어린이 피아노 교수법: 한 쌍 연습? 교묘한 솜씨? 건반을 연주하는 열쇠입니다.
피아노를 배우는 기본기가 모두 네 손에 있다. 손을 연습하고 먼저 머리를 연습하다. 만약 너의 뇌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너의 손도 작동하지 않을 것이다. 손 훈련은 사실 당신의 뇌와 손능력에 대한 개발과 훈련입니다. 피아노 선생님은 먼저 금동에게 과학적 연주 방법을 익히도록 해야 하는데, 이것이 피아노를 배우는 첫걸음이자 피아노를 잘 치는 관건이다. 과학적 연주 방법을 익혀야만 아름답고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다.
어린이 피아노 교습의 경우, 먼저 비연주부터 시작해야 한다.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손목을 들어 낙하산처럼 두 손을 늘어뜨린 다음 자연스럽게 건반에 떨어지게 한다. 양손은 만터우 모양으로 손바닥뼈와 관절, 중지관절, 손끝 관절이 굳건히 버티고 있다. 힘은 팔뚝, 손목, 손가락 끝 사이에 직선을 형성한다. 어린이 비연음 교육의 경우 중학교 교육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중지는 손의 중앙에 위치하여 균형을 잡기 쉽기 때문이다. 중지로 길을 안내하고 나머지 손가락을 차례로 훈련하는 것은 비교적 쉽다.
학생들의 손가락은 지탱하는 법을 배우고, 팔은 긴장을 푸는 법을 배우는 기초 위에서 교사는 아이의 다섯 손가락 독립, 즉 연주를 훈련시키기 시작해야 한다. 두 음부터 각 음까지 아이가 손가락으로 피아노 위를 걷는 법을 배우게 하고, 두 손은 왼손에 집중하고, 열 손가락은 힘이 없는 손가락 (네 손가락과 다섯 손가락) 에 집중한다. 어린이 피아노 교습에서 교사도 큰 손가락의 훈련을 중시하고, 아이에게 큰 손가락을 주동적으로 연주하도록 요구하고, 손가락의 측면으로 키를 터치하고, 손목으로 아래로 누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음계는 기초훈련에서 없어서는 안 된다. 각 음계를 잘 치는 열쇠는 큰 손가락인가? 아래로 이동? 다른 손가락은요? 토월? 행동. 음계형 빠른 음류를 연주할 때, 금동수 위의 각 부위는 반드시 매우 느긋해야 하고, 손은 방향을 따라야 하고, 팔은 손가락을 따라야 하며, 각 손끝은 지탱해야 하며, 손끝의 행방은 고르게 평평해야 한다. 요점을 고수하는가? 외국 전문가 강의는 늘 이렇게 말합니까? 열쇠 가져가? 학생들에게 팔의 힘을 손끝으로 전달하고 키보드를 통해 풍만하고 둥근 소리를 내도록 하다.
피아노 기능 훈련에서 천천히 헤어지는 연습은 매우 필요한 수단이다. 특히 어려운 부분에서 느린 철거 연습을 하면 학생들이 각 방면의 동작을 정확하게 할 수 있다. 교수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인내심을 유지하고, 주의력을 집중하고, 뇌로 자신의 동작을 지배하고 제어하도록 독려해야 하며, 속도가 느려지면서 손가락 흔들림의 폭을 늘리고, 힘껏 연주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피아노를 배우는 많은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있다. 그들은 어떤 문구에 100 번을 머무를지언정, 속도를 늦추고, 자신이 지나갈 수 없는 곳에서 연결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설상가상으로, 우리는 멈춘 곳에서 계속 거꾸로 튕겨서, 매 곳마다 멈추는 습관이 있어, 음악이 일관되지 않고, 수동적이고, 악보를 마음대로 바꾸는 나쁜 습관을 길렀고, 피해가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교사는 느린 연습을 이용하여 어떤 내용을 겨냥하여 연습에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실천의 다양성이 가장 중요하다. 단조로움을 반복하는 것은 최악의 연습 방법이며 서툴고 쓸모가 없다. 예를 들어, C 장조의 음계를 예로 들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다른 리듬, 속도, 음색, 다른 손으로 연주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손으로 연주를 연주하고, 다른 손으로 단주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유아는 시작 단계에서 손모양 파악, 손가락의 서, 팔의 이완을 주요 목적으로, 단주법을 채택하고, 각종 소리의 다섯 손가락 연습을 위주로 (하루 12 곡) 등의 교재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학력이 높은 학생은 음계, 부음, 화음 등 피아노 기본기를 연습해야 하며, 하농의 피아노 손가락 훈련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피아노 연주 기교를 중시하면 기교의 숙달을 강화할 수 있으며, 피아노 연주와 기본기 훈련을 배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그러나 이 연습 부분은 지루하다. 나이가 좀 어린 아이들은 보통 그 선율적인 곡만 연습하고 싶어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의 흥미와 주의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우선, 그 중요성을 설명하고, 기본기를 잘 연습하지 않으면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잘 연주하지 못하며, 공부에도 진보가 없을 것이라고 말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둘째, 다양한 소리와 리듬의 조합, 음계와 부음의 교차 연습, 단주와 연주가 번갈아 사용되는 등 패턴을 많이 바꿔야 한다. 아이들이 주의력을 집중하고, 품질을 보장하고, 기초 연습을 완성하고, 일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연습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게 한다. 매일 꾸준히 연습하고, 꾸준히 하고, 아이가 앞으로 놀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다.
손가락을 열 손가락까지 연습할까요? 서? 무슨 일이야? 서? , 약한 손가락은 약하지 않고, 강한 손가락은 약하지 않고, 손끝은 힘이 있고, 키보드는 손이 편하며, 피아노 연주는 자유자재로 능숙하다. 뇌의 감도를 높이고, 뇌세포의 발육을 자극하고, 뇌지능을 개발하고, 사고반응 속도를 높이고, 손모양이 가볍고, 지법이 유연하며, 동작이 조화를 이루며, 학생들이 온몸으로 음악을 느끼고, 피아노의 즐거움을 숙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어린이 피아노 교습 방법: 아이 훈련? 음악의 귀? 건반을 잘 배우는 첫 번째 조건이다.
듣기는 음악 공부의 기초이자 피아노 공부의 관건이다. 아이를 낳기 위해 우선적으로 들어야 하나요? 음악의 귀? 아이가 음악의 소리를 음미하는 즐거움을 길러 아이들이 음악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가지게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물론, 우리는 강조한다? 들어보세요. 중요성도 주의해야 하나요? 한번 보세요? 접촉. 아이의 집중력과 집중력을 통제하기 위해서다. 아이의 예민한 음악 청각을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아이가 음악을 느끼고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아이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들어보세요. 기술. 듣기만 해야 연주할 수 있고 듣기는 피아노를 잘 배우는 열쇠입니다. 그래야 진중함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습니까? 한번 보세요? 좋은 습관. 수업을 듣고, 다른 사람이 곡을 연주하는 것을 듣고, 자신의 음표를 듣고, 듣는 것을 자신의 감정으로 바꾸는 법을 배우다. 음악감은 표정을 통해 재현되어 살아 숨 쉴 수 있는 음악이 된다.
음악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표현하고 느끼려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여기에는 음악의 사고력과 상상력도 포함된다. 아이들에게 이런 능력을 갖추게 하려면 기술 훈련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마르크스는 한 번 말했다:? 음악만이 사람의 음악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까? 。 선생님은 내용이 건강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풍격이 각기 다른 중외 음악 작품을 자주 골라서 아이들이 듣고, 감상하고, 비교하게 해야 한다. 우수한 피아노 작품을 들으면 아이들의 감각이 오락을 받고, 아이들의 시야가 넓어지고, 아이들의 음악적 상상력, 기억력, 사고력, 창의력이 발달하고, 아이들이 음악을 감상하는 경험이 풍부해지고, 아이들의 음악적 심미능력이 배양된다. 이런 능력이 작용하면 피아노 연주의 예술 수준과 기술 수준이 크게 향상될 것이다.
피아노 신동 랑랑 한 번 말했다:? 한 곡을 연습할 때는 먼저 총보를 보고, 머릿속에서 총보를 분석하고, 곡의 전체 구조, 곡풍과 역사적 배경을 연구하고, 총보를 쓸 때 발생하는 이야기들을 연구해야 한다. 그래야만 음악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나는 음악 공부에 힘쓰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음악에 자신의 영감을 넣고, 자신의 음악 스타일을 탐구할 것이다. -응?
음악 교육에서 교사는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수중에 일이 바빠요? 아이에게 기계적으로 딱딱하게 놀게 하다. 선생님은 먼저 학생들에게 음악의 배경과 풍격을 강의한 다음, 전체 시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완전하고 명확한 인상을 준 다음, 점차 중점과 난점을 찾아내어 하나하나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바흐와 같은 복조 작품은 한 성부에서 다른 성부까지 각각 분석하고, 적절한 악구와 곡식을 넣어 작품의 고조를 찾아내야 한다. 학생들이 작품의 풍격을 충분히 파악하고, 피아노 예술의 표현력을 충분히 발휘하며, 자기표현의 욕망을 자극하고, 아이들이 피아노를 배우는 흥미를 높이게 하다.
어린이 피아노 교습 방법: 협력 능력 배양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아이들이 기술 학습에 어느 정도 기초를 두고 있을 때, 피아노 사수연탄, 반주, 합주 등과 같은 사람들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협력을 통해 유아들은 음악의 요구에 따라 서로 다른 리듬을 정확하게 통일할 수 있다. 아이들이 빠르고 유연하게 반응하도록 합니다. 어린이들이 개인이 집단의 협력 관계에 복종하고 음악의 전체적인 효과와 매력을 실감하게 한다. 동시에, 협력에서, 아이들은 같은 감정을 경험하고, 이런 감정을 함께 표현하면 그들에게 감정이 생겨, 아이가 단결하고 우애하는 집단관념과 서로 돕는 고상한 정서를 키울 수 있다. 게다가, 협력은 또한 아이들이 적극적이고 낙후하지 않는 경쟁의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어린이 피아노 수업에서 더 나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피아노 교사가 아동의 생리와 심리적 특징에 따라 음악과 피아노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야 한다. 아이들에게 피아노를 배우는 정확한 목적과 방법을 가르치고, 아이의 뇌와 손재주를 훈련시켜, 아이가 피아노를 배우는 강인함과 근로의 정신을 길러 준다. 아이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아이의 마음을 미화하고, 아이의 음악적 잠재력을 개발하고, 아이의 음악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아이의 생활을 음악화하고, 생활을 장악하는 언어로 키우는가? 신세대의 높은 심미적 능력과 고상한 음악 정서.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