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는 초등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학습을 탐구하도록 유도하는 좋은 방법이다. 학과 지식에 흥미가 없거나 수요가 없는 학생은 이 학과를 꾸준히 공부할 수 없다. 따라서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 열정과 적극성을 동원하여 좋은 학습 동기를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현대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소리, 이미지, 비디오, 애니메이션, 문자 등의 정보를 적시에 처리하고, 교묘하게 적절하게 표현하고, 코스웨어를 제작하고, 좋은 문제 상황을 만들고, 학습의 지식 배경을 보완하고, 본문 내용을 시각화하고, 학생들이 공부할 학과에 강한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은 반드시 학생들의 학습 욕구를 크게 자극하고, 학생들을 높이 유지할 것이다
둘째, 현대 교육 기술을 이용하여 교육의 중점과 난점을 돌파하다.
전통적인 국어 교육은 종종 많은 시간과 정력을 들여 교학의 중점을 강조하고, 교학의 난점을 돌파하며, 일부 추상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하지만 학생들이 "생각을 하지 않고 생각이 막히기 시작" 하면 쉽게 피로를 느끼거나 심지어 싫증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사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본문 내용을 활성화하고,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하고, 곤란을 쉽게 만들고,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하고, 학생들이 체험을 충분히 인식하도록 도울 수 있다. 학생들의 본문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다. 현대 교육 기술의 응용은 교학지도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어 교육에서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를 실현하면서 답답한 교실을 생동감 있고 활발하게 만들어 학생을 양호한 학습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셋째, 현대 교육 기술을 이용하여 학생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다.
현대교육관은 학생이 학습의 주체이며 학생이 적극적으로 교육활동에 참여해야만 교육이 효과가 있다고 지적했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의 교학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그들로 하여금 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하는 것은 교사가 직면한 중요한 문제이다. 현대 교육 기술의 교학에서의 응용은 이 문제의 연구에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었다. 전통적인 교육 과정에서 모든 것은 선생님이 결정한다. 학생은 수취인일 뿐, 수동적으로 전체 과정에 참여하여 주입된다. 현대 기술 교육 수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형식을 제공하고, 더 나은 학습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탐구, 발견, 학습을 위한 더 많은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조직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학생들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넷째, 현대 교육 기술을 이용하여 학생의 학습 능력을 배양하다.
1. 현대 교육 기술을 이용하여 학생의 소양을 양성하다.
초등학교 문해력 교육에서 문해력은 초등학생들이 점차 서면 언어를 익히고 문해력을 배양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문맹량만 중시하고 위에 열거된 아이의 문해력 배양을 무시하는 것은 상당히 잘못된 교육관이다. 아이의 문해 능력의 높낮이는 주로 아이가 한어병음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발음을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지를 나타낸다. 단어의 각종 구조 법칙을 활용하고, 기억 서체를 분석하고, 다음자의 음성 결정 방법을 파악할 수 있는지 여부. 한자는 그 자체로 이미지가 비교적 잘 알려져 있는데, 그중에는 동음어와 다음자가 많이 있어서 확실히 비교적 복잡하다. 그러나 나이 때문에 3 학년 학생들은 주의력이 떨어지고 사물에 집중하는 시간이 짧다. 무심코 학습 과정에서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고, 열세에 주의를 기울이다. 특히 1 학년 학생들은 한동안 초등학교 공부생활에 적응하지 못했다. 전통적인 교수법을 채택한다면, 교실 전체가 새로운 단어이고, 종종 선생님은 무미건조하고, 학생들은 배우기 시작하면 무미건조함을 느낀다. 문해력 배양에만 치중해야 학생들은 학습에서 수동적으로 주동적이 되고, 배운 것을 실용적인 기술과 기교로 전환하여 결국 자율적인 문해력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멀티미디어를 이용하여 직관적으로 글을 가르치고, 구조를 분석하고, 획을 비교하고, 색채를 이용하고, 깜박이고, 글자의 확대를 줄이고, 쉽게 하기 어려우며, 학생들이 빠르고 견고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교과기준' 에 따르면 교사는 학생들이 각 획을 자세히 관찰하고, 획의 특징을 이해하고, 이름을 기억하고, 각 글자의 획 구성을 알고, 앞으로의 기억 글리프, 특히 단어의 글리프를 위한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멀티미디어 문맹 퇴치 과정은 학생들에게 풍부한 이미지를 제공한다. 그들은 이미지를 보고 선생님의 설명을 듣기 때문에 선생님의 설명 없이도 단어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플래시" 를 가르치면, 화면에 문이 나타나고, 한 사람이 재빨리 문으로 들어온다. 몇 번 반복한 뒤 스크린에' 문+사람 = 셈' 이 나오자 학생들은 그 단어의 의미를 즉시 이해했다. 그리고 그것이 상황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다시:' 산',' 밭',' 나무',' 눈' 등 상형문자를 가르칠 때, 먼저 코스웨어로 이 문자들의 구체적인 사진을 전시한 다음 점차 네모난 글자로 바뀐다. 이는 학생들이 글리프와 글자의 의미에 따라 한자의 특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교사가 학생들의 관찰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멀티미디어는 조합된 문자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다른 색으로 표시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 "청", "주", "등 한자는 빨간색 옆과 검은색 옆이 있습니다. 이렇게 선명한 색채 대비는 학생들의 감각을 강하게 자극해 옆부분의 개념을 느끼고 부품을 이용해 한자를 기억하는 법을 배우게 한다. 또한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획을 하나씩 필드 격자로 날릴 수 있으며, 학생들이 순서대로 획을 기억하게 하고, 글쓰기를 더욱 쉽게 규범화하고, 한자를 배우는 것이 더 간단하고 직설적이며,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부수가 같은 글자를 배울 때, 애니메이션을 이용하여 부수를 바꾸고, 새로운 한자를 만들고, 글을 읽을 수 있는 추상적인 사고 과정을 더욱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한자 학습의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 학생들의 흥미가 크게 높아질 것이다.
현대 교육 기술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읽기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은 "독서는 정보 수집, 세계 인식, 사고 개발, 심미 체험을 얻는 중요한 방법" 이라고 지적했다. 독서 교육은 학생, 교사, 텍스트 간의 대화 과정이다. " 과거에는 대부분의 독서가 텍스트 읽기였지만, 정보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새로운 독서 방식인 하이퍼텍스트 읽기가 우리의 생활과 학습에 들어갔다.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비디오, 3D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를 이용하여 직관적이고 입체적인 느낌을 줄 수 있어 학생들의 속독과 약독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죽순' 을 강의하는 수업에서는 학생들에게 예습과제를 준비하고,' 죽순' 과 관련된 시, 산문, 이야기, 동화 등을 온라인으로 수집한다. 수업을 마친 후 서로 상대방이 수집한 자료를 읽게 하여 학생들의 읽기 능력을 향상시켰다. 수업 내 독서와 과외 독서가 결합되어 텍스트 읽기와 하이퍼텍스트 읽기가 결합되어 있어야 학생들이 더 많은 더 좋은 책을 읽을 수 있고, 비로소 독서의 즐거움을 진정으로 체득하여' 만권서 읽기, 붓글씨가 신처럼' 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현대 교육 기술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작문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현대 교육 기술은 국어 작문 수업에서 비교할 수 없는 우월성을 보여 학생들의 학습과 발전에 다채로운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신기하고 독특한 역할을 했다. 우리는 교학에서 현대교육 기술을 유연하고 적절하게 운용하여, 그것이 교학에서 충분히 작용하게 하고, 우리의 작문 교수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해야 한다.
중학년 학생들은 생활 범위가 좁기 때문에 식견이 넓은 지경에 이르지 못하고'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 이 부족해 작문을 할 때 말문이 막힌다. 그들이 쓴 작문은 무미건조해서 장부를 기록하고 있는 것 같다. 교학에서는 학생의 시야를 넓히고 학생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해야 학생의 작문 수준을 빠르게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러나 실제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과외활동을 자주 하도록 하고, 교문을 나서서 생활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멀티미디어는 사운드, 이미지, 텍스트,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합합니다. , 직관적인 이미지, 생생한 색상, 사실적인 사운드, 움직임의 결합의 특징과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보기술이나 다채로운 인터넷 자원이 작문 수업에 응용되어' 쌀이 없는 밥 짓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했다. 교사는 수업 전에 이 절의 작문 훈련 주제와 관련된 문자, 이미지, 소리 등의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할 수 있으며, 무미건조한 재료와 화제를 구체화하고, 시각화하고, 생동감 있게 하여, 강력한 감화력을 갖게 하여, 각종 감각을 동원하여 세계를 인식하고, 다양한 영양을 섭취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작문' 소재 라이브러리' 를 보완하고 풍부하게 할 수 있다.
다섯째, 현대 교육 기술을 이용하여 좋은 학습 습관을 형성하다.
국어의 새로운 교과 과정 기준은 국어 교육에서 자주, 협력, 탐구의 학습 방식을 적극적으로 제창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현대 교육 기술은 학생의 주동적인 건설을 지도사상으로 하여' 학생 중심' 의 교학 모델을 채택한다. 교사는 교수 설계를 최적화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인지 수준에 따라 학습 내용, 학습 방법 및 다양한 도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학습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진정으로 개인화된 교육을 실현하였다. 개인화된 교육 과정에서 인간-기계 대화, 상호 작용, 인간적인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채택된다. 무엇을 배우고, 어떤 수준을 배우고, 무엇을 연습하고, 무엇을 평가하는가는 모두 학생이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스스로 선택한 것이다. 쉽고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공부하면 사고력과 창의력을 더 잘 발전시킬 수 있다. 같은 학습 출발점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사람을 위한 승진은 전통교육에서는 하기 어렵고 여기서 쉽게 이뤄질 수 있다. 우리는 실천, 탐구, 교육 활동에서의 지위를 중시해야 한다. 학생들이 능동적인 학습과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학생들을 자주적, 탐구적, 발견적 활동에 배치해야 하며, 학생들이 능동적인 경험과 탐구활동에서 지식의 기원과 관계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외부 실천 조작과 내부 사고 조작의 결합을 통해 이해를 심화시켜야 한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이용하여 교육을 보조하면 학생들이 보는 화면이 생동감 있고 다채롭고 실감나게 보일 수 있다. 이는 과거 학생들이 교실에서 칠판을 보고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던 단조로운 패턴을 바꿔 교실을 다채롭고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교학 분위기를 크게 최적화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정보 교류가 풍부하고 생동감 있게 이루어지도록 했다. 학생들이 이렇게 조화로운 교학 상황에 놓이게 하여 학생의 자율 학습 능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요컨대, 교사는 국어 교육에 현대 교육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학생들의 학습 감정을 자극하며, 학생들이 교실 학습에 참여하도록 독려할 수 있다. 동시에, 전통적인 교육 모델을 개혁하고, 좋은 교실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어 교실 강의 내용을 풍부하게하고, 국어 교실 수업 방법을 개선하고, 교사의 수업 준비의 질과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적극성을 높인다. 현대 교육 기술의 과학적 사용을 고수하는 것은 교실 수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어느 정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국어교사로서, 우리는 학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현대 교육 기술 자원을 개발하고 활용하고, 새로운 응용 기술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학교의 학습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진정으로 각 학생의 학습을 지지하고 촉진하는 곳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학교를 현대교육기술의 주진지로 만들고, 교사를 현대교육기술의 개발자와 사용자로 만들고, 학생들을 현대교육기술의 수혜자이자 학습자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중국의 교육은 내일 더 좋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