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교 고전인 예기 대학을 선택하는 것은 대학의 제 3 장이다. 주로 근면과 역동적인 각도에서' 신선, 신선, 재보신' 을 이야기하는 것은 시기적절한 반성과 끊임없는 혁신을 강조하며 사상 혁명화를 강화하는 관건이다.
첫째, 원래:
당나라 \ "팬 명나라 \" 는 군웅 일 새로운,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매일 말했다. "고강" 은 "새로운 시민이 되라" 고 말했다. 시는 이렇게 썼습니다. "주는 비록 옛 나라이지만, 생명은 바뀌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군자는 최선을 다한다.
둘째, 주의:
1, 탕: 상조 개국군주의 수프입니다. Pan Ming: 자신을 상기시키기 위해 보트에 소문을 씁니다. 이곳의 가전제품은 상탕의 욕조를 가리킨다.
2, 군웅: 가끔, 가정; 만약.
일: 응원하고 격려하십시오. 신민: 즉, "베이징" 이 말하는 "사람 중심" 은 "신민" 이어야 합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들고, 새로운 사람을 만드는 것은 사람을 버리고 새로운 일을 꾀하고, 사악하고 선량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4. "시" 문장: 여기 시는 "시경", "유아아", "문왕" 을 가리킨다. 주, 주 왕조. 고국, 고국. 그것의 운명은 주조가 부여한 운명을 가리킨다. V: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5. 그러므로 군자가 하는 일은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덕이 고상한 사람들은 곳곳에서 완벽을 추구한다. 그래서. 군자는 때때로 귀족을 가리키기도 하고, 때로는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가리키기도 하며, 언어환경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상탕 대왕이 욕조에 새긴 격언은 "하늘이 새로워지면 하늘이 새로워지고, 새로워지면 새로워진다" 는 것이다. "사람들이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생각을 배우도록 격려하라" 고 「코강」은 말한다
확장 데이터:
상큼하고, 상큼하고, 다시 상큼하다' 는 왕상탕의 욕조에 새겨져 있다. 이것은 목욕에 관한 것이다: 만약 오늘 더러운 것을 한 번 씻으면, 매일 씻어라, 모두들 견지할 것이다. 널리 보급되고, 정신적인 세례와 도덕적 수양.
혁신, 혁신, 재혁신' 은' 예기 대학' 에서 나온' 대학' 의 제 3 장이다. "대학" 은 유가 수양 국민사상에 관한 책이다. 원래는' 대리이기기' 제 42 편이다. 그것은 증자가 만든 것이라고 한다. 사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유교 저작이다. 이것은 중국 고대 토론 교육의 이론이다. 중요한 일.
북송 이후 성호와 성호는 그것을 존중하려고 시도했다. 남송주는' 대학 장문' 을 써서 결국' 중학교',' 논어',' 맹자' 를 형성하며' 사서' 라고 불렀다. 송원 이후' 대학' 은 학교의 공식 교과서와 과거 시험의 필수 독서가 되어 중국 고대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제시된' 3 강령' 과' 8 항' 은 슬림함이 사람을 다스리는 전제조건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슬림한 목적은 나라를 다스리는 것으로, 치국평천하와 개인의 도덕수양의 일관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