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은 사회, 문화, 경제, 시장 취향, 과학 기술 등 많은 요소들을 포괄하는 종합적이고 강력한 학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심미 기준도 이러한 요소들에 따라 변한다.
먼저 디자인의 개념을 살펴 보겠습니다.
디자인은 혁신입니다. 발명이 없다면, 디자인은 가치를 잃게 됩니다. 창조하지 않으면 제품이 생명을 잃게 된다. -류동립 (홍콩)
디자인은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추구이다. -무사시노 (일본)
디자인은 경제적 이익입니다-린 (홍콩 이공대 디자인학과 부주임)
산업 디자인은 인간의 물질적 필요와 심리적 욕구를 만족시키는 상상력 발전 활동이다. 디자인은 개인적인 표현이 아닙니다. 디자이너의 임무는 현상 유지가 아니라 현상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아서 프로스 (전 ICSID 회장)
디자인은 시각적 언어를 통해 어떤 계획, 방안, 이념 및 문제 해결 방법을 전달하는 과정이다.
보시다시피, 디자인의 핵심은 창조행위, 문제 해결 과정이며, 형제예술 분야와는 다른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독창성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다음과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미의 첫 번째 요지는' 새로운' 이다.
디자인은 혁신, 혁신, 변화, 차이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디자인은 디자인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이' 새로운' 은 다른 층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개선될 수도 있고 창조적일 수도 있다. 하지만 어쨌든 참신한 디자인만이 파도 속에서 색다른 빛을 발하며 성공의 첫걸음을 내딛는다.
디자인의 아름다움의 두 번째 본질은' 이성' 이다.
디자인이' 디자인' 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그것이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이다. 디자인은 사회와 시장과 무관하게 존재할 수 없다. 가치 법칙에 부합하는 것이 디자인 존재의 직접적인 원인이다. 디자이너가 기업에 더 많은 잉여 가치를 가져다 줄 수 없다면, 나는 세상에 디자인 산업이 없을 것이라고 믿는다.
디자인의 아름다움의 세 번째 본질은' 인간성' 이다.
결국, 디자인은 사람을 위해 설계되었고, 사람의 생활 요구를 봉사하는 것은 설계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당연히, 디자인의 아름다움도 인류의 기본적인 심미적 취향을 따른다. 대칭, 리듬, 균형, 리듬, 모양, 색상, 재료, 기술 ...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미적 원리는 디자인에 상응하는 응용을 찾을 수 있는 것 같다.
이 세 가지 법칙은 디자이너를 순수 예술가와 순수 엔지니어와 구별한다. 그들은 족쇄와 수갑을 차고 춤을 출 운명이었다.
디자인의 아름다움에 의지하다
내 의견으로는, 디자인의 이런 독특한 심미 법칙은 공허한 것이 아니라, 그 뒤에는 객관적인 근거와 수요가 있다. 디자인의 아름다움은 시장 법칙에 기반을 두고 있고, 잔혹한 시장 경쟁과 우승열태의 법칙이 이런 심미적 재미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공업시대가 출현한 이래, 전통적인 수공예의 심미는 하룻밤 사이에 기계의 우르릉거리는 소리에 떠내려갔다. 공업시대에 필요한 것은 대량 생산, 절차, 원가이익 법칙에 부합하는 신제품이다.
한동안 기능주의는 영원한 미학의 법칙이 된 것 같다. 간결한 과학의 디자인 원칙이 문명 대륙 전체를 휩쓸고 전 공업시대의 역사적 기적을 창조했다. 시장에는 기능이 같은 제품이 가득 차 있는데, 이 시기의 디자인의 아름다움은 모더니즘 스타일 위주이다.
왜요
시장 규칙.
당시 생산 조건 하에서 기능주의는 기계 대량 생산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교활하게 기본적인 미학 원칙을 배려하고, 대중도 값싼 제품의 대량 사용에서 큰 만족을 얻었다. 왜 안돼?
풍격이 유행하기 시작하면, 필연적으로 심미차이가 생겨나고, 자성체계가 생긴다. 기능주의의 가장 영향력 있는 구호는' FormfollowsFunction' 이다. "사람들은 물건이나 건물의 아름다움과 가치가 그 용도에 대한 적응성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이 원칙은 자신의 미학체계-극간주의, 극간주의 ... 많은 기능형태 완벽 통일의 우수한 디자인을 만들어, 일상용품을 공업 대량 생산에 도입하였다 ...
그러나 시장은 주식시장처럼 기복이 심하다.
기계가 점점 많아지고 생산 능력이 강해지면서, 많은 인민 대중은 더 이상' 사용' 이라는 간단한 요구에 만족하지 않게 되었다.
기능주의는 진보적 의미, 상당한 생명력, 합리적인 존재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영원한 금과옥법이 아니다. 일단 생산성이 더욱 높아지자 소비자들은 마침내 사치품을 살 수 있게 되었고, 함수형 언어의 단순한 조화와 간단한 리듬에 지친 사람들은 새로운 조형어소를 선호하기 시작했고, 현대주의 관개의 차가운 조형 어휘는 시장의 냉대를 받기 시작했다.
포스트모더니즘, 모더니즘의 반대, 시장의 변화를 도모하기 시작했다.
65438-0966 년 미국 건축가 로버트 벤추리는' 건축의 복잡성과 갈등' 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첨예하게 기능주의' 적으면 많다' 는 신념을 지적했다. 혼란스럽고 복잡하며 애매하고 절충적인 상징주의와 역사주의를 선전하다. 이로써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의 서막을 열었다.
이것은 순수한 반항이라고 할 수 있다. 일종의 시각적 전복과 침략이다.
현대주의는 내향적이고, 포스트모더니즘은 선전적이다. 그것은 내면의 열광과 열정을 통쾌하게 찢고, 시장은 그것의 과장된 표현을 용인한다. 이 시대는 다채로워지고 괴상하게 변했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 (사실 포스트모더니즘에는 스타일이 없지만 그 스타일은 경멸 스타일과 제도임) 은 시장에 맞는 다윈주의일 뿐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급진적인 혁명으로서 시장 법칙에 완전히 부합한다.
우리는 소비자가 시장의 주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결국 감정이 있는 살아있는 남자와 여자이다. 그들은 감정의 카타르시스가 필요하고, 이상적인 생계가 필요하며, 감정의 생활 분위기가 필요하다. 단순히 기능을 추구하는 모더니즘 제품으로 생활이 냉막 투성이가 되었다. 사용 편의성, 보편성, 저렴한 가격 때문이 아니라면, 사람들은 기계와 같은 제품을 집으로 가져가지 않을 것이다.
생산성과 가격이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순간 포스트모더니즘의 열정이 거리에서 외치기 시작했다. 상업디자인은 참신함과 무늬로 소비자의 구매 충동을 자극하는데, 핵심은' 계획 폐지제' 이다. 희생 기능은 더 이상 죄가 아니다. 이때 시각적 만족과 심리적 충실함은 촉각과 촉감보다 높은 기능 요구 사항으로 정의될 수 있다.
시장 법칙이 디자인 스타일을 떨어뜨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의 이야기는 단명할 뿐이다.
시장 규칙은 때때로 엄격한 과학 설계 원칙을 유지하고, 때로는 디자이너의 간단한 개인 표현을 용인한다. 시대의 진보와 일부 역사의 우연한 요소가 예측할 수 없는 재미있는 디자인 스타일을 만들어 도전과 곤혹으로 가득 찼다.
스타일은 순식간에 변하고, 유일하게 변하지 않는 것은 시장과 그 법칙이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역사의 긴 꿈에서 깨어나 보니, 우리는 여전히 디자인의 장하 중 작은 점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유감이다.
우리는 천재가 아니다. 소매를 휘두르면 세상이 하고 싶은 대로 하게 할 수 없다. 우리 대부분은 획기적인 디자인 혁명을 창조할 수 없습니다. 지금 이른바 디자인 혁명을 보세요. 십중팔구는 익살극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앞으로 우리는 조국 공업의 부상과 국제시장으로 나아가는 중책을 짊어질 것이다. 만약 네가 젊다면, 너는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 적어도 한 사람은 배불리 먹고, 온 가족은 배고프지 않다. 그러므로 착실하게 인생을 직시하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다.
시장의 맥박을 파악하고 시대의 조류를 따라가는 것은 일반 디자이너에 대한 최소한의 요구이다. 우리의 일시적인 목표는 60 점 제품을 설계하는 것이다.
이 합격 점수는 사실 달성하기 어렵다. 현재 국내 대기업들은 현재 국제시장에서 60 점을 달성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이 60 점은 디자이너가 예리한 통찰력과 추상능력을 필요로 하는데, 이는 이론이 배양하기 어려운 것이다. 현실 시장에서 많이 하고, 많이 하고, 많이 실패해야만 단련할 수 있다.
몇 명의 졸업생들이 농담을 하고, 그리고 내가 이 세 번째 회사를 차지하면, 나의 능력은 한 단계 높아질 것이다.
자본가의 피와 눈물로 바꾼 경험을 발표하다.
현재 유행하는 스타일링 요소를 요약하면 적은 노력으로 두 배로 할 수 있다.
디테일에 주의하세요.
프로세스를 숙지하여 어떤 부분에도 오류가 없도록 합니다.
네가 디자인한 물건이 내년에 시대에 뒤떨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자신의 능력을 믿어라, 적어도 구두로는.
......
형식 및 기능 정보
저도 형식과 기능에 대해 여러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디자인은 창조의 예술로서 반드시 하나여야 한다. 기능이 없는 형식 디자인은 군더더기 장식품이고, 형식이 없는 기능 디자인은 역겨운 것이다.
하지만 저는 둘 사이에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왜 우선순위를 정해야 합니까? 경중완급을 나누더라도 경중완급이 있으면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형식과 기능이 결국 하나의 방법과 수단의 문제, 어디서부터 시작되는 문제인 경우, 우리는 대담하고 자신있게 선택할 수 있다.
양식이 반드시 기능을 완전히 따를 필요는 없으며, 기능이 반드시 형식에 완전히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서로 다른 제품 디자인에서 구체적인 문제를 다루는 것은 실사구시적인 스타일이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나는 단지 어떻게 해야 진실에 진정으로 접근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우리는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알 필요가 없다. 어떤 방면의 중요성을 강제적으로 정의하는 것은 현학적 부패로 이어질 뿐, 디자인의 진보와 학습의 변화에 불리하다.
실제 설계 사례에서, 우리는 둘 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기만 하면 된다. 사람이 천만 장의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모두 다르다. 제품도 다른 속성과 초점을 가지고 있다.
기계, 도구 등. 기능성 제품으로 간주 될 수 있으며, 형태는 두 번째로 퇴거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가구 등. 모두 반기능 반형태의 제품으로, 양쪽 모두 중요하다.
보석 전시품 등. 양식의 우선 순위에 속하며, 그것들의 기능은 모두 매우 간단하니,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
그 중 분류가 비교적 많고, 일부 제품은 기능과 형식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어, 공업기계와 같이 분리하기 어렵다. 일부 제품의 핵심에는 기능이 있으며, IT 제품과 같이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는 형태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형식과 기능 간의 싸움이 더욱 복잡해지고 불필요하게 되며, 결국 일을 논하고 점진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결국, 디자인은 영감에 관한 것이다. 형식과 기능 간에 화해 할 수 없는 모순이 있을 때, 우리는 직감에 근거하여 대담하게 가정한 다음 자세히 검증할 수 있다. 모든 것은 만족과 온건함을 원칙으로 한다.
이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만족 원칙' 이다.
요컨대
나는 디자인 스타일이 진보와 낙후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기능주의 등은 역사의 장하 중 하나일 뿐이다. 지금 우리의 유선형이 싼싱두이 신비곡선보다 더 설득력이 있는 것은 아니다.
50 년 전 이탈리아의 디자인을 보면 지금처럼 초라하지만, 우리는 탄복해야 한다. 우리가 4 양병병과 병마용에 탄복하는 것처럼. 그것은 시대의 증거이자 그 시대의 정수이다. 나는 10 년 후에 우리의 애플 컴퓨터가 그들보다 더 나빠질 것이라고 믿는다.
시장의 품에서 디자인은 격동과 낡은 혐오만 느낄 수 있고, 우리 디자이너가 해야 할 일은 감사와 바람을 따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디자인의 적시성은 우리 밥그릇이 존재하는 원인이다.
과학은 끊임없이 진보를 축적할 수 있지만, 디자인은 천재만을 인정한다. 만약 내가 피라미드나 싼싱두이 창시자를 알게 된다면, 나는 로웨이를 숭배하는 것보다 10 배나 더 많은 눈물을 흘리며 그에게 경의를 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