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유럽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피아노 브랜드의 원산지는 유럽에 있다. 1960 이전에는 피아노 브랜드가 유럽 피아노의 천하였다. 주로 독일,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체코에 집중되어 있으며 가장 번영한 시대는 1880- 1930 사이입니다.
KLOC-0/930 대공황과 제 2 차 세계대전의 영향으로 유럽 피아노 브랜드는 더 이상 그 시대의 높이에 도달하지 못했다.
1960 이전 기간 동안 사람들이 잘 알고 있던 브랜드는 베센도르프, 베시탄, 브라슬러, 슈탄웨이, 웨버, 사이러, 페트로프 등이었다.
둘째, 미국에서 피아노 브랜드의 성숙한 발전
65438 년부터 0960 년까지 미국 피아노 소비시장이 번영하기 시작하면서 미국 시장은 피아노 업계의 청우계가 되었다.
1965 부터 1985 까지 일본 피아노가 미국 시장을 침공한 위대한 시대이자 카와이와 야마하의 경쟁 역사를 창조했다. 이 시대에 전 세계 피아노계는 이 두 가지 일본 제품만이 가장 눈부셨다.
한국 피아노는 1980 에서 미국 시장을 침략하기 시작했고, 대표 브랜드는 영창과 삼의가 있다. 특히 영창피아노 (한국현대그룹에 속함) 는 90 년대 65,438+0 만 5000 대 세계 1 위 생산량에 달하며 90 년대 초 한국 피아노의 절정이 됐다.
1990 년대 유럽 피아노도 미국 시장에 다시 진출하려 했으나 환율문제와 가격과 품질의 균형 문제로 한일 피아노와 맞설 수 없었다. 그들의 제품은 매우 좋지만 판매량은 줄곧 높지 않다.
중국 제조는 결코 뒤처지지 않고, 2000 년부터 미국 시장을 침략하기 시작했다. 현재 중국에서 만든 피아노는 미국의 새 피아노 판매량의 3 분의 1 을 차지한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대표적인 국산 브랜드는 헬렌과 주강이다.
셋째, 중국 피아노 시장
중국의 피아노 브랜드 시장이 아직 완전히 성숙하지는 않았지만, 중국이 현재 세계 피아노 시장에서 가장 큰 케이크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중국 현대피아노는 1950 에서 시작되며 국민정부는 동북 (노르드스카), 광저우 (주강), 베이징 (성해), 상하이 (슈트라우스) 네 개의 피아노 공장을 계획했다. 1980 년대 말 중국 정부는 외자경제를 개방하고 연대 (킹스버그) 피아노 생산기지를 늘리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중국 5 대 피아노 공장이 형성되었다.
1990 년대 이후 중국 경제의 급속한 성장과 사회문화의 번영으로 중국의 신흥 중산층의 피아노 수요가 폭발하기 시작했다. 이 봄바람과 원산국의 인건비가 급등할 기회를 틈타 1993 년 현대그룹의 영창피아노가 천진에 진입했고, 이어 한국의 삼일피아노도 천진에 진입했지만, 상해에 대한 투자는 순조롭지 못했고, 이후 인도네시아로 옮겨져 인건비가 낮은 피아노로 옮겨져 전환점이 나타났다. 1995 년 일본의 카와이와 야마하가 잇달아 중국에 입국했다. 이후 한일계는 중국 중 하이 엔드 시장을 빠르게 점령했다.
넷째, 유럽 피아노 현황
유럽 피아노의 지난 50 년 동안의 발전은 그다지 순조롭지 못했다. 유럽 피아노 50 년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대부분 도산 합병이다. 200 개 피아노 업체 중 현재 20 개만이 유럽에서 정상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그리고 이들 기업의 재산권이나 지분은 이미 아시아 기업의 손에 달려 있다. 그러나 이들 중 어느 것도 유럽 피아노의 일류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더 나은 생존을 위해, 이 유럽의 유명 브랜드는 생산 라인을 낮추기 시작했고, 전 세계적으로 파트너를 찾아 현지 기업의 저렴한 노동력과 자본을 이용하여 보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생산하여 생계를 도모했다.
인건비 때문에 서유럽의 일선 피아노 업체들은 동유럽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보헤미아 보헤미안, 호프만, 보겔 보겔, 베시틴, 시멜과 같은 두 번째 그룹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체코, 폴란드 등 이들 국가는 사회제도, 행동규범, 생산품질 등에서 모두 서유럽과 가깝다. (그러나 동유럽의 일부 피아노 제품의 액세서리는 중국에서 제조되어 동유럽에서 조립될 가능성이 높다. ) 을 참조하십시오
또 다른 하나는 아시아의 피아노 회사와 협력하여 동유럽보다 품질이 낮은 하위 계열 제품을 생산하고, 특정 브랜드 아래 제품과 같은 세 번째 그룹의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위 제품들은 모두 다양한 형태의 유럽 제품에 속하며 품질 등급이 다르다. 좀 지저분하지만 품질면에서도 다양한 수준의 통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국내에서 이른바 유럽식 피아노는 대부분 이런 형식과는 무관하다. 그들은 단순히 외국 이름을 등록했을 뿐, 중소기업이 생산한 것이다. 이들은 폭리 피아노와 리베이트 피아노의 대표가 되면서 독일 피아노 협회가 20 12 상하이 악기전을 빌려 중국 단체로 휴가를 냈다.
요약:
현재 중국의 피아노 시장입니다. 국산 피아노는 주로 광저우 주강, 베이징 성해, 닝보 헬렌, 이창장강이다. 한국 제품은 천진 영창과 인도네시아 삼익이다. 일본은 이창카와이와 항주 야마하입니다. 독일 제품은 엉망진창으로 어룡이 뒤섞여 있다. 현재 비교적 공식적인 시장은 킹스버그, 웨버, 에섹스, 사이러 등이다. 그들의 자본협력, 제품 디자인, 생산기지 공예능력 등은 다르지만 적어도 혈연 관계는 정규적이다.
주강, 성해라는 이 제품들은 중저가 시장에서 큰 우세를 가지고 있다. 한일 제품과 국산 헬렌은 하이엔드 시장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 이 밖에 수입한 일본 제품과 소수의 유럽 오리지널 제품이 중국의 최고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