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반고는 천지개벽인데, 그 도끼의 이름이 무엇인지 누가 알겠는가, 어디로 가서 문헌 증명서를 찾느냐?

반고는 천지개벽인데, 그 도끼의 이름이 무엇인지 누가 알겠는가, 어디로 가서 문헌 증명서를 찾느냐?

고대 중국 선사 역사는 여전히 척박한 세계이다.

선사 시대의 경우, 사서는 종종 고대, 태고, 또는 전설의 시대를 언급한다. 전설 시대의 시한에 대하여 사학계의 설법은 다르다. 일반적인 주장은: 첫째, 상한선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하한은 반경이 이주하기 전에 잠정적으로 정해져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상한선, 상한선, 상한선, 상한선) 둘째,' 춘추',' 원명보',' 광야',' 외기' 등의 책에 따르면 천지개벽부터 노애공 2 세 사냥 14 년, 즉 춘추가 끝날 때 276 만년이다. 셋째, 상한선은 yanhuang 기간이고 하한은 Yu 가 왕위에 올랐다. 넷째, 반고 초부터 기원전 84 1 년 (서주 원년) 까지. 왜 그럴까요? 역사가들은 이 기나긴 고대 인류 역사를 연구할 때 대부분 일부 신화 기록에 근거하여 제한된 구석기 시대, 신석기 시대, 황금석기 시대의 유물을 발굴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반고가 천지를 개척하고,' 나무로 둥지를 짓는다',' 수인씨',' 나무를 뚫고 불을 찾다',' 여와' 연석보천',' 삼황오제' 등 이른바 신화 전설이 있다. 사람들은 여전히 전설의 인물이 존재하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확실한 것은 그것이 지하에서 발견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2002 년 호남 원릉현에서' 반고동' 이 발견됐다. 전문가 고증에 의하면 이 구멍은 반고실이라고 한다. 이 놀라운 발견은 인류 진화 역사의 공백을 메울 것으로 예상된다. 반고는 사람이지 신이 아니라 중화민족의 창시자 중의 하나이다. 이 글은 반고, 반고의 번식, 반고 문화 및 관련 문제에 대해 토론할 계획이다.

첫째, 세계 창시자에 대한 전설 연구.

우리는 고대사를 연구하면서 두 가지 문제에 직면했다. 하나는 고대 인류의 조상이다. 두 번째는 창조의 조상이다. 이 두 가지 다른 개념. 전자는 인류의 기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후자는 세상을 빗질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 고대 인류의 조상에 대하여

세계 각 민족은 인류의 기원에 관한 아름다운 신화 전설을 많이 가지고 있다.

성경은 하느님이 태양, 달, 별, 식물, 동물을 창조하신 후 자신의 형상대로 흙으로 인류의 조상 아담을 만들고 그의 영혼을 아담의 몸에 주입했다고 알려 준다. 하느님께서는 아담이 잠을 잘 때 갈비뼈 하나를 빼내어 그의 아내 이브를 만드셨습니다. 그래서 아담과 하와는 번성하여 인류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중국 고대에도 여성이' 전황토가 사람을 만든다' 는 저주에 관한 신화 전설이 있었다. 다윈의 진화론은 19 세기에 나타나 인류의 기원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여 하느님이 사람을 만드신 신화 () 를 깨뜨렸다. 다윈은 인간이 원숭이로부터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자연의 발전은 무기물이 유기물로 진화하면서 식물, 동물, 인간이 생겨났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인류학자들은 약 2500 만 년 전에 아프리카와 아시아에 사는 구대륙 원숭이가 결국 유인원으로 진화한 집단에서 분리되었다고 생각한다. 16 만년 전부터 1 10 만년 전, 유인원 (예: 고릴라, 침팬지, 보노보, 고릴라, 유인원) 은 작은 유인원 (예: 긴팔원숭이, 발가락원숭이) 과학자들은 오랫동안 작은 유인원에서 분리된 대형 유인원의 동조상 화석을 찾고 있다. 2004 년 미국 사이언스 매거진에 따르면 최근 스페인 바르셀로나 부근에서 654 만 38+03 만년 된 유인원 화석이 출토됐다. 과학자들은 이 유인원이 인간을 포함한 모든 유인원의 마지막 * * * 조상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중국은 인류 문명의 발원지 중 하나이며, 고대 인류는 중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1990 년대에 쓰촨 성 오현 용골동에서 희귀한 고대 인류 유적지가 발견되었다. 각종 테스트를 거쳐 200 만 년 전' 오현인' 으로 불리며 아시아 최초의 호모 에렉투스이자 세계 최초의 고대인 중 한 명이다. 1975 년 후베이 윤현에서 고대 인류 화석을 발견하여' 윤현인' 이라고 불렀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1 만년 전이다. 1965 년 윈난원모현에서 호모 에렉투스 원모라고 하는 유인원 이빨을 발견한 지 70 만 년 전 (당시 고고학자 식별에 따르면 654.38+0.7 만년 전, 이후 재검증); 1963 년부터 1964 년까지 산시 블루다현에서 인간의 두개골, 상턱뼈, 그리고 세 개의 치아 화석이 발견되어' 블루다인' 으로 불렸으며, 지금으로부터 80 만 ~ 75 만년 전이다. 1929 년 베이징 주구점에서 유인원 같은 인간 두개골 화석이 발견됐다.' 베이징인' 으로 70 ~ 20 만년 전이다. 198 1 년 안후이와 현에서 중국에서 가장 완벽한 두개골을 포함한 고대 인류 화석들이 발견됐으며,' 베이징인' 과 큰 차이가 있어' 자바인' 과 비슷하며, 지금으로부터 70 만 ~ 60 만년 전이다 1964 기간 구이저우관음동에서 구석기 문화 유적지가 발견되어 3000 점의 단조석기가 출토되었다. 과학자들은 관음동의 문화시대가' 베이징인' 과 비슷하다고 확정했는데, 그 초기에는' 베이징인' 보다 일찍 시작되었다. 1984 기간 요녕영구 금소산에서 수골, 발골, 척추, 갈비뼈 등을 포함한 유인원 뼈가 발견됐다. 이 발견은 국내외에서 처음이다. 이것은 인류의 발전을 연구하는 진귀한 화석 그룹이다. 전문가들은 이를' 황소산인' 이라고 부르는데, 생존연대는 200 ~ 65438+ 만년 전으로 추정된다. 비슷한 고대 인류 골격 화석과 그 생활 유적지가 세계 각지에서 놀라운 발견을 하고 있다. 이 모든 고고학적 발견들은 우리가 고대 인류의 발전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의미를 지녔으며,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고대 인류의 조상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존 F. 케네디,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인류의 기원은 이 글의 중점이 아니므로, 가지를 피하고 군말을 하지 않는다.

(2) 관건하고 천지개벽의 창시자.

세상을 창조하는 것은 사실 조직, 통치, 세상을 개조하는 것이다. 유인원에서 원시인으로 진화하는 과정은 길다고 상상할 수 있다. 분화 후에도 원시 인류의 생활은 여전히 동물과 같다. 그들은 서로 뒤섞여 야생 과일을 채집하고, 동물을 죽이고, 강에서 색을 잡고 맹수에게 쫓기고 있다. 차이점은 당신이 말을 할 수 있고 뇌가 발달한다는 것이다. 자료에 따르면' 혈거인' 은 중국 말기 호모 사피엔스에 속하며 뇌 용량은 1300~ 1500 ml 로 현대인의 뇌 용량의 변이 범위 내에 있다. 그들은 적극적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빨리 진화한다. 예를 들어, 딱딱한 껍데기 견과류의 경우 유인원은 이빨로 깨물지 않고 버리는 반면, 원시 인류는 석두 조각으로 부수어 먹을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추운 날씨에 원시 인류는 풀깃털과 짐승 가죽으로 추위를 막는 법을 배웠습니다. 바로 이런 작은 변화를 통해 원시 인류는 점차 수군에서 벗어나 현대 인간이 되었다. 즉, 원시인에는 항상 유능한 사람, 어른, 혹은 더 똑똑한 사람들이 있어, 사람들을 이끌고, 현상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생존 방식을 찾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 사람들은 역사상 천지개벽의 영웅이나 성인이다.

사전에서 창조에 대한 해석은 이렇다. 고대 신화 들은 반고 창조가 유일한 존재라고 말했다. 하늘, 즉 우주는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아무도 열 수 없다. 개척은 개방과 혁신이다. 반고 개천, 여신 보천, 이것은 신화, 그러나 그들은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개척할 가능성이 있다. 세상을 창조하는 것은 인류의 새로운 생활에 대한 과장된 묘사이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이 표현을 사용하여 이전에 일어나지 않았거나 역사상 처음으로 변화가 일어났음을 나타낸다. 이런 획기적인 영웅은 세계 곳곳에 있었지만, 당시에는 글이 없었기 때문에 대부분 동화로 전해졌다. 이른바 신화, 바로 신격을 중심으로 한 오래된 전설이다. 마르크스는 "인간의 환상이 무의식적인 예술 방식으로 가공된 계몽운동과 사회 형식 자체" ("마르크스거스선집" 제 2 권, 1 13 면) 라고 말했다. 라프르그는 이렇게 지적했다. "신화 역시 사기꾼의 거짓말이나 무의미한 상상의 산물이 아니다. 그것들은 인류 사상의 간단하고 자발적인 형식이다. " 고대의 신화 전설은 사회생활에서 예술의 과장과 소란을 바탕으로 환상과 환상이 뒤섞여 있지만, 역사적 이미지도 어느 정도 반영된다. 중국 고대의 전설에는 생산과 생활의 기술을 사람들에게 전수하여 인류가 피를 먹고 피를 마시는 원시 생활에서 벗어나 문명 발전기에 접어들게 한 위대한 인물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위대한 인물들은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획기적인 영웅이다.

중국 신화 중 고대 인류가 세계를 창조했다는 전설.

사료에 따르면 중국 신화 전설의 발생과 유행에는 보편적인 법칙이 있다. 즉 시간이 가까울수록 전설이 빨라진다. 시간이 길수록 전설이 늦어진다. 봄과 가을 이전에는 우 (Yu) 의 전설 만 널리 퍼졌습니다. 다른 많은 전설은 기본적으로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했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글이 널리 사용되었고, 학자들은' 백화제방, 백가쟁명' 의 학술 활동이 빈번했다. 각국이 도시와 토지를 다투고 세력 범위를 넓히고 인구 이동, 정보 시야가 넓어지면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일들이 잇따르고 있다.

선사사를 연구할 때, 당시 사회의 단위는 씨족이었고, 신화 전설의 씨족 이름은 왕왕 인명과 혼동되어 구분할 수 없었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씨족 사이에는 종종 신기하고 반신적인 인물이 그 대표로 있기 때문이다. 그는 살아 있을 때 대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죽은 후에도 대표할 수 있다. 처음에는 이름이 개인에 속하지만, 만약 그가 능력이 있다면, 죽은 후에 씨족의 이름이 될 것이다. 사마진은 "소전의 아들" 을 설명했다. "소전자, 제후국호, 이름 비인간도 ... 만약 소전이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라면, 500 여 년 후에 황제가 천자가 될 것인가? 얼마나 긴가요? " 소전은 염제와 황제를 낳았는데, 즉 이 두 씨족은 소전에서 분리되어 있는 것이지, 이 두 황제가 소전의 아들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이 문제는 우리가 고대 전설과 선진 사료를 연구하면 어떠한 인식상의 실수도 없을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우에 관한 전설. 주초에는 우 전설이 성행하였다. 주 () 상인의 후손 송인 () 은 우우 () 가 일반인일 뿐만 아니라 천지개벽의 영웅이라고 말했다. 시험에 따르면, 우는 원시 씨족 명칭으로, 치수 공헌이 커서 신화로 전해졌다. 원시인들이 물을 다스리는 과정에서 겪었던 어떤 자연현상이 불가사의한 기적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비교적 믿을 만한 주나라 자료는 모두' 유' 문제를 언급했다. 예를 들어, "시경 소야 신남산" 에는 "신남산의 산, 위위위위전" 이 실려 있다. "시경 왕문유승" 구름: "풍수 동주, 우위 성취" 이슈 종밍 (Yishu zhongming) 은 "소금에는 큐슈가 있는데, 이는 (흙) 에 의해 방해된다. 하수는 "우치수 13 년 ..." 이라고 맹자는 말했다. "우우가 외팔년 (치수) 에 세 번 들어가지 않았다. "물론, 고대에는 치수는 결코 개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었지만, 우는 적어도 한 명의 지도자가 치수하는 사람, 치수치료에 종사하는 일반 추장, 획기적인 의미의 치수인물은 기본적으로 사학계에서 공인한 것이다.

황제에 관한 전설. 여름 상인 시기가 전해지기 시작하여, 헌원 후예 제사를 지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소전가의 아들이라고 한다. "그는 몸길이가 9 피트가 넘고, 글자가 번거롭고, 종양이 있어야 하고, 목은 강보다 길다" ("효경 소신기"). 그는 물길보다 길지만, 또 그 성 때문에, 헌원의 언덕 (현재 허난성 신정현 서북) 에 거주하며, 이름은 헌원 () 이다. 수용국곰' (송산기슭), 일명 곰집. 서릉네 딸 레이줄과 결혼하여 공주가 되다. 그는 매우 총명하고 유능한 사람이다. 염제 이후 북방의 각 부락에 의해 천자 (당시 부족연맹의 수장) 로, 운장에게 임명되어 감옥 주위에 배치되어 각국을 감독하였다. 또한 황제 시대에는 많은 발명이 있었다고 한다. 제 1 산의 청동은 주조정으로 쓰이고, 배와 차를 만들어 경제를 돕고, 나침반을 만들어 방향을 표시한다. 그의 아내 할머니 양잠 실크 를 시작, 그의 역사가는 약 (쓰기) 에 대해 책을 쓰기 시작했다, 그는 일본, 긴 이순신 점월, 만 일대 별, 악기, 큰 힘을 내려 가지를 만들고, 관직을 계산했다. 황제 시대는 중국 원시 사회의 종말인데, 이것은 우리 조상들이 과학문화 분야에서 확실히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음을 반영한 것이다. 그래서 후세는 황제를 중화문명의 시조라고 부른다.

염제의 전설. 춘추시기가 널리 퍼지다. 염제는 신농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안지와 황제는 모두' 소전의 아들' 과' 둘째 동생' 이다. 이것은 오전이다. 사실 소전과 우교가 서로 결혼하여 후손을 낳았다. 나중에 그들은 두 가문, 얼굴, 황제로 나뉘었다. 안색이 황제보다 500 년 일찍 부족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안지와 신농은 같은 족속이기 때문에 고대 역사에서 안지와 신농이 하나가 되었다. 이런 가사노동은 춘추시대에 시작되었지만 반대자가 많다. 기원전 2 세기에는 여전히 두 사람이 있었는데, 기원전 1 세기에는 염제와 신농이 한 사람이 되었다. 그것은 안지신농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삼국에 이르러 역사가들은 또 그들을 갈라놓았다. 조주는 "신농에서 안지에 이르기까지 성은 133 이다. 클릭합니다 폐경' 은 염제가 결코 신농이 아니라는 것을 더욱 분명히 했다. 그리고 전설 속 춘추시대의 염제도 백곡을 방송하는 것과 무관하다. 안지 부계 가문은 최초로 창장 남쪽에서 일어났고, 이후 홍수로 남쪽에서 북쪽으로 이주했다. 산시 () 웨이 () 강 () 강 () 강 () 강 () 에서 발전하여 헌원 () 가문과 결혼하여 그 발전에서 중원의 주인이 되어 황하 문화를 개척하였다. 염제씨족은 8 세로 약 520 년 ('도사' 는 540 년으로 기록됨) 까지 전해졌다. 염제는 120 년 부족의 추장이 되어 공적이 뛰어나 활과 도끼, 도자기를 발명했다. 밧줄 연대기를 만들고, 단어의 기초를 다지다. 처음에 마를 천으로 짜서 옷을 만든 것은 몽매에서 문명사회로의 큰 도약이었다. 사마광 (루) 의 말에 따르면 염제 한 사람이 한 짓으로는 자신을 부양하기에 부족하고 일을 잘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통상법정이 있든 없든 일본과 중국을 하나의 시장으로 만드는 것을 사람들에게 가르치는 것이 고대 무역 발전의 기원과 초석이다. 밴조로서 전 세계에 퍼질 수 있습니다. 환담신론'' 진신농 (염제)' 에 따르면 반탁금은 고대 문화예술의 원천으로 창립되었다. 또한 바닷물을 소금으로 삶아 역법, 별, 낮과 밤, 일월을 설정한다고 한다. 이 모든 창조발명은 중화민족의 문명의 근원을 열었다. 안지씨 이후 강화된 황제족은 한천에서 패했고, 안지 8 세는 잔부를 데리고 강남으로 돌아가 양호를 개척했다. 이때부터 염황은' 자신의 반벽강산이 있다' 며 남북의 찬란한 염황 문화를 창조하였다. 염제는 168 세까지 살았고, 호남 정해해로 사망했고, 정우는 창사 다장 밑바닥, 즉 금염릉현 사슴원파에 묻히지 않았다.

황유에 관한 전설. 그것은 약 2000 년 전의 전국 시대에 형성되었다. 들리는 바에 의하면 치우는 머리에 네 개의 눈과 여섯 개의 손과 뿔이 있는 야수라고 한다. 원래는 황제의 봉신이었다. 황제와 충돌한 후 갈라서서 다른 9 개 부족과 동맹을 맺고 구구리부족의 추장이 되었다. 판문란의' 중국 간사' 는 "구리는 9 개 부족의 연맹으로, 각 부족은 9 개 형제민족과 81 개 형제족을 포함하고 있다" 고 기록했다. 치우는 구리족의 우두머리로, 8 1 형제, 즉 8 1 족장이 있다. 치우도 획기적인 인물이며, 주요 공헌은' 치우 오병: 고, 창, 창, 추장, 창창' (전국책 세서) 이다. 치우는 지팡이, 칼날, 창, 전갈을 만든다 ("용어하도"); "삼현" 에 따르면 예로부터 치우왕은 천지를 열고 구리 제철병을 채취하여 생산을 촉진시켰다. " 치우는 중국 무기의 시조라고 할 수 있다. 치우가 무기를 만든 주된 목적은 황제 부족 연맹의 위협을 막기 위해서이다. "산해경: 야북경" 에는 "치우는 병사로 황제를 벌목한다" 고 실려 있다. 그래서 기원전 2697 년, "황제와 치우는 사슴의 땅에서 싸웠다. 3 일, 치우 안개, 상사 혼란. 황제는 풍향표로 남차를 인도하여 사방을 피하고, 뒤이어 치우 () 를 포획하여 죽이라고 명령했다. 이것은 중국 전설에서 가장 오래된 전쟁이다.

신농 전설에 대하여. 연산, 열산씨, 역산의 작품' 신농'. "삼국지" 역사가인 조주 고증에 따르면, "여와 이후 50 성은 신농이다. 신농지안, 성 133. " "루춘추신사편" 에는 "17 신농은 천하가 있다" 고 실려 있다. 씨족의 17 세대로 해석할 수도 있고, 이 시대의 17 세대로 해석할 수도 있다. 진대기 적수저론은 인물에 대해 "신농은 구이저우에서 태어났다" 고 분명히 말했다. 고증: 1. 원릉현 반고향에는 신농동 (동내 문화 유적은 아직 발굴되지 않음) 이 있어 신농이 사는 민속에 대한 전설이 많다. 원수 유역 각지에는 선농단과 신농사가 신농을 모시고 있으며, 원릉 삼각평 부근의 신농사는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둘째, 신농은 일명 연산이라고도 하며, 복희팔괘를 개량하고, 연산팔괘라고 하며, 연산을 창시했다. 오늘날, 현련산에는 총 8 개의 절이 있는데, 기본적으로 연산팔괘도에 해당하는데, 각각 지모묘 (곤), 산묘 (고건), 진강묘 (칸), 풍묘 (시), 뇌묘 (진), 화신전 (리) 이다 그리고 연산 주변에서 발견된 구석기 유적지는 1 1 곳, 곡수곡 구석기 유적지는 최대 43 곳 (구석기 유적지가 밀집되어 국내외에서는 선례가 없다) 으로 일찌감치10 ∸/Kloc 에 있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동시에, 연산 부근에서는 왕요동, 연화당, 선인동, 장묘 등 많은 고대 지명과 유적이 발견되었다. 연산에서 멀지 않은 홍강고묘는 신석기 시대 초기 문화 유적지이다. 지금으로부터 7800-7400 년, 신농씨족 토템의 태양, 봉황 도안, 신농씨족 수령의 신상, 지하에 박힌 신견 이미지, 문화도기에 그려진 제사 제단과 제사 장면을 포함한 많은 장식적인 도기 유물이 출토되었다. 이것들은 전국에서 지금까지 발견된 신농 숭배의 실물 증거이다. 따라서 신농씨는 첸중원수 유역에서 유래한 것은 빈털터리가 아니며 허공에서 상상하는 것이 아니다. "황제 세기" 는 "신농은 불남에 살고 있다" 고 말했다 나중에 홍수 범람률로 부락이 북쪽으로 이동하면서 먼저 진 (이 하남 회양) 에 거주한 후 황하 중하류로 발전하였다. 신농년 동안 사람이 많고 가축이 적고, 식량이 부족하며, 질병이 성행했다고 전해진다. 신농은 나무를 관으로 만들고, 나무를 비벼서 천둥을 만들고, 백성들에게 오곡을 파종하도록 가르치고, 농사를 위한 기초를 다졌다. <역경> 재재: "푸가 만들지 않고, 신농이 만들고, 관을 닦고, 천하를 가르치는데." 그는 옥살리플라틴을 다시 맛보고, 물과 토양의 고통을 살피며, 하루에 70 독을 만나 의학을 추앙하며 의학의 조상으로 여겼다. 이로써 신농은 탁월한 성과를 거두어 황인으로 존경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신농은 복희와 여와와 함께 고대의' 황삼' 이라고 불린다.

복과 여와의 전설. 푸 () 는 일명 제성 () 으로, 쌀과 가방 () 의 역할을 한다. 조주는 "여와 이후 50 성은 신농이다" 고 말했다. 복희와 여와는 매우 오래된 시대에 살고 있음을 보여준다. 춘추 및 이전의 문헌에는 여와 복희라는 글자가 없고, 전국 초기에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전국 중기에는 복희여와의 전설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전해지기 시작했다. 첫 번째 출처가 있는 책은' 장자' 이다. 전국 중기에 초국세력이 호남에 깊숙이 들어가 묘족의 전설이 점차 중국에 들어왔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영향을 받은 것은 장자 일행이다. Zhuangzhou, 몽골 (이 허난 Shangqiu) 은 남부 사람들이 아니며 송나라 계곡의 북쪽과 남쪽에서는 교통이 편리하며 자연스럽게 모든 측면에서 영향을받습니다. 전국 말기 서한초가 되자 복희여와의 전설이 매우 성행하였다. 복희가 국가 원수가 되고 여와는 인류의 조상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미XI 의 세계에는 많은 동물들이 있다고 한다. 그는 밧줄을 그물로 묶고 사람들에게 분야 (사냥) 어업을 가르쳤다. 고대 어렵 경제의 초보적인 발전을 반영하였다. 여와의 동생과 결혼하여 자손을 낳는다는 말도 있다. 나중에 금지되어 결혼 제도가 제정되었다. 고대 내부 결혼과 외부 결혼의 진화를 반영하다. 복희와 여와 남매의 결혼 전설의 원형은 원수 유역, 무강, 소양 일대에서 가장 유행하는 신화 이야기이다. 옛날에는 대홍수가 발생하여 사람들이 모두 익사하고 동산 노인과 남산 남매만 남았다. 그들은 대대로 물려주기 위해 결혼했고, 지금의 사람들은 모두 그들의 후손이다. "지금까지 현지 묘족 사당에 모시는 첫 조상은 남산 형제자매였다. 이 신화 은 의심할 여지 없이 원시적인 혈연 교배를 반영한다. 역사학자 루이프는' 인류학문집' 에' 묘홍수의 이야기와 복희여와 전설'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썼다. 글에서 "현대인류학자들은 현장 고찰을 거쳐 이것이 묘족 전설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따라 묘족 사람들은 모두 복희여와에서 나왔다. 그들은 남매로 홍수에 가로막혀 겨우 두 사람만 살아남았다. 그들은 한 쌍의 커플이다, 인간을 스트레칭한다. "어떤 전설에 따르면 남자의 이름은 옷감이고, 여자의 이름은 Ku 입니다. 아니오 -i' 는 복희의 고음이고,' Ku- 어' 는' 와' 와트' 의 고음과 매우 비슷하다. "아니오" 라는 단어의 본의는 조상이다. I 는 "하나" 또는 "첫 번째" 입니다. 부순은 최초의 조상을 가리킨다. 그래서 묘족 사람들이 말한 최초의 조상은 복희와 여와였다. 청초 육자운' 둔계섬유지' 에는' 랍제, 묘족, 보초' 가 실려 있다. 마녀 한 명을 희생하고 여와 복희를 세우다. "쉬운 연결 전기" 기록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왕의 집이었고, 올려다보았을 때, 하늘을 바라보고, 내려다보았을 때, 법을 바라보고, 새와 짐승의 편을 보고, 적당히 걷고, 먼 것을 취하고, 그래서 팔괘를 시작하여 신의 덕과 만물의 정을 밝히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복희팔괘는 3 (건조), 3 (곤), 3 (칸), 3 (거리), 3 (지진), 3 (뿌리), 3 (훈련), 3 (변경) 이다 연구자들은 가십이 하늘, 땅, 레이, 바람, 물, 불, 물, 산을 대표하는 8 개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고고학적 고증에 따르면 현련산향의 화신전, 레이 신전, 풍신전, 진강신전, 고공산 신전, 산묘, 지모신전, 연꽃신전 등 유적지와 복희팔괘방위도가 일치했다. 복희의 뿌리가 원수 유역에 있다고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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