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을까요?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 같아요. 원문_번역 및 감상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을까요?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 같아요. 원문_번역 및 감상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을까요?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이유, '봄꽃과 가을과 달은 언제 끝날 것인가? 얼마나 걱정할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봄꽃, 가을 달은 언제 끝날까요?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으니, 옛 나라는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구나.

조각된 담장과 옥벽돌은 아직 그대로 있어야 하지만 주연은 그것을 바꿨어요. 얼마나 슬퍼할 수 있겠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과 같다. (댜오란통:란) 300곡의 노래 가사, 철학적 번역, 완곡어, 생각, 한숨에 대한 주석 번역.

한 해는 언제 끝나나요? 그동안 얼마나 많은 일이 있었는지 알아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서 봄바람이 다시 불었습니다. 이 밝은 밤에 고향을 그리워하는 아픔을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요?

미인도는 리유의 걸작이자 이호주의 마지막 작품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자신의 생일(7월 7일) 밤('칠석')에 기녀에게 자신의 집에서 즐거움을 찾으라고 명령하고 '유미감상'이라는 새로운 작품을 세상에 알렸다고 합니다. 이 말을 들은 송나라 태종은 분노하여 누군가에게 약주를 독살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가사는 몰락한 왕의 끝없는 슬픔을 현재와 과거의 대비를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봄꽃, 가을달은 언제였나?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느냐!" 삼춘에 꽃이 피고, 한가을에 정원이 가득 차고, 세월은 계속 변합니다. 인생이 얼마나 멋진가. 하지만 죄수로서의 고통스러운 세월은 언제 끝날까요? "봄꽃과 가을은 언제일까?" 시인은 죄수로서 봄꽃과 가을 달이 과거를 떠올리게 하고 슬프게 할까봐 두려워하고 있음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군주로서 그는 과거에 어떻게 그렇게 많은 일을했고 어떻게 오늘에 이르렀습니까? 역사책에 따르면 이유가 왕이었을 때 그는 매일 섹스에 탐닉하고 정부를 무시하고 참모들을 헛되이 죽였다고합니다 ... 이시를 통해 강력한 통치자가 남 당나라의 포로가되었고,이 순간 그의 마음은 비통하고 분개했을뿐만 아니라 몇 가지 후회도 있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어젯밤의 작은 건물과 동풍, 나라는 내년의 달을 가운데서 돌아볼 수 없습니다." 잘못 행동하면 봄바람이 다시 불고 봄꽃이 다시 피어납니다. 남 당나라를 기억하며 리의 고향을 기억하며 조국의 조기 사망을 기억합니다. 시인은 감옥집에 살면서 봄바람을 듣고 밝은 달을보고 풍경을 만지고 슬픔을 느끼고 밤에 잠을 잘 수 없습니다. "당신"이라는 단어는 이런 일이 여러 번 일어 났으며이 정신적 고통은 정말 견디기 어렵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봄꽃, 가을, 달'의 시간적 변화를 지적하며 시인이 송나라에서 1년을 더 살았다는 것은 마지막 두 행에서 드러난 슬픔을 더욱 가중시키고, 또한 조국의 지난 사건에 대한 시인의 기억을 끌어내고 있다.

배경:

이 시와 '장막 너머 파도의 비'는 모두 북송 태평성대 3년(978년) 이유가 독살당하기 전에 쓰였으며, 이유는 거의 3년 후에 송나라로 귀국했습니다. 태평성국 3년, 서현은 송나라 태종 황제의 명을 받아 이유를 찾아갔습니다. 이유는 서현에게 "내가 실수로 판유와 이평을 죽인 것을 후회합니다!"라고 한숨을 쉬었다. 아마도 이런 마음에서 이유는 '유미'를 썼을 것입니다. 군주 이유는 "술과 성을 좋아하고 정사에 무관심한" 군주로 평가받았지만, 그를 고사성어계의 '남왕'이 되게 한 것은 나라의 멸망입니다(심씨고사, 沈氏古詞). "불행한 시인은 나라의 불행에서 운이 좋고, 말은 인생의 변덕에서 작동하기 시작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젊은 미녀"는 오랜 세월 동안 전해져 내려오는 유명한 대사입니다.

조국에 대한 강렬한 그리움을 묘사한 이 말은 세상을 놀라게 하고 신에게 울부짖는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봄꽃, 가을, 달"은 가장 쉽게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들로, 리유는 이중으로 억울해했습니다. 그는 정말 하늘에 불평했습니다. 봄꽃은 언제 피고 가을 달은 언제 가득 차게 될까요? 한 단어를 읽으면 궁금해집니다. 그러나 시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칼 위의 군주,이 아름다운 것들은 그를 슬프게 만들고 과거의 좋은 삶을 상기시키고 과거와 현재의 대조는 그를 슬프게 만들뿐입니다. "당신은 과거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라고 자문해 보세요. "과거"는 내가 왕이었을 때의 좋은 옛 삶을 의미하지만, 그것은 모두 사라지고 비현실적입니다. 자연의 봄은 왔다가 사라지는데 왜 인생의 봄은 돌아오지 않는 걸까요?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는데, 내년에는 달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동풍"은 봄의 메시지를 가져 왔지만 시인이 "뒤돌아 볼 수 없다", "애도하는 생각에 대한 죽은 나라의 목소리"를 한탄하게하는 것도 아마도 갈 길일 것입니다. 늦은 밤, 잠 못 이루는 사람들의 작은 건물에 갇힌 달 시시는 난간에서 고국의 방향을 바라보며 마음 속에 얼마나 많은 슬픔이 솟아 났는지 상상해 봅시다. 누가이 상황을 견딜 수 있습니까? "당신"이라는 단어에는 많은 무력감과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동풍이 다시 들어온다는 것은 봄꽃과 가을이 끝난 것이 아니라 계속된다는 뜻이고, 나는 여전히 시름과 고통을 겪어야 한다는 뜻이다. "옛 나라를 돌아볼 수 없다"는 구절은 "옛 나라를 돌아볼 수 없다"는 구절을 뒤집은 것입니다. "뒤돌아볼 수 없다"고 했지만 결국 뒤돌아보긴 했습니다. 뒤돌아보니 "조각된 옥 울타리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바꿨을 뿐"이었습니다. 상상 속에서 내 고향의 산천과 옛 궁궐은 여전히 거기에 있고 사물 만 바뀌고 산천이 바뀌 었으니 생각하면 얼마나 많은 슬픔과 증오가 그 안에 담겨 있는지. 한숨과 함께 "다만"이라는 단어는 무한한 아쉬움을 전달합니다.

위 여섯 줄은 상당히 영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개의 반대되는 비교가 여러 번 반복되고, 문장이 번갈아 가며 울림을 주고, 자연의 순환, 인생의 덧없음, 철학적 의미와 깊은 감정으로 가득 찬 삶의 본질에 대한 강조가 반복됩니다. 한두 문장에서는 끝없이 피어나는 봄꽃과 가을, 달을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세상의 것들과 대비하고, '동풍은 다시 일어난다'와 '옛 나라는 돌아갈 수 없다'를 비교하며,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에서는 '유지되어야 한다'와 '변해야 한다'를 비교한다. "동풍이 다시 일어난다"와 "유지되어야 한다"는 "언제"를, "돌아볼 수 없다"와 "주연이 변했다"는 "과거"를 연상시킵니다. 이러한 대조와 반복은 시인의 마음의 기복과 고민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결국 시인의 분노는 "내가 너를 얼마나 걱정할 수 있을까?"라는 유명한 대사가 되었습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물을 걱정의 은유로 사용한 것은 "선인이 앞서고 후인이 뒤따른다"는 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은 슬픔처럼 무한히 흐른다"는 유유서의 '대나무 가지 가사', "물은 슬픔처럼 무한히 흐른다"는 진관의 '장청지-서청-류양-봄을 부드럽게 얻는다'는 '봄 강물처럼 눈물보다 더 흐르고 걱정보다 더 근심한다'는 구절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이 시들은 "진정한 슬픔"으로 알려진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 강물"만큼 감동적이지 않은 감정을 표현하거나 가볍거나 표현합니다. 우울을 '샘물이 흐르는 강물'에 비유하면 추상적인 감정이 생생하고 만져지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슬픔은 샘물과 같아서 넘쳐흐르고 절제되지 않으며, 밤낮으로 샘물이 흐릅니다. 형식적으로 아홉 글자는 평평하고 비스듬히 쓰여 마치 샘물이 가득 찬 강의 썰물과 썰물처럼 읽히며, 솟구치는 감정의 깊이와 강렬함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력이 풍부한 단어로 끝맺음하여 작품의 임팩트를 크게 높였습니다. 페이지가 닫히면 독자는 끝없는 슬픔에 압도되는 것 같습니다.

시 전체가 광범위한 의미, 진실한 감정, 절묘한 구조, 신선한 언어로 나라의 죽음에 대한 아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단어는 짧지만 기억에 남습니다. 왕궈웨이가 "당나라와 오나라의 말에는 문장은 있지만 조사가 없다"고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남송 대가들의 말에는 관사는 있지만 문장이 없다. 송나라 이후에는 이호주의 작품과 용수, 지잔, 소유, 매청, 가섭의 작품만 있고 문장이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계의 이야기> 검열률 40%) (장야윈)

이 작품은 슬픈 인생의 노래입니다. 작가는 자연의 영원성과 인생의 무상함 사이의 날카로운 모순을 대조함으로써 나라가 멸망한 후 인생의 실패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고 있으며, 단어는 감정에 목이 메어 있습니다. 봄꽃의 낭만과 가을 달의 고귀함은 즐겁지만 하층민의 죄수들에게는 흥미를 잃었습니다. "언제"라는 단어는 이상하지만 실제로는 지난 몇 년이 언제 끝났는가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여파는 언제 끝날까요? 삶에 대한 그의 태도를 보여줍니다.

"어젯밤의 작은 건물과 동풍"은 봄꽃과 가을과 달이 끝날 수 없다는 사실을 보다 구체적으로 증명한다. 작은 건물에서 고향에 이르기까지 '견딜 수 없다'는 단어는 내 마음의 열정의 언어이다. '달빛 아래'는 '봄꽃, 가을, 달'이라는 구절에서 '달'을 연상시킬 뿐만 아니라 작은 건물과 조국, 삶을 영원한 달빛으로 감싸고 있어 리유의 개인적인 슬픔은 자연스럽게 인류의 큰 슬픔과 일치한다.

조국의 밝은 달을 다른 방식으로 계승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전체 가사의 여섯 줄은 영원과 무상 사이의 큰 대비에 대해 쓰고 우주와 삶의 관계에 대한 작가의 생각을 표현한 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연약한 리유는 진취적인 * * * *을 불러 일으키지 못하고 삶과 함께 죽기 전에 슬픔에 빠지고 끝없는 슬픈 삶의 노래에 취해 조용히 인생의 웅장한 피날레가 연주되기를 기다릴 수 밖에 없습니다.

마무는 두 문장으로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며 추상적인 슬픔을 구체적으로 흐르는 물에 비유하여 슬픔은 무한하고 끝이 없으며 멈출 수 없는 것이라고 쓰고 있습니다.

이유는 이전에 슬픔에 대한 은유로 물을 사용한 적이 있지만, 이 대사는 참신할 뿐만 아니라 적절하고 강력합니다. 그래서 유명한 문장이죠. 리치의 "동중국해의 물을 재어 얕고 깊은 슬픔을 보라", 류유시의 "수강의 샘물이 산줄기를 치고 물은 끝없이 흐른다?"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진소유의 "바다처럼 떨어지는 붉은 슬픔"과 기타 독서.

탕귀장은 '이호주에 대한 회고'에서 "그는 한 나라의 왕으로서 부귀와 권력이 극에 달했고, 나라가 망한 후에는 번영이 사라져 돌아볼 수 없었고 슬픔이 극에 달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극한의 슬픔과 기쁨을 홀로 경험했기 때문에 그의 문학적 수확이 유난히 훌륭하고 위대해 보입니다. 기쁨의 말에서 우리는 아름다운 꽃을 하나씩 보고, 슬픔의 말에서 피와 눈물의 흔적을 본다." 참고 학습 계획의 교육 목표 :

1.고대 중국 황제와 왕의 시의 문학적 배경에 이유의 말을 맛보고 문화적 축적 매력과 역사의식을 높입니다.2.사람 알기와 문학 읽기를 결합하여이 수업은시 자체의 기법과 언어 분석에 그치지 않고시 내면의 인문 정신을 파헤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교육 시간 : 1 수업 시간

우선, 안내 :

1. 역사의 다른 쪽 끝에서 때때로 몇몇 황제들도 펜을 들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운율이나 운율 대사를 썼고, 자연스럽게 더 많은 관심을 끌면서 매우 독특하고 오래 지속되는 문화 인 중국 고대 황실 문학. 황실시, 한가주 "대풍의 노래"로 밀면 바람이 일어나고 구름이 날고, 위나라의 바다는 고향으로 돌아가고, 사방에서 치열한 병사들이 지키기 위해 사방으로 돌아갑니다. 시 전체가 마음에서 우러나와 높은 어조와 웅장한 분위기로 황제의 시의 좋은 시작을 만들었습니다. 천하를 평정하려던 황제가 시적 길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은 것은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 작품 외에도 그의 다른 업적은 제한적이었습니다. 황제들 중에서 이호주는 가장 재능이 뛰어났습니다. 오늘은 당나라 말기의 시문 예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II. 배경 및 작가 소개

1. 청나라의 조이는 "강과 산에 인재가 넘쳐나니 각기 백 년을 맡았네."라는 시를 지었다. 당나라 시 다음으로는 노래 가사가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들은 좋은 시를 썼고, 송나라 문인들은 이 문학적 형식을 최선을 다해 완성하는 새로운 길을 찾아 전례 없는 번영을 이루며 송가사는 중국 문화의 보물창고에서 또 하나의 빛나는 진주가 되었습니다.

2. 리유는 오나라 시대의 가장 뛰어난 시인이었습니다. 또한 말의 역사에서 일류의 인물이었습니다. 남 당나라의 군주였던 이유는 생애 전반기에 다소 사치스러운 삶을 살았고, 그의 시는 궁중 생활이나 남녀 간의 사랑, 이별의 감정만을 표현하는 등 주제의 폭이 좁았다. 조국이 멸망한 후 외롭고 슬픈 상황에 처한 그는 향수와 조국에 대한 증오를 담은 가사를 쓰게 되었고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인어공주'다. 978년 7월 7일, 그의 생일에 가족과 함께 새로운 가사 '인어공주'를 불러 송나라 황제 조광이의 분노를 사 그를 독살하라고 명령했다. 리유는 41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3.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어떻게 죽게 되었습니까?

둘째, 읽기

1.시를 배우는 것은 읽기에서 시작됩니다. 두 명의 학생에게 큰 소리로 단어를 읽게 합니다. 다른 학생들은 비교에 주의를 기울이고 누가 더 잘 읽는지 평가해야 합니다. (남학생과 여학생이 소리내어 읽기)

2. 어떻게 읽었나요? 어떤 느낌을 가져야 하나요? --깊고 암울하며, 뒤틀린 어조로.

3. 작가의 이런 분위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a. 리듬 파악: "어조는 4단어 또는 2단어 위아래로 흔들릴 수 있지만, 한꺼번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b. 언제, 얼마나, 얼마나, 다시, 참을 수 없다, 해야 한다, 그냥, 얼마나 등의 단어를 파악하세요. 이 단어들은 특히 시인 내면의 고통의 세계를 표현합니다.

4. 다시 읽어 보세요. (그 슬픈 세계로 나를 데려가는 것 같은 편안함, 좌절감, 몰입감 있는 양질의 독서. 다른 학생들도 도전해 볼까요?)

5. 녹음된 내용을 들어보세요. 낮은 목소리로 소리 내어 읽는다

5. 함께 외우면서 단어 속 장면을 떠올려 본다.

셋째, 분석하기

1. 글을 잘 읽으려면 전체 단어의 감정적 핵심을 파악해야 합니다. 글의 어떤 단어가 전체 느낌을 요약하고 있나요?

2. 리유의 걱정에 대해 자세히 말해 보세요. (칠판에 '슬픔'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i. 가. 과거에 대한 한숨, 나. 몰락한 나라에 대한 증오, 왕좌를 잃고 아내와 후궁들의 행복을 잃은 가족은 갈기갈기 찢겨져 있습니다.

3. 하늘에 펼쳐지고 차례로 오는이 겹겹의 슬픔은 정말 "이번에는 어떻게 말 한마디 할 수 없습니까?"입니다. "컷 앤 스루"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이 정말 슬프다. 그것은 존재하지만 너무 추상적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물어보세요.

4. 작가는 어떻게 멜랑콜리를 썼나요?

봄꽃, 가을, 달과 같은 전형적인 장면을 선택하여 슬픔을 표현하세요. 봄꽃, 가을, 달은 아름다운 것들인데 슬픔을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요?

마지막에 나오는 유명한 대사는 직유를 사용하여 추상적인 감정을 아름답게 표현합니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 과거의 기억이 현재의 슬픔을 만들어내는데, 전자는 상상이고 후자는 현실이다.

봄꽃, 가을과 달, 과거, 작은 건물, 동풍, 옛 나라, 밝은 달, 조각 옥 울타리, 주연, 샘물 강, 작가는 많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봄꽃, 가을과 달, 작은 건물, 동풍, 옛 나라, 달 등 생생한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a. 봄꽃, 가을 달, 과거(호화로운 음식, 하렘의 아름다운 여성, 존엄성, 자유, 존재의 안정 등). /작은 건물의 동풍과 고국의 밝은 달의 대비 / 조각된 옥 담장과 변화된 주연 - 정말 "상황이 달라졌다"- 향수병

b, "고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다. 봄꽃, 가을 달, 가을 달은 언제 끝날 것인가" - "달" 이미지의 침전 의미. (고향 그리움, 친척 그리움 등).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다는 것을 깨달았고, 다시 고개를 숙이니 문득 집이 생각났다", "집의 달빛은 얼마나 밝은가!" 그리고 "달, 지금 바다, 이맘때의 하늘 * * *"

요약: 눈물과 비교의 은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교와 은유 외에도 저자의 질문도 매우 독특하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하늘에 "봄꽃, 가을, 달의 시기는 언제입니까?"라고 물어보세요. 그런 다음 사람들에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라고 물어보세요. 마지막으로, 스스로에게 "얼마나 슬퍼할 수 있습니까?"라고 물어보세요. 매일 물어보지 말고, 모르는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눈물을 흘리며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레이어와 레이어, 우여곡절이 이어집니다. "샘물의 강"으로 끝나는데, 샘물의 강이 뭔가요? 서정성을 극도로 끌어올린 고민의 강, 걱정스러운 물의 강입니다.

5. 죽이는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이 단어는 타락한 군주의 조국에 대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과거의 좋은 삶을 잊지 말고 고국에서 동풍이 불고 샘물이 고국으로 흐른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송태주의 의견에 따르면 이것은 "동쪽의 옛 나라로 간다"를 의미합니까? "동쪽"이라는 단어가 한 세대의 위대한 작가들의 삶을 망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넷째, 평가

1, 학생들은 리유의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동정할 가치가 없는 봉건 황제의 슬픔입니다. 누가 그에게 개와 말처럼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했나요? /나는 그 슬픔이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매우 인간적이고 인간적이기 때문이죠. /나도 "슬프고 화가 납니다."

내 생각을 말해주지:나는 그의 방종과 남당나라의 큰 산을 잃은 것에 대해 그를 비난할 시간이 없다. 황제의 덫을 벗은 그의 평민적 서정성이 느껴집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얼마나 걱정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제국의 걱정을 민중의 걱정으로 전환한 이 시는 미학적 관점에서 리유의 독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미학적 채널에서 되돌아보면, 우리는 리유 특유의 천상의 연옥 같은 절망, 씁쓸하고 낭만적인 슬픔, 한숨짓는 눈빛과 라일락빛 우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가 리유에게 공감한다면 그것은 도덕적 공감이 아니라 미적 공감일 수밖에 없다.

작가는 슬픔의 공동을 무한하고 풍부하고 무거운 유형의 물로 바꿨습니다. 이 강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것은 분명히 슬픔으로 가득 찬 리유의 눈물입니다. 그런 은유, 샘물의 강은 슬픔의 강, 괴로움의 강입니다. 은유는 표현하는 감정의 폭을 무한히 넓혀줍니다.

3. 후세 사람들은 이 단어의 문체가 아름답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리유의 말이 왜 그렇게 슬퍼 보일까?

남당나라의 '붉은 브로케이드 옷'에서 송나라의 '견딜 수 없는 옛 나라로의 귀환'에 이르기까지, 시인 이유의 천지 인생 경험과 그의 엄청난 내적 고통은 보통 사람들은 결코 이해할 수 없습니다. 나라의 멸망을 분수령으로 삼아 이유의 죽음 전후의 시를 비교한다면, 당나라의 시를 추구 할 수있는 위대한 시인을 만든 것은 나라 멸망의 대가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왕문은 주의를 행하다 잡혀갔고, 중저는 춘추전국시대를 썼으며, 구원의 유배는 이소에게 바치는 공물이었다, 주추명은 눈이 멀어 '공언'을 했다, 손자병법의 발문을 수정했다, 이유의 생애 말기의 시들은 대부분 나라를 잃은 시인의 내적 고통을 반영하고 있다는 '구부원'의 고전적인 대사도 떠오른다. 리유의 말기의 시는 대부분 나라를 잃은 시인의 내면의 아픔을 반영하고 있으며, 전통 시에서 개인 간의 이별의 슬픔을 고향에 대한 그리움으로 승화시켜 넓고 광범위한 영역으로 승화시켰습니다. 왕궈웨이는 "고인이 되신 군주의 말씀은 참으로 * * *"라고 평했습니다.

이유가 송나라로 돌아온 지 3년째 되던 해에 쓴 이 가사에는 고국에 대한 가식 없는 사랑이 드러나 있습니다. 송태종이 이유의 독살을 명령하게 된 이유 중 하나라고 전해지는, 죽은 조국에 대한 부끄러움 없는 마음이 드러나는 가사입니다. 이어서 이유의 절망의 말이 나옵니다. 하늘과 사람에 대한 물음부터 자신에 대한 물음까지, 슬픔에 젖은 강렬한 어조와 자유롭고 뒤틀린 문체 속에 작가의 우울한 사상이 투영되어 청량한 미적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물론 리유의 향수는 동정할 만한 가치가 없을 수도 있고, 과거에 대한 그의 향수는 황제의 삶과 궁전의 비밀에 대한 "옥 조각"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이 유명한 걸작은 예술에서 독특합니다."봄 꽃, 가을, 달"은 대부분 아름답지만 저자는 가능한 한 빨리 "사라지기를"간절히 바라고 있으며, 작은 건물의 "동풍"은 봄의 메시지를 가져 오지만 반대로 작가의 "한숨"을 유발합니다. "한숨을 쉴 수 없다"는 것은 모두 변화된 사물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불러 일으키고 외국에 수감 된 것에 대한 걱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죄수의 기분이 좋을 때 진주에서 긴 노래로 작가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결론 "샘물은 동쪽으로 흐른다"는 물을 슬픔의 은유로 사용하여 끝없는 슬픔을 암시적으로 표현한 유명한 대사다. 이에 비해 류위시의 '죽지사'는 다소 딱딱하고, 진관의 '장청지'는 눈물을 흘리며 분출하고 마음이 무거워 감동력이 약하다. 리유의 문구가 널리 퍼진 이유는 * * * 대개 대사가 슬픈 생각을 생생하고 추상적으로 만드는 전염성 있고 상징적 인 은유에 기반을두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저자는 슬픈 생각의 진정한 의미 인 과거의 행복한 삶에 대한 회상에 대해 명확하게 쓰지 않고 단지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이라는 외형적인 형태만 보여줍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이 시에서 어떤 정신적 공명을 얻고 자신과 비슷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기 쉽습니다. 사람들의 걱정은 다른 의미이지만 "이미지가 종종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외부 형태의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 강처럼"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리라는 단어는 * * * 소리를 넓게 생성하고 수천 년 동안 낭송됩니다.

이유의 말에 대한 감사는 전염성 있고 상징적 인 은유의 결론, 그의 걱정 비 유적, 추상 : 저자는 그의 걱정의 진정한 의미를 명확하게 쓰지 않았기 때문에 광범위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 그는 과거의 쾌락주의 생활을 그리워하지만 외부 형태 만 표현했습니다. --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것에서 어떤 영적 공명을 이끌어 내고 자신의 비슷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기 쉽습니다. 사람들의 걱정은 비록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이미지는 종종 생각보다 더 크기 때문에" 외형적으로는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리유는 * * *라는 단어를 널리 생산하고 오랫동안 낭송했습니다.

이유의 향수는 동정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의 그리운 기억은 '옥조각'의 황실 생활과 궁전의 비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 유명한 걸작은 예술적으로 독특합니다."봄꽃, 가을 달은 언제입니까?"

"봄꽃, 가을 달은 언제입니까?" 는 죄수인 시인이 봄꽃과 가을달이 과거를 떠올리게 하고 슬프게 할 것이라는 두려움을 예고합니다. 봄꽃, 가을, 달은 대부분 매우 아름답지만 작가는 그것들이 곧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라고, 작은 건물의 "동풍"은 봄의 메시지를 전하지만 오히려 그것들이 모두 과거를 떠올리게 하기 때문에 작자로 하여금 "한숨을 참을 수 없게" 만든다. "진주에서 눈물의 포로라는 긴 노래에 이르기까지 모두 변화된 것들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불러 일으키고, 외국에 갇혀있는 것에 대한 그의 우려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라고 작가의 기분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과거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돌이켜 보면 군주로서 과거의 많은 부분을 생생하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역사책에 따르면 이유가 군주 였을 때 그는 매일 자신을 탐닉하고 정부를 무시하고 참모들을 헛되이 죽였다고합니다 ... 이시를 통해 강력한 통치자가 남 당나라의 포로가되었고이 순간 그의 마음은 쓰라리고 분개했을뿐만 아니라 약간의 후회도 있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어젯밤의 작은 건물과 동풍, 나라는 내년의 달을 가운데서 돌아볼 수 없습니다." 봄바람이 다시 불고 봄꽃이 다시 피었습니다. 남 당나라를 기억하고 리의 고향을 기억하며 조국의 조기 사망을 기억합니다. 시인은 감옥집에 살면서 봄바람을 듣고 밝은 달을보고 풍경을 만지고 슬픔을 느끼고 밤에 잠을 잘 수 없습니다. "당신"이라는 단어는 이런 일이 여러 번 일어 났으며이 정신적 고통은 정말 견디기 어렵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봄꽃, 가을달'의 시간 순서가 바뀌고 시인이 송나라에서 1년을 더 살았다는 점이 마지막 두 행에서 드러난 슬픔을 가중시키며, 조국의 과거에 대한 시인의 기억을 끌어내고 있다.

"조각된 옥 울타리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어야 하는데, 주연만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옛 나라를 돌아보는 것은 견딜 수 없는 일"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뒤돌아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두 구절은 '뒤돌아보기'와 '옛 나라'를 표현한 것으로, 옛 수도 진령의 웅장한 궁전은 여전히 그 자리에 있지만 나라를 잃은 궁녀 주연은 변해버렸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리후저우의 나라가 이름이 바뀌고 산과 강의 색깔이 바뀌었다는 느낌을 암시합니다! 여기서 '주연'이라는 단어는 특히 옛 궁전의 분홍색 소녀를 가리키지만 동시에 과거의 모든 아름다운 것들과 좋은 삶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위의 여섯 줄에서 시인은 아름다움과 슬픔, 과거와 현재, 풍경과 인물의 대비, 특히 자연의 영원성과 인간 삶의 변덕 스러움의 강한 대비를 통해 최선을 다해 가슴 속에 숨겨진 슬픔과 회한을 구부러지게 쏟아 내고 마지막 영원한 노래로 합쳐져"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물처럼." 시인은 먼저 '슬픔'의 추상적인 본질을 생각하게 하는 질문으로 지적한 다음, 끊임없이 흐르는 강물의 '물'에 대한 생생한 비유로 답하고 있습니다. 강 전체의 샘물을 슬픔의 충만함에 대한 은유로 사용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며, 이는 길고 광범위한 슬픔뿐만 아니라 슬픔의 격동도 표현하고 돌진하는 감정의 힘과 깊이를 완전히 구현합니다. 이에 비해 류위시의 죽지사(竹枝詞)는 약간 날것에 가까운 반면, 진관의 장청지(長城志)는 눈물을 흘리며 장황하고 무거워 감동력이 약하다.

시의 언어는 명확하고 압축적이며 아름답고 신선하며 직유, 비유, 비교, 질문 등 다양한 수사적 장치를 사용하여 시인의 진심을 매우 요약하고 웅변적으로 표현합니다.

이유가 비안징에서 붙잡힌 후 '세'라는 단어를 만들었습니다. 태초에 봄꽃과 가을 달의 아름다운 시간은 언제 끝났습니까? 봄꽃과 가을달을 보면 무수한 과거의 일들이 떠오르고, 남당(南唐)나라 때 봄꽃과 가을달을 즐기던 아름다운 시절이 생각나서 돌아보기가 견디기 힘들어 봄꽃과 가을달을 보는 것이 두렵기 때문이다. 동풍이 부는 달밤, 옛 금릉의 삶은 뒤돌아보기가 견딜 수 없습니다. 옥으로 조각한 울타리가 있는 궁궐은 여전히 그곳에 있어야 하지만 사람들의 얼굴은 슬픔으로 초췌해져 있습니다. 그 슬픔이 어느 정도냐고 묻는다면 동쪽으로 끝없이 흐르는 강물과 같을 것입니다. 강은 장강을 가리키는데, 장강을 샘물에 비유하고 남당나라의 옛 나라였던 진령이 장강에 있다는 사실과 맞물려 옛 나라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송나라 왕이(王夷)의 '추억' 편에는 "고조(高祖)가 칠석 때문에 매춘부 음악으로 유명해졌다"고 적혀 있습니다. 당태종은 이 소식을 듣고 분노했다. 그는 또한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다", "샘물이 동쪽으로 흐른다"와 같은 대사를 전달하고 앉았는데, 이는 불행한 일이었습니다. 니체는 모든 문학을 언급하고 나는 * * *를 좋아합니다. 죽은 자의 말은 정말로 * * *라고 불립니다. 송 도준 (혜종)은 얀산 파빌리온에서 비슷한시를 썼습니다. 도교 군주는 자신의 삶의 슬픔에 불과한 반면, 후자는 싯다르타 고타마와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를 짊어진다는 의미가 다른 크기 인 것 같습니다. "리유는 이 글자를 쓰다가 독살당했습니다. 정말 피로 쓴 글이었어요. 소위 "석가모니와 인류의 죄를 짊어진 그리스도의 느낌", 즉 리유와 같은 말은 그의 개인적인 슬픔을 말할뿐만 아니라 큰 일반성도 있으며, 나라를 잃은 아픔을 가진 모든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감정을 요약 한 것입니다 : 봄, 가을, 달의 꽃을 감히 보지 말고 과거의 좋은 삶을 감히 생각하지 마십시오. 또 다른 예는 되돌아보기가 참을 수없는 옛 나라의 풍경입니다. 조각 된 울타리와 같은 옛 나라의 풍경은 여전히 존재하며 슬픔으로 인해 사람들의 얼굴과 인간사, 주인과 노예 관계 만 바뀌 었습니다. 슬픔을 샘물 강에 비유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 단어 전체에는 나라를 잃은 아픔을 가진 사람들의 감정이 반영되어 있으며 그 모든 사람들의 정서적 고통을 담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 단어가 매우 일반화되고 대표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며, 이것이 이 단어의 뛰어난 성과입니다.

"태백(이백)이 말하기를, '아, 가서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난징 호텔에 작별 인사") 강남 이시정은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처럼 얼마나 많은 슬픔이 있는가'라고 말했다. 조금만 녹아내리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슬픔은 샘물과 같다'(<밤꽃 아가씨>)고 한 고우라이쿵(高麗公)은 '서로를 향한 슬픔은 바다와 같다'(<천년>)고 한 진관(陳冠)만큼은 아니지만, '서로를 향한 슬픔은 바다와 같다'고 한 소유(蘇有)만큼은 아니죠. 슬픔을 비유한 '샘물이 동쪽으로 흐른다'는 구절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백의 시는 사랑에 관한 시로 '동쪽으로 흐르는 물'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진링에서 쓰였으며 동쪽으로 흐르는 물은 양쯔강을 가리킵니다. 리유는 비안징에 투옥되어 있을 때 이 시를 썼습니다. 그는 고국에 대한 그리움의 일부가 된 양쯔강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백의 시는 눈앞의 풍경에 비유하고, 이유의 시는 멀리 떨어져 있는 장강에 비유합니다. 이 비유에는 고국에 대한 그리움이 담겨 있으며 훨씬 더 깊습니다. 게다가 "동쪽으로 흐르는 강"의 이미지가 "동쪽으로 흐르는 물"보다 더 생생합니다. 또한 "동쪽으로 흐르는 물"은 "무의미하다"보다 짧고 "동쪽으로 흐르는 강"은 끝이 없습니다. 이 둘의 차이는 리유의 고국에 대한 아픔이 "약간 녹는 것"보다 더 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황혼에 팅저우를 바라보면 그 부드러움은 샘물과 같다"는 구쥔의 말처럼 말입니다. 이것은 부드러움을 샘물에 비유하고 있으며,이 부드러움은 또한 이백의 문장과 같은 다른 의미를 의미하므로 이백의 말의 의미를 모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유의 말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진관의 말: "봄은 바다처럼 붉다." "외투를 벗고 이별"하는 이별 이야기와 봄의 아픔, "거울 속의 주연을 바꾸고"의 허름함, "만 점과 사랑에 빠지다"라는 정말 유명한 대사입니다. 반면에 리유의 가사는 그와 같은 스타일로 쓰여졌습니다. 리유의 가사는 이별의 감정보다 더 깊은 나라를 잃은 고통에 관한 것입니다. 그는 또한 나라를 잃은 아픔과 결합 된 "주연이 변했다"를 썼습니다. "샘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강"의 이미지와 함께 감정에서 이미지까지 진관의 말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뚜렷하고 웅장합니다. (천덕이)

이유는 오대십국 시대 남당나라의 통치자로 961년부터 975년까지 재위했으며, 처음에는 자전이라는 호를 가지고 중인, 연풍주사라는 이름으로 불렸다. 그는 한족 출신으로 펑청(현재의 장쑤성 쉬저우) 출신이었습니다. 남 당나라의 여섯째 아들인 이징은 송나라 2년(961년)에 왕위를 계승했으며, 역사에 다음과 같이 알려져 있습니다. 개보 8년 송나라 군대가 남당의 수도를 공격하자 이유는 송나라에 항복하고 비안징으로 잡혀가 장군이 되어 명령에 불복종했습니다. 후에 그는 조국을 소중히 여겼다는 이유로 송나라 태종에게 독살당했습니다. 이위는 정치에 대해서는 잘 몰랐지만 예술적 재능이 뛰어났습니다. 그는 서예, 그림, 음악, 시, 글쓰기에 능했으며 특히 문장에 능했습니다. '바다의 파도', '오이티' 등 시대를 초월한 걸작을 남겼습니다. 정치적으로는 실패했지만 '고대 가사의 황제'로 불리며 가사의 세계에 기념비적인 업적을 남긴 리유. 이유

고대의 기름을 그리워하며 수천 리를 높은 건물에 오르지만 버드나무의 눈은 강남과 같다. 가벼운 셔츠를 입지 않으면 눈물을 숨길 것입니다. 잠자는 용, 질주하는 말, 이제 그들은 장군이 아니며 잠시 동안 조용하고, 오, 세상의 번잡함 ... 새로운 수양 자국이 오래된 수양 자국을 압도하고 상심 한 사람은 상심 한 사람을 기억합니다. 슬픈 독서, 진정 공기의 도시 강 한국어는 요정 마고에게 가려움증을 긁어달라고 요청하는 것과 같습니다. 총알을 훔쳐 눈물을 훔쳐 연기 물결을 보내고, 고인의 강 머리를보고, 말이 너무 쇠약 해졌습니다. 왕월 사원 해안, 버드 나무 연기는 고대와 현대의 슬픔을 잠급니다. 여성 무 향, 비단이 부러졌습니다. 하늘처럼 권력에는 항상 배신자가 있고, 장안은 마음이 우울한 것을 볼 수 없습니다. 비 창 눈물이 후난 튜브를 흔든다. 내가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비는 빈 커튼이고, 아무도 깊은 골목이없고, 살구 꽃이 먼저 팔렸습니다. 분노와 혼란은 1 인치입니다. 일몰은 황혼에 가까워졌습니다. 첫눈에 목이 차갑고 잎이 어둡고 슬픔이 깊습니다. 새 정원은 잠겨 있지만 노란 확산, 반 에이커의 차가운 향을 통해 우울합니다. 용용 새 얼굴은 차가운 목소리를 삼키고 비슷한 나이에 대해 걱정합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