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의 출처
일지매, 비, 이화 한 송이에서 나온 명대 화가, 문학가 당인의 시입니다. 이 단어는 여자의 목소리로 쓴 것으로 이별과 그리움의 느낌을 썼다. 첫 번째 영화는 여자가 생각하는 사람에 대한 충성과 사랑을 표현하고, 두 번째 영화는 여자가 감정을 위해 자가격리 상태에 있는 이미지를 묘사한다. 시 전체는 시간과 공간에 시달리는 고통을 표현하고, 상하 두 장은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 왕복하며, 눈물자국이 지워지지 않는 치정녀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원작
매화 한 송이
비가 이화를 치고 문을 닫고 청춘을 혼자 남겨서 텅 비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쾌감 * * * 누가 그랬어? 꽃은 매혹적이고 달은 매혹적이다.
근심이 모이면 미봉이 모이고, 수많은 울음 자국이 만울다.
여명 들은 하늘을 보고 황혼에 구름을 본다. 내가 걸을 때, 나는 너를 그리워한다. 심지어 내가 앉아 있을 때도 네가 보고 싶다.
작품 주석
⑴ 가지매: 어패명, 일명' 라매향',' 옥추매미'. 이중음 60 자, 각 단락 앞뒤 6 구, 3 급 운율.
⑵ "비와 배꽃" 문장: 송대 시인 이종원의 "왕망손춘시" 를 빌려 문장을 완성한다.
(3) 외로움:' 못난' 과 같다.
(4) 즐거움: 즐거운 마음, 즐거운 일. 남송사령운이 쓴' 태자종집시 8 서' 는 "사미, 기쁨, 음악, 합치기 어렵다" 고 말했다. 온 (l): 말하다.
5] 엑스터시: 슬프게도 상처.
[6] "근심이 모이고 하루 종일": 하루 종일 눈살을 찌푸리는 것을 말하며, 착용하는 최고봉과 같다. 근심이 모이고, 송대 왕관' 부길은 보호연 저장동' 에서' 물은 눈을 보양하고, 산은 눈썹을 모으는 것' 이라는 말이 나왔다. P-N, 눈살을 찌푸리세요.
(7) 울음 자국: 눈물.
⑻ "황혼은 하늘을 보고, 여명 구름을 본다": "봐라" 라는 단어는 확실히 무의미한 행위이며, 일종의 특정한 마음가짐의 외적 행동이다.
작품 번역
문을 깊이 닫고 창밖에서 빗물이 배꽃을 두드리는 소리를 듣고 이렇게 청춘을 저버리고 청춘을 낭비했다. 아주 좋고 즐거운 마음이 있어도 누구와 공유할 수 있을까요? 꽃도 어둡게? 나는 슬픔을 느끼고, 나는 달 아래에서 슬픔을 느낀다.
하루 종일 나는 눈살을 찌푸리고, 얼굴에는 수천 개의 눈물과 수천 개의 눈물이 남았다. 나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구름을 보고 있다. 내가 걸을 때 보고 싶고, 앉아 있을 때 보고 싶어!
창작 배경
당인은 일생동안 방탕하여, 특히 과거안에 연루되어 투옥된 후에 더욱 그러하다. 그의 인생 궤적은 이미 전통적인 문인 계층에서 멀어졌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여성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많이 있는데, 이 단어가 바로 그 중 하나이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 단어는 음순한 어조로 이별과 그리움의 정을 표현했다. 이것은 내 마음속의 영원한 말이다. 마지막 영화의 첫 말, 즉 두터운 대문이 화면을 사이에 두고 닫히고, 안팎의 연락을 차단하고, 봄을 차단하며, 사복이 스스로 홍진을 포기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람에 대한 충성과 사랑을 드러내는 것이다. 다음 다섯 마디는 여성의 내면독백에 대해 생각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화외음' 에 더 가깝고,' 문을 닫고 차를 만드는' 줄거리에 대한 토론이다. 다음 영화는 한 고향 여자가 감정을 위해 자기 폐쇄상태에 있는 이미지를 묘사하며 눈살을 찌푸리고 눈물을 흘리며 하늘 구름을 바라보며 가만히 앉아 있는 등 몇 가지 연속적인 동작을 통해 불안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작품은 역대 시인의 작품들 가운데 셀 수 없이 많다. 익숙한 소재일수록 새로운 것을 창출하기 어려울수록 독창성 때문에 더욱 귀중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한 토막의 매' 라는 시의 아름다움은 한 마디의 재량에 있을 뿐만 아니라, 순환이 또렷하고 둥글며, 치정 여성의 고요하고 완곡한 마음가짐이 자연의 명쾌한 낭송에 반영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아름다움명언)
문을 닫다' 는 여자를 생각하는 구체적인 행동이다. 그녀는 규방에 숨어서 모든 것을 밖에 가두고, 자신의 그리움의 슬픔만 본다. 이런 공간의 장벽은 연인들 사이의 거리를 무자비하게 잡아당기고, 공간의 장벽은' 비 온 뒤의 배꽃' 과' 봄이 오는 봄' 과정에서 과거에 가졌던' 쾌감' 에 대한 상실감을 가중시킬 수밖에 없다. 만약 네가 아직 젊다면, 너는 돌이킬 수 없이 꽃과 달 사이의 잔혹함에 삼켜질 것이다. 시간은 공간에서 흘러가고, 공간의 정체는 줄어들고, 거리는 줄어들지 않아 꽃이 피고, 생명은 기다림 속에서 점점 사라진다. 살아온 것은 결국 시들고,' 행할 때 사군, 앉을 때 사군',' 근심이 모이고, 하루가 끝날 때' 에서만 시들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영화의' 엑스터시, 달빛 엑스터시' 는 곳곳에서 과거의 따뜻함을 떠올리게 한다. 다음 영화' 보고 싶어, 앉아서 보고 싶어' 는 내가 줄곧 사랑하는 사람의 귀환을 기대하며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는 것을 묘사한다. 작가는 시간과 공간에 시달리는 고통을 교묘하게 묘사했다. 위아래가 교차하여 서로 보완하고, 눈물 자국이 지워지지 않는 치정녀의 이미지가 필단에서 생생하게 드러나' 재자' 라는 명성에 부끄럽지 않다.
저명한 평론
안후이사범대 문학원 연구원 손화동사범대 중문과 교수 펑의' 명청사 요약': 전문은 12 자밖에 없지만 4 대 8 구에 사용된 문장과 글자수는 같고, 이 4 쌍은 각각 첫 글자만 다르고 나머지 3 자는 똑같다. 이 다른 단어, 계층 이동, 또는 수량이 증가하여 공간적으로 슬픔과 고통이 커지고 시간이 길어지고 정도가 깊어집니다. 같은 세 글자, 같은 형식으로 그리움의 고통을 표현한 것은 어디에나 있고, 시시각각 여주인공이 그리워하는 깊이와 집착을 보여준다. 그녀는 강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 외에는 다른 생활과 마음이 없다. 동시에, 이 문장은 또한 순환주기의 리듬 효과를 일으키기 쉬우며, 그로 인해 단어는 자연스럽고 즐거운 아름다움을 갖게 된다.
저자 소개
당인 (1470- 1523) 명대 화가, 문학가. 백호' 라는 단어는 공포자이다. 숫자 6 은 속인, 도화암 주인, 탈선의 선인 같다. 오현 (오늘 장쑤 소주) 사람. 홍지 11 년 (1498) 성 시험 1 위. 그는 시험 비리 혐의로 제명되었다. 명산대천을 여행한 후 그림에 투신하여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다. 산수에 능하여 남송 () 유송년 () 의 법 () 을 취하고, 원인의 법 () 을 취하여 도끼를 가늘고 웅장한 선으로 바꾸었다. 인물화조가 결합하여 필묵이 청려하고 찰랑거리고, 풍경이 또렷하게 전해져, 공필이 모두 좋다. 신주, 문징명, 원수영은' 명사집' 이라고 불린다. 그는 서예와 시를 잘한다. 주운명, 문징명, 서진경과 함께' 오중사재자' 라고 불렀다. 육조를 종으로 하고, 시 초미는 아름답고, 중간은 늦으면 구애받지 않는다. 6 통치자 전집' 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