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동 명사 금각사는 당대력 원년 (기원 766 년) 에 설립되어 눈부신 역사를 가지고 있다. 금각사는 선종 고승 백장 화이해로 창건되어 여주 금각산단 바가지봉 기슭에 위치해 있다. 민국시대 나한헨, 허당유, 곤사보, 나날이 구빈, 위재, 영경, 탁범 등의 노력으로 수리를 하여 절 규모가 계속 확대되고 건물이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다. 청나라에 들어서면서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당시 홀 6 개와 건물 6 개의 독특한 정자가 있었다. 북송 원년 (1008), 송신종은 김아산 진언사, 북송 원년 (1064), 송영종은 김아산 진언사, 내년 15 년 (/Kloc-0) 을 주었다 금각사의 진한 선종 스타일과' 금각 10 경' 의 독특한 매력은 명성을 널리 떨쳤다. 역대 많은 고위 관리들과 학자들이 모두 부처를 숭배하러 가서 시를 읊고, 서로 칭찬하였다. 남송말년에 일본 승려 남포소명은 사내에서 불법을 공부했다. 민국 시절 독일 출신의 클리프, 미국 출신의 베이커니 양, 장개석 출신의 원배부인 마오가 오랫동안 이 절에 살았다. 역대 일본 한국의 불교문화대표단은 모두 금각사에 참배하러 왔다.
그러나 지난 1000 여 년 동안 금각사는 몇 차례 강도를 당했다. 명나라 중후반 두 차례 폐기, 선덕년 (1426- 1435) 재건, 성화년 (1465-/kloc-0 결국 낡은 방 몇 칸만 남아서 석양의 바람에 비스듬히 기대고 있다.
번영기에 문화유산의 구조와 보호는 전례 없는 중시와 투입을 받고 있다. 2003 년 6 월 5000 만원을 투자한' 금각사 재건' 공사가 본격화되면서 금각사 건설사에 새로운 페이지가 펼쳐졌다. 오늘날, 두 개의 고풍스러운 사랑방, 웅장한 대웅전 등 건물은 이미 고사의 폐허 위에 우뚝 솟아 있다. 대웅보전은 고사 유적지 중축선 중앙의 고대 초석에 재건되어 건축 면적이 약 1400 평방미터, 높이가 약 22.5 미터이다. 홀은 폭이 7 칸, 깊이가 5 칸이다. 이 건물 규모는 국내 사원에서도 상위권에 있다. 본전은 당대의 전성기 금각사의 건축 풍격, 중처마 휴산식 구조를 모방하였다. 전반적인 디자인이 정교하고 깔끔하며 화려하고 웅장하며 기세가 웅장하다. 본전은 기와를 깔고, 아치는 깊고, 처마는 정교하며, 옆벽은 벽돌이다. 본당 중앙에는 금박 불상 세 개가 있는데, 멀리서 보면 모두 금빛이 반짝인다. 가운데는 석가모니상, 고약 12.5 미터입니다. 그것은 단정하고 우호적이며, 좌우에는 각각 문수와 보현 조각상이 있어 풍만하고 활기차다. 홀 동서의 양쪽에는 25 개의 동연과 10000 개의 조형이 각기 다른 정교한 금불상이 있다. 대웅보전 주위에는 고목삼천, 대나무 숲이 울창하고 시냇물이 졸졸 흐르고, 좀 더 고풍스럽고 조용하다. 대웅보전의 완공은 고사 재건의 장려함과 멋진 획을 상징한다. 지금 산문 천왕묘 등 재건 공사가 곧 시작되니 금각사 부흥의 봄이 정말 왔다!
역사의 긴 강은 콸콸콸콸 () 으로 형용할 수 있다. 나는 김각사의 천년풍우라고 생각한다. 여선생이' 문명의 조각' 서문에서 쓴 바와 같이,' 모든 투쟁, 문명이 반드시 이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진정한 문명의 역사문화는 이미' 조각' 이 되어도 계속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