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가 사원 공터에 꿀을 뿌리자 많은 파리들이 날아왔다. 떠나기 아쉬워서, 그들의 발은 꿀에 걸려서 더 이상 날 수 없었다. 선사는 탐욕이 많은 재난의 근원이라고 경고했다. 고전적인 명상 문장을 함께 감상합시다!
고전 선정문장 1 1. 산 위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가 있는데, 너를 좋아하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2. 마음은 움직이고, 마음은 고요하다.
3. 남을 배려할 수 있는 사람은 영원히 외롭지 않을 것이다.
4. 지일은 밤이고, 시초를 알면 끝이다. 당신이 태어나 기 전에 어떤 사람인지 깨닫는다면, 당신은 결국 어디에서 살게 될 것인지를 알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5. 잘난 체하는 사람은 구할 수 있고, 열등한 사람은 구할 수 없다.
6.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7. 의란 악이고, 악도 바르다. 악한 사람은 옳은 일을 하고, 올바른 일도 악합니다.
8. 몇 번의 스모그, 꽃만 보장하기 어렵다. --첸 zilong 의 "작은 빨간 입술"
9. 난세, 두 가지 원칙을 견지해야 한다. 하나는 마음이 있고, 하나는 마음이 진심이다. 둘째, 불교를 보호하는 것은 절대 방해해서는 안 된다.
10. 냉정한 지각에는 탐욕, 증오, 수면과 졸음, 불안과 불안, 의심이라는 다섯 가지 장애가 있다.
1 1. 네, 어쨌든, 네, 어쨌든, 어쨌든,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12. 고통의 근원은 이기적인 욕망이다. 즐거움을 찾든 복수를 원하든 장수를 추구하든 고통을 초래할 수 있다.
13. 대범하게 일을 맡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14. 사람들과 어울리는 길은 무한한 포용에 있다.
15. 제비가 새 진흙을 쪼아 긴 하늘을 낭송하고, 청강의 문턱이 유출되고, 연우, 외로운 배 한 척이 있다.
16. 나는 젊고 나도 젊다.
17. 여러 법을 사실대로 알고 부처라고 부른다. -출처: 마하반야경
18. 1 사 1 세계, 1 화 1 천당! 너의 눈빛이 핸드폰에 떨어지면 나의 축복은 순식간에 너에게 소장될 것이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새해에는 복전을 널리 심고,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조속히 보리를 증명하기를 바랍니다!
고전 문장 2 1 을 선정하다. 모든 선은 모두 무상하다.
인생은 돌아 오지 않는 편도 티켓과 같습니다. 채굴이나 배수가 없습니다. 매 순간은 생중계입니다. 제불보살, 인선신, 모두 너를 본다. 모든 생각을 파악하다. 온갖 악을 행하고, 온갖 선을 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표현이다. 네가 사는 모든 순간이 편안하고 길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
3. 부처님 아래 4 대 마음의 위장 아래 마음이 존재할 이유가 없다. 앞의 상황이 의도가 없다면, 그 죄악과 기쁨은 모두 허무맹랑한 것이 사라지고 만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4. 심은 것은 수확이 과일이고 모든 것이 당신의 마음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은 등반이 아니라 인연을 따라야 한다.
6. 정자가 짧고 붉은 먼지가 뒹굴다. 나는 또 한숨을 쉬었다.
7. 무슨 일이 발생했거나 이전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오늘과 지금이다. 세상일은 예측하기 어렵고, 인심은 예측하기 어렵다.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오늘이고, 가장 아름다운 것은 오늘이다!
8. 낡은 것을 붙잡고 놓지 않고 시공간을 감금하고 갑자기 끝에 다다랐다.
9. 여래는 족히 만나서는 안 된다.
10. 누구의 시간과 시야에 있는지.
1 1.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뒤돌아 보니 그 사람이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신 qiji \ "옥 사건 \"
12. 어떤 자선이 가장 빨리 풍성한 수확을 거둘 수 있습니까? 부시불법은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우리는 경전을 인쇄하고, 녹음비디오를 제작하고, 전 세계에 불교를 전파하고, 모든 중생에게 소개한다. 세 가지 자선, 즉 돈, 불법과 두려움이 모두 성공적이다. 그래서 이것은 운명을 개조하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13. 믿음이 없고, 불충실하고, 거짓말을 좋아하고, 내세를 고려하지 않는 사람은 아마 온갖 악행을 저지를 것이다.
14. 움직이면 혼미하고, 미혹되면 미혹된다. 화가 나면 화를 낸다.
15. 이별을 사랑하고, 상봉을 원망하고, 서천으로 돌아가는 것을 포기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것은 단지 텅 빈 눈, 일종의 환각일 뿐이다.
고전 문장 3 1 을 선정하다. 중생을 측정하는 것은 때를 봐야 한다. 과일을 따는 것처럼 먼저 익혔고, 아직 익지 않은 것은 나중에 따야 한다.
2. 고민할 때는 빛을 내야 한다. 퇴보하는 것이 전진이다.
3. 잡념을 내려놓고 마음이 편안하다.
법은 법을 어기는 것은 고사하고 버려져야 한다.
실천은 자신의 잘못된 관념을 바로잡는 것이다.
6. 1 .. 일거리를 찾지 못하거나 눈을 멀게 한다. 그는 매일 찾을 일이 없지만 얻었다. 비 사물은 피하고, 현기증이 나고, 욕구가 있다. 세상의 모든 것, 네가 여유를 얻을 때마다, 너는 그것을 잃는다.
7. 1, 몸에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유 수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법적으로 용신할 곳이 없다. 과거는 이미 지나갔다. 미래가 아직 오지 않았다. 지금은 비어 있습니다. 실업자는 수령자가 없다. 이 세상은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세상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범천이라고 합니다.
8. 남을 공경하는 것은 자신을 엄숙하게 하는 것이다.
9. 부처는 우리에게 자신을 개조해야 한다고 가르쳤는데, 스스로 진리를 이해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심전력으로 불법을 대중에게 소개해야 한다. 중생이 하루 일찍 부처를 알면 하루 일찍 깨닫고 고생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불교에 대해 듣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부처를 배우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깊이 탄식했다. 그래서 빨리 불법을 전파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을 지체한다면, 앞으로 다른 사람들도 우리를 지체시킬 것이다. 일부러 미루고, 범죄는 없지만, 분명 과실이 있고, 일부러 미루고, 범죄가 더 크다.
10. 아름다움은 먼 곳에 있고, 그리움은 씁쓸하고, 갚기 어렵다. 10 년의 인연이 100 년을 넘고, 그리움을 자르지 않고, 차마 따지지 못한다!
1 1. 삼보가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게 행운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12. 이 별은 어젯밤이 아닌 것 같고, 바람과 이슬은 누가 밤늦게 서 있는지 알 수 있다.
13. 중생을 진정으로 도울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염불뿐이다. 문제는 우리가 정말로 심신 세계를 버리고 성실하게 염불했는지 여부다. 만약 네가 정말 열심히 공부한다면, 업장벽은 반드시 빨리 없어질 것이다. 너는 편안하고, 행복감에 충만하며, 행복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14. 어떤 것에도 욕심이 없는 사람은 고통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환경에서 슬픔도, 강렬한 정욕도, 실망도 없다고 말했다.
네가 손을 놓기로 결정했을 때, 너는 아무것도 잃지 않을 것이다. 네가 잃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이전에 놓을 수 없었던 고민이다.
둘째, 당신이 평온할 때, 당신은 자신의 마음을 들을 수 있다. 아마도, 당신이 열광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다른 사람이나 사회를 수용하는 것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이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고, 간장이 부러질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사랑하고 싶거나 사랑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잠시 원하지 않는다. 앉아서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고 마음이 평온할 때, 너는 똑똑히 볼 수 있다. 꽃에게 웃는 것은 조용한 기쁨이다. 꽃이 조용히 떨어지는 것을 보는 것은 편안한 느낌이다.
셋째, 어떤 일들은, 네가 정말 똑똑히 보지 못하고, 똑똑히 보고, 가슴이 아프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은 정말로 이해하지 못하고, 이해하고, 상처를 입힙니다. 인생은 혼란스럽고, 모호하고, 불분명하고, 혼란스럽고, 모호하다. 생활에는 네가 익숙해질 수 없는 일이 너무 많다. 모두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해서 똑똑히 본다. 생활에 안개를 입히는 것은 자기기만이 아니라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다. 모든 것이 너무 진지하고, 마음을 쓰고, 자신을 피곤하게 했다.
넷째, 생활에는 다른 사람의 이해와 인정을 갈구할 필요가 없다. 다른 사람은 이런 의무가 없기 때문이다. 조용히 살고, 마음이 움직이지 않고, 바람도 어쩔 수 없다. 다치지 않으면 세월이 좋다. -연참법사
다섯째, 많은 일, 당신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할 수 있는 일. 많은 것을 원하지 않아도 얻을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머물지 않고 머무를 수 있다. 모든 일을 그렇게 심각하게 보지 마라. 인생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이든 신경쓰고 싶지만 아무것도 잡을 수 없다. 잃어버린 풍경, 잃어버린 사람, 기다리지 않은 욕망은 모두 운명의 끝에 산다. 왜 너무 집착하세요? 와야 할 것은 당연히 올 것이고, 가야 할 것은 남지 않을 것이다. 집착을 내려놓으면 인연이 최고의 삶이다.
실망은이 세상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너에게 순종할 수 있는 사람은 너의 소원을 이룰 수 있다. 만약 네가 개의치 않는다면, 아무도 너를 만족시킬 수 없다. 한평생 살면 마음이 편할 필요가 있는데, 하필 스스로 고민할 필요가 있는가. 심장은 1 인치 너비이고 길은 10 피트 너비이다.
7. 인생의 피로, 일부분은 생존에서, 반은 비교에서 나온다.
8. 무언가를 잡으려 할수록 더 많이 다칠 수 있다. 제때에 두 손을 놓고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9. 사람은 돈과 명리, 감정이든, 요컨대 인생의 모든 것은 너무 집착해서는 안 된다. 평상심을 유지하는 것은 인생의 최고 경지이다. 매사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자신을 풀어주는 법을 알아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것이다. 너무 집착하면 득실을 너무 따지고 결과에 너무 신경을 써서 자신을 인생의 막다른 골목으로 밀어 넣는다.
10. 하늘을 원망하기보다는 자신을 바꾸는 것이 낫다. 자신의 마음을 잘 관리하고, 자신의 일을 무엇보다 잘 한다. 인생은 완벽하지 않고, 우여곡절도 풍경이다. 너무 피곤하거나 너무 바쁘지 마라.
열한, 행복을 원한다면, 느긋해야 한다. 행복을 원한다면 인연을 따라야 한다. 기쁨은 마음의 기쁨이고, 행복은 마음의 만족이다.
12. 생활이 쉽지 않으니 다른 사람을 비웃지 마라. 집집마다 읽을 수 없는 경전이 있고, 사람마다 읽을 수 없는 노래가 있다. 아무리 아름다운 풍경이라도 뒤에는 냉통이 있다. 아무리 행복한 사람이라도 마음속에 어쩔 수 없는 고충이 있다. 아무도 없는 생활은 홀가분하다. 남을 비웃는 것은 자신을 비웃는 것이고, 남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는 것이다. 가장 가난한 것은 밥만 구하는 것이 아니라, 죽지 않는 사람은 늘 나서게 된다. 누구의 인생은 완벽하고, 누구의 인생은 차갑지 않다. 누가 인생이 항상 자랑스럽다고 보장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금은 충분하지 않다.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13. 너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불만을 품어서는 안 된다. 너는 항상 자신을 검토해야 한다. 남에게 불만을 품고 손해를 보는 것은 자신이다.
14, 인생 역경, 인내 를 기억하십시오; 생활이 좋을 때 수렴하는 것을 잊지 마라. 인생이 득의양양할 때,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보는 것을 잊지 마라. 인생이 실의에 빠졌을 때, 인연을 따르는 것을 기억해라.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자신을 수양해야 한다. 기분이 좋을 때 스쿠버 다이빙이 필요합니다.
15. 세상일의 변천을 가볍게 보고, 마음은 무사하다. 인생은 결국 마음이다. 사람이 피곤하게 사는 것은 너의 기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일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날씨의 변화, 인정의 냉난방, 다른 풍경은 모두 너의 기분에 영향을 줄 것이다. 그리고 모두 네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다. 아래를 보면 음청원부족일 뿐, 사람은 단지 산산할 뿐, 바닥은 높낮이에 불과하다. 세상일이 변천하니, 내 마음은 놀라지 않고, 자연히 안정되었다. 우연히 만나 평안하고, 슬프지도 기쁘지도 않고, 맑은 날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16. 사람이 옆에 있으면 앞으로 모든 것이 아직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인생은 사실 빼기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한쪽을 보고 한쪽을 잃는다.
17. 때로는 기분이 좋지 않을 때가 있다. 왜냐하면 우리는 다른 사람의 감정, 비판 한 마디, 작은 일 한 가지를 모두 마음속에 담아 외부 세계가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여러 번, 그는 다른 사람이 한 말과 한 일을 잊었을지 모르지만, 우리는 여전히 자신을 괴롭히고 있다. 생활이 쉽지 않고, 길이 험난하여, 다른 사람이 무심코 세운 함정에서 벗어날 필요가 없다. 자신을 위해 많이 살아라, 많은 사람들이 너와 무관하다.
18, 인생, 얼마나 많은 걱정, 얼마나 많은 고민; 관용이 있는 만큼 기쁨이 있다. (서양속담, 용서속담) 욕심 마음 경우, 계속 생각; 마음이 담담하면 산뜻하고 자유롭다.
불평은 석두 들고 자신의 발을 깨뜨리는 것과 같고, 다른 사람에게 좋지 않고, 자신에게 좋지 않고, 쓸모가 없다.
20, 사람들 을 통해 볼, 사방 활기찬; 비침 없는 사람은 곳곳에 문제가 있다. 살 수 있는 사람은 곳곳에서 책임을 진다. 살 수 없는 사람은 곳곳에서 소홀하다. 내려놓을 수 있는 사람은 곳곳에 큰길이다. 놓을 수 없는 사람은 곳곳에서 실의에 빠진다. 과거를 견디고 싶은 사람은 곳곳에 봄이다. 생각지도 못한 사람이 도처에서 시들었다. 어떤 사람이 되는지는 너 자신에게 달려 있다. 작은 나, 큰 세상.
21. 맹목적으로 비교하지 않으면 걱정이 없다. 인생의 목표를 너무 높게 정하지 않으면 언제나 행복하다. 완벽을 추구하지 않으면 고통에서 멀어진다. 항상 자신을 난처하게 하는 것은 아니며, 매우 편안하게 지낼 것이다. 늘 트집을 잡지 않으면 홀가분하다.
5 1 .. 잊는다는 것은 결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선택에서 비롯된 것이지 고의적인 것이 아니다. 손을 놓는 게 낫다. 더 많이 넣을수록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느낄 수 있다.
2. 지금의 기쁨과 고통이 반드시 이생의 인연으로 인한 것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지금 인연으로 만든 열매는 평생 성숙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인과에는 시작이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것에도 욕심이 없는 사람은 고통이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환경에서 슬픔도, 강렬한 정욕도, 실망도 없다고 말했다.
봄에는 꽃, 가을에는 달, 여름에는 서늘한 바람, 겨울에는 눈이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의 일에 개의치 않는다면, 이것은 지구상에서 좋은 시간이다.
5. 돈이 많다고 반드시 재미있지는 않지만, 돈이 많으면 오히려 자신에게 폐를 끼친다. 가난하고 행복해서 정말 편해요.
6. 번화한 것을 생각하면 잿더미가 생각난다. 생각의 차이는 기쁨으로 가득하고, 곳곳에 번화한 곳마다 찬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각하면 1 인치의 그리움이 생길 것이다.
부처님은 말했다: 인생은 스스로 만들고, 서로 마음이 태어났다. 세상 만물은 모두 변하고,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만물은 움직이지 않고, 마음은 변하지 않고, 만물은 변하지 않는다.
8. 모든 것이 불법입니다. 꿈처럼 거품처럼, 이슬처럼 전기처럼, 이렇게 대해야 합니다.
9. 핑안 행운, 만족은 행복, 마음의 순결은 부, 욕심이 없으면 장수한다.
10. 꽃 한 송이 세계, 나무 한 그루 떠, 풀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잎, 한 모래 한 쪽, 한 쪽 정토, 한 쪽 먼지,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한 쪽
1 1. 다투지 않는 사람만이 사실을 볼 수 있다. 전 세계에 진정한 승자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12. 돈, 돈, 고생; 한가해도 씁쓸하고, 바빠도 씁쓸하다. 세상에 누가 고생하지 않는가? 더 참을 수 없을수록, 더 고통스러울 것이다. 왜 좀 단련하지 않습니까?
13. 일반인은 현재에서 길을 잃고 과거를 후회하고, 성인은 현재에서 깨어나 미래를 벗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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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마라. 환생 중인 사람은 무지할 것이다. 날카로운 칼로 황홀한 꿈을 자르고 정심과 초인간적인 먼지를 취하다.
16. 다른 사람이 짧다고 말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길다고 말하면 스스로 고민을 하게 된다. 만약 네가 입을 꼭 다물고 혀를 숨길 수 있다면, 이것은 수양의 첫면이다.
17. 보살은 마음이 텅 비었고, 모든 것을 버리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욕심을 낸다.
18. 불평하느니 차라리 목숨을 걸겠다. 바꿀 수 없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은 없다.
19. 어디서 물과 산을 얻을 수 있습니까? 모든 말은 이라크가 한 말이다. 전부 비판과 더듬이로, 나는 이런 것을 전혀 모른다.
20. 인생은 꿈이 아니다. 꿈이라면 잠에서 깨어나면 늙을까 봐 걱정이다. 인간의 불행에는 천만 가지가 있지만 행복한 사람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마음가짐이 평화롭고 사랑이 오염되지 않은 사람.
주변 세상을 바꿀 수는 없지만, 우리 자신을 바꾸고 자비와 지혜로 직면해야 한다.
2. 모든 것이 의도하지 않고 깨끗합니다. 그것이 깨끗할 때, 너는 반드시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마라. 그것이 깨끗하지 않을 때, 너는 반드시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3, 진정한 소위 수양, 진정한 소위 노력, 진정한 소위 느낌, 사실 머리, 마음입니다.
4. 살아 있는 기도는 강건하고 부드러워야 하고, 가슴에는 천지가 있어야 한다. 완강히 굴하지 말아야 한다. 도도하고, 정직하고, 용감해야 한다.
5, 악을 깎는 법, 이것은 허무맹랑한 것이니, 너 자신을 너무 열등하게 하지 마라. 양법을 깎는 것도 헛된 일이니, 자신에게 너무 오만하지 마라.
6, 태어난 사람, 살아있는, 태도, 스타일, 스타일. 이것들은 모두 표상이고, 포용은 내포, 질감, 기초이다.
7. 당나귀 한 마리가 아무리 좋은 풀을 먹어도 잘생긴 말이 되지 않는다. 꾸준히 하고, 꾸준히 수행한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부처가 되지 않을 것이다.
8. 불교의 제 1 이념을 배우고, 중생의 잘못을 영원히 보지 마라. 중생의 잘못을 보면, 너는 항상 자신을 오염시킬 것이다. 너는 수행이 불가능하다.
9. 너는 너의 인생관을 가지고 있고, 나는 나의 인생관을 가지고 있어, 나는 너를 간섭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한, 나는 너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나는 운명을 인정할 것이다.
10, 만약 한 사람이 고난에 대한 감정이 없다면, 다른 사람에게 동정심을 갖기가 쉽지 않다. 고생을 구하고 재난을 구하는 정신을 배우려면 먼저 고생을 해야 한다.
1 1. 불평이 습관이 되면 마음은 족쇄와 같고 해방의 순간은 없다. 불평을 내려놓아야 삶의 자유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12, 다른 사람들은 우리가 좋지 않다고 말한다. 화를 내지 말고 슬퍼하지 마라. 너는 반드시 기쁘게 우리가 좋다고 말할 필요는 없다. 이 안에 좋고 나쁨이 있으니, 네가 쓸지 아닌지 보자.
13, 질투가 가득한 사람, 마음이 솔직하지 않고 말이 바르지 않아 이목구비가 단정한 사람으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진실은 밋밋함 속에만 숨어 있다.
14, 이 세상은 원래 너의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는 그것을 버릴 필요가 없다. 네가 버려야 할 것은 모두 견지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나를 위한 것이지 나를 위한 것이 아니다.
15, 마음을 위해 따로 집착하면 감정, 고민, 혼란이 생길 수 있다. 만약 네가 충분히 용감하다면, 몸과 마음이 모두 내려가면, 너는 본색이다.
16, 꿈은 일종의 행복한 생각이다. 그것에 대해 생각하면 너를 행복하게 한다. 거기에 집착하며 서 있는 것은 인생의 이정표로 활력과 진보를 대표한다.
17, 모든 사람이 삶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사람이 삶을 알고, 심지어 삶을 아는 것은 아니다. 생활은 생활을 모르는 사람에 대한 징벌이다.
18, 천하의 검강도에 대해 알고 싶지만 도살문 밤 반 소리를 듣는다. 자신의 병이 재난을 가져오는 것에 대해 불평하지 말고, 얼마나 많은 중생이 너의 칼 밑에 있는지 보아야 한다.
19, 모든 세속적인 욕망, 아무도 피곤하지 않고 모두 해롭습니다. 왜 자신을 잃을까요? 모든 시냇물은 그것들이 모두 바다에 속한다는 것을 알지만, 만족하지 않고 지치지도 않는다.
(20), 돈도 씁쓸하고, 돈도 없고 씁쓸하다. 한가해도 씁쓸하고, 바빠도 씁쓸하다. 세상에 누가 고생하지 않는가? 더 참을 수 없을수록, 더 고통스러울 것이다. 왜 좀 단련하지 않습니까?
2 1, 인생은 원래 인형극이다. 인형에 영향을 미치는 그 선을 장악하고 자유롭게 굴리면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고 이 놀이터에서 뛰어내릴 수 있다.
22, 음식은 먹는 데 사용됩니다. 물건은 사용한 것이다. 음악은 듣는 데 사용됩니다. 고전은 연습하는 데 쓰인다. 고전에 대한 오용은 모두 고전의 신성성에 대한 모독이다.
23. 현실에 직면하는 용기와 끈기를 키우고 모든 경지를 즐겁게 받아들인다. 걸핏하면 점술을 구하지 마라. 만약 미혹된다면, 네가 결정을 내릴 수 없기 때문에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24. 사람은 마음의 부정함에서 벗어나 사랑으로 세상을 껴안을 시간이 있어야 세상이 그를 껴안을 수 있다. 자애심으로 만물을 대하고 생활의 내적 소모를 줄여야 사람이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다.
가방 스님: 저는 가방이 하나 있어요. 아무것도 없어요. 전국에 널리 퍼져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천 그릇의 밥 한 그릇으로 만 리 홀로 가다. 사람의 작은 눈을 보고 길을 묻는 것은 흰 구름이다.
26. 나쁜 입은 아무리 나쁘더라도 결코 우리 입에서 나와서는 안 된다. 네가 그를 꾸짖을수록 너의 마음은 오염될 것이다. 생각해 보세요, 그는 당신의 좋은 지식입니다.
27, 사람, 한 가지 미소만 있으면 낙관적으로 살 수 있다. 사람은 항상 미소를 지으면 긴 인생길에서 영원한 통행증을 가질 수 있다.
28. 여우는 절에 숨어서 종승에게 붙잡혀 꼬리에 불을 붙였다. 여우는 장경각으로 달려가 책을 태웠다. 선사: 이치를 따지지 않고 일을 처리하면 큰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29. 벼룩이 개에게 살면서 양가죽에 뛰어드는 냄새를 맡았지만 두꺼운 캐시미어에 질식해 결국 굶어 죽었다. 선사: 결정을 내리기 전에 일을 철저히 연구해야 합니다.
30. 나비는 화염의 아름다운' 후광' 을 감상하며 한쪽 끝을 찔렀으나 기름등의 기름대야에 빠졌다. 사람들이 소위 후광을 맹목적으로 숭배한다면, 그들은 나비처럼 떨어질 것이다.
3 1, 거센 파도가 하늘을 찌르고, 수레를 두려워하지 않지만, 외부인을 두려워한다. 석간에서 어떤 사람이 욕을 했지만, 사람들은 개의치 않았지만, 외부인은 오히려 눈을 크게 뜨고 혀를 내두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그래서 군자는 도시에 갇히고, 마음은 초탈해야 한다.
32. 말은 아이에게 남의 물건을 외우지 말라고 가르친다. 당나귀는 냉소했다: 나는 또 외우지 않았다. 왜 그렇게 말하죠? 말은 그것이 다른 물건을 실을 때까지 기다리기에는 너무 늦었다고 말했다. 선사 감사: 예방 조치를 취하십시오!
33. 만약 개인이 마음에서 우러나와 남을 용서할 수 없다면, 그는 영원히 마음이 편하지 않을 것이다. 머릿속이 온통 자신의 관점과 생각으로 가득 찬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
34. 선사 부근의 사슴이 아프다. 많은 동료들이 참관하러 가서 부근의 풀을 다 먹어 치웠다. 사슴은 병이 난 후 풀을 찾을 수 없어 굶어 죽었다. 선사: 술친구를 너무 많이 사귀는 것은 해롭고 무익하다.
35.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목이 마르고 물이 필요하다면, 그는 고원에서 요구할 것이고, 땅에서는 여전히 볼 수 있고, 물이 아직 먼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많은 일을 한 후, 그는 축축한 토양으로 돌아서서 점차 진흙에 도달했다. 그는 물이 곧 다가올 것이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결정했다.
스님은 때때로 죽은 닭을 들개에게 던진다. 그는 들개가 그가 게걸스럽게 먹는 동안 닭을 훔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그의 다리는 방족제비에 의해 부러졌다. 선사: 인심은 코끼리를 삼킬 수 없고, 탐욕은 화다.
부처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입니까? 제자: 잃어도 얻지 못했다. 부처님은 말문이 없다. 몇 년 후, 큰 변화가 일어났다. 부처가 다시 한 번 묻자,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그것을 소유하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38. 선사가 절 공터에 꿀을 뿌려 많은 파리들이 날아왔다. 떠나기 아쉬워서 꿀물에 달라붙어 더 이상 날 수 없다. 선사는 탐욕이 많은 재난의 근원이라고 경고했다.
39. 만약 당신이 마땅히 받아야 할 복을 누리지 못한다면, 당신이 얻은 수확은 모두 아무 이유도 없는 것이다.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이 고의로 설치한 함정이다. 이때, 만약 네가 시야가 짧다면 함정에 빠질 것이다.
교수는 선 (禅) 에 대해 선 (禅) 선생에게 물었다. 선사는 차를 그의 컵에 붓고 넘친 후 계속했다. 교수: 넘쳤습니다. 윤남: 네가 먼저 컵을 비우지 않으면 내가 어떻게 너에게 선을 말할 수 있니?
4 1, "봄에는 꽃가을이 있고, 여름에는 찬바람이 있고 겨울에는 눈이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의 일에 개의치 않는다면, 이것은 지구상에서 좋은 시간이다. " 이것은 송대 오문혜카이의 작품으로,' 평상심 즉 길' 을 의미한다.
42. 활력이 넘치고, 자주 생각하고, 행동이 깨끗하고,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하고, 자제하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고, 이런 사람은 심신이 건강할 것이다. 부처는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고 말했다.
43. 자신의 마음을 낮추고, 자신의 단점을 보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보고, 거만한 마음을 겸손하고 공경하는 법을 배우면, 당신이 처한 환경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44. 수당 시대에는 종교적 지위에서 승니는 시종 스승으로 대했다. 그들은 허리를 굽히지 않고 오랫동안 황제에게 물어볼 수 있다. 이 전통은 청나라 말년까지 계속되었다.
45. 마음의 수련은 마음의 순수함을 바탕으로 하고 수련은 나 없이 해야 한다. 과거, 과거의 마음, 기억이 나지 않는다. 자, 이제 인연을 따를 수 있습니다. 미래, 미래 마음, 무슨 고생이냐.
46. 한 스님이 두원의 스님에게 자랑스럽게 말했다. 마음, 불, 모든 중생은 비어 있고 깨달음, 주는 것, 받아들이는 것이 없다. 두원은 스님을 때렸고, 스님은 크게 화를 냈다. Du yuan: 모든 것이 비어 있습니다. 어디에서 왔습니까?
47. 부처는 다른 사람에게 그가 하지 않은 일을 하도록 강요하지 않는다. 부처는 단지 중생에게 선한 것이 무엇인지 말했을 뿐이다. 악이란 무엇인가? 너는 여전히 선악을 선택해야 한다, 너는 여전히 자신의 인생을 장악해야 한다.
48. 한 사람의 마음이 커질수록 복보가 커질수록 복보가 자연스럽게 뒤따른다. 명리에 의지하고, 공격적이고, 이기적이고, 손해를 보지 않으면, 복보는 점점 멀어질 뿐이다.
49. 부유하고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은 일종의 지불이다. 먼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계명이다. 참으면서도 미워하지 않는 것은 일종의 굴욕이다. 피곤하고, 꾸준하며, 일종의 진보이다. 혼란스럽지 않은 사고는 일종의 명상이다. 분명히 일종의 지혜이다.
50. 행복은 수확이 많은 것이 아니라 불평이 적다. 사람은 요구가 높지 않아 일이 발생해도 불평하지 않는다. 자신의 감정과 마음가짐을 잘 통제하는 사람만이 평온을 얻고 행복의 맛을 느낄 수 있다.
5 1, 살아 있는 것은 복이 있다. 마땅히 해야 한다. 내가 울면서 신발이 없다고 말했을 때, 누군가 발이 없는 것을 발견했다. 다른 사람들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자신에 덜 관심을 기울이고, 알고 있습니까?
52. 작은 논쟁으로 가장 친한 친구를 멀리하지 말고, 작은 원한으로 다른 사람의 은혜를 잊지 마라. 용감하게 다른 사람의 비평을 받아들이면, 마침 자신의 부족함을 조정할 수 있다.
53. 이른바 부처란 위로, 마지막으로 선을 향해, 부처는 공담, 불, 각오, 각오가 아니다. 각성은 네가 존재하는 한 사람들에게 각종 즐거움을 가져다 준다는 것이다.
54. 매일 옳고 그름이 있습니다. 자연을 듣지 않으면 매일 옳고 그름이 있다. 듣지 않으면 옳고 그름이 있다. 너 뭐 하는 거야? 진정한 지불은 당신의 고민, 걱정, 분리, 끈기를 버리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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