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은 출현 이후 건축 설계의 본질이다.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건물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면서 이 건물이 어떻게 공간을 만들고 어떤 공간 환경을 만들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공간의 표현은 건축 재료에 따라 다르며, 재료의 기능은 냉건축 실체와 사람 사이의 관계를 결정하는 다리입니다. 사람들은 감각을 통해 건물의 색채와 근리를 관찰하고 만지고, 공간은 재료를 통해 시각과 정신적 경험을 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감화에서 재료는 공간 표현의 언어가 되어 공간에 자신의 표현, 또는 조용하고 부드러운 표현을 부여한다. 아니면 냉정하고 강인하다. 아직도 거친 광산이 나부끼다. 이것은 관중의 체험과 머리 속에 더 깊은 * * * 음이 있다. 건축 공간은 사람들이 어떤 재료를 이용하여 자연공간에서 분리된 인공공간의 형태이며, 건축 재료의 진보가 공간 발전의 발걸음을 이끌고 있다.
1 현대 건축 공간의 재료 표현
20 세기에 산업 혁명의 영향으로 건축 형식이 크게 달라졌다. 상업종합체, 기차역, 박물관 등 대형 건물이 전통적인 절, 교회, 궁전을 대신했다. 이 건물들은 스팬과 높이에 수백 배 증가했고, 그것들은 건축군에서 건축군으로 바뀌었다. 강철, 유리, 콘크리트와 같은 새로운 건축 재료와 목재, 석두, 벽돌 및 해당 공간 구조에 신기술을 적용하는 것은 강력한 생명력을 보여 줍니다.
1..1벽돌 공간 환경
벽돌은 일종의 오래된 건축 재료이다. 벽돌은 쉐이프, 색상, 질감의 장점으로 인해 건물에 응용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세월의 변천을 겪은 벽돌 건물은 역사적 존재감을 더했다. 작은 벽돌은 쌓는 방식의 변화로 인해 다른 미감을 나타냈다. Heichuan 은 "건축 세부 사항은 건물의 일부입니다. 멀리서 보면 이 부분은 전체적으로 강한 개성이 없다. 그러나 사람들이 가까이 다가와 관찰하면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이런 부분이 디테일이다. " 벽돌의 독특한 석조 방식은 건축 디테일의 표현이며 벽돌 구조의 독특한 매력이다. 산업혁명 이전에 벽돌의 사용은 벽돌의 속성의 리얼리즘과 석조 방법의 기술적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었다. 한동안 잠잠해진 벽돌 건물의 부흥, 벽돌에 대한 건축가의 열정은 마치 마른 불처럼 빠르게 타오르기 시작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것은 더욱 광범위하게 응용되었다. 2004 년에 비엔나 산벽돌 건축상이 입선되어 지금까지 여섯 차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중국 건축가 이흥강의 쓰촨 모카와 지진기념관이 20 10 년 비엔나 산벽돌 건축상을 수상했다 (그림 1 참조). 새로운 시대에 벽돌 구조가 널리 퍼지면서 벽돌 재료가 건축 공간에 적용되는 풍부한 변화를 증명하고, 서로 다른 예술적 효과를 실현하며, 벽돌을 건축 재료로 삼을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벽돌,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건축)
1.2 돌 공간 환경
석재는 가장 오래된 건축 재료로, 시간의 차원과 자연의 시련을 뛰어넘을 수 있지만, 자신의 특성을 잃지 않는다. 따라서 건축사에서 석두 () 는 박물관 기념관 무덤 등 중요한 건물에 가장 적합한 선택이다. 신기술의 연구를 통해 석재는 두껍고 거칠어서 점차 얇고 정교한 현대 건축 재료로 조각되었다. 예를 들어 라이트의 흐르는 별장은 석두 건물과 자연을 하나로 융합하고, 석두 거친 질감과 흰색 돌출부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석두 소박한 미감과 독특한 실내 공간을 부각시켰다.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독일 관미스는 건축 공간에서 광택석재를 고전적으로 응용해 다양한 유형의 석재를 채택하여 석재 자체의 색상과 텍스처를 보존했다.
1.3 목재 공간 환경
목재의 천연 친화력은 어떤 건축 재료와도 비교할 수 없다. 목재는 가공이 쉽고 외형이 아름답기 때문에 건축가가 가장 좋아하는 건축 재료 중 하나가 되었다. 목재는 건물의 내력벽 구조든 장식 구성요소든 강도와 길이에 의해 제한됩니다. 현대 목재 접착과 적층 기술의 탄생으로 목재는 더 이상 넓은 스팬 공간을 만드는 데 있어서 석조 구조에 뒤지지 않는다.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저탄소 건축의 이념을 중시하는 것은 목재 구조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원생태 목재와 현대 과학기술이 결합된 현대 목재 구조는 건축가의 새로운 총애가 되었다. 목재의 종류가 다양하고, 신기술 가공의 통합재와 판자재가 건물에 적용되어 풍부한 공간을 만든다. 렌조 피아노 (Renzo piano) 의 건축 스튜디오 (그림 3 참조) 에서는 전체 건물이 목조 구조로 되어 있고, 외곽에는 넓은 유리가 사용되어 실내외 공간이 연결되어 있다. 빛이 유리를 통해 스튜디오에 투사될 때 나무 구조의 빛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내에서 이동하므로 건축 공간의 모든 재료가 빛깔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1.4 새 재료로 만든 공간 환경
신소재의 출현과 진일보한 발전, 예를 들면 콘크리트, 강재, 유리 등이다. 건물의 모양과 공간 형태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콘크리트의 외관은 그 본질의 강도와 두터운 느낌으로 건축가의 중시를 받아 건축 이미지 형성에 큰 공간을 제공하고 디자인에서 최대한의 가소성을 발휘했다. 건물의 원래 기능은 바람과 비를 막아 추위를 막는 것이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더 높은 수준의 생활수요가 생겨 전통적으로 어둠을 폐쇄하는 건축 공간에 의문을 제기했다. 넓은 범위의 넓고 밝은 공간이 사람들의 의식 수준에 들어갔다. 철근 콘크리트 구조의 출현과 유리 재료의 점진적인 업그레이드는 현대 건축 공간의 편안함을 보장한다. 유리는 모순된 운동으로, 매끄럽고, 담담하고, 능숙하지만, 바람과 비를 막는다. 그것은 빛을 반사하고 동시에 빛도 관통한다. 그것은 투명하지만 여전히 물질적 존재감이 있다. 빛에 초점을 맞추거나 다른 색상으로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감각과 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매우 따뜻하고 난해한 재료이다. 유리는 특수한 건축 재료로서 각기 다른 역사적시기에 각기 다른 예술 형식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투명하고 폐쇄적인 몽롱한 미적 효과를 보여 주는데, 이것은 실내외 공간을 연결하는 유대이다. 철근 콘크리트 구조는 공업시대 건축의 대표이다.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는 강철 구조물과 유리가 가장 자주 사용되는 건축 재료의 조합이 되고, 강철 구조물은 건물의 골격 체계가 되어 건물 조형에 끝없는 지지를 제공하고 풍부한 공간 형태를 창조했다. 모든 시대의 건물은 이 시대의 최신 과학 기술 성과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강철 구조는 끊임없이 최적화되어 새로운 구조 형태를 만들어 건물의 새로운 조류를 이끌어가는 자세로 건물에 새로운 기상과 새로운 희망을 가져다 준다. 첨단 기술의 융합으로 강철 구조는 스팬과 높이의 한계를 돌파하고 구조의 가벼움은 실내 공간을 넓고 밝게 한다 (그림 4 참조).
2. 공간 표현에서 건축 자재의 관객 경험
루이 설리번은 "진정한 건축가는 시인이지만 언어가 아닌 건축 자재를 사용한다" 고 말했다. 훌륭한 디자이너에게, 산전수전 다 겪고 흔적이 남아 있는 석두 한 조각은 정교하게 조각하고 반짝이는 보석처럼, 그들의 사상을 뒤흔들 수 있는 예술품이다. 사람들은 시각, 청각, 촉각, 후각 감지 공간에 있는 건축 재료의 색상, 질감, 경도, 온도 등의 특징을 통해 이 건축 공간에 대한 인상을 낳는다. 재료마다 환경 인식이 다르고, 재료의 종류에 따라 재료를 이해하는 첫 번째 인식이 결정되며, 석조 공간은 차분하고 두껍고 조용한 느낌을 준다. 나무 공간의 따뜻함, 부드러움, 가벼움은 처음으로 영혼을 감동시킨다. 콘크리트 공간의 거칠기와 자연은 또 다른 취미이다.
같은 건축 재료가 다른 색상, 결, 질감도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거친 콘크리트는 자연과 가까워지고 마음이 넓어지는 상징이며, 광택이 나는 콘크리트 벽은 견고하고 섬세한 대표다. 첨단 기술의 통합으로 새로운 건축 재료로 인한 구조적 변화와 공간 확장은 더욱 풍부한 공간 경험을 만들어 냈다. 서로 다른 건축 재료의 조합은 서로 다른 새로운 공간을 형성한다. 시간은 체험공간의 네 번째 차원이다. 건축 재료와 공간 체험은 인간의 사고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날수록 복잡성도 변하고 있다. 건축 재료의 성숙, 형태의 노화는 모두 시간의 기억으로 볼 수 있다. 모든 건축 재료는 시효성이 있다. 주변 환경이 빠르게 또는 느리게 변화함에 따라 재료는 건축 재료의 시효성에 따라 강한 시효성 재료와 약한 시효성 재료로 나눌 수 있다. 강한 시간 민감성 재료 (목재, 석재, 페인트, 코팅되지 않은 금속 등). ) 시간의 영향이 크고 건축 공간 환경의 변화 주기가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즉, 건축 공간의 경험은 시간대마다 다르게 표현됩니다. 약시 재료는 유리, 가공 금속 등과 같은 물리적 수단을 거친 후 성질이 안정된 재료이다. 이 재료들은 공간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잘 보호해야 한다. 시간성 강약에 관계없이 건축 재료는 시간의 가장 좋은 증거이며, 건물의 기억을 담고 있다.
3 결론
석조, 목재, 콘크리트 등의 재료는 인류의 수천 년의 건축 역사를 담고 있다. 전통 건축 재료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현대 건축에서 전통 재료를 가공하여 융합하는 것은 새로운 재료를 발전시키는 지지이자 과학 기술 발전의 완전한 표현이다. 재료는 자연에서 비롯되며 문화에 속한다. 건축 공간으로서 사람들과 교류하는' 언어' 로서 빠른 쇄신 최적화는 사회 발전의 필요성이자 인문적 수요이다. 건축 재료는 그 깊은 문화적 내면과 생동감 있는 표현으로 오늘날의 건축 창작과 실천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더 많은 공사/서비스/구매 입찰 정보, 낙찰률 향상, 공식 홈페이지 고객서비스 아래쪽을 클릭하여 무료 상담:/#/? Source=bdz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