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교리.
1, 모든 악:
모든 악이 완성될 때 악은 무엇인가? 악인, 오악, 십악.
다섯 가지 습습은 고치기 어렵다: 아버지를 죽이고, 욕하고, 아버지를 경멸하는 것을 포함한다. 그들은 욕설, 경욕 등 어머니를 살해했다. 셋;삼;3
아라한을 죽이는 것은 세상에서 성인이 되는 것이다. 태어날 때부터 자유로워지기로 결심한 수행자를 포함해 여러 가지 교묘한 방법으로 먼 곳의 사람들을 가르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세상에서 멀리 떨어진 죄인 성현; 그들 중 네 명이 피를 흘렸는데, 불상 불탑을 파괴하고 불법을 파멸시키는 것을 포함한다. 다섯 명이 평화를 깨고 승려에 합류했습니다.
분열과 조화의 * * * 살아있는 승려단이다.
십악: 일살, 이도둑, 삼음, 사악구, 오악 두 혀, 육악 거짓말, 칠악.
여덟 사람은 욕심이 많고, 아홉 명은 징그럽고, 열 명은 어리석다.
2, 아름다운 추구:
좋은 사람, 열 가지 좋은 일, 여기서 다섯 가지 방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부모에게 효도하고, 생명을 존중하고, 살생하지 않고, 선량함을 나타내는 것이다. 착한 사람은 자연스럽게 본능적으로 생명을 사랑한다.
자비, 비록 남다른 것은 인지상정이지만, 모든 정중생을 존중하고 동등하게 대하거나, 다른 사람과 평등하게 대할 수 있다
다른 곳에 있는 동료, 동포를 대하고, 다른 사람, 특히 부모를 욕하거나 모욕하지 마라. 어찌 은혜를 갚지 않을 수 있겠는가?
담담한 모욕으로 싫은가요? 태어날 때부터 사람됨이고, 길고 사람됨이라면,' 불설 부모님이 은혜를 갚기 어렵다고 한다' 는 것을 읽어야 한다.
\ "아들은 가르치지 않는다, 아버지는 이미 지나갔다! 클릭합니다 부모가 되는 것은 신체적인' 계승' 일 뿐만 아니라 인간이기도 하다.
도덕적 품질의 전달. 사람들은 아이의 신체 건강에 관심을 가지면서 아이의 정신 건강과 도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슬림함은 아이가 손을 들어 발돋움이나 표정 사이에서 민족 미덕과 기본 인격을 배우고 모방하게 하는 것이다.
물론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미덕이며, 건강을 중시하는 것도 인지상정이다. 헌혈' 과' 기부복'
이미 모두의 자각 행동이 되었으며,' 조혈줄기세포 기증' 은 계속 홍보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골수 기부' 에 머물러 있다
그림자 속에 있다. 사실, 혈액 성분을 기증할 때 조혈 줄기세포를 기증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모두가 사용하고 있다.
인간의 삶에 대한 존중을 표현하는 국제 행동. 더구나 각 성 () 시현 () 의 혈액센터 시설이 선진적이고 운영 규범이 있다.
편리해요.
사람의 생명은 오기가 쉽지 않고, 다른 생명에도 그들의 어려움이 있다. 동물은 인간보다 고통스럽고,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살리는 것도 중요하다.
이것은 우리가 생명을 존중하는 상징이다.
둘 다 깨끗해서 투석이 필요 없다. 성실한 사람은 아내를 물들이지 않고, 몸을 깨끗하게 하고, 물건을 정리하고, 양무를 탐내지 않을 수 있다.
속박은 부부가 아니라 상대방의 감정과 사려 깊음을 존중할 수 있다. 앞장서는 모든 악, 사회
"사악한" 색욕, 색욕, 음탕한 목소리, 음탕한 행위 아래서는 기풍이 좋지 않다.
만약 외사 역경에 부딪히면 정념을 유지하고, 지혜롭고, 색욕의 해를 간파할 수 있고, 청정한 자는 유지될 것이며, 개선될 것이다.
사회 기풍이 헤아릴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세 사람은 검소하고, 훔치지 않고, 탐욕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좋은 실무자들은 겉치레와 낭비를 반대하고, 근검절약하며, 자원을 아끼고, 자신을 소중히 여긴다.
복이 있다 타인의 재산도 존중한다. 훔치지 말고, 주지 말고, 가져가지 말고, 마음속으로 작은 이득을 탐내지 마라.
행동적으로 그를 해치지 마라. 간부 부부는 공금으로 먹고 마시고 뇌물을 주는 것을 피해야 한다. 특히 뇌물을 주는 것은 큰 도둑이다
그만두다. 현혜로운 아내는 남편의 날이어서, 그래야 남편이 타락하지 않을 것이다. 아내는 현명해야 하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뇌물을 받지도 않고, 남편을 응석받지도 않아야 한다.
뇌물을 주다
4 성은 속이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고, 험담을 하지 않고, 험담을 하지 않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즉, 부드러운 성적 감정,
성실하고 착하고, 욕하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생활과 일에 불리한 말도 하지 않는 것은 인격을 높이는 것이다.
내적 취향을 유지하고 외적 취향을 드러내는 방법.
다섯 사람은 지혜롭지만 어지럽지 않다. 야심을 제창하지 않더라도, 일에 부딪히고 일을 처리하는 데는 우선, 우선, 지연이 필요하다.
급하고 분명하며 정신이 맑아서 각종 곤혹스러운 고민에 흔들리지 않는다. 마약을 하지 않고, 담배를 피우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을 포함한다.
유해한 행위.
3. 자기 정화:
이것은 자신에 대한 책임의 표현이자 당신이 가정과 사회에 최선을 다하는 곳이다.
한 사람이 은혜를 알고 보답하다. 은인은 부모, 땅, 선생님, 친척, 동료를 포함한다. "손해를 보다
물 한 방울의 은혜는 샘물의 보답을 받을 것이다. "우리는 세상에 살고 있고, 언제나 받는 은혜-부모의 은혜.
나라의 은인이고, 선생님의 은인이며, 심지어 친구 동료의 은인이기도 합니다. 물방울보다 더 많나요? 우리는 정말 이렇게 생각해야 한다: 먹고 마실 때, 언제.
식량이 오기가 쉽지 않다고 생각하여 재배, 관리, 수확, 저장, 운송, 가공, 생산 등 모든 부분에서 많이 응결되었다.
지혜 한 점 적고 땀 한 점, 노력 한 점 더, 이로부터 이득을 볼 때, 우리는 부끄러움을 느껴야 하고 감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사람 모두 계율을 지킨다. 역사적으로 볼 때, 세 가지 시민이 있습니다. 하나는 자각적으로 법률과 규정을 준수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둘째, 위반 시 자신의 잘못을 인식하고 회개할 수 있는 사람, 셋째, 무지하고 어떻게 회개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은 항상 법의 제재를 피하려 한다.
계율을 무시하는 사람도 자신에게 가장 무책임한 전도자이다.
자신의 마음을 정화하는 사람은 즉시 오계십덕으로 자신의 언행을 고려하며, 의식적으로 악을 제거하고 선을 행하며 통치를 생각하고 있다.
본청원은 만일 업장이 법률 법규나 절 규칙을 위반하기에 충분하지 않다면, 잘못을 알고 회개할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악의적인 행동에서 벗어나 선함에서 선함으로 성장하다. (여기에는 보통 오계가 있어 오계십덕을 언급하자마자 인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왜냐하면 이것은 불교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인간성이나 인격규범이어야 한다. 만약 사회 전체가
제창하면 행복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 수 있다.
세 사람이 의무를 지다. 좋은 실무자들은 항상 가정의 안정과 조화를 유지하고 자녀를 교육해야 할 책임을 지고 있다.
학교에 지각할 의무와 불안, 일, 사업, 생활에 대한 책임 정신, 상호 의존, 지지를 할 수 있다.
Hold 는 살고, 자신의 착한 약속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고, 최선을 다해 실현한다.
이 네 사람은 환경에 관심이 있다. 환경은 건강한 생활의 기초이자 전제이며, 자각적으로 가정과 근무 환경을 아낀다.
환경과 공공환경으로서 환경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마음이 깨끗하고, 나라가 깨끗하고, 흙이 깨끗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