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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한 등불 축제 수업 계획과 사고

1. 상식' 정월 대보름날 반영'

상식 "등불 축제 반영 1. 정월대보름에 관한 작은 지식

정월대보름은 일명' 상원절' 또는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하며, 설날 이후 첫 번째 중요한 명절이다. 고서에서 이 날은 상원이라고 하고, 그 밤은 원야, 원석, 정월대보름이라고 한다.

중국 고대 풍습에서 상원절 (정월대보름), 중원절 (난초절), 하원절 (수관절) 은 삼원절이라고 불린다. 정월대보름은 2000 여 년 전 진나라에서 시작되었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고 명령했다.

-응?

전통 풍습에는 달 구경, 등롱 조명, 화염 방출, 등불 추측, 정월대보름 먹기, 토끼 등 등이 포함된다. 밤

-응?

정월 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일종의 음식으로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정월대보름 또는' 탕원' 에는 설탕, 장미, 참깨, 팥, 황계피, 호두, 견과류, 대추진흙 등이 들어 있다. 찹쌀가루로 동그랗게 싸서 채식을 할 수 있고, 맛이 제각각이다. 수프, 튀김, 찜을 끓일 수 있어 동창회를 뜻한다. 떠들썩한 꽃

정월대보름은 전통 명절 풍습으로 서한에서 시작하여 수당 () 에 성대하다. 수당 이후 역대에는 등풍이 성행하여 후세에 전해졌다. 정월 대보름은 일 년에 한 번 꽃등 불꽃놀이를 하는 날이다. 그래서 정월대보름은' 등불축제' 라고도 합니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를 풀다

등불 수수께끼는 정월대보름의 특별한 행사이다. 음력 정월 대보름에는 전통 민간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한다. 나중에, 몇몇 좋은 사람들은 종이에 수수께끼를 써서 가지각색의 등롱에 붙여서 사람들이 추측하게 했다. 등불 수수께끼는 지혜를 계발하고 명절 분위기에 영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호응하고, 나중에 등불 수수께끼가 점차 정월대보름에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이 되었다. 음식을 훔치다

-응?

소위 "야채를 훔치는 것" 은 다른 사람의 채소밭에서 채소를 훔치는 것이다. 정월대보름날에 이르러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더 깊이 머물지 않고 식후에 집을 나서는 것은 도처에, 상황은 약탈과 같다" 고 기록되어 있다. 주인은 자칫하면 쓸어 버린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야채를 훔치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등불을 훔칩니다. 그들에게 주거나 아이를 갖기를 원합니다. 세시서' 는' 본초' 를 인용해 송대인은 정월 대보름의 등불이 인생에서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믿는다. 부부가 남의 집에 가서 불을 훔쳐 침대 밑에 두면 그 달에 임신할 수 있다. 고대에는 정월대보름날 밤에 집집마다 불을 켜야 했다. 어떤 여자들은 결혼한 지 3 년 만에 불임으로 거리에 나가 등불을 훔쳐 밥을 먹는다. 일반적으로 유 () 를 도용하고 착용하는 이름,' 유 ()' 와' 다이 ()' 의 해음 () 은' 양육 ()',' 띠 ()' 를 뜻하는데, 비록 미신이지만.

2.' 정월대보름날 느낌' 작문약 150 자

정월 대보름날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자 가족 상봉의 경사명절이다.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에 폭죽을 터뜨리고 정월대보름을 먹는다. 그들이 얼마나 행복한가!

저녁 7 시에 흥동공원에서 불꽃놀이를 할 것이다. 우리 집은 6 시 30 분에 배불리 먹었다. 나의 아버지, 어머니,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이모, 언니, 그리고 나는 흥동공원에 불꽃놀이를 보러 갔다. 길을 따라 사람들이 오가고, 도시인, 시골 사람, 운전기사, 삼륜차 타는 사람이 있다. 우리 가족은 이야기를 나누다가 곧 도착했다. 흥동공원에 도착하면 사방팔방에서 불꽃과 등롱을 보러 온 사람, 지팡이를 짚고 있는 노인, 말을 할 줄 모르는 아이들이 보입니다. 매우 시끌벅적하다. 시간이 되자 예포가 순식간에 울리고 꽃이 활짝 피었다. 아름다운 불꽃놀이 자세는 각기 다르고 변화무쌍하다. 반원형, 부채꼴, 원형, 어떤 모양은 말할 수 없다. 어떤 것은 작은 등롱과 같고, 어떤 것은 폭포 같고, 어떤 것은 해바라기 같고, 어떤 것은 수양버들 같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한 무리의 귀여운 꿀벌들이 꽃밭에서 부지런히 꿀을 따는 것과 같다. 정말 가지각색이에요. 너무 예뻐요! 정말 한 편의 시로 형용할 수 있다. "천수만나무 배꽃이 봄바람처럼 피어나고, 하룻밤 사이에 다시 일어난다."

유치원 교사의 "위안 위안 탕원" 공개 수업에 대한 고찰

맛있는 만두 활동에 대한 생각

활동 목적:

1. 정월 대보름이 정월 대보름임을 알고 정월 대보름날 먹고, 등불놀이를 하는 것은 정월 대보름날의 민속이며, 민남의 풍습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있다.

2. 정월대보름을 만들어 그 제작 과정과 재료를 알고 있습니다.

어휘 학습: 찹쌀가루, 소, 피부 등.

이벤트 준비:

1. 지식과 경험의 준비: 아이들은 정월 대보름날 경험이 있고, 정월 대보름날에 수영할 수 있고, 즐길 수 있고,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2. 재료 준비: 어린이들이 등롱을 하고, 등롱을 감상하고, 정월대보름 등을 먹는 등 관련 사진, 각종 등롱, 다양한 맛의 정월대보름.

활동 프로세스:

우선 코스웨어로 정월대보름의 유래와 주요 행사를 아이들에게 알려 준다.

1. 선생님은 아이들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슬라이드를 틀어 주셨다. (보면서 말하다) 그들이 어떤 명절을 보냈는지 맞춰봐?

선생님 요약: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정월대보름에 우리는 등불을 감상하고, 등불을 구경하고, 용춤을 추고, 사자를 춤추고, 정월대보름을 먹을 것이다. 이 활동들은 고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3. 정월대보름의 기원을 설명합니다.

둘째, 정월대보름원의 제작 방법과 재료를 그림으로 알아보자.

정월대보름을 토론하다. 모두들 정월대보름을 먹어 본 적이 있습니까? 정월대보름은 어떤 모습인가요? 그게 무슨 냄새야?

2. 실물 정월대보름과 결합해 각종 정월대보름, 땅콩탕원, 참깨탕원, 토란탕원 등을 알아본다.

3. 만두를 빚는 과정 사진을 결합해 아이에게 만두를 만드는 과정과 재료를 알려 준다.

어휘 학습: 찹쌀가루, 소, 피부 등.

셋째, 각종 정월대보름을 맛보며 아이들의 활동에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1. 선생님은 정월대보름을 끓여 주셨다.

2. 어린이 맛.

3. 원우가 먹은 정월대보름이 어떤 맛인지 알려주세요.

활동 반영:

이 행사의 주요 목적은 아이들이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해 초보적인 이해를 하고, 정월대보름의 일부 활동 (예: 화등 구경, 탕원 먹기, 용춤 사자 춤 등) 을 알게 하는 것이다. 민남 간식 정월대보름원의 제작 방법과 재료를 초보적으로 파악해 아이들의 활동 참여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방학 동안, 우리는 의식적으로 학부모에게 정월대보름에 등불을 구경하고, 제작에 참여하고, 정월대보름을 먹는 행사 사진을 찍고, 개학할 때 유치원 전시에 데리고 가서, 아이들이 정월대보름의 일부 활동에 대해 이미 체험을 하게 하여, 우리 활동에 좋은 기초를 다졌다. 아이들은 자신과 동료의 사진을 보고 매우 흥분했다. 쯔이는 말했다: 나는 토끼 램프가있다. 나는 어머니와 함께 서전 공원에 가서 놀았다. 잉가는 말했다: 나는 참깨로 만든 정월대보름,,,

선생님은 각종 만두 과정의 사진으로 정월대보름 만두 제작 방법을 한 눈에 더 직관적으로, 맹목적인 해설을 피하고, 특히 아이들이 만두를 맛보게 하는 행사에서 활동 제작에 대한 흥미를 더욱 불러일으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정월대보름 만두를 맛보는 이 부분은 전체 행사를 클라이맥스로 밀었다. 아이들은 만두를 먹고, 만두에 대해 이야기하고, 얼굴에 웃음이 가득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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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정월대보름에 대한 생각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관람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고 들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동안 오락 활동의 * * * 장소로 자리매김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정월대보름의 기원에 대하여 민간에는 몇 가지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등롱에 관한 전설. 옛날 옛적에, 많은 사나운 새와 짐승들이 도처에서 사람과 가축을 다치게 했다. 사람들이 조직해서 그들을 물리쳤다. 신새 한 마리가 길을 잃고 지구에 착륙했지만 무방비 사냥꾼에게 뜻밖에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았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 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우리는 고개를 끄덕이고 예, 따로 갈 준비가 되어 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았고, 게다가 매우 빨랐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또 다른 전설은 한문제가 평륙을 기념할 때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정월대보름이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조중노신과 유종실은 이에 대해 분개하고 있지만, 모두 두려워하는 잔인함은 감히 떠들지 못한다. 여후가 죽은 후 주록은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마지막 장군의 집에서, 그는 은밀히 소란을 피우려고 음모하여, 리우의 강산을 완전히 탈취하였다. 이 일은 유씨 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다. 유낭은 유강산을 지키기 위해 주여를 공격하기로 했다. 나중에 그는 개국원로 주보와 진평과 연락을 취해 여록을 제거할 계획이다. 반란 후, 신하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항이를 왕으로 옹립하여 그를 문제라고 불렀다. 어려운 평화와 번영에 깊은 감명을 받아 웬디는' 주루의 난' 을 끝냈다.

그 후로 정월 대보름은 유행하는 민간 명절인' 정월 대보름날' 이 되었다. 동방삭과 정월대보름 소녀.

5. 정월대보름의 현황은 어떻습니까?

정월 대보름날 현황: 명절 분위기가 진하지 않다. 특히 젊은이들.

첫째, 전통 명절을 중시하는 것은 * * * 부터 시작해야 한다

* * * 전통문화의 전승과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한다. 우리나라 전통 명절의 홍보입법에 대하여 입법부와 홍보부 문은 정말 즉시 긴급 조치를 취하여 재현해야 합니다! 모든 전통 명절은 국가 법정 공휴일에 포함되어야 한다. 전통 명절에 대해 입법자들이 경외심을 갖는 것이 근본이다.

전통 명절은 역사에 의해 형성되었지만 사람들의 생활 문화로서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다. 눈덩이를 굴리는 것처럼 간단한 명절부터 진화하여 결국 고정 구도, 주제, 형식을 형성하였다. 그 형성은 인민의 힘 외에 행정의 힘도 중요하다. 그 흥망은 역대 * * * 의 제창과 반대에 의해 결정될 수 있다. 무엇을 제창하는지, 무엇을 제창하지 않는지, 명절 문화에 무엇이 있어야 하는지, 무엇이 있어서는 안 된다. 이 과정에서 * * * 어떤 역할을 해야 합니까? 부축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민족의 응집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고, 정책적으로 이렇게 살 수 있다고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 * * 문화 보호에 주의해야 한다. 사람들이 이 명절을 축하할 때, 연구를 통해 형성된 역사, 그 발전, 그리고 이 민족에 대한 구체적인 역할을 살펴봄으로써 그 역사적 출처를 정확히 파악하고 모든 행사를 기록할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둘째, 문화적 내포를 발굴하고 전통문화의 선전교육을 강화한다.

사실, 중국 전통 명절에는 풍부한 인문정신이 함축되어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발양해야 한다. 민족문화자원을 영원히 살리려면 외부 세속력을 바탕으로 내적 원동력인 계몽-국가 차원의 국민교육과 미시적 차원의 개인실천을 육성하는 플랫폼을 찾아야 한다. 국민교육은 민족문화자원을 광범위하게 인정하는 사회가치척도를 가지고 민족문화가치의 일부가 되게 한다. 개인화된 수양과 가족계획은 민족문화의 요인으로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잠입한 다음' 윤물이 잔잔하다' 는 통로를 제공한다. 개인의 마음에 뿌리를 내릴 수 있는 문화자원은 시간이 지날수록 흔들리지 않는 강력한' 성체' 다.

셋째, 언론은 민속문화 보급을 체계적으로 홍보해야 한다.

언론은 먼저 민속문화를 중시하고 잘 연구해야 한다. 민속 문화 자체는 비언어적 인 것입니다. 어떻게 미디어를 통해 비언어적인 것을 체계화하고 민속문화의 소개를 시리즈, 체계적인 것으로 만드는 것은 일종의 문화적 누적이다. 우리 매체를 통해 사라질 물건에 대한 신속한 구조와 촬영, 아직 전승되고 있는 것에 대한 신중한 보도와 안내가 필요하다. 이것들은 모두 우리 언론이 해야 할 일이다. 특히 인터넷 시대에 말이죠. 다양한 형식으로 시스템 홍보를 할 수 있다. 먼저 전통적인 민속문화를 소개한 다음 게스트를 초청하여 이야기해야 한다. 배운 사람에게 또 다른 일은 아래 곳에 가서 민요를 수집하고, 일반인의 생활과 감정을 이해하고, 점면으로 젊은이들에게 전통 지식을 생동감 있게 홍보하는 것이다.

넷째, 젊은이들은 전통문화를 다시 인식하고 자신의 민족 전통문화를 보호하는 자각의식을 강화해야 한다.

우리 젊은이들이 해야 할 일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신의 전통문화를 다시 인식하고 민족 전통문화를 보호하는 의식을 강화하는 것이다. 어떤 곳은 여전히 칠석절을 축하하고, 어떤 곳은 잘 보존되어 있다. 우리 국민도 많은 것을 보존했다. 우리는 맹목적으로 전통문화를 버리지 말고, 우리의 전통, 특히 우수한 전통문화를 돌아보자. 적어도 전통문화를 통해, 우리는 우리의 선배와 조상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각 단계마다 어떤 생활을 하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이런 사회는 오늘날 우리 사회로 발전하여 몇 가지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이루었다.

6. 정월대보름에 대한 지식

음력 정월 대보름, 설날이 막 지나자 중국 전통 명절 정월 대보름날을 맞았다.

정월은 음력의 첫 달이다. 옛사람들은 밤을 "야식"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을 "정월 대보름날" 이라고 불렀다. 정월 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보름달 밤이자 원나라의 시작이다. 봄이 돌아오는 밤에 사람들은 이 명절을 축하하고 설날의 연속을 축하한다.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의 민간 전통에 따르면, 이 밝은 밤에 사람들은 수천 개의 등롱을 켜서 축하한다.

문 밖으로 나가 달을 감상하고, 불을 켜고, 등불을 켜고, 수수께끼를 감상하고, 정월대보름을 먹고, 가족이 뭉치고, 명절을 즐겁게 보내는 것은 모두 즐기는 것이다. 정월대보름은 등불축제라고도 불린다. 정월대보름의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등불 감상 활동이 더욱 번영했다. 궁전과 거리에는 곳곳에 등불이 걸려 있고, 큰 등잔바퀴, 등잔루, 등잔나무를 지었다. 당대의 대시인 육은 일찍이' 15 야관등' 에서 정월대보름의 성황을 묘사하면서 "한나라 별들이 떨어지고 누대가 현달처럼 되었다" 고 말했다.

송대에 이르면 정월대보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등불을 감상하는 활동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상등 행사는 5 일 동안 계속되었고, 화등의 양식이 더욱 풍부해졌다. 명대에서는 정월대보름이 10 일 동안 지속되며 중국에서 가장 긴 정월대보름이다.

청대는 비록 사흘의 등잔 시간밖에 없었지만, 등잔 활동 규모가 커서 전례 없는 성황을 이루었다. 등롱을 태우는 것 외에도 불꽃놀이를 하여 오락을 한다. 등불 수수께끼' 는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 추가된 행사로 송대에 나타났다.

남송 때 도성 임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등불 수수께끼를 푸는 사람도 많았다. 당초 좋은 사람이 수수께끼를 종이에 써서 가지각색의 등롱에 붙여서 알아맞혔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정월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민속.

정월대보름은 찹쌀로 만든 것으로, 단단하거나 소를 넣은 것일 수 있다. 소는 팥, 설탕, 산사나무, 각종 과일재료 등이 있다. , 먹을 때 요리, 튀김, 찜, 튀김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이 음식을'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탕단' 이나' 탕원' 이라고 불렀다. 이 이름들은' 재회' 음이 비슷하며, 재결합을 의미하며, 온 가족이 뭉치고, 화목하고, 행복하며, 이별한 가족들도 그리워하며, 미래 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걸고 있다. 일부 지방에서는 정월대보름에' 백병' 이라는 풍습이 있는데, 이를' 만병 구이',' 만병 흩어져' 라고도 한다.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여성이다. 그들은 질병을 몰아내고 재난을 없애기 위해 함께 걷거나 벽에 기대어 걷거나 다리를 건너 교외를 걸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월대보름의 행사가 많아지면서 많은 지방명절에는 용등 연주, 사자 연주, 죽마 밟기, 가뭄선 젓기, 양코 타기, 태평북 치는 등 전통 민간 공연이 늘어났다. 이천여 년 동안 전승된 이 전통 명절은 해협 양안에서 유행할 뿐만 아니라 화교가 모여 사는 지역에서도 해마다 경축한다.

정월대보름의 유래와 전설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 대보름날을 감상하는 것은 동한 시기에 시작된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롱을 켜서 부처님을 경배한다는 말을 듣고, 그날 밤 모든 사족과 일반 백성들이 등롱을 달았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동안 오락 활동의 * * * 장소로 자리매김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등불에 관한 전설은 오래전부터 곳곳에 사나운 새와 짐승이 사람을 다치게 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조직하여 그들을 때렸다. 신새 한 마리가 갇혀 지구에 착륙했지만 의외로 무방비 사냥꾼에게 사살되었다. 천제는 알고 나서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즉시 명령을 내려 정월 대보름에 불을 지펴 모든 사람과 가축의 재물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다. 그녀는 백성들이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가 없어서,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은밀히 Xiangyun 을 세상에 몰아내어 사람들에게 이 소식을 알렸다. 사람들이 이 소식을 들었을 때, 마치 한 방 맞은 것 같았다.

나는 너무 무서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한 노인이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그는 정월 14, 15, 16 에 집집마다 집을 꾸미고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 천제는 사람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이다. ""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며 약속하자, 헤어져 갈 준비를 했다. 정월 대보름날 밤, 황제는 아래를 내려다보았는데, 3 박 연속 세상은 모두 빨갛고 소음은 귀청이 터질 것 같았다. 그는 큰 불의 불꽃인 줄 알았고, 게다가 매우 빨랐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그들의 생명과 재산을 구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집집마다 정월 15 일에 등롱을 달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한다.

또 다른 전설은 한문제가 평륙을 기념할 때 평륙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정월대보름이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아가 한혜제를 만들었다.

혜제는 천성적으로 연약하고 우유부단하여 권력이 점차 여후의 손에 넘어갔다. 혜제가 죽은 뒤 국정을 독차지하며 유씨의 세계를 루의 세계로 만들었다. 조중노신과 유종실은 이에 대해 분개하고 있지만, 모두 두려워하는 잔인함은 감히 떠들지 못한다. 여후가 죽은 후 주록은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마지막 장군의 집에서, 그는 은밀히 소란을 피우려고 음모하여, 리우의 강산을 완전히 탈취하였다.

이 일은 유씨 종실의 왕 유낭의 귀에 전해졌는데, 유낭은 바로.

7. 정월대보름에 대한 작은 지식

정월 대보름에 등롱을 장식하는 풍습이 형성된 이래 정월 대보름은 역대로 큰 사건으로 여겨졌다.

양건문제는 한 편의 시' 이아등 푸' 를 쓴 적이 있다.' 남유영, 서칠화. 소정은 편히 쉬고, 왁스는 용천에서 나온다.

비스듬한 빛이 반사되어 그림자가 선명하다. "정월대보름날 궁정 장식 등롱의 성황을 묘사했다.

양디 통치 기간 동안 매년 정월 대보름에 성대한 연회를 열어 세계 각지에서 온 손님과 사절을 대접했다. 수서음악지'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은 성대하고 곳곳에 등불을 켜고 밤낮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연기자 3 만여 명, 뮤지션 1.8 만여 명으로 기록되어 있다. 무대는 길이가 8 리이고, 수많은 사람들이 꽃등을 보며 밤을 새워 잠을 자지 못하고, 화기애애애하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당대에는 유례없는 등롱시장으로 발전했고, 중당 이후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다. 당현종 개원성대 (기원 685-762 년), 장안의 등롱시장은 매우 크며, 5 만 개의 등롱과 각종 등롱이 있다. 황제는 20 개의 거대한 등롱 건물을 만들라고 명령했다. 높이 150 피트, 으리으리하고 장관이었다.

당나라는 통행금지를 실시하여, 밤에 드럼을 금지할 때는 여행을 금지하고, 밤에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처벌을 받는다. 상원절에만 황제는' 방야' 라는 3 일간의 금지령을 허가했다. 송대에 이르자 등롱은 3 박에서 5 박까지 연장되었고, 등롱뿐만 아니라 불꽃놀이, 각종 저글링 공연까지 펼쳐져 장면이 더욱 시끌벅적해졌다.

도쿄몽' 에 따르면 정월대보름날, 개봉한 어거리에서 만개의 등롱이 등롱산으로 쌓여 있고, 등롱은 불꽃놀이로 으리으리하다. 교토의 아가씨들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사람들이 옆에서 지켜보고 있다.

"유람객들은 어가 2 주랑 아래에 모여 각자 기공을 품고 춤을 추는 춤을 추며, 비늘이 탄젠트하고, 10 여 리를 즐겁게 떠들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거리 골목, 찻집, 술집의 등촉이 모두 불타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백리의 등불이 환하다. 명대, 주원장이 금릉에 등극한 후 경성을 번화하게 하기 위해 정월 초 8 시 등불, 소등 17 일, 집집마다 일루미네이션을 달았다. 불빛은 각양각색의 인물, 춤, 새를 묘사한다. 용룡과 물고기가 뛰어올라 등롱과 불꽃놀이가 밤새 빛났다 .....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등불 추측' 등불 추측' 은 일명' 등불 수수께끼' 라고도 하는데, 정월 대보름날 이후 추가된 행사이다. 등불수수께끼는 가장 먼저 수수께끼에서 발전하여 춘추전국시대에 기원했다.

이것은 조롱, 규율, 유머, 농담으로 가득 찬 문학 게임이다. 등불 수수께끼가 등불에 걸려 사람들이 추측할 수 있게 하여 남송에서 시작되었다.

무림의 옛일: 등' 은 "사람들은 실등으로 시를 짓고, 비웃으며, 인물을 그리고, 은두비속어를 숨기고, 행인을 놀린다" 고 기록하였다. 정월대보름에 황성은 밤새 잠을 자지 못하고 봄밤에 등불을 보는 사람들이 많다. 시와 수수께끼는 등롱에 쓰여져 촛불에 비춰져 통로에 나와 추측을 하게 하기 때문에' 등잔수수께끼' 라고 불린다.

지금은 정월 대보름날이면 곳곳에서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있다. 나는 이 해가 경사스럽고 안전하기를 바란다. 수수께끼는 계발성과 재미가 있어 전파 과정에서 사회 각계의 환영을 받았다.

당송 시대에는 등롱 시장에서 각종 곡예 기예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명청 시대에는 등불 수수께끼와 백극 외에도 희곡 공연이 있었다.

역대 사람들은 꽃등 시장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영자고모가 화장실 신을 숭배하고, 다리를 건너 만병통치는 등 풍습을 취하고, 태평고, 모코, 죽마, 용춤, 사자춤 등의 게임을 한다. 전통 사회의 정월대보름은 도시와 농촌에서 모두 중시하는 민간 명절이다. 도시에서 특히 시끌벅적하여 중국인 특유의 카니발 정신을 구현했다.

전통 정월대보름에 실린 명절 풍습 기능은 이미 일상생활에 의해 해체되어 사람들은 점차 정신적 재미를 잃고 있다. 복잡한 명절 풍습은' 정월대보름 먹기' 의 음식 풍습으로 단순화되었다. 용등을 놀리며, 일명 용등이나 용춤으로도 일컫는다.

그것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일찍이 황제 시대에는 맑은 교외의 대형 가무에서 남자가 연기하는 선두 새의 이미지가 있었고, 그 후에 여섯 마리의 용이 서로 침투하는 무용 장면을 배치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글에 기재된 무용룡은 한나라 장형의' 서경부' 이다. 작가는 수백 개의 극본의 묘사에서 용춤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수서악' 에 따르면 양디 시대 백극 중 용춤을 추는' 황룡변' 도 훌륭했고, 무용룡은 중국 여러 곳에서 유행했다.

중화민족은 용을 숭상하고 용을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긴다. 죽마를 밟는 것은 유행하는 민간 대중 공연이다.

죽마는 원래 중국 고대 백극 중 하나였는데, 일찍이 춘추시대에 나타났다. 중국이 최초로 시소를 도입한 것은' 열자 푸설' 이다. "송대에는 자란이 있는데, 그들은 자신의 기예로 송원을 한다.

송원 시대 소견하여 그 기예를 보다. 사자춤은 중국의 우수한 민간 예술이다. 정월대보름이나 * * * 축제마다 사람들은 항상 사자춤을 추며 흥을 돋운다.

이런 풍습은 삼국 시대에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했다. 그것은 100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자 춤" 은 위진 () 에서 시작하여 당대에 성대하다. 사자춤',' 태평악' 이라고도 불립니다. 보통 세 사람이 완성한다. 두 사람은 사자로 분장하고, 하나는 사자 머리, 하나는 사자와 뒷발, 하나는 사자 머리 역할을 한다. 무용법은 민용과 군용으로 나뉜다. 춤은 사자의 부드러움을 보여 주며 털을 떨며 뒹굴었다. 군사자는 사자의 흉악함을 보여 주었다.

가뭄선 젓기, 민간 전설은 치수 치료에 공을 들인 우우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가뭄선을 젓는 것을 일명 가뭄선이라고도 하는데, 육지의 배를 모방하는 것으로, 연기자는 대부분 여학생이다.

건선은 진짜 배가 아니다. 그것은 두 개의 얇은 널빤지로 톱질하여 배 모양으로 만들고, 죽목으로 묶고, 채색 천을 덮고, 처녀의 허리에 매는 것이 마치 배에 앉아 노를 저어 노를 젓는 것과 같고, 달리면서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마른 배입니다. 때때로 다른 남자는 뱃사공으로 분장하여 파트너와 함께 공연을 하는데, 대부분 어릿광대로 분장하여 각종 익살스러운 동작으로 관중을 웃긴다.

가뭄선은 중국의 많은 지역에서 매우 유행한다. 정월대보름' 정월대보름' 을 먹는 것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대에서는 참신한 정월 대보름날 음식이 민간에서 유행한다. 이런 음식은 처음에는' 떠다니는 자원' 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정월대보름' 이라고 불렸고, 상인들도 그것을' 원보' 라고 불렀다.

고대의 "정월대보름" 은 가격이 비교적 비싸서, "하객들이 커튼을 걸어 어가를 바라보니, 도시의 보물이 잠시 왔다" 고 시가 있다. 장막 앞에는 갈 길이 없고, 돈도 돌려받을 수 없다. "

정월 대보름에 정월대보름을 먹는 것은' 탕원' 이 흰색이라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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