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누가 문학 지식을 좀 줄 수 있습니까? 음력 1 월 1 일

누가 문학 지식을 좀 줄 수 있습니까? 음력 1 월 1 일

1)'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유교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공자 (55 1-449) 자구, 호, 춘추시대 노국인. 고대 중국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2) 노신 (1881-1936), 본명 주수인, 저장사오싱인, 위대한 무산계급 혁명가, 문학가, 사상가. 대표작으로는 산문집, 소설집' 외침',' 방황',' 이야기 신편' 등이 있다. 우리는' 백초원' 에서' 삼담인월' 에 이르기까지 이미 배웠다.

3) 소홍 (1911-1942), 흑룡강호란현인, 현대여작가.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호란하전',' 생사장' 등이 있는데, 우리는 모두 그녀를 연구한 적이 있다.

4) 심복, 장쑤, 청대 산문가, 우리는 그의 동취를 연구한 적이 있다.

5) 빙심 (1900-1999), 본명 사완영, 푸젠 장악인, 저명한 작가, 교육자. 대표작으로는' 별',' 샘물',' 지난 일' 이 있다. 우리는 별을 연구했다.

6)' 금화' 의 저자인 타고르 (1861-1941) 는/kloc-;

7) "추운 해 세 친구" 는 소나무, 대나무, 매를 의미한다.

8) "사군자" 는 매, 란, 국화, 대나무를 의미한다.

9) "삼조" 는 조조, 조비, 조식을 가리킨다.

10) 유의경 (403-444) 남송펑성인' 세설 신어' 가 있다.

1 1) 세계에 관한 두 가지 이야기에서' 설송' 의 큰형, 좌장군의 아내,' 천태추' 와' 우의시대' 의 방원 두 명의 총명하고 슬기로운 소년 이미지가 만들어졌다

12)' 봄' 의 저자는 주지청, 저장사오싱인, 저명한 작가, 산문가, 학자, 민주투사이다. 그와 관련된 전고는 19 16 이다. 그는 북경대학교 예과학원에 입학했고, 같은 해 말 오중겸 여사와 결혼했다. 19 17 년 여름, 가정경제 악화로 가계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청' 으로 이름을 바꿨다. 한비자에서 동안의 느림성과 느림보 때문에' 페이현' 이라는 단어를 자기경고의 방침으로 1 년 앞당겨 북경대학교 시험에 합격했다.

13)' 제남의 겨울' 작가 라오스, 본명 서경춘, 베이징인, 유명 작가. 모든 작품은 모두' 라오스의 고전 작품 선정' 에 수입이 있다.

14)' 해변의 한여름 밤' 의 작가 준청은 산둥 해양현에서 온 당대 작가다.

(15) 종푸, 본명 풍중푸, 현대 여작가. 우리는 그 등나무 폭포를 연구했다.

16) 조조 (155-220) 는 페이현 (현재 안후이 보주) 에서 태어나 동한 말년의 정치가, 군사가, 시인이다. 그의 시는 관대하고 비장한 것으로 유명하다. 우리는 그의' 바다 보기' 와' 거북장' 을 연구한 적이 있다.

17) 당대 시인 왕완, 낙양 (오늘 하남) 사람, 우리는 북보산 아래의 한 정박을 연구한 적이 있다.

18) 당대 3 대 시인은 이백 두보 백거이였다. "전당춘유" 작가 백거이, 본명 롯데, 태원인, "백장경집" 이 있다. 왕창령이 용표 가마로 옮긴다고 들었는데, 이 편지를 부쳤다' 는 저자는 이백, 자태백, 명청련거사이다.

19)' 서강월' 의 저자인 신기질은 남송의 유명한 시인, 명우안, 스시와 함께' 수신' 이라고 불린다.

진주새

1. 사람과 자연의 사랑의 송가

\ "정말 좋다! 친구가 나에게 진주새 한 쌍을 보냈다. " 작가는 처음부터 유쾌한 어조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전문이 편안한 기조를 다졌다. 문장 전체를 관통하면서 독자들은 시종 작가의 펜에 이끌려 동물에 대한 애착에 휩싸여 작가와 함께 이 귀엽고 무서운 새의 일거수일투족을 자세히 관찰했다.

사랑에 이끌려' 나' 는 주로 새들을 위해 두 가지 일을 했다. 첫째, 새들은 이미' 편안하고 따뜻한 보금자리' 를 가지고 있지만,' 나' 는 그것들을 위해 다시 가공하고 조용하고 안전한 방을 꾸몄다. 제때에 음식과 물을 첨가했다. 따뜻하고 조화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한 새가 내는' 편안한' 울음소리는 주인에 대한 감사일 수 있다. 둘째,' 나' 는 자신의 호기심을 참으며, 자신이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 때문에 새의 생활을 쉽게 방해하지 않는다. 앞으로의 날,' 나' 에 대한 새의 친밀함은 이 사랑에 대한 최고의 보답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저자가 진주새에 대해 이렇게 불쌍히 여기기 때문에, 이 무지한 새에게 인간성을 부여하여 진주새를 아름답고 귀엽게 묘사하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귀여운 빨간 입이 푸른 잎사귀에서 튀어나온다", "점점 작은 머리를 내밀어 나를 본다", "장난꾸러기 아이가 새로운 환경에 처음 도착했을 때의 불안함과 호기심의 표정 같다" 고 말했다. 문장 진주 닭을 설명 하기 위해 더 많은 잉크를 사용 했습니다. "빨간 립스틱 발, 회색 파란 머리, 단지 등에 진주 같은 둥근 흰 반점이 있다. 너무 뚱뚱해서 몸 전체가 털이 많은 공과 같다. " 새장 밖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으로 방 안을 날아다닌다. 권위를 존중하는 법을 모릅니다. "책 뒷면에 있는 위대한 작가들의 이름을 쪼아먹습니다." 그것은 또한 매우 소심하다. 그것이 등줄에 부딪쳐서 한번 흔들면 바로 액자로 도피한다. 엄마와 아빠가 분노한 소리를 내면 말을 잘 듣는 어린 소년처럼' 즉시 우리 안으로 날아간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작가는 이 무지한 새를 인간적인 시각으로 바라본다. 그것은 "내 컵으로 뛰어올라 허리를 굽혀 차를 마시고 고개를 돌려 나의 반응을 보았다" 며 "대담하게 원고지로 달려가 내 펜 주위를 뛰어다녔다." "어른의 얼굴을 어떻게 보는지 알고 있다!" 인간 정신을 가진 새 한 마리가 귀여운 아이처럼 내 어깨에서 잘 수 있다.

사랑 때문에 작가는 새의 일거수일투족을 자세히 관찰했다. 한편 세심한 관찰로 이 유치한 생물에 대한 저자의 사랑도 더욱 깊어졌다. 문장 속에는 이런 사랑에 대한 묘사가 많다. 작가는 경쾌하고 발랄하며 촘촘한 필치로 진주새의 이미지를 정성껏 그려 인간과 동물 사이의 사랑의 송가를 작곡하였다.

신뢰는 아름다운 영역을 만듭니다.

이 글은' 나' 와 진주새 가문의 관계를 지인, 친숙, 친근함에서 의존에 이르는 변화 과정을 시간순으로 설명하고 있다. 전문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제 1 부 (1 ~ 5 항) 는' 나' 를 써서 진주새를 위해 편안하고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2 부 (6 ~ 16 항) 는 진주닭과' 나' 가 소외에서 가까운 감정교류 과정을 묘사한다. 표면적으로 이 새는' 나에게서 멀리',' 조금 가까이',' 장난스럽게 나와 함께 있어',' 의외로 내 어깨에 떨어진다' 는 것에서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새가 자발적으로 "나" 에 접근하는 것이다. 사실, 나와 이 새의 모든 단계는 나의 어떤 동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잎등나무를 거의 벗기지 않는다." 그들은 "감히 작은 머리를 내밀어 나를 바라본다." 나'' 나뭇잎을 들어 본 적이 없다'' 그들을 방해하지 않기 때문에 병아리는 우리 집에서 자유롭게 자랄 수 있다. "나는 그것을 신경쓰지 않는다" 고 해서 창문이 열려 있어도 날아가지 않는다. "나는 그것을 해치지 않을 것" 이기 때문에, 그것은 감히 "내 컵으로 뛰어내려" 차를 마신다. 왜냐하면 "나는 그저 미소를 지으며 글씨를 쓴다" 고 해서 "내 펜 주위를 뛰어다닐 것" 이기 때문이다. "나는 조용히 글씨를 쓴다" 고 해서, 심지어 작은 빨간 입으로 떨리는 붓끝을 쪼아먹는다. 왜냐하면' 나' 는 손으로 긁는 것이 아니라' 연약한 솜털 만지기' 일 뿐' 우호적으로 내 손가락을 두 번 쪼아먹는다' 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인간과 새의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지면서 두 사람의 심리적 거리가 줄어드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이 변화의 과정에서' 나' 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고,' 나' 는 사리사욕을 초월하는 사랑으로 여유 있는 공간을 만들어 사람에 대한 신뢰를 얻었다. "신뢰는 종종 아름다운 영역을 만듭니다. 클릭합니다 마지막 한 마디가 문장 전체의 점정필이 되어 감동적인 사상의 광채를 빛나게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사람과 동물뿐만 아니라 사람도 있다. 서로의 생존 공간과 사상 공간을 존중하고, 진정으로 강압적으로 약자를 업신여기지 않고, 크게 업신여기지 않는다. 이것은 신뢰 관계를 확립하기 위한 전제이며, 신뢰를 갖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세상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둘째, 문제 연구

문장 서두에서 진주새가 "무서운 새" 라고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무서움' 은' 진주새' 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저자는 이 점을 앞에 두고 전문을 위한 기초를 찾았다. 새가' 무섭다' 에서' 신자' 까지 가는 것은 문장 서사의 단서이다. 이 단서의 견인 아래, 문장 는' 나' 에 대한 새 의 사랑 과 존중 을 설명 했 다. 새 는 소심-점차적 인 담력 을 시작 했 다. 나 의 변화 과정 을 완전히 믿 고 작가 의 마음 느낌 을 설명 했 다. "신뢰 는 종종 아름다운 경지 를 창조 했 다. 문장 묘사 대상의 특징을 둘러싸고 구조가 치밀하고 맥락이 선명하다.

이 글은' 무서움' 의 특징에 따라 난초가 무성한 잎등나무 뒤에 은둔 진주새의 출전 패턴을 교묘하게 배치했으며, 그 이미지의 전시 과정은 진주새가 사람을 두려워하는 약화 과정을 실제로 보여준다. 문장 (WHO) 는 먼저 진주새가 덩굴 속에 가늘고 밝은 울음소리를 그린 뒤 난초 뒤에서 은은히 반짝이는 모습을 쓴 뒤' 귀여운 붉은 입' 과 푸른 덩굴 속에서 두리번거리는 작은 머리를 쓰고, 7 절 진주닭이 배경을 떠날 때까지 전모를 드러냈다. 이 글은 점염법으로 진주새의 이미지를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묘사하며, 진주새가 한적한 환경에서 소심하게 탐구하고 눈에 띄는 과정을 실감나게 재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진주새, 진주새, 진주새, 진주새, 진주새, 진주새)

실천 설명

우선, 본문을 큰 소리로 낭독하고, 본문에서 "나" 를 설명하는 문장을 그려라. "나" 와 진주새 사이의 신뢰관계가 어떻게 "나" 의 노력에 따라 점차 확립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다.

이 주제를 설계하는 목적은 문장 기본 내용을 이해하는 데 있어' 나' 가 사람과 새 간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문장 서사경을 파악하는 것이다.

"나" 의 동작을 설명하는 진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그것을 창문 앞에 걸었다. 나는 새장에 긴 곤돌라 덩굴을 덮었고, 그 위에는 작은 녹색 잎이 흩어져 있었다./나는 덩굴을 좀처럼 헤집지 않는다./그럼 저는요? 나뭇잎을 열고 안을 들여다보지 말고 음식과 물을 첨가할 때 호기심 많은 눈빛으로 방해하지 마세요. 나는 이것에 신경 쓰지 않는다. /... 나는 그것을 해치지 않았다 .../나는 단지 미소를 지으며 썼다 .../나는 조용히 쓰고, 이 작은 녀석의 친밀한 정을 묵묵히 즐기고 있다. 나는 손으로 그 정교한 솜털을 만졌다 .../손에 든 펜이 저절로 멈춰서, 그 옆에서 도망칠까 봐 두려웠다. ○나는 어깨를 살짝 들었다 ...

내가 이 새와 함께 가는 모든 걸음은 나의 어떤 움직임에 기반을 두고 있다. 내가' 작은 푸른 잎이 달린 덩굴로 새장을 덮어라' 고 해서 새는' 유난히 홀가분하다' 고 느낄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잎등나무를 거의 벗기지 않는다." 그들은 "감히 작은 머리를 내밀어 나를 바라본다." "나는 그것을 해치지 않을 것" 이기 때문에, 그것은 감히 "내 컵으로 뛰어내려" 차를 마신다. "나는 조용히 글씨를 쓴다" 고 해서, 심지어 작은 빨간 입으로 떨리는 붓끝을 쪼아먹는다. 왜냐하면' 나' 는 손으로 긁지 않고' 연약한 솜털 만지기' 만 하기 때문에' 우호적으로 내 손가락을 두 번 쪼아먹는다' ... 사람에 대한 새의 태도는 두려움에서 대담함, 친밀함, 그리고 완전히 신뢰하는 그라데이션 과정을 거쳤다. 이 과정에서 나의 행동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강자로서' 나' 는 약자를 업신여기지 않고 사리사욕을 초월하는 사랑으로 쉽고 자유로운 공간을 만들어 사람들에 대한 신뢰를 얻었다.

둘째, 작가는 그의 사랑을 새의 표정과 동작에 대한 묘사에 녹아들었다. 문장 중에서 한두 가지 예를 골라서 분석해 주세요.

이 주제를 디자인한 목적은 진주새의 섬세한 묘사에서 작가의 부드러운 감정을 체득하고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에 강한 감정을 담은 문장 언어의 특징을 깊이 이해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그는 처음에는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고, 내가 그를 해치지 않는 것을 보고 다가갔고, 내 컵에 뛰어들어 고개를 숙이고 차를 마신 다음, 얼굴을 비스듬히 기울여서 나의 반응을 보았다. 나는 그저 웃고, 계속 쓰고, 대담하게 원고지로 달려가, 내 펜 주위를 뛰어다녔다. 뛰는 작은 빨간 발톱이 종이에 삐걱거리는 소리를 낸다. "

저자는 진주새에게 사람의 정신을 부여해 진주새에게 사람의 표정과 심리를 갖게 한다. 가까이',' 점프',' 몸을 숙여',' 물을 마시다',' 두리번거리다',' 뛰어다니다',' 깡충 뛰다' 등 몇 가지 동작을 통해 장난꾸러기 아이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작가의 마음은 부드러운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시적인 언어로 사람과 새의 첫 친밀한 접촉을 썼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어느 날, 내가 책상에 엎드려 글을 쓸 때, 그것은 뜻밖에도 내 어깨에 떨어졌다. 손에 든 펜이 자기도 모르게 멈추어, 그 옆에서 도망칠까 봐 두려웠다. 잠시 후, 나는 고개를 돌렸고, 이 녀석이 내 어깨에 엎드려 잠든 것을 보았다. 은회색 눈꺼풀이 그의 눈을 가렸고, 빨간 작은 발은 마침 가슴 앞의 긴 솜털로 덮여 있었다. 나는 가볍게 어깨를 들어 올렸는데, 그것은 깨어나지 않고, 아주 달게 잤다! 입도 핥고, 꿈꿔? 클릭합니다

이 글은 섬세한 필치로 작은 새 한 마리가 내 어깨 위에서 자는 정태를 묘사했다. 은회색의 눈꺼풀, 붉은 발과 보송한 몸, 자연의 유물은 사람의 어깨에서 편안히 잠을 잘 수 있고, 바깥의 바람을 완전히 무시하고 잔디를 부는 것은 마치 사람 주변이 안전하고 따뜻한 집인 것 같다. 사람과 새 사이의 신뢰가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