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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 시통: 절망적 인 개혁파는 누구입니까?

인생 소개 담시동 (1865 ~ 1898), 호남 류양인, 아버지 담계훈은 청조의 검열 의사이다. 그는 다섯 살 때부터 어머니의 엄격한 징계로 유교 경전을 공부했다. 12 살 때, 그의 어머니, 두 오빠, 언니 한 명이 돌발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13 살 때 간쑤에 있는 아버지를 따라 북서쪽으로 갔다. 나중에,' 천하명산대천 관람' 을 위해 그는 조국 곳곳을 유람하기 시작했고, 당시 국민들이 외국 열강과 청정부의 압박으로 힘겹게 살아온 사회 상황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갖게 되었고, 전심전력으로 국가와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길을 찾기 시작했다. 그는 왕부지와 황종희의 저서를 연구하여 독재 통치와 민족 억압에 반대하는 진보 사상을 흡수하는 데 힘쓰고 있다.

1998 년 갑오전쟁으로 청정부와의 결렬이 촉발되었다.

연년 강유위를 비롯한 자산계급 개량파가' 버스 편지' 를 발동해 청정부가 서방을 본받아 자산계급 개혁을 진행하도록 요구하면서 전국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담시동심시세는 그가 오랫동안 양조해 온 구국 방략, 즉 중국이 서방으로부터 선진 기술을 배우고, 선거를 하고, 의회를 설립해야 가난과 낙후된 상황을 바꿀 수 있다고 제안했다. 강유 웨이가 베이징에서 강력한 동아리를 조직하여 그의 사상을 홍보하고 개량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는 특별히 북경에 가서 그와 좋은 구국 방안을 상의했다. 결국 강유위는 남하로 그를 만나지 못했지만, 양계계를 만났다. 만난 후 그들은 매우 투기적인 대화를 나누며 같은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정치 개혁에 대한 그의 신념을 더욱 강화시켰다. 그때부터 그는 정치 개혁을 대대적으로 제창하여 당시 가장 적극적인 개혁파 중 하나가 되었다.

담시동은 나라를 구하고 국가를 개조하는 전략적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1896 년부터 1897 년까지' 인학' 두 권을 써서 봉건전제제도와 전통도덕을 맹렬히 비난하며 봉건적 함정을 돌파할 것을 주장했다. 그는' 충군' 을 반대하며' 군이 좋지 않아 모두가 학살당했다' 고 호소했다. "

역사 성취의 해에 담시동은 유신 변법성향을 가진 호남 순무 진보정 () 의 초청으로 호남으로 돌아갔다. 이후 그는 시사학당, 무비학당, 남사를 연이어 설립하고, 새로운' 호남학보' 와' 호남보' 를 창설하고, 공업개혁을 위한 구체적인 조치를 마련했다. 1898 년 9 월 광서 황제에 의해 경내로 소환되어 변법에 참가하다. 강유위, 담시동 등의 노력으로 광서 황제는 8 주 시험 폐지, 과학발명 보상, 낡은 제도 개혁, 상업경영공업 제창 등 새로운 정책을 실시했다. 탄 시동 (tan sitong) 과 다른 사람들의 국가 통치 전략이 시행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자희태후 옆에 모인 사충세력은 변법을 파괴하려고 애썼다. 한때 영록 등은 올 가을 광서황제가 천진에서 열병하는 기회를 빌려 퇴위하도록 강요할 것이다. 담시동은 유신파를 지지하는 척한 원세카이에게 희망을 걸었다. 그는 광서 () 의 밀조를 들고 위안 () 을 찾아갔다. 위안 입 은 ronglu 을 죽일 자신의 군대를 보내는 데 동의하는 척, 마음이 아니다.

10 월 20 일, 위안은 천진에 가서 영록을 알렸다.

10 월 20 일 자희태후가 감옥에 갔을 때, 그녀는' 훈정' 으로 가서 유신파 수색을 명령했다.

8 월 28 일 오후 4 시, 담시 () 는 사형 집행인의 도살용 칼을 마주하고 자신의 송별시를 큰 소리로 읽었다. "도둑을 열심히 죽이면 천정 () 으로 돌아갈 수 없다. 향기로운 백세! " 잠시 후, 그는 33 세의 나이로 조용히 세상을 떠났다.

담시동은 무술육군자 중의 하나이다. 그는 국가의 부흥을 위해 젊은 생명을 바쳤다. 개혁이 실패했지만, 그의 개혁 사상과 헌신정신은 후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채원배: 만상, 학술자유개론. 채원배 (1868 ~ 1940), 저장성 사오싱시 산음현인. 채원배의 교육에 대한 투자는 변법 실패를 기초로 한 것이다. 1898 년 겨울, 그는 소군 중서학당의 재상으로 사오싱으로 돌아가 새로운 사상을 제창했다. 이후 남양공학 총교사를 맡고 민권을 제창하고 애국여학교를 운영하며 남녀평등을 제창하고 중국 교육회와 애국회, 혁명과 교육을 결합하였다. 19 12 년 중화민국 임시정부 초대 교육총장으로' 신식 교육에 대한 의견' 을 발표하고 사회가 중국 근대 신식 교육의 강령 문서로 인정한 것은 처음으로 현대적 의의가 있는 교육 방침을 제시했다. 19171710 월 베이징대 총장으로 재직해 베이징대학을 중국의 새로운 고등 학부로 만들어 신문화 운동의 요람과 중심이 되었다. 이후 대학구제를 시범해 중앙연구원 전문원장으로 취임해 교육논문을 쓰고 평생 중국의 교육사업에 전념했다.

채원배는 역사적 성취의 해에 중화민국 임시정부의 첫 교육총장으로 임명돼' 새 교육론' 을 발표했다. 그는 중국 국정에서 출발해 유럽과 미국, 일본, 근대 교육의 경험을 흡수하여 처음으로 현대적 의의를 지닌 교육 방침을 제시했다. 새 교육방침에는 군국민교육 (군사와 스포츠), 공리교육 (지육), 시민도덕교육 (도덕교육), 세계관교육, 미육이 포함돼 채원배 교육사상의 핵심을 형성하고 채원배 교육개혁의 전반적인 지도사상이다. 채원배는 근대 새로운 교육사상과 정책의 시행을 보장하기 위해 청나라의 각종 봉건교육법규를 폐지한 뒤 근대 진보의 의미를 지닌 새로운 교육법과 교칙을 제정했다. 교육부의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연이어' 일반교육 잠행방법',' 일반교육 잠행과정기준',' 중화민국교육부 공식령' 등 교육법령을 반포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 제도를 개혁하여 트레이드인으로 바꾸다. (2) 교과서를 수정하고 "고전" 을 폐지한다. (3) 통식교육을 강화하고 공업과 군사스포츠를 중시한다. (4) 사회 교육 발전을 제창하다. 또한 채원배도 교육실천에서 유학생 파견의 의미를 중시한다. 그는 유학생 파견이 중국 문화 과학 기술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경로와 수단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유학생의 질을 높이는 데 치중하고, 각급 학교에 유학생 파견을 중시할 것을 요구했다.

여자 교육을 제창하고 중시하는 것은 채원배 교육사상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는 대중화 교육과 여자 교육을 극력 주장하고 있으며, 더 중요한 것은 중국 근대 남녀 동교의 선례를 실제로 개척한 것이다. 19 12, 그는 교육국장이 된 후 바로 초등학교에서 남녀 공학을 요구하도록 규정했다. 이어 19 17 에서 베이징 공덕학교 총장이 돼 중학교 남녀 동교의 선례를 처음으로 열었다. 2 년 후 19 19 년, 그는 근대 중국 대학의 남녀 학생을 발기하여 정치권과 사상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채원배의 교육사상에는 매우 중요한 내용이 하나 있는데, 바로 그의 미육사상이다. 그는 미육이 건전한 인격을 키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요소라고 생각한다. 미육은 아름다움의 감염과 훈도를 통해 교육자가 고상한 도덕정서를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미육이 사람들에게 고상한 오락 활동을 제공하여 사람들의 정신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 풍조를 개선하고 정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시 나날이 혼란스러워지고 있던 사회 환경에서, 이 절박한 문제를 제때에 제기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또한 채원배는 학생들의 독립적 사고능력을 키우고 학생의 개성을 발전시키는 것을 중시하는 것이 교육사상과 실천의 주요 내용이다. 오늘날까지도, 이것은 여전히 우리에게 끝없는 계시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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