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은 문수보살의 도장이다.
푸타산은 주로 푸제사, 법어사, 회계사 세 개의 사원을 포함한다. 푸제사는 송대에 건설되어 산에서 관음을 모시는 주요 사찰이다.
아미산은 푸타보살의 도장이다.
문수보살: 문수보살, 지혜를 상징하는 보살. "문수보살 열반경" 에 따르면 문수보살은 비사문천문 문하 도로거에서 태어나 반더발스 가문에 떨어졌다. 그는 그의 어머니의 오른쪽 겨드랑이에서 태어났고, 그는 태어날 때 동시에 10 개의 길조 표지를 가지고 태어났다. 그는 각지의 신선을 두루 방문하여 가법을 찾았고, 95 종의 외도변사들은 모두 그와 변론할 수 없었고, 결국 그는 석가모니버에게 도를 배워 보살이 되었다. 대승 불교에서 그는 많은 보살의 머리로 여래' 법왕' 의 아들로 여겨진다. 지혜의 화신이기도 하다. 석가모니버와 자주 협조하여 불법을 선전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가 깨달은 도장은 산서오대산에 있다. 그는 석가모니버의 왼쪽 조수이다. 그는 오귀밑머리를 걸치고 보검을 들고 있는데, 이는 그의 지혜가 날카롭다는 것을 보여준다. 조각상은 사자를 많이 타고 지용을 겸비하고 있다.
보현보살: 범천의 이름은' 보현보살' 으로 보편적인 선을 의미한다. 문수보살과 함께 석가모니버의 보조보살, 지혜의 상징, 진리의 상징 (보현) 이다. Hokkekyo 의 보살 푸현은 푸현원은 동방보비드 오율 중의 보살이라고 말했다. 그는 석가모니버가 여자의 세상에서 호키요라고 하는 것이 특히 듣기 좋다고 들었다. 그가 도착했을 때, 부처는 이미 이 경전을 다 읽었고, 푸현은 그날 밤 죽을 것이다. 이 경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석가모니불 짱. 밀교는 보현을' 금강승',' 보살' 이라고 부른다. 중국 불교는 쓰촨 아미산이 보현보살의 도장이라고 생각한다. 보살 동상은 대부분 머리에 왕관을 쓰고 보살복을 입고 16 치백상 위에 앉아 있다. 보현이는 장수의 덕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보현의 연수보살상이 나타나 장수를 빌었다.
티베트 보살. 중국의 4 대 불교 신자 중 한 명. 그는 큰 소원을 빌었다: "중생 증보디, 지부는 비어 있지 않고, 영원히 부처가 되지 않는다." " "장경 10 륜" 제 1 권은 "평화롭고 움직이지 않고, 대지처럼 고요하고, 심사숙고하고, 비보처럼" 라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지장보살 소원경' 이라는 책에 따르면 티베트 불교는 석가모니버가 다음날 당부한 것이다. 석가모니버가 멸종되고 미륵불이 태어나기 전에, 그는 자발적으로 모든 중생을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부처가 되었다. \ "노래 스님 전기 \" (볼륨 20 등) 에 따르면. ), 티베트는 원래 신라 황족이었고, 그 성은 김조명작이다. 출가 후 중국 당나라 현종 때 중국에 와서 구화산에 들어갔다. 그는 침묵 속에서 수십 년을 살았고, 몸이 아주 좋아서 ('고기살' 을 읽음) 온몸이 탑으로 들어갔다. 구화산의 달은 지장보살이 득도한 곳이라고 한다. 티베트 지역의 10 륜 경전은' 선악의 인연을 살피다' 권에 열거되어 있다. 지장보살은 헤아릴 수 없이 헤아릴 수 없는 놀라운 공덕을 가지고 있으며, 세상 여러 사람이 들어 본 적도 없고, 자신의 수면으로 측정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과거의 큰 비망에서 우리는 대범천왕의 몸, 황제의 몸, 염라의 몸, 사자의 몸, 호랑이의 몸, 늑대의 몸, 우마의 몸, 심지어 나찰의 몸, 《 지장보살 소원경 》 이라는 책에 따르면 지장보살은 이미 10 방과보를 받았지만 대중을 교화하기 위해 여전히 외로움을 느끼고 부처가 되고 싶지 않은 곳에 있다. 네가 성심성의로 지장보살의 이름을 부르고 지장보살의 형상을 경배하면, 여러 가지 근심을 없애고, 나쁜 길에 들어가지 않고, 10 가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풍요로운 땅, 영생의 집, 초사 초생, 현수, 원하는 대로, 물 없는 불, 허송함, 악몽을 없애고, 출입신호, 성인심
관음보살, 일명 관세음보살, 관자보살, 광세음보살 등이라고도 합니다. , 문자적으로 "천하민성을 살피다" 를 의미하는 것은 4 대 보살 중 하나이다. 불교에서 그는 과거 서천교주 아미타불 좌하의 마지막 보살이다. 대보살과 함께 아미타불 주변의 위압보살로,' 서구 삼성' 이라고도 불린다. 관음보살은 산스크리트어 보살 관음에서 발전한 것이다. 나폴로기 저손실',' 아잔로 습도가 매우 낮다' 는 중국어 음역은' 경세음' 을 의미한다. 중국에서는 당나라 이전에는 관음보살이라고 불렸지만, 나중에 당나라 황제 이세민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관음보살로 바뀌었다. 아미타불은 그의 아버지이고 보살은 그의 형제라고 한다.
무량수경' 에 따르면 보살과 관음보살은 모두 아미타불 서방극락정토의 후보불이다.
관음보살은 동아시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민간제사보살이며, 관음보살의 이미지도 각종 불교 이미지나 조상 중 가장 흔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변화가 크다.
백의관세음보살, 일명 백의관세음, 백의관음으로 알려진 이미지는 더욱 여성스럽다. 때때로 한 소년이 백의관음 기슭에 서 있거나 손에 아기를 안고 있으면, 그는 갈망하는 아이들이 숭배하는 관음이나 관음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