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문방 사보에는 두 명의 하인이 관리를 담당하여 수시로 문질러 닦는다. 정원의 오동나무도 죽을 지경이니 매일 아침저녁으로 물로 씻어야 한다. 어느 날, 그의 좋은 친구 중 한 명이 방문해서 집에서 밤을 보냈다. 친구가 더러워질까 봐 밤새 서너 번 방문했다. 갑자기 친구의 기침이 들려서 밤새 걱정했어요. 날이 밝을 때, 그는 하인에게 그의 친구가 아무데나 가래를 뱉는 곳을 찾아내라고 명령했다. 하인은 구석구석을 샅샅이 뒤졌지만 가래의 흔적을 발견하지 못했다. 욕을 받을까 봐, 좀 더러운 잎사귀를 찾아 그에게 부쳐야 했는데, 여기 있다고 했다. 그는 비스듬히 힐끗 쳐다보고는 혐오스럽게 눈을 감고 코를 가리고 하인을 3 리 밖으로 보내서 버리게 했다.
"왕" 장 Shicheng 의 동생 장 shixin, 한 번 그림 실크 를 보내 그에게 그림을 그려 달라고 부탁하고, 그에게 많은 돈을 주었다. 니켈 瓒 분노, 말했다: "니켈 瓒 왕 문 화가 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와이어 환불을 찢어 라. 어느 날 태호에서 노를 젓다가 장사신을 만나 한 대 맞았는데, 니켈 찬은 그때 어이가 없었다. 나중에 누군가가 그에게 묻자, 그는 대답했다. "소란을 피우면 속물이다." " 텅스텐은 자신의 감정을 묘사하기 위해 시를 쓴 적이 있다. "하속사, 청어 굴영, 부귀족, 사명."
깨끗함을 너무 좋아해서 여자에게 접근하는 일이 거의 없다. 그런데 어느 날 그는 갑자기 조라는 가수가 마음에 들어 그녀를 별장으로 데리고 가서 밤을 보냈다. 그러나 나는 그녀가 깨끗하지 못할까 봐 먼저 목욕을 하고 잠자리에 들라고 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그녀의 발을 만지며 만지면서 냄새를 맡았다. 어떤 것이 깨끗하지 않다고 늘 그녀에게 다시 한 번 씻고, 다시 한 번 만지고, 다시 한 번 냄새를 맡으라고 했지만, 여전히 걱정되어 다시 한 번 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씻고 빨았는데, 벌써 날이 밝았기 때문에 할 수 밖에 없었다. 나중에 그는 어떤 이유로 감옥에 들어갔지만, 밥을 먹을 때 간수에게 그릇을 눈썹만큼 높이 들어 올리라고 했다. 간수가 그에게 왜냐고 묻자, 그가 말했다. "나는 너의 침이 밥에 뿌려질까 봐 두렵다." 간수가 분노하여 그를 변기 옆에 가두고 애원하고서야 풀려났다.
니켈 Zan 은 아무도 들어갈 수없는 비밀 파빌리온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마 한 필도 있으니 잘 보살펴 주세요. 일단 어머니가 아픈, 그는 ge xianweng 의사 를 추구, ge xianweng 백마 그를 데리러 물었다. 그날 비가 내렸는데, 니켈 찬은 효자여서 승낙할 수밖에 없었다. 빗속의 백마가 엉망이 되었다. 니켈 집 에, ge xianweng 는 박물관 을 방문 할 것을 요구했다. [쩨나이] 는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갈선옹은 비각에서 함부로 뒤져서 아무데나 가래를 뱉었다. 텅스텐은 다시는 비각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니켈 자신은 이상한 사람이다. Zou 씨가 Zou 의 집 에 살고 있을 때, 김현백이라는 사위가 있었는데, 이날 그를 보러 왔다. 니켈 Zan 은 김현백이 수재라고 들었는데 신발도 신지 않고 나와서 만났다. 그러나 내가 그의 말이 거칠고 외모가 거칠다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매우 화가 나서 그의 뺨을 한 대 때렸다. 김현백은 부끄러움과 노여움으로 선생님을 만나지 못하고 떠났다. 추선생님이 나오신 후, 그를 매우 꾸짖었다. Ni Zan 은 말했다: "Jin xuanbo 의 얼굴은 가증하고 말은 맛없다. 나는 그를 꾸짖었다! "
예찬 그림에 대한 평가는 한 세대의 수묵산수화풍을 개척해 황, 진무, 왕몽과 함께' 원 4 인' 이라고 불렀다. 화풍이 심플하고, 풍격이 천진하고 조용하여 담담하게 이겼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태호 주변의 산천을 그려 평원의 풍경을 구도한다. 그는 고목과 죽석 초가집을 그리는 데 능하여 풍경이 매우 간단하다. 그의 그림은 대부분 건필로 갈아서 필묵이 매우 간단하다. 이른바' 의도적 무의식, 가벼우면' 은 온통 서늘한 불황을 형성한다. 원대 4 대 유파 중에서 문인의 마음속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하명 양군은 "운림의 공식 명령은 먼지가 없어야 한다" 고 말했다. 명대 강남인은 그의 그림을 소장할지 여부에 따라 아속을 나누었다. 그의 회화 실천과 이론적 관점은 명청화단에 수백 년의 영향을 미쳤다. "중국 고대 10 대 화가" 중 하나로 선정되어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에 세계 문화의 유명인으로 등재되었다.
평생에 그의 할아버지는 모두 고향의 대지주이었고, 재산이 만부였고, 마을 사람들은 번성했다.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을 때, 형제 세 명, 이복형 니조규, 문광인은 당시 도교의 상류층이었다. 일찍이 "선상주도록", "항주도 개원궁의 일", "도인법사에게 사회자에게 조언을 해 주는 명소", "리얼리티 번호를 특별히 주는 것은 현학 중국어 중 순수하고 진실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둘째 형 (동포) 니켈 자영. 원대 도교상층 사회의 지위가 매우 높아서 각종 특권을 누린다. 노역과 과세의 고통도 없고 관직의 피로도 없다. 대신, 돈을 벌 수 있는 추가적인 방법이 있다.
나이찬은 어려서부터 큰형이 키웠기 때문에 생활이 매우 편안했다. Ni zhaokui 는 동료 "진짜 사람" 왕 renfu 를 멘토로 초대했습니다. 이런 가족의 영향과 교육 하에, 니찬은 청고고고 도도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고, 정치를 묻지 않고, 생산을 관리하기를 원하지 않고,' 게으름' 이라고 자칭하며, 일명' 니옥' 이라고 부르며, 일년 내내 음탕한 시화를 담그고, 유가의 입세 이상과 크게 다르기 때문에, 생명의 끝에서 벼슬을 하였다. 집일은 깨끗하고 수건은 하루에 몇 번 빨고, 집 앞집 뒤의 나무도 자주 닦는다. 집에는 수천 권의 책이 있는데, 모두 손으로 쓴 것이다.
소년의 [쩨나이] 는 집안 형편이 넉넉하고 생활이 넉넉하지만, 부잣집 자제의 습관을 들이지 않고, 자신의 학습과 수양을 안고 놓지 않았다. 집에는 3 층 장서루' 청월각', 장서천여권, 경사, 책, 장서, 불경, 도서 등이 있다. 니찬은 매일 위층에서 책을 읽고 시를 쓴다. 경전을 열심히 연구하는 것 외에도 그는 불교와 도교도 섭렵한다. 청정관내에는 청대의 유명한 서예 회화도 있다. 예를 들면' 삼국지' 의' 사계절표', 송대 미진의' 해악묘도' 와 같다. 텅스텐은 매일 아침저녁으로 이런 명작을 가지고 놀았다. 특히 동원의 소상도, 이성의 무림원도, 하정한 추산도는 그들의 멋을 모사하고 모방하는 데 전념했다. 동시에 그도 자주 관광을 나가서 가치 있는 풍경과 물건을 보면 마음대로 그린다. 그는 자연계의 각종 현상을 자세히 관찰하고, 자세히 스케치하며, 늘 전도를 가지고 돌아온다. 한편으로는 전통 기법의 전승에 치중하고, 각 집의 길이를 박채하고, 각고의 노력으로 연구하여, 그의 이후의 회화 혁신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태임 5 년 (1328), 큰형 니켈 소규가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그 후, 어머니 샤오와 선생님이 연이어 돌아가시자, 니켈 은 비통해 마지 않았다. 그는 일찍이 큰형이 누린 특권에 의지하여 나중에 가산을 탕진했다. 텅스텐은 평범한 유생이 되어 가정 경제가 나날이 어려워지고 있다. 슬프고 서늘한 심정을 품고, 그 자신이 시를 쓰고, 당시의 고통스러운 환경을 상세히 묘사했다.
원력 3 년 (1330) 부터 11 년 (135 1) 까지 이 20 년은 니켈 그림 창작의 성숙기이다. 이 기간 동안, 니켈 Zan 교제가 광범위하여, 친구들은 대부분 승려, 도사, 시인, 화가였다. 그의 시는 대부분 이런 사람들과 함께 부르는 것이다. 그의 가장 친한 친구 장박유는 유명한 도사이고, 텅스텐은 그를 위해 죽석도를 정성껏 그렸다. 황은 그가 추앙하는 또 다른 유명한 화가이자 당시 신도교 전진교의 유명한 인물이다. 그는 도학이 깊기 때문에 그보다 32 살 많다. 황증화는 65,438+00 년' 강산승관도' 를 위해 장권 20 여 피트를 그렸는데, 황연누빔 산수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두루마리의 제목은 정지오자 (65,438+0348) 입니다. 니켈 瓒 당시 48 세였다. 이때 그는 도교 (전진교) 를 믿고 괴팍하고 은둔한 성격을 기르기 시작했으며, 이는 그의 그림에도 반영되어 있으며, 작품은 서늘하고 순박하며 조용하고 소랑한 의도를 나타냈다.
원 13 년 (1353) 부터 그가 사망한 20 년 동안, 은 태호를 유람했다. 행방이 정해지지 않아 강음, 이흥, 상주시, 오강, 호주, 가흥, 송강을 두루 돌아다니며 시화로 즐겁게 놀았다. 이 시기는 또한 니찬 그림의 전성기이기도 하다. 그는 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자세히 관찰하고, 그 특징을 이해하고, 농축하고, 정련하고, 개괄하며, 새로운 구도 형식과 새로운 필묵 기법을 만들어 점차 새로운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작품의 특징은 개성이 뚜렷하고, 필법이 특이하며, 화법이 간단하고, 클로즈업한 비탈이 있고, 옆에는 삼삼오나무, 한두 그루의 초가집이 심어져 있고, 가운데를 비워 호수파의 맑은 하늘이 아름답게 보이고, 먼 곳에는 은은한 산이 있다는 것이다. 화면이 조용하고 고요하며 경지가 깊다. 이런 스타일은 전례가 없다. 이 단계에서' 송림정' (1354),' 어촌 추길도' (1355),' 괴석로도' (/Kloc-)
위안 23 년 (1363), 9 월 18 일 (1025), 아내 장병이 사망하여 니켈 찬에 큰 타격을 주었다. 큰아들은 일찍 죽고 둘째 아들은 불효하다. 그는 생활 속에서 외로움을 느낄수록 우울하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명나라 초년, 주원장은 일찍이 베이징에 가서 일을 처리하라고 불렀는데, 그는 가려고 하지 않았다. 명홍무 5 년 (1372), 5 월 27 일 (6 월 28 일),' 체언진무' 라는 시를 썼는데, 이는 관직을 달가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화시와 책에 갑자년만 썼고 홍무는 해를 형성할 필요가 없었다.
그림을 이루다
니켈 Zan 은 풍경, 대나무 돌, 죽은 나무 등에 능숙합니다. 그중 산수화는 전형적인 기법인 접대를 채택하여 원대 남종 산수화의 대표 화가이다. 그의 작품은 주로 종이 매체 수묵이다. 그의 산수 선생님 동원, 하정, 관동, 이성이 그들을 발전시켰는데, 그들의 그림은 소박하고, 풍격은 천진하고 고요했다. 작품은 태호산천을 많이 그리며 구도가 밋밋하고 경물이 단순하며, 대부분 소림경사지와 얕은 물이 많다. 펜으로 중심을 측면으로 바꾸고, 산을 겹쳐 돌을 쌓고, 필묵이 건조하고 상쾌하며, 정취가 창창하고 공허하다. 풍격이 수수하고, 간단하고 복잡하며, 작고 크고, 외롭고, 내포가 있다. 그는 또한 묵주를 그리는 데 능숙하고, 화풍은 "아늑하다" 가 소홀하다. 이 그림에는 많은 시가 있다. 그의 간결함으로 인해 그의 그림은 여러 해 동안 위조되어 왔지만, 그들이 냉막 기질을 억누르는 것을 모방하는 것은 쉽지 않다. 예찬의 화론에서는 회화가 작가의' 일가슴' 을 표현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집 하인 화가' 라고 하지 않는다. ('집 하인 화가' 라고 하지만 무심코 모양을 찾지 않고 즐겁게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자기관리명언) 회화사에서 그를 황, 진무, 왕몽과 함께 불렀다. 명청 시대에 이르러 동치창 등은 그를 극진히 추앙하여, 왕왕 그를 다른 세 사람 위에 올려놓았다. 하명 양군은 "윤림 슈다는 먼지가 없어야 한다고 명령했다" 고 말했다. 왕관식' 양일부 유운림 보내기' 는 "집 가득한 이쑤시개 일서, 채색 붓이 온통 연기로 가득 차 있다" 고 말했다.
니찬은 원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화가이다. 그의 소박하고 소박한 산수화 스타일은 명청 () 대 거장들의 추앙을 받았고, 동치창 (), 석타오 () 등 모두 그를 원조로 이끌었다. 석도의 서예 회화는 정신에서 스타일까지 모두 텅스텐을 기초로 한다. 텅스텐도 복고를 기치로 예술 개인화를 추구하는 서예가이다. 그는 장우, 양위팅처럼 이 시대에 속하며 이 시대에 속하지 않는다. 이것은 시대에 대한 예술의 초월 가치이다.
명대 강남인은 그의 그림을 소장할지 여부에 따라 아속을 나누었다. 그의 회화 실천과 이론적 관점은 명청화단에서 큰 영향을 미쳤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중국 고대 10 대 화가' 로 평가돼'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에 세계 문화의 유명인으로 등재됐다.
그의 그림은 강안산경, 죽수야석도, 산도, 육사도, 수죽거도, 송정도, 사자림도, 실린 선방도, 유계한송도, 구림산채도, 봄비신월도, 소산죽나무도 등이다. 수죽거도, 무릎용재도, 어촌 추길도, 옥산림곡도, 유송도, 집서도, 기석총도, 죽가지도, 서산선당, 서리림난석 등이 있습니다.
서예
니켈 zanggong 서예, 해서체 에 능숙합니다. 그의 서예는 야운의 대가로서 참선학도, 천지를 떠돌아다닌다. 그는 얼음과 눈의 운율로 자신의 독특한 심플하고 소박하며 가벼운 스타일을 썼다. 허: "군숙은 이입으로부터 종추' 추천 계절직표' 에서 다시 태어났습니다. 고풍스럽고 매력적이며 촘촘하고 희박합니다." 텅스텐은 진정으로' 은둔함' 과' 도피' 를 병행했고, 그의 책은 섬세하지만 직설적이고 소박했다. 후세 사람들이 그를' 니켈 고적합' 이라고 부르는 것도 당연하다. 문정명과 동치창 모두 그의 서예를 높이 평가했다. 문징명은 "선생의 인격이 고상하고 열정이 진송의 기운이 있다" 고 평가했다. 동치창은 "순진하고 쌀이 늦다 (즉 쌀비) 는 한 사람만 모자란다" 고 평가했다. 텅스텐의 서예는 갈수철학과 비교했을 때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 물의를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향목처럼 [쩨나이] 가 쓴 것이 씁쓸하고 초라하다고 비난했다. 설령 펭의 그 해라도 결국에는 좋은 일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현대 서예가 이서경은 이렇게 말했다. "비옥서는 척박하고, 진인의 기세를 잃지 않고, 숲 속에는 폐단이 있다. 예를 들면, 시 중 도연명 () 과 같은 폐단이 있지만, 육식자 () 는 아니다." 니켈-Zan 의 전 세계 작품은 "우표 3 장", "월 초 보트", "객당 시첩", "첸 시권", "속도시", "시작", "두 가지 간단한 단어", "잡시포스트" 등입니다
니켈 瓒 시 슬픔 모 과거, 왕위 왕 타이 로 돌아갑니다. 새가 지저귀는 바람에 동풍이 초록이 시들고 해가 피었다. 나는 서글프게 혼자 하늘을 보러 갔고, 산들은 여전하였고, 고국은 없었고, 곳곳에 이끼가 낀 나무들이 온통 황량했다. 머리 위의 명월은 부드럽고 밝으며 여전히 전방을 비추고 있지만, 그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위안 니켈 찬 \ "yuanyue 슬픈 모 이전 질문 \" yuanyue 슬픈 모 이전 질문
원대의 니켈
역사와 가을바람을 암기하여 털이 되고 남국의 서늘함은 이미 사라졌다. 오직 남심만 고치지 않고 눈물을 흘리며' 이소' 를 쓴다. --원나라 니켈 찬 "제목 청 cynonan LAN" 제목 청 cynonan LAN
원대의 니켈
-응? 붉은 까마귀, 빗속 살구꽃 메시지. 10 년 양주몽을 느끼며 봄물이 텅 비었다. 기러기 보한이 흔적을 적고, 근심이 심하고, 남포는 운으로 보냈다. 얼음 현옥주, 동풍탄을 맞이하다. --위안 니켈 찬 \ "전면 더블 톤 _? 붉은 까마귀, 살구 "는 사원 앞의 이중 음악입니까? 울음 빨강, 살구
원대의 니켈
더 많은 니켈 Zan 시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