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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명 후, 성을 오르며 조망하다.

유장경 청명절 이후 시내에 가서 조망하다.

경치가 명랑한 후에 운산이 눈앞에 나타났다.

꽃이 피는 것은 옛날과 같고, 새 담배는 천정이 온다.

풀숲에는 공터가 없어 강물이 하늘로 흐른다.

장안은 어디에 있습니까? 석양을 가리키다.

번역 및 주석

1, 위 그림 (pn): 도시의 작은 벽.

2.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시 전체 학교: 작품은 어디에 있습니까?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유장경 (709~786), 당대 시인. 선성 (오늘 안후이) 사람. 오언율시에 능하며 당현종 천보년 (65438+ 기원 742 년 10 월 ~ 756 년 7 월) 진사. 지덕 기간 (756 년 7 월 ~ 758 년 2 월) 에는 검열 상주군 대위를 영남바 대위로 폄하하고 강절로 돌아가 거주했다. 나중에 당대종은 그를 환적 판사로 임명했다. 화이시 () 와 후유 () 가 중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주목 사마 () 로 모함을 받았다. 그의 일생은 굴곡이 심하고 감상적인 작품들이 있었지만, 안사의 혼란 이후 중원 지역의 황량한 광경도 반영했다.

태성

비가 내리고, 풀이 내리고, 육조 새가 울고 있다.

무정한 것은 타이성 버드나무인데, 여전히 연기장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대성: 옛터는 남경현무호 옆에 있고, 육조 때는 제왕의 향락소였다.

2. 남조 때, 진후주는 대성에 제걸, 임춘, 왕헌이 세 개의 고층 건물을 지어서 놀이를 하고,' 옥수 뒤의 화원꽃' 을 만들었는데, 시에는' 옥수 뒤의 화원꽃, 꽃이 오래 피지 않는다' 라는 문구가 있다.

6 조는 오동, 송, 치, 량, 첸 6 개 왕조를 가리킨다.

번역

비가 강변에 있고 풀이 강변에 피었다': 봄말 3 월 강남 봄비가 빽빽하게 내린다. 가랑비 속에서 강변의 푸른 풀이 짙고 안개가 자욱하며 연기가 자욱하여 꿈처럼 환하게 뒤덮여 있어, 사람들이 상상조차 할 수 없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조는 꿈처럼, 새는 하늘에서 울린다: 울창한 나무, 긴 풀, 날아다니는 꾀꼬리 소리는 곳곳에서 자연의 생기를 드러낸다. 유쾌하고 완곡한 새소리에서 시인은 타이성에서 향락을 쫓던 육조 통치자를 떠올렸는데, 그들은 이미 역사의 나그네였으며, 호화롭고 장려한 타이성도 사람들이 우러러러보는 역사적 유적이 되었다.

가장 무심한 것은 타이성의 류다.': 가장 무심한 것은 타이성의 류다. 인사의 흥망과 왕조의 교체, 시인의 고적에 대한 애도로 인한 슬픔과 하염없는 망이다.

여전히 연기가 자욱한 10 리 제방': (울창한 버드나무) 여전히 연기가 자욱한 10 리 제방을 따라 바람에 흩날리며 번화한 느낌을 주며 당시의 번화한 광경을 떠올리게 한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6 조 고적을 애도하는 시이다. 타이성 () 은 원래 난징 지명산 남쪽 기슭으로, 원래 삼국시대 오후가든 도시로, 동진 () 이 황제 () 라고 부를 때 재건되었다. 동진에서 남조 말년에 이르기까지 법원, 대성 (중앙정부), 황궁의 소재지였으며, 정치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제왕의 향락이기도 했다. 당나라 중기, 옛날의 번화했던 타이성은' 천가구들이 잡초가 되었다' 였다. 당나라 말년에 이르러 더욱 황량하고 인적이 없었다.

고시를 걸어두는 것이 비교적 감동적이고, 경치를 빌려 선물을 보내며, 쓴 것이 비교적 허무하다. 이 시는 동류 작품보다 더 공허하다. 처음부터 끝까지 측면 대비 방법을 채택하여 환상적인 감정 분위기를 조성하여 독자들이 이런 모호한 감정 막을 통해 작가의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이것은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첫 번째 문장은 타이성을 정면으로 묘사하지 않고 일부러 분위기를 연출했다. 금릉 임강, 그래서' 강비',' 강초' 라고 부른다. 강남의 봄비가 촘촘하고 가늘다. 보슬비 속에서 안개가 자욱해 보이는데, 마치 연기장 안개 커버처럼, 꿈처럼 환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춘말 3 월에 강남초가 꾀꼬리가 날아가는 것은 자연의 발랄한 생기를 보여준다. 이런 경치는 강남 풍경 특유의 부드럽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쉽다. 이것은 다음 가사를 준비하는 것이다.

"여섯 왕조는 꿈과 같고, 새는 공중에서 울린다." 강남연우를 첫 문장부터 두 번째 육조몽까지 점프성이 커서 언뜻 보면 다른 것 같아요. 사실,' 빗속 비' 의 분위기가' 꿈' 이라는 글자를 조롱하는 것은 물론, 황폐하고 황폐한 타이성이 빗속 비와 울창한 푸른 풀 사이에 숨어 있다. 새들이 노래하고 있고, 푸른 풀이 파릇파릇하고, 봄빛은 늘 있다. 그러나 타이성에서 쾌락을 추구했던 6 조 통치자는 이미 역사의 나그네가 되었으며, 호화롭고 장려한 타이성도 사람들이 기리는 역사적 유적이 되었다. 첸 (Chen) 에 이르기까지 300 년이 넘는 짧은 기간 동안 여섯 왕조는 연속적으로 쇠퇴했고, 변화는 꿈처럼 빠르게 변했습니다. 게다가 자연과 인사의 대비까지 더해져' 육조 여몽' 의 느낌을 깊어지게 했다. "6 대 타이성 다툼"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사라지고, 우여곡절과 역사의 흥망을 모르는 새들만 즐겁게 노래하고 있다. "공중 새소리" 의 "빈" 은 "새가 잎 밑에서 환호하는" (두보 "서향") 의 "빈" 으로 새소리에 대한 특별한 감정에서 "꿈" 이라는 글자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무정함은 타이성 류인데, 여전히 연기장이다." 버드나무는 봄의 상징이다. 봄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는 항상 번영의 느낌을 주며 번영의 국면을 생각나게 한다. 그 당시, 10 리 긴 제방, 류더미 연기, 한때 타이성의 번화한 광경의 포인트였다. 오늘날, 타이성은 이미' 들풀' 이 되었고, 타이성의 유색은 여전히 연기장이다. " 이 번화한 자연 풍광은 황량하고 황폐한 고적, 롱비치 연류와 6 대 유년의 럭셔리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데, 마지막 날, 국우민을 걱정하는 시인에게 얼마나 충격적인가! 그러나 타이성 유지는' 무정한' 으로, 세계의 흥망성쇠든, 세계를 마주하고 있는 시인들의 오늘의 기복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 () 가' 무정하다' 며 사람들의 무한한 고통을 표현했다. "여전히" 라는 단어는 역사의 변천을 깊이 반영하였다. 그것은 부패한 시대의 실종과 역사의 재연을 암시한다. 제방 버드나무 위에 있는 연기 더미는 옛일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쉬우며, 시에서도 종종 침울한 정을 토로하는 참고물로 쓰이기 때문에 시인은 제류들에 대한 감정이 특히 강렬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무정하다" 와 "여전히" 는 전편을 관통하는데, 그중에는 강옥, 강초, 명새, 제방 버드나무가 있다. 가장' 라는 단어는 유지의' 무정함' 과 시인의 슬픔을 부각시켰다.

육조의 지난 일을 돌이켜 보면 시인은 금시를 돌아보지 않을 수 없다. 이 시를 쓸 때 망국의 불길한 예감이 시인의 마음을 맴돌았다. 이익의' 강가곡' 에도' 행인이 제방을 바라지 않고, 바람이 불면 근심하고 사람을 죽이는 것' 이라는 강한 감정이 담겨 있다면, 이 문장 역시 꿈과 같은 분위기 속에서 진한 슬픔을 드러내고 있다. 당나라 멸망은 필연적이고, 육조의 비극이 고시에서 재연되는 굴절을 반영한 것이다.

이 시는 자연 경물의' 정지' 로 세상일의 변천을 암시하고, 사물의' 무정함' 으로 사람의 고통을 역전시키고, 역사의 감정 속에 오늘의 뜻을 함축하고 있다. 사상감정은 다소 부정적이지만, 이런 허실상생의 예술표현 수법은 여전히 참고할 수 있다.

대만에서 독보적이다

장곤은 혼자 대만에 갔다.

변병은 봄이 되고, 대만은 외톨이가 된다.

낮에는 땅이 나오고 황하는 밖에서 온다.

모래는 파도처럼, 바람은 매우 의심스럽다.

음관에 가려면 음이 열리지 않는다.

번역 및 주석

1, 단우대: 네이몽고 자치구 후허 하오 터 서부로, 한무제가 군대를 거느리고 이 무대에 올랐다고 전해진다.

2. 음산관협: 음산산맥의 관협. 음산은 한대 방어구 노예의 장벽으로, 오늘날의 내몽골 자치구를 관통하고, 서기강, 동쪽에서 내흥안령까지 관통한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장곤은 초창기에 세외를 여행하면서 많은 변두리시를 썼다. 내몽골 자치구 후허 하오 터 (Hohhot) 서부의 산우대 (Shanyu Tai) 는 군대를 이 주둔지로 이끌었다고 한다. 변두리의 풍경을 묘사한 이 시는 소박하고 활달하다. 만당의 한 시인이 쓴 것이지만 당대에서는 매우 흥성했다.

제 1 련은 시 전체의 총영이다. 춘자와 절자는 무심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모두 집중력이 있다. 춘회병이 와서, 변관 바람이 잔잔하고 파도가 잔잔하여 할 일이 없지만, 무대에 올라 물건을 보는 것을 피하는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봄이지만 아래에 봄빛이 없어 새밖의 황량함을 알 수 있다. 홀로 높은 무대에 서서 묵상하고 주목하며 시인의 초연한 독립의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낮에는 땅이 나오고 황하는 밖에서 온다. 낮의 라운드, 평지에서 뛰어내려, 그것의 역동성을 써라. 천리 밖의 황하가 하늘에서 날아와 그 오랜 세월의 새로운 이미지를 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낮과 황하의 대비는 광대한 가운데 장대하고 다채로운 느낌을 준다. 하늘은 산꼭대기가 아니라 지면에서 왔고, 황하는 하늘이 아니라 외계에서 왔다. 모든 것이 뚜렷한 지평선 아래에 떨어지는 것은 모두 높은 계단 위에 있기 때문이다.

목걸이는 계속해서 풍경을 씁니다. 두 가지 비유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특징을 확고히 잡았다: 높고, 그래서 바람이 급하기 때문에, 바람은 천둥과 같고, 짜릿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려왔을 때 모래자국을 보았고, 모래가 파도처럼 살아 있는 것을 보았다. 천둥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의심해야지, 시인의 바람을 분별하는 서프라이즈 패턴을 묘하게 써야 한다. 낮, 황하, 모래 파도, 바람, 먼 곳에서 가까운 곳, 하향에서 위로, 색채, 동태, 소리의 입체화권을 형성하여 변방의 풍경이 넓고 넓어졌다. 특히 낮에는 황하가 외부와 연결되어 문장이 간단하고 경지가 넓다. 당나라를 배우면 혁신의 경지를 개척할 수 있고, 후세 사람들은 매우 감상할 수 있다.

미련 중의 시인은 칸 타이페이에서 음산을 바라보는 한대 방어 흉노의 천험이다. 시인은 음산을 보고 싶었지만, 연이은 기복이 있는 음산을 보았는데, 웅장함은 철처럼 웅장했다. 날이 이미 밝았지만 포털이 폐쇄되어 통행할 수 없었다.

시인은 앞길을 가로지르는 넘을 수 없는 장애물을 분명히 보고, 관대하게 노래를 부르며 좌절하고 무력한 목소리로 변했다. 시가 만당에 이르렀을 때, 세외의 장려한 경치를 불러도 성당의 왕성한 생기를 얻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덩향로 정봉

바이 주이 던 루샹 딩 펭 (Bai Juyi Deng luxiang ding feng)

향로봉까지 나는 귀가 있다. 일년 내내 물건을 들고 있으니 오늘은 가야 할 날이다.

위험한 암석을 기어오르면 손발을 내리기가 어렵다. 함께 여행하는 사람은 서너 명이고, 두 사람은 감히 내려가지 못한다.

산꼭대기에 오르니 머리가 어지럽다. 높고 끝이 없고, 너비가 헤아릴 수 없다.

시청각 세계는 끝이 없는데 어떻게 우주를 알 수 있습니까? 강물은 밧줄처럼 가늘고, 도시는 손바닥보다 작다.

나는 먼지에서 벗어날 수 없다. 돌아가서 자신을 잘 생각하고 고개를 숙이고 개미의 흙 속으로 들어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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