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송고종 사오싱 3 년 (서기 1 133), 남송효종도 원년 (1 165), 유루 서원 교육 주관 남송효종은 석춘 7 년 (1 180) 에 문묘를 옮겨 책을 쓰며 우이산숭유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그 학문은 독보적이며, 주 (), 치 () 와 함께 "동남 삼현 ()" 이라고 불린다. 효종은 석춘이 제 7 년 (기원 1 180) 에 48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남송순우 초년 (124 1), 공묘를 경배하기 시작한 뒤, 한유, 이시진, 주돈이, 주, 주 등과 함께 석고서원 칠현사 () 를 경배하며 천하 석고 칠현으로 불린다.
기본 소개: 장위, 별칭: 남선씨, 장, 크기: 자경부, 호남선시간: 남송민족: 한주면주 (쓰촨 면주) 생년월일:1/Kloc 주 () 와 함께' 동남 삼현 ()' 이라고 불리며 평생 아버지 세대의 가르침을 받았고, 스승은 후홍 () 에서 이학 () 을 발전시키고 사상이 성숙하고 교육 서남 (), 주요 업적, 교육사상, 지행관계, 이학 사상, 인물평가, 전체평가, 역대 평가, 개인 저작, 주요 저서 제 8 조 장의에게 전해져 제사를 지내다. 그와 당희종은 함께 촉나라에 가서 장안에서 청두로 옮겼다. 열 번째 조상인 장문구는 장웨이의 증조부로 불리며 일찍 세상을 떠났다. 아내 양은 아들을 데리고 청두에서 면주로 이사했고, 장가이삭은 면죽인이다. 증조부는 제환공인데, 원년 (1054) 은 레이주를 알고 있다. 조상, 명옹국공은 선덕랑의 남계천절 판사로 임명되었다. 아버지 장군. 장웨이 14 대를 전해졌다. 장건 남송은 3 년 (1 133) 쓰촨 랑중에서 태어났다. 사오싱 원년 (1 13 1), 장군이 오군을 이끌고 오린이 원승에서 김군을 대패했고 이듬해 (1/Kloc) 사오싱 7 년 (1 137 사오싱은 8 년 (1 138) 2 월, 장건 6 세로 아버지와 함께 영주 (오늘 호남 영릉) 에 거주했다. 장건 () 는 친한 친구 진평복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와 함께 남방에 와서 30 여 년 동안 줄곧 떠돌아다녔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슈 이지만, 슈 와 함께 하지 않았다 (\ "남쪽 선집 \" 볼륨 26). 장위는 집에서 장군이 친히 공자, 유교, 충효, 인학을 가르친다. 사오싱 16 (1 146), 장건 14 세, 장건 연주 (현재 광둥 연현) 에 살고, 장건 아버지와 함께 연주에 살면서 왕대보에서 공부하고 있다. 왕대보, 자거북, 조주 해양 (현재 광동 조안) 사람. 그는 연주를 알고 의부 대서라고 불렸다. 장 6 월 Lianzhou 강등 되었을 때, 장 뷰트 는 참고 문헌 을 주문했다. 이때 장군은 장웨이의' 주역' 을 직접 가르쳤다. 사오싱은 20 년 (1 150) 부터 사오싱까지 30 년 (1 160), 장건 18 세에서 28 세 사이에 아버지와 함께 영주로 이주했다. 이 시기에 장웨이는 주로 아버지로부터 유가의 인의의 길을 배웠고, 성주리학의 훈도를 받았다. 사오싱 26 년 (1 156), 장건 할머니가 돌아가셨고, 장건 () 는 장건 () 와 함께 쓰촨 면죽에 묻혔다. 그런 다음 영주로 돌아갑니다. 사오싱 29 년 (1 159), 장건 27 세. 그는 공자의 대제자 안원의 언행을' 언희 기록' 의 상편과 하편에 편입하여 안원을 배우고 공자의 도를 얻었다. 그런 다음 오봉의 후홍선생이 형산전정이에서 배웠다는 소식을 듣고 가르침을 구하러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후홍 (1105-1161년), 숭안 (현 푸젠 아버지 (후안국) 의 그림자를 가지고 적당한 후계자를 보충하다. 그는 이치에 따라 항금하여 진회와의 교제를 거절하고 호남 형산 20 여 년 동안 은거했다. 그는 송대 이학의 한 인물이다. 그의 철학은 성과 도를 가장 높은 범주로 한다. 작품에는 오 등이 있다. 사오싱은 31 년 (1 16 1), 장건 29 세, 형산에 가서 후홍을 스승으로 만나 하남에서 공부하는 상황을 문의했다. 장웨이는 나중에 이렇게 말했다. "당초에 오봉씨의 이름을 듣고 그의 연설을 보고 나는 정말 승복했다. 나는 자주 편지를 써서 의견을 구하고 질문에 대답한다. 신 4 년 (1 16 1 년) 만날 기회를 틈타 왕 선생님이 나를 보고 어리석게 가르쳐 주셨다. 내가 잃어버린 사람을 구하는 데 능한 것은 아마도 언어 외에 사람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나는 단 한 번의 만남만 받았고, 그 후 남편은 죽었다. " ("남선문집" 권 26 진평복) 후홍은 장웨이를 제자로 받아 공자인의 취지와 정학의 이학 사상을 전수해 장웨이의 학식에 대해 매우 높이 평가했다. 그는 손정유에게 보낸 편지에서 "경복 (장건) 이 일부러 찾아왔다" 고 말했다. 우리가 만났을 때, 마치 오랜 친구를 만난 것 같았다. 말하는 말투가 매우 조화롭다. 이것은 정말 세상의 천재이다. (a) 그의 마음속에 의리가 있는 것을 보고, 날마다 진보하고 있으니 얕아서는 안 된다. 학교 입구에 후계자가 있다는 것은 정말 다행이다. " ('오봉집' 권 2) 장웨이가 후홍을 스승으로 모시는 시간은 짧지만 후홍은 장위리학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후홍은 장웨이를 제자로 받은 해에 세상을 떠났다. 그해 장준은 자발적으로 담주 (오늘 호남 창사) 로 가서 담주 관문전 학사로 판정을 받았다. 이때, 장건 도 아버지 와 함께 담주 남묘봉, 건남서원, 사제 에 살고 있다. 남송효종 융흥 원년 (1 163), 장웨이 31 세. 그는 그림자로 관직을 메우고 총독부의 선전과 애무를 피해 적절한 인물을 적는다. 비밀각을 제외한다. 이 시점에서 xiaozong 왕위에 올라 장 6 월 당나라 사절, 개부 거버넌스 룽, 속도 부서 북벌 으로 임명되었다. 장건 (WHO) 는 막부에서 청춘을 보내며 국정에 참여하는 줄거리를 칭찬했다. 이에 앞서 장위는 이미 송효종을 알게 되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폐하께서 나라의 치욕을 읽으시고, 중원의 땅을 불쌍히 여기시며, 경각심을 가지고 기운을 차리려고 하셨습니다. 나는 이런 생각이 천국의 존재로 인해 생겨났다고 생각한다. 폐하께서 좀 더 반성하고, 고대의 것을 연구하고, 성현에게 가까이 가고, 서로 도우며, 잠시 멈추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런 다음에 오늘의 성과가 있어야 낡은 폐단을 없앨 수 있다. " ("주온공문집" 권 89 "좌문전수장궁 묘비") 이것은 이학 사상을 선양하고 황제에게 영향을 미치려고 시도한 것이다. 효종은 장건 관점에 놀라서 군신의 약속을 세우기 시작했다. 이것은 또한 장 웨이의 정치 경력의 시작입니다. 같은 해 장웨이와 주가 처음 만났다. 융흥 2 년 (1 164), 장건 32 세. 장군은 북벌 실패로 해직되어 강서여건에 가서 죽기를 기다렸다. 조정에서 평화파가 또 우세를 점하였다. 장군은 정전의화에 반대하고, 자강불식하고, 항전을 견지하고, 중원을 회복한다고 주장했다. 결과적으로 이 보고서는 황제에게 제출되지 않았다. 장 6 월 의 죽음 후, 장건 은 다시 tanzhou 장례식, 장 유 (이 장시 난창) 에 보트 를 타고 갔다. 주든은 배에 올라 울었다. 그는 장우에서 배를 타고 봉성으로 이송되어 배에서 내렸다. 주씨와 장웨이는 3 일 동안 이야기를 나누었다. 두 신 유교의 두 번째 만남이다. 주씨는 나중에 이렇게 회상했다. "9 월 20 일, 내가 도착했을 때, 나는 배를 타고 조문하러 갔다. 나는 장우에서 봉성으로 파견되어 장웨이와 사흘간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는 재능이 있어서 공부에 대해 정확한 이해를 가지고 있다. " ('주문공 속속' 권 5' 다라삼일') 장영은 주와의 재회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후 두 사람은 편지 왕래, 학술 교류, 두 사람 사이의 편지가 각자의 장서에 수록돼 최대 10 종에 이른다. 그해 1 1 월, 장위는 아버지 장군을 항산 아래 닝향산산에 안장했다. 이학의 발전 남송효종도 원년 (1 165), 장건 33 세로 아버지의 장례식에서 살고 있다. 올해 호남 주 () 에서 이진 () 이 이끄는 농민 봉기가 터졌다. 봉기군이 Chenzhou, Guiyang 을 돌파하자 남송 왕조는 놀랐다. 즉시 전선에서 병력을 뽑아 호남 안복특사 담지훈을 파견하여 청멸시켰다. 유문은 장웨이에게 봉기군 격파 계획을 물었고, 장위는 유문의 농민 봉기 진압을 돕는 계획을 세웠다. 장웨이는 간선도로 2 년 (1 166), 장웨이는 34 세입니다. 이진봉기를 평정한 후 유문은 탄주에서 악기슭서원을 재건하고 간선 도로에서 2 년 동안 모두 완공했다. 류영은 줄곧 장세의 지식을 존경하고, 주교 장세악루 서원을 초청했다. 장용은 류영 재수서원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고' 담주 중수악기루 서원기' 를 집필했다. 이로써 장건 () 는 강양안의 성남과 악루 () 두 서원 () 을 오가며 강의하며 학생들을 가르친다. 학교 운영의 목적은 이학 사상을 홍보하고 명리학을 반대하며 후홍학술체계를 계승하면서 학술교류와 토론을 전개함으로써 자신의 학술적 특색을 지닌 호남학파를 형성하고 확립하는 것이다. 장웨이의 학교 운영 규모는 이미 그해 후홍이 주재했던 벽천서원을 훨씬 넘어섰다. 이렇게 하면 샹파의 중심이 형산에서 장사로 옮겨진다. 송초 이래 장건 강의 활동과 신도 사이의 사회적 갈등이 날카롭고 두드러진다. 통치자는 자신의 통치를 지키기 위해 유교 사상을 제창하고' 삼강오상' 사상을 선전하였다. 당시 서원은 매우 많았고, 인재가 배출되었고, 이학 대사는 모두 서원 강의학을 창설하거나 주재하여 송학의 발전과 이학파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남송 시대 호남문화의 발전과 인재의 번영은 장영이 악기슭과 성남서원에서 강의하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였다. 황 종시 (Huang zongxi)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송원종과 남현학종 ") 이는 장웨이의 강의와 신도들이 호남학파의 큰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준다. 같은 해, 장건 는 \ "Zhuge zhongwu 허우 전기 \" 를 썼다. 대로 3 세 (1 167), 장건 35 세, 악기루 서원 성남서원에서 강의합니다. 저명한 이유학자, 푸젠학 대표 인물인 주이는 장의가 형산에서 배운 적이 있다는 말을 듣고 창사에서 강의하고 제자를 받았다. 그는 제자 판염덕 임영충과 함께 푸젠숭안에서 창사로 출발해 장웨이의' 친구' 들과 함께 강의하며 학술 논쟁을 벌였다. 이것은 그들이 세 번째로 만난 것이다. 주씨는 창사에 도착했을 때 장웨이의 따뜻한 대접을 받았다. 주와 장은 함께 발전, 비발전, 이해, 율기, 태극, 인학 등 중용의 중요한 이론 문제를 탐구하고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송대 이학에서 주를 대표하는 민학과 장위를 대표하는 호상학의 학술적 관점과의 싸움이다. Zhu 와 Zhang 의 학문적 견해에 불일치가 있었고, 이로 인해 큰 토론이 벌어졌다. 이 논쟁은 주가 대체로 장웨이의 관점을 받아들이는 것으로 끝났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주씨는 새로운 문제를 제기하여 장웨이의 관점을 부정했다. 그들 사이의 논쟁과 상호 영향은 서원의 자유 강의의 새로운 풍격을 창조하여 각 유파 간의 학술 교류를 강화하고 학술 사상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이번에 장웨이와 주의' 탄주가혜' 는 두 달 동안 각각 악기슭서원과 성남서원에서 강의했다. 부근의 학자들이 소식을 듣고 달려와 관중이 매우 많았다. 이것은 유례없는 대사로, 악기슭서원 역사상 큰 사건이 되었다. 같은 해 장웨이는' 세기의 해' 를 썼다. 큰길 4 세 (1 168), 장건 36 세, 성남가당에서 강의하는 성남서원. 장웨이는 서원의 교재로' 강의록' 을 썼는데, 나중에' 맹자 서문' 을 편성했다. 그는 유고를 위해' 정재명' 을 썼고,' 경' 을 제안하는 것이 입의의 관건이자 공자학설의 원천이다. 이것은 주돈이의 주정론에서 나온 것이다. 위원을 위해' 근재명' 을 쓴 적도 있다. 주재는' 근재명' 에서 장용의 수양 방법을 정했는데, 즉 자신의 사상에서 선함의 조짐을 찾아 발견한 다음 이런 양심을 키우고 넓혀 인지성의 본질을 인식하는 것이다. 그러나 Zhu 는 곧 Zhang Wei 가 이런 선찰을 한 후 생존하는 방법이 타당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의 손실은 2 등을 넘어 공론이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후, Zhu 와 장건 들은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검사 같은 해 장 웨이는 "Chenzhou 연구" 를 썼다. 5 년간의 성숙한 사고 (1 169) 를 거쳐 37 세의 장웨이와 주는 미개발, 개발, 자성, 수양 문제를 계속 탐구하고 있다. 같은 해, 리우 상담 추천 후, 복주 외에 장건, Yanzhou (현재 절강 jiande) 를 알고있다. 여조겸 (1137-1181), 남송의 또 다른 유명한 이학자 두 사람은 관계가 밀접하여 서로 토론했다. 여주겸은 고전 중 부자형제 부부 윤리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 범열' 이라는 책을 편성했다. 장웨이는 이 책을 집에 소장하고 천하를 연구해야 한다고 서문했다. 이학의 인문 사상을 발양하다. Zhifu 상태에서 장건 취임 할 때, 사람들 에게 고통을 물어, 법원에 소금 실크 수가 너무 무거워 그 해 세금의 절반을 면제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그 치도는 유교 교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가혹하지는 않지만 위망이 있고, 갑작스럽지는 않지만 신속하게 전달된다. 그 해 장 웨이는 "귀양군의 학습" 을 썼다. 대로는 6 년 (1 170), 장건 38 입니다. 주씨는 주돈이의' 태극도' 와' 통서' 를 하나로 합쳐' 태극통서' 라는 제목을 붙였다. 장웨이는 그 제사로 여주 공설에서' 태극통서' 를 각인하여 전수했다. 그해, 그는 인사 대서라고 불렸고, 외무대신의 활권도 있었고, 나중에는 좌비서 이외의 외무대신 조수를 맡았다. 1 년도 채 안 되어 장웨이는 효종에 의해 예닐곱 번이나 불려졌다. 장건 들은 대부분 수양, 학문, 하늘을 두려워하고, 국민을 사랑하고, 권력을 억제하고, 요행을 하며, 항금 복수의 의미를 반복적으로 해석한다. 승상옥은 장건, 특히 효종 주변의 대신들에게 불만을 품고 장건 입국을 거부했다. 그 해, 장 웨이는 \ "징 푸 강 학기 \" 를 썼다. 큰길 7 년 (1 17 1 년), 장건 39 세, 원주 (오늘 강서 이춘) 를 알 수 있다. 이번 겨울에 나는 장사의 옛집으로 돌아갔다. 그 해 장웨이는' 주서' 와' 제 1 오만주' 를 썼다. 주씨는 장필의' 제 1 친' 의 영향을 직접 받았다. 나중에, 주필은 장필의' 제 1 친' 을 기초로' 진진' 을 써서 자신의 존학 이론을 설명하였다. 큰길 8 년 (1 172), 장건 40 세. 이 한 해 유문은 담주를 다시 알게 되었고, 악기슭서원을 다시 보수했다. 장익보 () 는 창사 유루 서원 () 과 성남서원 () 사이를 오가며 교학을 주재하고 학자를 가르친다. 대로 9 년 (1 173), 장건 41 세, 여전히 교수로 왕위 기슭서원을 주재하고 있다. 《남선서설》 사본. 같은 해 그는 자신의 대표작' 남선논어',' 남선맹자' 를 연이어 수정했다. 두 편의 저작은 여러 해 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그들의 완성은 장필리학의 최종 확립과 성숙을 상징한다. 석춘 원년 (1 174), 장건 42 세 창사에 살고 있습니다. 강릉부 송즈현학록',' 사오주 복원학록' 이 있습니다. 이때 장건 은 이미 창사 3 년 동안 퇴수해 왔다.' 복상공' 은 칙령이 옛 직위를 철수하고, 정강부 (오늘 광서계림) 가 광남서로 달래려고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석춘 2 년 (1 175), 장건 43 세, 정강에 갑니다. 장건 취임 후, 주병을 간소화하고, 불필요한 인원을 제거하다. 그는 또한 족장들에게 증오에서 서로 약탈하지 말고 서로 죽이라고 명령했다. 갑자기 광시 영토가 맑고 평화로워 치안이 통치되었다. 이 한 해 장웨이는 정강공 설명륜당 옆에 주돈리와 이경의' 삼선생사' 를 기념으로 세웠다. 그 해 장웨이는' 사오주 영계주 선생사당' 과' 무궁무진한 금식집' 을 썼다. 석춘 3 년 (1 176), 장웨이는 44 세로 정강도사로 임명되었다. 후 대사는 아버지 호홍의 시를' 오봉' 으로 편찬하고 장웨이를 서열로 만들었다. 장건 (WHO) 는 제자들을 보내 구강관까지 오랫동안 유람하였다. 유구연과 장웨이는 1 년 동안 함께 있었다. 후 마스터와 유구연은 모두 장웨이의 고족 학생이다. 김문학원 강사 장웨이는 4 년간의 석춘 (1 177) 을 그렸다. 장건 45 세, 징강부 임임. "레이주 설직" 이라고 써요. 그는 원년에 장건 증조부 장희안이 절에서 레이주를 알게 되었다. 석춘 4 년, 레이주 이무 () 가 주 학궁을 재건하고 장건 필기를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칭저우 설직으로도 불린다. 석춘 5 년 (1 178), 장건 46 세. Xiaozong 장건 Jingjiang 잘 지배 듣고, 그래서 그는 jinlang zhibao gowen 에 대한 책임을 맡도록 임명했고, 비각 편집과 jinghou 도로 이전 계약을 확인하고 강릉부 (오늘 호북 강릉) 가 도로를 달래는 상황을 이해했다. 장건 출범 후 군정을 정비하고 하루에 14 명의 탐관을 없애고, 도둑적을 용인하는 모든 주관을 탄핵했다. 이번 가을 8 월, 장웨이는 강서 이춘에 장사를 하러 왔고, 그의 형 장웨이는 여기서 원주를 알게 되었다. 장영은 원주국학을 새로 지었다. 원주 교수 이충의 요구에 따라 장웨이는' 원주서' 를 집필했다. 또한 "도주 연계주 선생사당 재건" 을 썼다. 석춘 6 년 (1 179), 장건 47 세 강릉부. 순일칠년 (1 180), 2 월 6 일 장건 명령에 따라' 우문사' 를 쓰고 우이산숭우의 이념을 선양하였다. 법령이 도착하기 전, 장건 () 는 2 월 2 일 강릉부 () 에서 48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장 웨이 가 죽은 후, 그의 동생 장 youhu 그의 아버지 장 6 월 무덤 옆에 묻혔다. 악기슭서원이 재건되었을 때 장웨이는' 악기슭서원' 을 저술하여 악루의 학교 운영 방침과 지도 사상을 확립하였다. 장건 지도 사상은 과거학을 통해 이민을 배우고 전도를 통해 의혹을 푸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다. 그는 서원을 재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학생들이 여기서 가볍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시험을 위해 계획을 세우도록? "그들에게 공부는 단지 언어와 문자의 문제일 뿐인가? 어른이 되려면 전파해서 백성을 구해야 한다. " 이것은 장위가 악기루 서원을 위해 제정한 학교 운영 방침이자 그의 가장 근본적인 교육 사상이다. 수당 () 이 과거제도를 건립한 이후로 학교는 과거 () 의 종속물이 되어 학교를 운영하는 것은 단지 과거 () 를 위한 것이다. 송대 관학의 폐해는 사자가' 공리의 끝을 위해 노력하다',' 이단공' 을 권리로,' 천리를 보살피고 민심을 보양하는 것' 을 잘못으로 표현했다. 장웨이의 상술한 명제는 바로 이 폐단을 겨냥한 것이다. 첫째, 그는 학교 운영이 과거를위한 것이 아니라 "과학 기술 이익을 위해" 할 수 없다고 분명히 제안했다. 둘째,' 반드시 아이에게 글자를 배우게 할 필요는 없다' 는 말은 학교의 편자 교육에 반대하고, 학생의 품행 배양을 중시해야 한다는 뜻이다. 다시 한 번, 학교 운영의 근본 목적은' 전도수업이 의혹을 푸는 것' 이며, 학교는 사회를 위해 국가와 세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교수 계획은 교수 계획에서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낮은 것에서 높은 것으로 제창한다. 장은 소주의' 부흥사' 의 교과 개요를 간결하게 요약했다. 즉 학생들에게' 초등학교' 와' 육예' 의 교육을 주입하고' 청소승',' 학육예절' 등 일상적인 연습을 통해 제자의 의무를 이행하고 각종 유교 제사와 실천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현가 낭송" 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학습의 고급 단계에 도달하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더 배우고 "대학" 이 의미하는 지식 단계에 들어가십시오. 사실, 이 강의 요강은 이미 지식 교육의 범위를 훨씬 넘어 도덕 교육과 도덕적 수양을 포함하고 있다. 학생의 품성을 중시하는 배양은 장 교육 사상의 중요한 특징이다. 교학 내용은 교학 내용 방면에서 유교 경전을 기초로 한 교재를 강조한다. 장웨이는 악기슭서원의 교재' 맹자론' 을 직접 집필했다. 그는 서문에서 이렇게 말했다. "학자들은 공맹에 전념하고, 반드시 그 문을 찾아 들어가야 한다. 어리석게도, 그들은 의리를 구별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 중국 봉건 사회에서는 인재 양성이 유학에 의존하고, 유학의 진흥은 인재 양성에 달려 있다. 양자는 상호 의존적이어서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장은 관직의 부패를 유가 사상의 결핍 탓으로 돌렸기 때문에, 그는 한편으로는' 오늘의 큰 환난' 을 비판하고, 한편으로는 공맹의 도를 제창하며, 전체 학생들에게' 명전 의리' 를 지시했다. 구체적인 방법은 구체적인 교수법에서 점진적이고, 배우면서 사고하며, 학생의 독립적 사고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제창한다. 장은 학습이 반드시 차근차근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즉, 소위 "선비는 도중에서 차근차근 진행해야 한다" 는 것이다. 그는 중용이 성실을 말하는데, 성실에는 5 가지 목적이 있다: 학습, 질문, 사고, 분별, 행, 이 다섯 가지가 모두 푸코보다 비싸다고 말했다. 부초' 는 점진적이고 끈기 있는 정신이다. 공부와 사고의 관계에서 장은 "배우고 우월하다" 고 주장하며 어느 쪽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배웠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당신은 발명할 것이 없고, 실패하게 됩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상가, 그것을 연구하는 것이 자연의 원인이다. 그러나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근거가 없고 위험하기 때문에 둘 다 가질 수 없다. 배우고 생각하면 덕을 생각하고, 생각하고 배우면 업종을 배운다. 배운 것을 바로 생각하고, 생각하는 것을 바로 배우다. 노력하면 안팎으로 나아가게 된다. " 이런' 배우고 생각하는 것' 의 사상은 분명히 육구연의' 생각하고 배우지 않는 것' 과 대립하는 것이 분명하다. 장은 또한 학생들의 독립적 사고력 배양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였다. 장은 비록 유학을 대대적으로 제창하지만, 대추를 삼키고 맹종하는 것을 주장하지는 않는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독서란, 허망하고, 마음이 평온하며, 약속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다." 바람직한 경우, 평범한 말을 낭비하지 않지만; 의심스러우면, 성인의 말이긴 하지만, 더욱 조심해야 한다. 장웨이의 교육 목적인 장웨이는 교육에서도' 임명론' 을 강조했다. 그는' 경학기',' 원주학기',' 계양기' 에서 학교 운영의 근본 목적이' 명인륜' 이라고 여러 차례 밝혔다. 사람이 되는 법을 알게 하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학자라면, 당신은 인간관계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인륜이란 무엇인가, 사람들이 따라야 할 행동 규범을 가리킨다. 부자친과 친분이 있고, 군신이 의롭고, 부부가 다르고, 노소가 질서 있고, 친구가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장웨이가 명인 오덕을 교육의 목적으로 삼는 것은 교육에서 유교 윤리를 관철하고 교육을 덕육의 궤도에 포함시키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그는 명리를 추구하고, 세상 물정을 모르고, 인의도덕을 중시하지 않는 태도에 반대하며, 유교 윤리로 국민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화려한 언어를 강조하는 것을 비판했다. 교학에서 그는 국민을 위해 쓸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인격교육과 도덕실천을 강조하며 악루 서원의 실무학풍 형성에 큰 역할을 했다고 주장했다. 앞으로의 학교 운영에 대한 전범도 확립되어 영향이 깊다. 지행 관계는 지행 관계에서' 지행 병렬' 을 주장한다. 장위는 지행 결합이 교학에서 반드시 관철해야 하는 중요한 원칙과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논어 서문에서 그는 "사람의 실천 활동은 자신이 당초에 알고 있던 것을 기초로 한 것이다" 고 지적했다. 실천이 깊어질수록 인식이 깊어질수록 실천이 넓어지고 지식은 영원히 동반된다. " "이렇게 하면 실천이 더 넓어지고 인식이 더 정밀해질 수 있다." 지행은 같은 인지 과정에 속하며, 양자는 밀접하게 분리될 수 없다. 행동은 반드시 지식을 지도해야 하며, 지식은 행동에 해롭고 깊어야 한다. 지식은 행동을 촉진시킬 수 있고, 행동도 지식을 촉진시킬 수 있다. 장웨이의 지행관은 주씨의' 지행질서론' 과' 지행합론' 보다 훨씬 뛰어나며, 명청을 앞두고 왕부의 선각에 이어 유물주의 지행관의 이론적 선도가 됐다. 그의 지행관은 교학에 반영되어, 배움의 응용을 주장하였다. 그는' 명실망병' 을 가장 반대하며' 실천하면서 소위 학문을 구하는' 학풍을 비판했다. 장웨이의 이학 사상 장웨이는 여정의 이성본체론 사상을 계승하여 하늘, 자연, 마음 세 가지를 모두 같은 이름으로 제시하였다.
그는 세상 만물이 모두 이성으로 태어났고, 이성은 만물의 생존의 기초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으니 당연하다" 고 말했다. 그가 말한 것은 매우 일리가 있다. 태극의 변화는 음양을 낳고, 두 가스는 모든 것을 교감하며, "사람과 사물이 이에 따라" 라고 말한다. 이런 식으로, 그는 여정의 이념을 되풀이했고, 세상에는 단 하나의 도리만 있었다.
그는 또한 마음과 자연의 문제를 논의하여 상식적인 위치에 있게 했다. 그는 "이성적인 본성은 하늘이라고 하고, 인간성에 의해 결정되며, 본성은 마음이다" 고 말했다. 하늘, 자연, 마음은 같다. 그래서 너는 다른 것을 취하지만 몸은 똑같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즉, 하늘, 자연, 마음은 하늘의 직접적인 표현이며, 모두 하늘의 형이상학적 품질을 가지고 있다. 여기서 장웨이는 마음의 지위를 두드러지게 하고, 주성심성론의 한계를 벗어나, 마음을 온톨로지로 만들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마음이 있는 사람은 만물의 주인이다. "마음은 만물의 주이고 만물의 주이다. 이것은 동체에서 이성까지, 마음까지 직접 본체까지 발전하는 것이다. 이것은 정호의 마음즉리의 이론을 새로운 이론의 높이로 끌어올렸다.
장웨이는' 사물에 대한 양방향 인식' 이론에서 출발하여 가난을 제기하는 것은 존엄에 있고, 존존은 뜻에 있다.
그는 인식론을 마음에 돌리고, 정이의' 주께서 할 수 없는 일' 부터 시작하여 존경심을 시작으로 정호의' 정성으로 마음을 기른다' 는 결론을 내리고,' 마음도 있다면 모든 것이 다스린다' 고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믿음명언). " 만약 우리가 어떤 일을 하는 것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이라면, 우리는' 오래도록 심오하고 끝없는 느낌' 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본심을 바탕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온 자연의 이치를 체험하고 불합리한 필요성을 배제한 것이다.
그는' 성도 자연' 이라는 관점으로 장재의 성품 변화 사상을 발전시켜 그의 인성 수양 이론을 구성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인간성은 순수하고 완벽하다. 다만 기질과 습관 때문에 도둑이 인의를 해치는 이단이 생겨났다. 그래서 그는 "성품의 편차를 억제하고 본성을 회복한다" 고 주장했다. 어떻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회복할 수 있을까? 장위는 여전히 그의 주인의 마음에서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인물평가의 전반적인 평가는 장위리학을 기초로 주돈이의' 태극도' 를 추앙하고,' 태극' 을 만물의 근본으로 내세우며 물로부터 배우고 서로 나아가는 것을 주장한다. 지행관계에서 그는 "처음부터 자신이 아는 대로 행동해야 한다. 아는 것이 많을수록 아는 것이 많을수록 행동할 수 있고 끝까지 행동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표지는 그 행을 알고, 행은 정밀하다" ("논어 해서"). 그는 화삼나무 (지금의 창사) 성남서원을 설립하고, 악기루 서원을 주재하며, 닝향도산, 형산남헌, 담벽천 등 서원에서 강의하며 명성을 떨쳤다. 그의 제자 후대사, 펑귀년, 오열, 유구궁, 유구언은 모두 호남학파의 거물이다. 정치적으로 그는 진회 () 와 한패가 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금을 반대했다. 학술적으로 그는 두 과목을 맡았지만 주성과 설루와는 다르다. 장 웨이의 영향으로 후샹 제자는' 경학' 을' 행' 의 중요한 기준으로 삼았다. 그는 Yuelu College 에서 많은 제자들을 양성하여 Huxiang School 의 중추가되었습니다. 이' 호남학략' 은 "남헌은 악기슭에서 책을 읽고, 이강 (가시강, 강릉) 에서 전파하며, 그 제자는 호남, 쓰촨 () 에서 한순간 성했다" 고 말했다. 학생들의 학술 및 정치 활동으로 호남학교가 더욱 다채로워졌다. 역대 평론 주씨는 "평생을 충분히 배우겠다" 고 말했고, 그 영향으로 "나는 자기 자신을 훔치고 민감하지 않고, 가난해서 돌아갈 것이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부명언). " 나는 장 (즉 장위) 이 형산에서 후시파를 배웠다는 말을 듣고 물었다. 복금은 나에게 냄새를 맡으라고 했지만, 나는 보존하지 않았다. 나는 은퇴해서 앉아서 거의 침식을 잊을 뻔했다. "네가 배운 것은 나날이 쌓이는 것이다. 만약 네가 너의 남편을 존경한다면, 너는 먼저 빅 벤에서 그를 만날 것이다. "장건 () 의 비문은 마치 말하는 것과 같다." 동래루버공 (여조겸), 신혜원 (주), 정주 (장건) 가 큰길 한가운데 서서 한 세대의 학자의 집대성자이다. " ('진집' 볼륨 2 1) 황종희는 장웨이의 사상을' 박학하고 실용적이다' 고 평가했다. "모두 말했다:" 뒤에, 소공절, 덕이투어, 공, 심지어 후반고 세대, 악기슭의 거인과 같이 줄곧 은거해 떠돌아다니는 호남제자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 다음 풀 하우스 (리우 애버딘) 와 석재 (왕 이삭) 에 전해졌다. 장약학교가 주자에 있다고! " ("호학개론", "악기루학개론" 제 5 호) 개인 저작은 주로 남선선생의 논어 10 권, 또는 장의 논어 7 권, 남선선생의 "맹자", 그리고 남선의 "맹자" 7 권이 있다. \ "남제이설 \" 은 3 권 5 권, 5 권은 \ "남장황사 이석설 \" 이라고 불리며 모두 존재한다. 주편집장과 서열을 지은' 남선선생문집' 은 총 44 권으로, 주미장 () 의 초기 저술을 받지 못했다. 남선선생문집' 은' 남선문집 44 권',' 새로 출판된 남선선생문집 44 권' 이라고도 불린다. "장전집" 에는 세 가지 61 권이 있다. 다른 저작' 제갈충무후전' 한 권은 지금까지 보존되어 있다. 4 계, 속과 사부, 그리고 만웨이는 숨기지 않는다. \ "남악상집 \" 은 장웨이, 주, 세 사람이 함께 쓴 책이다. 명홍지 각본과 계부 총집' 사쿠전서' 가 있습니다. 책에 의하면, 응. 《세기의 해》권, 실전. 제 1 부와 제 2 부 루, 응 "깜박임, 응 주. 태극 삽화, Omg. 쓰촨 덕양 후세 기념 조각 유명인원, 쓰촨 성 덕양시 정양구, 아미산 북로 빈강 경관공원 복도 내 (빈강 경관 동교에서 황하대교 연선). 유명인원에는 14 조의 조각, 원형 조각, 엠보스가 모두 덕양홍황사암으로 조각되어 다양한 조각 예술 형식으로 덕양도시의 역사를 표현했다. 덕양 명인원의 디자이너는 쓰촨 유명 조각 예술가인 나평 (2 급 미술사, 덕양 석조예술벽' 중화혼' 디자이너) 이다. 덕양의 유명한 역사 문화 인물인 장군, 장웨이를 기념하기 위해 원내에는 그들 부자를 위한 단체 조각상이 세워졌다. 장군, 장웨이묘 장웨이묘는 후난 () 성 장사시 닝향현 골목구진관산촌 낙대산 () 에 위치해 있다. 이 석두 조각은 화강암이다. 2006 년 5 월 3 일, 5438+03, 국가문물국 7 차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호남 닝향현 장군묘 등 호남 123 곳의 문화재가 선정돼' 전국보호' 단위로 승진했다. 장위묘는 남송이학자 장웨이와 그의 아버지 장준이 송대에 있는 묘지이다. 닝향현 관산촌에 위치해 있으며, 장위 묘는 장군 묘와 인접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