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이 1984 년에 산시 () 성 지현 () 인주툰 () 의 기와궁이 파괴되었을 때, 고고학자들은 누와 조각상 밑에서 유적을 발견하여 황견으로 싸서 나무 글자로 가득 채웠다. -응? 목신? 잉크는 다음과 같이 썼다:? 대명 정덕 15 년 (1520), 금산사는 천불에 타 버렸고 황제의 유골은 여기에 흘렀다. 16 년 동안 대들보가 세워졌다. -응? 황제의 유골 선류? 。 명나라의 잉크서 기록은 이 인골이라고 합니까? 황제의 유해요? , 즉 우리가 황제 누와의 유골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20 1 1 년, 고고학자들은 산서성 지현에서 조사를 진행했다. 구조? 전국, 한당, 송원, 명청, 민국시대 유물 29 1 조각 (세트), 와궁적토에서 2 100-900 년 전 제사를 지낸 인두골, 목신 조각이 발견됐다 이것은 현재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된 고고학적 유적이다.
이후 베이징대 C 14 동위원소 연대는 성인 두개골이 지금으로부터 6200 년 전 산서성의 인주툰천여와궁 조각상 아래에서 명대 현지인의 서예비문 20 1 1? 황제의 유해요? , 전설적인 선사 시대 에 속할 수 있습니까? 삼황시대? 무슨 일이야? 황제? 뼈. -응?
이 소식이 나오자 고고학계에 충격을 주고 전문가들이 솥을 터뜨려 잇달아 입장을 밝혔다. 전문가들은 기나긴 모계 사회에서 여와는 원래 씨족의 이름이고 씨족 수령의 이름이며, 단지 여와가 아니라 대대로 이어지는 여와라고 생각한다. 목신의 제목에서? 황제? 간단히 말해서, 여와의 어느 세대일 수도 있고, 마지막 세대일 수도 있는데, 이것은 여와의 모계 사회 지도자의 숭고한 지위에 대한 추구이다. 그래서 이 유적은 틀림없이 명나라 사람들이 믿었던 것입니까? 황제? 뼈. -응?
여와의 뱀형 이미지에 대해 전문가가 제시한 답은 여와가 사람이지 뱀형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런 뱀 모양의 이미지는 후세의 토템에 대한 숭배와 상상력일 뿐이다. 고고학 유적지, 유물, 채도기 도안이 제공하는 선사 인류와 홍수 항쟁 및 생식 숭배에 대한 정보에 따르면 그 역사 문화의 근원은 원시 모계 사회 여성 숭배의 전승에 있다. 뱀은 생명력이 완강할 뿐만 아니라 생식력도 강하다. 이는 선사 시대 인류의 생식숭배에서 비롯된다. 그래서 여와의 후손은 뱀의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나는 산서에서 발견된 여와유골이 진짜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정말 생각지도 못했는데, 원래 신화 속의 인물이 모두 기만적인 것은 아니다. 여와의 뱀형 후손도 고대인들이 토템을 숭배하는 상상력에서 비롯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