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 동풍' 에 관한 다음 네 문장을 써서 장안 초봄의 광경을 묘사하였다. 동풍이 불어오자 궁원은 푸르고, 절루 춘색, 버드나무 반청,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도시는 비단처럼 번화한 경지였다. 시인은 의경을 묘사하고, 푸른 풀, 자묘, 홍루, 유청 등과 같은 자연의 색채를 충분히 이용했다. , 난잡한 색채로 초봄의 광경을 만들었다. "현성" 이라는 말이 나오자, 온 성이 봄빛났다. 시인은 또한 의인화된 수법으로 봄정을 썼는데, 바람, 녹춘초, 절당의 좋은 정, 연류불성, 감동적이고 생동감 있다.
다음 5 개의 "교수형 실크" 는 새로운 오리올스의 봄 소리를 씁니다. 수양버들이 기둥을 걸고 꾀꼬리가 새소리를 내며 봄바람을 알고 구름 속으로 굴러들어갔고, 집집마다 봄날 즐거운 노래를 불렀고, 봄날이 좋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목 프리 핸드 에 따라 시인, 버드 나무 로 시작 하고, 국경 에서 오리올스 소리, 오리올스 소리 에 백 새로운 오리올스 를 썼다. 전자는 엽성의 봄색이고, 후자는 천가구의 목소리이며, 성경이 어우러진다. 이번 의경은 그림도 있고, 목소리도 있고, 즉, 목소리도 겸비되어 있다. 시인은 새 꾀꼬리를 쓰고, 소리와 정이 결합되고, 소리와 정이 쓰여지는데, 예를 들면 양금극과 같다. 그들이 다가왔을 때, 그들은 봄바람의 느낌을 받았고, 봄바람은 새들이 집집마다 흩어져 있고, 집집마다 봄을 부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바람) 봄날의 사람과 새의 목소리는 감정에서 비롯되며, 감동은 소리와 사랑의 융합에 있다.
다음 여섯 문장은 세 번째 단락으로 황제의 여정을 묘사한다. 오운이 빛나고 평화의 코끼리; 황제 출궁, 전세 전천; 일 후이 유 전차, 꽃 주위에 행; 처음에는 학춤을 보고, 나중에는 새꾀꼬리를 듣고, 특이한 용악기 봄나들이를 선보였다. 기왕 공물이라면 황제를 찬양하는 것이 없어서는 안 된다. 시인은 황제 본인이 어떻게 행동거지가 비범한지 직접 쓰지 않고 대조적인 필법을 채택하여 황제의 봄나들이의 성황과 심정을 묘사하였다. 다섯 송이의 구름이 드리우고, 태양이 꽃 주위를 돌고, 학이 꾀꼬리를 듣고, 황제와 하늘, 날과 조화를 이루고, 세상과 함께 영광을 누리며, 그 고귀함과 우아함을 잃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 문단, 두 마디, 내가 쓴 것은 영영이 이춘가든에 가서 한 가지 추연을 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황제는 꾀꼬리와 꾀꼬리의 말을 듣고 빙빙 돌며 자신의 노래를 피리와 소리에 녹아들기를 바랐다.
시 속에는 네 단락이 있는데, 시적인 관계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리우 연기 가 도시를 불고 시작, 다음 백 피트 매달려 조각 이있다; 구름, 만 봄 소리, 다섯 구름 매달려 후, 왕 춘 수영 에 봄바람 롤 전에; 하늘에는 명조가 노래하고, 하늘에는 새로운 명조가 날아다니며, 시적인 그림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층층이 얽혀 있어, 행운수와 같이 시인의 구상이 교묘하고 예술적 수법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