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학습, 일 또는 생활에서 우리는 어느 정도 고전적인 명언을 접한 적이 있다. 명언은 몇몇 유명 인사들이 쓴 간결하고 깊은 문장을 가리킨다. 어떤 명언이 고전적인 명언입니까? 다음은 제가 당신을 위해 수집한 100 개의 공자교육 명언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자의 교육 명언 1 1, 이미 일어난 일은 더 이상 말하지 말고, 과거는 지나가게 하라. -공자 논어
2, 수혜자는 세 친구입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공추 《논어》
란지는 유림에서 태어나 아무도 없어서 향기롭지 않다. 군자는 덕을 고치고, 가난을 위해 편지를 바꾸지 않는다. 공추
4,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5.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공자 논어
6. 십중팔구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삼십은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귀를 듣고, 칠은 순간을 넘지 않는다. -공자 논어
7.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공자 논어
8.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공자 논어
9,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자 논어
10, 공자는 "군자는 세 가지 반지가 있다: 젊은 시절에는 혈기가 정해지지 않고, 그것을 이스라엘에서 끊는다" 고 말했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고, 혈기가 떨어지고, 끊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공추 "논어집사"
1 1, 배우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공자 논어
12,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글을 근거로 한다. -공자 논어
13,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공자 논어
14,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포기하지 마, 한 귀퉁이를 주고, 세 귀퉁이를 들지 않으면 넌 없어. -공자 논어
15, 현사치안 참조, 현자성 참조. -공자 논어
16,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공자 논어
17, 자신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말고, 사람을 모른다. -공자 논어
18, 수시로 배우는데, 말할 것도 없고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공자 논어
19, 칼,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공자 논어
20.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공추 《논어》, 《위령공》.
2 1,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공자
22. 군자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사물에 민감하고 자기가 하는 말에 신중하면 네가 옳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공자 논어
23.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같이 화목하지 않다. -공자 논어
(2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공자 논어
(25),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26),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다시 알 수 있다. 공추 《논어》
27,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고, 연장자를 밀며, 짧기 때문에 오래갈 수 있다. -공자
28, 부모의 해, 너는 반드시 알아야 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공자 논어
29. 시 300 수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는 것은 "순진한 사고" 이다. " -공자 논어
(30), 품질승문은 야생이고, 문승질은 역사, 부드러움, 그리고 군자이다. -공자 논어
3 1, 군자는 주보다 못하지만 소인은 못하다. -공자 논어
32, 긍정적 인 몸, 만들 수 없습니다; 그는 비록 이 일을 할 수는 없지만, 그의 몸은 바르지 않다. 공추
33. 군자는 비유적인 의미로,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공자 "논어 입인"
34. 음식을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고 즐거워한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공자 논어
35.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공자 논어
(36), 썩은 나무, 조각할 수 없고, 흙의 벽, 깨뜨릴 수 없다. 주어진 처벌은 무엇입니까? -공자 논어
(37), 관우 () 는 기뻐하고 음행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공자 논어
38.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한다. 나는 내 말을 듣고, 내가 한 일을 믿는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공자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공추
(40),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공자 논어
4 1,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공자
(42), 알 수없는 학생,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공자 논어
43.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공추 《논어》
44. 궁중 팔현춤, 쇼야말로 참을 수 없고 참을 수 없다! -공자 논어
45. 오늘의 효도는 키울 수 있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고 불경스럽다. 왜 안돼? -공자 논어
46.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오면 난처하다. 나는 대중과 애인을 사랑한다면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진심으로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공자 논어
47. 세 명의 친구가 이득을 보고, 세 명의 친구가 손해를 보았다: 친구는 솔직하고 (정직), 친구는 관용 (정직), 친구는 식견이 넓다 (지식을 많이 본다), 유리하다. 친구는 쉽다. (성질이 급하고, 사문의 비뚤어짐에 습관이 된다.), 우호적이고 부드럽다. (너무 우유부단하거나 사람을 업신여긴다.), 친구가 어색하다. 아첨), 손실. -공자 논어
48. 군자의 도는 사관이 일제히 내려와 의보다 강하고, 간언보다 약하며, 루 () 를 다스리고, 몸 () 을 신중히 다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공추
49. "잘못하면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 네가 틀렸다면, 사람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공자 논어
50. 군은 진이례, 신하를 충심으로 만들었다. -공자 논어
5 1, 친구를 사귀고, 엄밀하게 신용을 지킨다. 공추
(52), 신사 야생, 악당 임신.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공자 논어
53. 도덕은 길러지지 않고, 학문은 말하지 않고, 학문은 이주할 수 없고, 가난은 바꿀 수 없다. 나의 걱정이다. -공자 논어
(54), 우쭐대는 것은 후한 축적에서 천유인을 원망하고, 원념과는 거리가 멀다. 공추 《논어》
(55), 학문은 지식에 접근하고, 행은 인자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기에 가깝다. 공자 《중용》
56. 군자는 음식을 도모하지 않고 도를 도모하며,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공추
57.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고,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다-공자 논어 루즈
58. 동산과 노효, 태산과 소세계-공구를 등반한다
59. 인자한 자는 이미 서려고 하고, 이미 도달하려고 하고 있다. -공자
60, 아무 데도, 고통. 자신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공자 논어
6 1,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 거처, 별 * * *. -공자 논어
62. 말을 하지 않고 사람을 잃을 수 있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공자
63. 전진하지 않으면 물러난다. 뭐 밖에 없어요. 사람이 깨끗하면 진보하고, 깨끗하면 반드시 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공자 "언어"
64. 사람은 후덕하지 않다, 예를 들면 예의와 같다! 사람이 무정하다, 만약 네가 행복하다면! -공자 논어
65.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다! -공자
66.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공자 논어
67. 가난은 영원히 의리를 잃지 않는다. -공자
68.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며, 그 도리로 얻지 못하고 갈 곳이 없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만약 네가 그들의 방식대로 그들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군자가 인자하게 가면 유명해지는 게 좋지 않니?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만약 그가 무엇을 기대한다면, 그는 기분이 나쁠 것이다. -공자 논어
69. "중국인 위에서는 구두를 할 수 있고, 중국인 아래서는 구두를 할 수 없다." -공자 논어
70.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차에는 니켈 동전이 없고, 작은 차에는 공간이 없다.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공자 논어
7 1, 네가 고치지 않으면, 네가 너무 심하다고 말해. -공자
72, 아버지는 거기에 있었고, 그의 야망을 보았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공자 논어
73. 괜찮아요. 범한 과오는 재범하지 않을 것이다. )--공자 "공자의 논어 용 예"
(74), 현재회도!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이가 돌아왔다! --공자 "언어"
75, 예의 목적, 그리고 비싸다. 왕의 길은 제 1 미인이다. 작은 것은 크고, 모두 문제가 있다. 화해를 알고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통하지 않는다. -공자 논어
76. "좋은 질문! 예의는 사치가 아니라 검소한 것이지 쉬운 것이 아니다. " -공자 논어
77, 젠장, 너도 알잖아!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공자 논어
78. "더 많은 의심을 듣고 나머지는 조심하면 소수가 될 것이다. 더 많은 위험을 본다면, 다른 것에 대해 조심하면 후회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위험명언) 만약 네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루도 그 안에 있다. -공자 논어
79, "색난. 너 일이 있으면 내가 알아서 할게, 먹을 것도 있고 마실 것도 있어. 선생님, 이것이 효도라고 생각하십니까? 클릭합니다 -공자 논어
80.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공추
8 1, 가문이 넓지 않고, 예의에 대한 불경이며, 상심에 대한 애도도 없다. 내가 왜 그것을 봐야 합니까? -공자 논어
82.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공자색
83. 신근의를 믿고, 말을 다시 할 수 있다. 예의는 부끄러움보다 예의에 더 가깝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공자 논어
84.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강하지 않고, 공부는 굳지 않다. 주님은 충실하시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지나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공자 논어
85. 일제에는 군이 있는데, 하무군보다 못하다. -공자 논어
86. 인원 씨? 나는 착하고 싶다. 나는 이렇게 착하다. -공자 논어
87,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공추
88. 만리길을 걷고, 경건하게 믿고, 애인을 아끼고, 제때에 사람을 만드는 나라. -공자 논어
89. 먼저 말하고 이어서 말하다. -공자 논어
90, 인정이 통하지 않아, 오래 약속할 수 없고, 강할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공자 논어
9 1, 어리석음을 유지하고 세상에 상을 받는다. 머무를 수 있고, 용감하게 세상을 뒤흔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지키고, 두려워하고, 천하에 부유하다. -공자
92.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안전한지,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사람이 얼마나 어색한가! -공자 논어
93. 한 사람이 장기적인 걱정이 없다면, 그는 최근의 걱정인 공자' 위령공논어' 를 갖게 될 것이다.
94. 가난과 불평등에 시달리지 말고 과부와 불안에 시달리지 마라. 공추
95, 하늘과 땅의 성, 사람의 귀도. 남자의 여정은 효도일 뿐이다. 공자 《효경》
96. 도상 야망이 있고 의식불명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만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공자 논어
97. 배우면 그만해요. -공자
98. 군자가 효도하면 충절이 너를 감동시킬 수 있다. 물건이 낡았으니, 순조롭게 용을 옮길 수 있다. 가정 관리, 그래서 거버넌스는 관직을 옮길 수 있다. 행동본으로, 이름이 뒤에 서 있다. 공자 《효경》
99. 나는 온종일 너에게 말대꾸를 해서 바보처럼 위반하지 않는다. 한 걸음 물러서서 내 사생활을 지키면 충분하다. 돌아가는 것은 결코 바보가 아니다. -공자 논어
100, 새와 짐승은 같은 그룹에 있을 수 없다. 나는 외국인이 아니지만, 누가? 세상에 길이 있어 언덕이 쉽지 않다. 공추 《논어》
공자 교육 명언 2. 프랑스어를 할 줄 아세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너는 이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을 수 있니?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화를 피하기 위해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둘째, 인자한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음과 인심이 있다.
셋째, xianzai, 또한 후퇴!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나는 나의 즐거움을 되찾지 않을 것이다. 현재, 돌아와!
넷째, 말하지 않으면 경솔하다. 말하지 않으면 숨겨질 것이다. 색깔을 보지 않으면 어색하다.
5.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여섯째, 자기 재배는 존중합니다 ... 자기 재배 보호자 ... 자기 재배 보양인.
일곱째, 인자한 자는 근심하지 않고, 아는 자는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여덟째, 취미에 넣고 많이 불평한다.
아홉, 좋은 것을 보면 거두고, 좋은 것을 보면 거두고, 수프를 탐구하는 것과 같다.
10, 속도를 원한다 면 도달 하지 않습니다.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열한, 군자의 이름은 반드시 말해야 하고, 말은 반드시 해야 한다. 군자는 그 말 밖에 없다.
12. 선비는 자강불식, 임중 먼 길을 가야 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이 눈앞에 닥쳐오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열세, 친구를 사귀고, 친구를 돕는다.
14, 좋은 자비 는 배우기 쉽지 않다, 그 커버도 어리 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15. 6 피트 고아를 믿을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명절은 빼앗을 수 없다.
16, 사람들과 이야기하지 않고, 문자 와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잃습니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17, 품질 승리 wenye, 품질 승리 역사.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열여덟, 에 의해, 여자 를 가르쳐!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19, 부귀는 구할 수 있지만, 채찍질에도 불구하고, 나도 할 수 있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20), 인덕인을 구하는데, 무슨 고생이냐?
21. 진상을 똑똑히 보고 위험을 분명히 본다.
스물둘, 묵묵히 알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사람을 지칠 줄 모르는데, 왜 나를 위해!
스물셋,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스물 네,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귀머거리가 된다. 공부하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25. 만약 당신이 좋은 도덕이나 나쁜 신앙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당신은 어떻게 그곳에서 죽거나 죽을 수 있습니까?
스물여섯, 사람은 원대한 생각이 없으니,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27. 군자는 도를 도모하고 음식을 구하지 않는다.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28.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 길을 가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29. 선비는 도를 취지로 하고,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은 자를 부끄러워하며, 의구심이 부족하다.
30. 공자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31, 공자는 말했다: "때때로 배우고, 그렇습니까?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
32 공자는 "그도 효도하는 형제다. 실수하기 쉬운 사람은 매우 적다" 고 말했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
33 공자 는 말했다: "영리한 단어 색상, 신선한 자비로운 사람 도! 클릭합니다
서른네, 아들이 말했다: "나는 하루 세 번 구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하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35, 아들은 말했다: "시 300 곡. 한마디로, 그것은' 순진한 사고' 를 말한다. "
서른여섯, 아들은 말했다: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함, 오십, 천명, 육십, 순귀, 칠십, 내가 원하는 대로, 순간을 초과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37 공자는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너에게 말대꾸를 하고, 위반하지 않고, 어리석다. 물러나도 프라이버시를 충분히 보호할 수 있고, 물러나도 바보가 아니다. "
아들은 말했다: "그것을 보아라, 그것을 보아라, 그것을 보아라, 그 안전을 보아라. 사람은 어때요? 어색한가? "
서른아홉, 공자는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40, 공자는 말했다: "사람은 무정하다, 예처럼? 사람은 마음도 없고 폐도 없는데, 그럼 너는 무엇을 기쁘게 하느냐? 클릭합니다
공자 교육 명언 3 1)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 길을 가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2)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3) 저는 돈이 있어요. 가질 수 있어요. 나는 채찍이지만 나도 하고 있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4) 의용을 보고, 위태롭지 않은 것을 보고, 목숨을 바쳐 사람을 구하다.
5) 슬림함은 존귀하고, 슬림함은 안입니다. 슬림함은 민안입니다.
6)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으며, 명절은 빼앗을 수 없다.
7) 군자가 되고, 먼저 그의 일을 존중하고 먹는다.
8)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다. 소인은 화목하고 다르다.
9) 군자는 교만하고 다투지 않으며, 무리는 당에 들지 않는다.
10) 군자는 사람과 비교할 수 없고, 소인은 사람과 비교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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