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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희지와 온주의 연원

온주에서 왕 Xizhi 의 일화

왕희지 (32 1 ~ 379), 임유 (오늘 산둥) 는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에서 태어났다. 출신 세가,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 문학가. 서예 예술에서, 그는 여러 사람의 장점을 널리 받아들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의 필법은 "구름처럼 떠다니고, 민첩함은 용처럼 민첩하다" 며 후세 사람들에게 "서성" 으로 칭송받았다. 그는 산천을 사랑하고 시를 잘한다. 그의 대표작' 란정집서' 는 문학 명작일 뿐만 아니라 서예에서도' 천하 제 1 행서' 라고 불린다. 그 책은 간소하고 복잡하거나, 시정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서의를 표현하며, 또한 세인들에게 칭송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왕희지는 어릴 때 말을 잘 하지 못했고, 길고 총명하며 안목이 있어서 당시의 성현에게 중시되었다. 스물두 살에 비서랑을 맡다. 나중에 그는 Xi 장군을 모집하여 군대에 입대하여 역사가 유구한 곳으로 이주했다. 그는 닝원 장군 강주를 도사로 추천했다. 자주 시랑, 인사 대법관, 호군 장군을 소집한다. 영화칠군 (35 1) 은 우군 장군으로 문사를 취하게 된다. 서강은 매우 무거운 정치로, 너그럽고, 때로는 재해를 거두기도 한다. 그는 창고를 열고 대출을 하여 물과 변기를 운반했다. 법원 세금은 매우 무겁기 때문에 "학교에 갈 때마다 쟁취해야 한다. 그는 당시 관리들의 부패를 통렬하게 꾸짖으며 말했다. "청나라부터 범인은 길을 잃었고, 거의 진징과 같다." 그들은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국민에게 유익한 좋은 일을 많이 했다.

시지는 도교를 신봉하고, 경쾌하고, 인격이 호화롭고, 산천을 잘 유람하며, 묘의 뜻을 행하지 않는다. 나중에 친한 친구 왕희와 갈등이 생겨 왕희가 양주 도사로 발탁되어 왕희지의 직속 상사가 되었다. 왕경은 개인적인 원한으로 희화의 많은 일에 대해 비판과 희와 깊은 부끄러움을 느끼며 병으로 사직하고 부모의 무덤 앞에서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진서? 왕 Xizhi 전기 \ "구름; 서하 입시, 동진 백성과 함께 여행하니, 즐거움이 지치지 않는다. 그는 도사 서마이 * * * *, 천리채약을 가지고 식량을 채취했다. 그는 동방제군을 유람하고, 궁산이 바다를 침수하며 한숨을 내쉬며' 나는 즐거이 죽는다' 고 말했다. 그가 사직한 후, 그의 산하 생활을 즐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희지와 온주는 관계가 밀접하다. 명나라 renjing \ "온주 정부 지도? 서문에서 말했다: "동진 () 이 군을 세운 이래, 지키는 사람은 왕희지 (), 상자혜 (), 사령운 () 등, 선비 설교 (), 자애경 (), 풍속 () 과 같다. 왕희지는 온주에' 오마방' 과 같은 기이한 일화를 많이 남겼다. 남송 주무' 유 방승람' 은 9 년 동안 발간됐다. "왕희지 수오 영가, 법정에서 말 다섯 마리, 안장 하나를 수놓고 즉시 통제한다. 오늘 광장에는 말 다섯 마리가 있다. 판양의 시' 오마송' 은 "전설에 의하면 다섯 마리의 말이 있었는데, 일찍이 여기에 서 있었다" 고 말했다. 남들은 너를 좋게 하는 것을 좋아하고, 거위를 바꾸는 것도 저속한 책이 아니다. "첫 문장에는' 오마' 가 있고, 마지막 문장에는 왕희지의' 거위 바꾸기' 전고가 있는데, 의심할 여지없이 왕희지를 가리킨다. 반양은 북송 시대의 온주 지사이다. 그는 일찍이 온주성을 삼십육방으로 정했는데, 오마방을 포함한다. 오마방은 북송 현 왕희지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으로 보인다. " 울방승관' 도 온주 백리방에서 평양도 백리하항 일대 연꽃이 활짝 피었고 왕희지는 남문에서 승선해 연꽃을 감상하고 있다. 당대의 장은 "온주 영백리방" 시에서 "바로 연꽃이 만개할 때이다. 사람들은 여행을 좋아해서 말 다섯 마리를 만났고, 온 가족은 그것이 메신저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 "음악 청고적한 장건을 방문하다." : 명영악' 악청현지' 볼륨 2' 단하산' 에서 "당초 장진문군이 이곳에서 단단을 정련했고, 현 왕희지가 찾아왔다" 고 말했다. 문군이 숲으로 도망쳐 아무도 그를 보지 못했다. 두루마리 8' 선석' 구름: "장문군, 자자언, 낙청인, 백학산 아래 살고, 수선술, 거처 근처에서 정단. 치안 판사 왕 Xizhi, muming 방문 연의. 문군은 남은 약을 개울에 던져 죽림으로 도피했지만 우익군은 그것을 보지 않고 떠났다. 북송' 태평우주' 권 99' 장문군' 에서 "영가인, 단하산, 서하가 방문했고, 죽속에 숨어 있는 사람은 흔히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장탕 마음에는' 백학산' 시운이 있다. "그 해에 오마를 몰고 진리를 구하려 했는데, 죽에 들어가는 사람은 누구였는가?" 태평유란' (963)' 죽부' 라는 책은 리우웬지현' 영가현지' 를 인용해 "락성군 사람 장천, 은둔 생활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그의 집에는 수십 헥타르의 쓴 대나무가 있는데, 그것의 소유이며, 영원히 안에 산다. 왕 youjun 듣고 그것을 했다. 그는 대나무 숲에서 도망쳐 만나지 말라고 건의했다. 제 1 군 이름이 고상하다. " 볼 수 있듯이, 왕 Xizhi 와 yongjia 치안 판사 장 지앤 방문 yueqing, 용인, 노래, 명나라, 청 이후 연속 기록, 펄스 베어링 되었습니다.

위의 기록 외에도' 묵지 광장',' 영가현지-사적지' 는' 먹지는 먹지 광장에서 책을 쓰고, 임지는 여기서 벼루를 씻는다' 는 예가 있다. 명엽식' 묵지지기' 는 "우군이 문다익정을 찌르고, 그 경지에 맞게 연못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후세 사람들은 군에 있다. " \ "huayan 연의 돌 \"; 온주강북 나부화연 산산 벼루, 왕희지는 매우 만족한다. 짧은 글에는 "중국 근처의 벼루를 받을 수 있어 좋다" 는 말이 있다. 온주 곽공산' 복란정' 이라는 글자는 왕희지가 쓴 것으로 전해진다. 영성우태동' 이라는 네 글자가 옛 온주부 좌정장 안쪽에 새겨져 있어 왕희지가 쓴 것으로 알려졌다. 왕희지 유악계로, 계미를 보면 수확할 수 없을 정도로 크릭 옆에 있는 석두 위에' 급성세' 라는 글자를 적었다. 온주 게화산 기슭에 있는 오래된' 왕사묘' 는 온주인들이 왕희지와 사령운을 기념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왕희지는 영가현령을 역임한 적이 있다. 당송 이래 조사할 만한 문헌이 있고, 사서가 연재되어 증거가 확실하다. 그러나 최근 일부 학자들은' 진서 왕희지전' 의 부족에 대해 부정이나 의문을 제기했다.

왕희지와 남계 떠우아

저장남 영가산, 풍경이 수려하여 지금은 국가 중점 명승지이다. 현지 농민들은 유명한 거위 주머니라는 기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삼나무로 만들어졌고, 아랫부분에는 바닥이 있고, 거위처럼 둥글며, 물을 담을 수 있다. 거위 머리 같은 손잡이가 있어 손으로 들 수 있어요. 농촌 여성들은 거위 주머니로 빨래를 하거나 거위 주머니로 아이를 목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모양의 거위 주머니는 전국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물고 저장남밖에 없다. 왜 세탁도구를 거위 모양으로 만들어야 합니까?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것은 서성왕 희지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

왕희지 (32 1-379) 는 소의라고 불리며, 세상 사람들은 왕우군이라고 불린다. 조상의 산둥 랑야 (이 린이), 절강 혜제 (이 사오싱) 은산인. 영가군 (오늘 온주) 현, 족족 숭상 사치, 성품 럭셔리, 사방을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인자군자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원저우) 그가 가장 좋아하는 생활은 바로 글자를 연마하고 거위를 기르는 것이다. 이것은 서예와 거위에게 특별한 유대감을 준다. 당시 영가강 향과 서산에는 거위가 많았다. 거위의 깃털은 회색이다. 그들은 수영을 할 줄 안다. 그들의 몸은 매우 우아하다. 그들의 머리는 매우 길고, 그들의 고깃관은 매우 아름답고 매우 민첩하다. 이것은 왕희지의 서예 실천에 큰 깨우침이다. 그도 안정적이고, 우아하고, 안정되고, 태산처럼 활발하고, 용처럼 활발하다. 왕희지는 거위연습자를 보고, 거위연습자를 기르며, 특히 거위자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옥상에 있는 거위비는 왕희지 책의 독특한 품격을 가지고 있다. 사오싱란정의' 거위탕' 이라는 단어도 왕희지가 쓴 것이다. 서른다섯 살 때 왕희의 사관은 은둔하여 봉화구곡계에서 거위를 기르고 있었다. 왕희지의 글씨는 뜬구름처럼 날렵하고, 민첩함은 용처럼 날뛰며, 용처럼 춤을 추지만, 사실은 기러기와 관련이 있다.

왕희지는 영가임 현에서 벼루를 씻은' 묵지' 고적을 남겼다. 그는 또 "화엄염석", "왕덕의 기쁨", "영가 북부의 낙화연산에서 생산되었는데, 지금도 화엄산 기슭에는 여전히 화니현촌이 있다" 고 말했다. 왕희지는 거위를 사랑하고, 거위를 기르고, 거위를 알고, 거위를 신형으로 글자를 연습하고, 영가에 아름다운 전설을 남겼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는 통나무 장인에게 거위 모양의 가전제품 거위 주머니를 만들어 매일 쓰고 매일 만나라고 요청했다. 난계산향과 저장남에서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그는 진나라의 위대한 서예가이다. 마흔여덟 살 때 귀족 가정에서 태어나 시민사회와 우익군의 장군으로 임명되어' 왕우군' 이라고 불린다.

왕희지는 서예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유명한 서예가 종법의 필법을 스승으로 삼았지만 종법에 얽매이지는 않았다. 그는 위진 () 의 각종 서예의 에센스를 겸허하게 흡수하여, 박채장장 () 과 예기 () 가 혁신하여, 자신의 독특한 서예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정말 초서이다. 각 방면은 모두 아름답고, 필법이 호방하고, 풍격이 다채롭다. 후대 서예의 진적이 되어' 서성' 으로 불린다.

희와 귀족 가정 출신이지만 재능이 넘치지만 용영의 벼슬길에서 여러 차례 은퇴했고, 조정은 "자주 그를 중승과 인사부로 불렀는데, 그는 모두 거절했다" 고 말했다. 반면에, 시이는 국가 대사와 인민사무에 매우 관심이 있다. 그는 중원을 회복하고 중국을 통일하기 위해 북벌에 관심이 있다. 정치적 안정에 관심을 갖고 국내 단결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다. 그리고 창고를 열어 피로를 풀고, 캄보디아는 법원 감세 등을 쟁취했다. 그도 온주 국민의 생활에 매우 관심이 있다. 김문전집' 제 6 권에는 왕희지의 편지가 기록되어 있는데, 그 중' 책과 함께 민탈산해, 영가 (군) 가 500 가구와 함께 갔다' 고 언급되어 있다. 깊은 걱정! 이번에는 이것도 아니다. "

나중에 왕희지는 조정에서 그의 서예를 받아들이지 않아 푸대접과 비웃음을 받았다. 영화 11 년, 시 () 는 사사를 사임하고, 부모의 무덤 앞에서 맹세하며, 더 이상 관직을 하지 않고, 더 이상 조정 업무에 간섭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이때부터 회지에 살면서' 해마다 느릅나무',' 독고구패' 의 생활을 하며 동양 각 군, 하이나백천, 동양인들과 함께 산에서 물놀이를 하고 있다.

왕희지와 온주의 관계에 관해서는 현재 두 가지 학설이 있다. 첫째, 온주부, 영가현, 울방성란의 기록에 따르면 왕희지는 영가지사, 조정에는 오마 전설이 있었다. 둘째,' 김숙전' 과 기타 관련 사서에는 이런 기록이 없다. 그러나 왕은 영가에 가본 적이 있고, 어떤 곳에는 종적을 남겼다. 예를 들어,' 영가현지' 는 "예전에 왕우군이 영가를 유람하다가 결국 악이 되었다" 고 말했다. 우군 서남에는 큰 돌이 있다. 오늘날까지도 잉크 자국은 여전히 보이지만, 글자는 이미 그다지 선명하지 않다. " 또 말했다: "낙민군 사람들은 장을 추천하고, 심거가 간결해서 죽여서는 안 된다." 집에서 수십 헥타르의 고죽들이 있는데, 대나무 속의 집이니, 그 속에서 영거한다. 왕 youjun 는 그것의 맛을 냄새 맡고 그것을 만들었다. 대나무 숲을 탈출하고 만나지 말 것을 건의하다. 제 1 군 번호는 고사입니다. "특히 역대 이래 민간은 왕희지에 관한 많은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온주 오마거리 () 는 본명 오마방 () 으로 온주 () 의 번화가이다. 그 이름의 유래는 왕희지와 관련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왕희지는 영가가 지사 일을 할 때 궁정에 말 다섯 필을 늘어놓아 안장을 수놓았다. 매번 여행할 때마다 말 다섯 마리가 길을 질주하고 있다. 당나라 온주 도지사 장은' 백' 시에서 "한여름 연꽃이 피었을 때" 라고 말했다. 사람들은 여행을 좋아하고 오마를 만나면 온 가족이 사자로 알고 있다. 클릭합니다 나는 이렇게 썼다. 그때는 아직 가게 이름이 없었을 것이다. 북송 () 판양 임영가 지사 () 때 왕증씨를 기념하기 위해 온주의 거리 골목을 36 방으로 나누었다. 남들은 너를 잘 해 주는 것을 좋아하고, 거위 한 마리를 바꾸는 것도 나쁘지 않다. \ "그것은 매우 분명하다.

영가현지 사적' 에 따르면, "먹지는 먹치방, 왕우군 임지서, 여기서 벼루를 씻는다." 방은 아직 그곳에 있는데, 그 연못의 이름 때문이다. 원묵지는 이미 온주시 인대대원에서 섬멸된 것으로 알려졌다. 청동치운자가 목격한 적이 있다. 그는 "온주지죽사" 에서 "잉크 못의 유적은 여전히 하늘을 찌르고, 정자는 편향되어 있다" 고 썼다.

송대 서예가 쌀은 왕희지의 이 유물을 기념하기 위해' 묵지' 라는 글자를 써서 추모했다. 그리고 사라졌습니다. 청건륭 50 년 (서기 1785 년) 8 월 3 일,' 묵지' 라는 단어는 황대모에서 산곡에 더해져 석각에 새겨져 있다. 이 석두 조각은 현재 온주 박물관에 숨겨져 있다. 이 두 강건하고 강력한 큰 글자를 보면 우리는 묵향 냄새를 맡는 것 같고, 왕희지의' 구름처럼 떠다니고 용처럼 헤엄치는' 글씨가 눈앞에 흔들리는 것을 본 것 같다. 청대 전 온사마곽중월은' 묵지송' 시에서 "풍류현 기왕랑, 새장을 바꾼 후 거위자향" 이라고 썼다. 어제 랑의 좋은 글씨를 보고 묵지 광장으로 이사했다. "

온주성의 북쪽, 즉 강 북쪽 기슭에는 초암이라는 화엄산이 있다. 영가현지 서산' 에 따르면 "성북 팔리영령지 산화암산, 유화암동, 꽃나무가 수려하고 자성한 아름다운 땅, 그 돌은 벼루가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왕희지는 일찍이 화엄연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한다. 왕희지는 벼루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법첩에서 "화엄석연 가까이 있는 게 좋다" 고 썼다. 이것도 그의 큰 즐거운 일이기 때문에 법첩에 써서 후세에 남겨 두었다.

왕희지는 온주에 많은 필적을 남겼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온주 곽공산 () 의 원래 부부부정 () 과 가화산 () 의 원래 지뢰밭에 새겨진' 용성 우태동전 ()' 이라는 여섯 글자는 모두 그가 쓴 것이지만, 아깝게도 이미 온데없이 날아갔다. 그래서 청대 방자영은' 온주지죽사' 에서' 부귀정 공회고, 천자 군비 원작' 이라는 문구가 있다.

왕희지 생활의 시대는 이미 1,600 여 년 전이다. "서성" 으로서 그의 서예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온주에서는 잉크 연못의 물이 줄곧 이 땅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당대 이래 문풍이 갈수록 성행하여 서예가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났다. 당대의 유명한 초서가 장염에서 명대 7 세까지 글을 쓸 수 있는 장립강. 최근 30 년대부터' 영가이난' 으로 불리는 맹융, 공우 형제, 오늘 서단의 방제칸, 추몽선까지, 더욱 귀중한 것은 신세대가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은 잉크 못과 인연을 맺고, 이전 서예 예술의 정수를 흡수하고, 다른 풍격과 유파를 만들려고 노력하여 중국 서예의 꽃이 더욱 찬란하게 피게 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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