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갈량 초선 차용은 지혜입니다. 에디슨의 전등은 지혜입니다. 공자의 논어도 지혜다.
2. 지혜는 일종의 총명한 두뇌이다. 일종의 진보의식이다.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것을 보고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을 성공적으로 예견할 수 있는 것이다. 일반인이 해결할 수 없고 할 수 없는 일을 해결할 수 있다!
지혜는 부의 일종입니다. 지혜는 일종의 체험이다. 지혜는 일종의 경지이다.
4. 우리는 지혜의 아름다운 면을 계속 발양하고 지혜의 아름다운 면을 유지해야 한다. 우리도 지혜의 이 양날의 칼의 폐단을 평평하게 하여, 지혜를 영원히 아름다운 면으로만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사람의 지혜를 찬양하는 단어는 똑똑하고, 똑똑하고, 고개를 끄덕이고, 알고, 알고, 똑똑하고, 능력이 있다.
스마트, 스마트, 스마트, 스마트, 스마트, 스마트, 스마트, 스마트, 스마트, 스마트, 스마트
빠른 눈, 빠른 눈, 빠른 눈, 선명함, 생동감, 분별력, 고명.
햇빛과 추위, 얼음과 눈, 총명, 절세의 총명, 일생의 총명과 총명으로 나뉜다.
총명하고 정직하며, 총명하고 서투르며, 재치가 쌍수한 사람은 눈앞의 손해를 보지 않는다.
총명한 머리, 총명한 혀, 총명한 머리, 좋은 행동, 작은 지혜는 매우 총명하고 능력이 있다.
총명하고 유능하며, 지혜를 버리고, 무감각한 것에 감사하고, 마음과 마음에 감사하다.
말재주가 뛰어난 큰 화란은 사유가 민첩하고 반응이 민첩하며 다른 사람을 놀리는 법을 배우기를 갈망한다.
고집이 세고, 무지하고, 자멸하고, 자멸하고, 가끔 변한다.
시무를 아는 자는 영웅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보다 총명하고, 투기하며, 절묘하며, 만물의 영은 시대가 허락하는 상황에서 영웅을 만든다.
외부 세계의 지혜를 과시할 때가 되었다. 오른쪽 손으로 그린 원 왼쪽 손으로 그린 네모난 네모난.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고, 재간이 넘치고, 비길 데 없이 남성에게 지혜를 부여하고, 새롱거리고, 새롱거리고, 새롱거리고, 새롱거리고, 새롱거리고, 새롱거리고, 새롱거리고, 새롱거리고,
총명하고, 지혜가 많고, 언변이 뛰어나고, 사람을 놀라게 하고, 유일무이하다.
걸출하고, 걸출하고, 재능이 있고, 지식이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
다재다능하고, 총명하며, 덕재와 재능을 겸비하고, 재모가 겸비하고, 다재다능하며, 중서부를 관통하는 법을 배운다.
보구 동찬은 한눈에 읽을 수 있는 사람이고, 게다가 그는 글쓰기에 지혜가 많다.
재능이 넘치고, 총명하고, 용감하고, 총명하고, 민첩하며, 꼬집는 셈이 된다.
현명하고, 결단력 있고, 교묘하고, 관찰에 능하고, 총명하고, 대담하고, 신중하다
사유가 치밀하고, 사유가 유연하며, 사유가 깊고, 철학지혜가 총명하다.
고개를 끄덕이고, 아는 것을 보고, 아는 것을 보고, 아는 것을 알고, 똑똑하고, 총명하고, 총명하다.
똑똑하고, 영리하고, 영리하고, 재치 있고, 기민하다
빠른 눈, 빠른 눈, 밝은 눈, 6 세, 통찰력, 분별일 추위.
얼음과 눈이 총명하고, 총명하고, 총명하고, 총명하며, 한평생 성실하다.
만약 네가 총명하고 둔하다면, 너는 매우 총명하고, 총명하고, 유능하다.
"똑똑한" 시를 칭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1. 말솜씨가 앵무새 혀를 훔치고, 문득봉모. --당나라 yuanzhen \ "슈 타오 \"
해석: 그들의 글은 마치 앵무새의 혀를 훔친 것처럼 교묘하다. 문장 화려한, 마치 피닉스 깃털이 난 것 같다.
2, 장막을 짜고 천리를 이기다. 서한 시대의 시마 키안 (Sima Qian) "역사 기록 황제 열전"
해석: 작은 군장 안에서 정확한 안배를 하여 천리 밖의 전장에서의 승리를 결정하였다.
3, 부드러운 정신, 조밀하고 섬세한 선. --카오 웨이 "명상 푸"
해석: 기질이 편안하고 총명하며, 행동이 예쁘고 섬세하며, 영리하고 점잖다.
4. 그는 이순신 루 등의 형제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정치인을 능가할 것이다. --돈 두보 "역사 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5
해석: 인재가 이윤루상보다 우월하고 천군만마를 통솔하는 것도 조삼과 소호보다 못하다.
5, 교묘한 계책은 반드시 믿고, 국수는 원한이 없다. --노래 가돌리늄 \ "염노교 (어제) \"
해석: 교묘한 전략, 놀라운 위트, 올바른 길에 대한 신념, 전국에 이렇게 강력한 적이 있는 사람은 없다.
4. 인간의 지혜에 관한 시. 인간의 지혜는 영원히 빛난다 (두 외시)
낡았다
유구한 인간의 지혜
마스터키처럼 생계를 꾸려 나가다.
물질과 정신부의 자물쇠를 잘 관리하다.
지혜가 적당히 열리다.
물질적 욕망의 보고
자손에 대한 예의
먹고 입는 것을 걱정하지 않다
지혜의 정신적 요소는 활발하다.
염황의 이성적 사고를 계승하다
사람들을 진선미로 이끌다.
거리낌이 없고 위선적이고 추하다
인간이 직립보행하다.
역사는 이미 첫걸음을 내디뎠다.
그것은 인간의 위대함을 상징한다.
이미지가 더 이상 기어다니지 않습니다.
글로벌 파생 지역
다민족 언어
인간을 하등 동물에서 진화시켰다
노래와 춤을 잘 추는 귀족으로 최적화되다.
불씨의 발견
밝은 눈을 긴긴 밤 속에 두다
성숙한 생활을 보다
희망지광
텍스트 용지
심지어 인쇄와 같은 발명품도 있습니다.
여기에서 거기까지 다리를 하나 건설한다
무지가 문명으로 진화하다
전등의 발명
인류의 광명사업을 가능하게 하다.
신선함과 동감으로 가득 차 있다
어둠이 구석에 숨을 곳이 없다.
증기기관은 심지어
모터의 발명
기차와 산업화된 기계를
세계 각지에서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라
자동차의 발명
비행기의 발명
인류의 발자취
풍월을 좇아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다
휴대전화의 창조
사랑의 감언이설
세계를 유람하는 즐거움을 누리다
누가 정보 차폐를 좋아합니까?
영화 제작
인류가 의존하는 영혼.
공연을 즐기다.
관중을 수시로 고문시키다
인터넷의 탄생
세상을 변하게 하다.
극히 작다
지구의 양극은 매일 통화할 수 있다.
공간 개발의 대상은 공간에 있다
월궁 속의 미인 창아를 부끄러워하다
옥제 앞에 뛰어들어 하소연하다.
마위는 지금 인간이 신선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전설의 과학 기술 진보는 나날이 새로워진다
사람들이 나노 미터 (지척에 가까움)
우상이 증발하고 지혜가 하늘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다른 행성에서 인류를 위한 발판을 찾다
하지만 인간은
영원히 교만을 잊지 마라.
지혜가 부를 창조할 때,
물질과 정신 발전이 불균형하다.
급공 근리도 많이 만들었다.
자신의 생활 환경을 오염시키는 쓰레기
인류는 이 중요한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단지 양심의 각성이 아니다
실제 행동으로 잘못을 바로잡아야 한다.
재물신, 당신의 앞으로의 존중은 무엇입니까?
지혜로 머리를 무장시키다.
이상적이고 행복한 생활
가파른 산봉우리를 오르는 것과 같다.
앞길에 가시덤불이 가득하다.
감정을 극복할 수 없게 하다
그래서 현자는 솔직하게 말했다.
전방의 길은 마치 야간 모험과 같다.
일파삼할인
별빛은 두 손으로 만져야 한다.
나는 꿈에서 깨어났다.
오기가 쉽지 않은 행복
앞으로 나는 실천으로 격차를 메울 것이다.
지혜가 가능한 한 빨리 희망의 별을 벗게 하다.
지혜가 삶의 질을 향상시키게 하다
달콤하게 꿈속에서 날다
생화에 둘러싸이다
나는 이상적인 왕국에서 질주하고 있다
그러나 나는 두 손이 텅 비었다.
여명
오늘의 생활을 생각하다
행복은 진정한 능력으로 생계를 꾸리는 것이다.
누가 아닌지 생각해 보세요.
5. 다른 사람을 찬양하는 시가 있다. 예를 들면 3 시에 불을 켜고 5 시에 불을 켜는 것은 남자가 책을 읽을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얀 진칭.
인생의 모든 의미는 미지의 사물에 대한 끝없는 탐구와 더 많은 지식의 증가에 있다. 졸라
지식탐구의 목적은 허풍을 떨고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진리를 찾고 지혜를 계발하는 것이다. 크리스토퍼? 베이컨
지혜는 결코 알려진 진리에서 멈추지 않고, 아직 알려지지 않은 진리를 향해 계속 전진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브루노
신체적 결함이 적응 운동을 통해 개선될 수 있는 것처럼 어떤 정신적 결함도 지식을 통해 개선될 수 있다. 크리스토퍼? 베이컨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은 모른다. -레프 톨스토이
경험있는 사람은 두 눈으로 책을 읽고, 한 눈은 종이의 글자를 보고, 다른 한 눈은 종이의 뒷면을 본다. -괴테
용감하게 공부하는 사람은 영원히 한가하지 않을 것이다 ... 나는 관찰로 생계를 꾸린다. 낮에 보고, 듣고, 주목하는 모든 것이 밤에 일일이 기록되어 있어, 나를 흥미롭게 하고, 나를 놀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몬테스키외
과학에는 평탄한 대로가 없고, 진리의 장하에는 무수한 암초와 얕은 여울이 있다. 등반을 두려워하지 않는 채약인만이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채약인만이 산봉에 올라 선초를 채집하고 물속으로 들어가 진주를 찾을 수 있다. -후아
젊을 때 지식을 탐구할 때, 그것은 노년으로 인한 손실을 메울 것이다. 지혜는 노년정신의 자양분이므로 젊었을 때는 노력해야 늙으면 허전하지 않을 것이다. -가장 많습니까? 참새류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 푸 에너지, 푸 집 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질문, 문제, 조치가 있습니다. 푸사, 사고의 푸덕, 푸쿠도 있다. 푸 가장자리, 푸밍, 푸 집 이있다; 축복이있다.
네가 해냈다면 반드시 해낼 것이다. 하나는 할 수 있고, 백 개는 할 수 있고, 열 개는 할 수 있고, 천 개는 할 수 있다.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어리석은 것은 지혜롭고, 부드러운 것은 견고하다. 공구는' 예기' 에서 인용한 거야? 각박하다고? 박학한 >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는 "깊은 학문의 해법" 에서 인용했다
책을 읽는 데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읽기, 입 읽기, 눈 읽기가 있다. 마음이 여기에 없으면 눈은 자세히 보지 않고, 머리도 한결같지 않고, 큰 소리로 읽기만 하고, 영원히 기억하지 못하고, 영원히 오래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마음이 여기 있으니 눈이 거기 있지 않을까요? --
--Zhu 는 "훈련과 학습의 법칙"
독서, 초읽기, 알 수 없음, 의심; 둘째, 점차 의심이 생겼다. 중간에 의심할 만하다. 그 후, 의혹이 점차 풀려나고, 심지어 융통되고, 의혹이 없는 것이 학습의 시작이다. -주
도는 배우고 책에 숨기고, 학습은 진동하고 흥성하며, 가난하고 폐업한다. -왕 푸 (동한 사상가, 철학자) 는 \ "잠재 남편 에 인용? 학습을 표창하다
본문을 읽을 때는 반드시 멋지게 읽고, 정신을 진작하고, 근골을 펴고, 졸려 하지 말고, 등 뒤에 칼이 있는 것 같다. 한 단락의 말은 투철해야 하고, 첫 번째 필은 끝을, 첫 필은 끝을 내야 한다. 소책자를 누르지 마라, 덮으면 잊어라. --
주' 사이토 유코 장르 전집', 권 10 에서 인용했다.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견권 상태는 \ "견권 자 \" 에서 인용? 설득' 의 상황은 내가 남보다 못하다고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남보다 못하다. 내가 남보다 강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나보다 강한 사람이 더 많다. 이성 (청나라 작가)
) "서양 컬렉션" 에서 인용? 의학 문자의 나머지 원고.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절벽이 없다. -한유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라-왕지환 (당대의 시인) 이' 황로루' 에서 인용되었다.
밤등, 닭 다섯 마리,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을 때,
검은 머리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다.
백수방은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했다. --Yan Zhenqing (당나라 화가, 서예가) 은 "설득"
더 많은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지혜에 관한 시 i. 논어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 수시로 공부하면 재미있지 않나요?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5,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6,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7, 싱,, 쳉 유 르.
8. 고대 학자는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는 사람이다. 고대에 독서인에게 자기 수양을 향상시키라고 요구한 것은 내면에서 요구한 것이었지만, 오늘날 독서인에게 늘 보여 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명예를 구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9. 쩡 zitao: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저장-다른 사람을 속이는 거 야?" "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증자가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남을 배려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가? "친구와 사귀는 것은 부정직한가? 너는 지금까지 숙제를 복습한 적이 없니? "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예기'. 학습 "
1, 옥은 쪼지 않고, 연마제;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2. 배우고 나면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부족한 것을 알면 스스로 반대할 수 있고, 어려움을 알면 자강할 수 있다. 그래서 가르치고 배우는 것도 유익하다.
3, 1 년 경 차별; 3 살짜리 전문 음악 그룹; 5 년간의 친사 경험 7 년간의 학습과 교제는 작은 성과라고 할 수 있다. 9 년 동안 계급을 잘 알고 있고, 입장이 확고하고 반대하지 않는 것은 큰 성과이다. 남편은 풍속을 바꾸기에 충분하고, 가까이 있는 사람은 그것을 권하고, 멀리 있는 사람은 품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것도 대학의 길이다.
4, 대학 법칙: 보내지 않았다고 말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호출될 수 있을 때 따지지 않으면 손이라고 한다. 서로 마주보고 좋으니 마찰이라고 한다. 이 네 가지 일은 가르치는 이치도 창창했다. 당신이 보낸 다음 차단 하는 경우, 그것은 천지 를 포장; 만약 네가 시간 밖에서 공부한다면, 너는 매우 노력하여 성취하기 어려울 것이다. 잡시는 손도 없고, 나쁘고 어지럽지만 고치지 않는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한 것이다. 펭 연의 반란 교사, yanbi 폐기물 학교. 이 여섯 가지 일은 모두 포기한 것이다.
5. 군자는 가르치는 것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가르치는 것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알고 나서야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군자의 가르침은 비유적인 것이다. 도가 이끌고, 강건하고, 내향적이고, 개방이 멀다. 도는 화합을 초래하고, 강함은 자제를 초래하고, 개방은 사고를 초래한다. 조화되고 생각하기 쉬운 것은 좋은 비유라고 할 수 있다.
6, 학자는 네 가지 잘못이 있다. 선생님은 반드시 알아야 한다. 사람이 너무 많이 공부하거나, 잃어버리는 것이 너무 적거나, 잃어버리는 것이 너무 쉽거나, 아니면 걸음을 멈추게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 네 가지 마음은 다르다. 그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의 손실을 만회하다. 가르치는 사람도 좋은 사람이 되어 잃어버린 사람을 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7, 좋은 학자, 교사는 더 많은 일을 하기 쉬우므로 평범합니다. 가난한 선비, 부지런한 스승의 일은 배로 공을 들인다. 따라서 원성이 자자하다. (공자, 논어, 논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나무를 공격하는 것과 같다. 그 먼저 쉬운, 그리고 그들의 절차, 오랜 시간, 서로 해결 하기 위해 서로 말해. 질문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대다. 종을 치는 것처럼 질문자를 잘 대하고, 작은 것을 두드리면 소리가 나고, 큰 것을 두드리면 소리가 나고, 그를 손님으로 삼고, 잘 이용한다. 질문에 잘 대답하지 못하는 사람은 반대다. 이것이 공부하는 방법이다.
셋째, "견자 설득"
1, 군자는 말했다: 배우고 부족하다.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2. 군자는 식견이 있어 일본에서 자구한다면, 알면서도 하지 않는다. 그래서 산을 오르지 않고,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깊은 개울을 향하지 않고, 땅이 두꺼운지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3.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먹어봤는데 기대되는데 어떻게 등산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고, 일을 잘 한다.
4, 적선은 덕이 되고, 신은 스스로 만족하며, 성심은 준비한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승마 점프, 아니 10 단계;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그러므로 군자는 그 중 한 명을 받는다.
5. 군자의 학도 귀에 있고, 마음속에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는 형이다. 마지막으로, 네가 움직이면 법률이 될 수 있다. 악당의 지식도 들리는 것이지, 말하는 것이 아니다.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도 아름답고 소인의 학도 송아지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