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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관광 미학의 기본 정신은 무엇입니까?

관광미학이 주목하는 것은 미학의 기초이론이 아니라, 미학사상이 관광실천에서의 응용과 관광미학의 느낌이다. 관광미학은 관광의 심미활동과 심미가치를 연구하는 신흥학과로서 미학의 기본원리로 사람들 (관광객과 관광에 종사하는 사람) 이 자연미를 어떻게 감상하는지, 진선미의 통일을 추구하는 것은 관광미학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관광은 일종의 생활의 사회 실천으로 예로부터 있었다. 중국은 오래된 관광 국가이다. 오래 전, 주무왕이 서양에 간 기록이 있었다. 아들은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고 말했다. 본의는 인격의 완벽을 추구하는 것이지만 산천의 아름다움은 어진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 남북조 때 대산수화가 종병은 "산천이 형미도로, 어진 자의 즐거움" 을 제안했다. 생기발랄한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서 함축적인' 도' 를 전달하다. 매우 현란하지만 결국 자연 경관의 심미 기능을 인정하였다. 종병은' 정신을 완화하라' 는 이론을 분명히 제시했고, 성현이 산수를 탐닉하며 돌아오는 것을 잊었다고 말했다. 그것의 진정한 목적은 무엇입니까? Zong bing 은 "나머지는 무엇입니까? 그냥 신이야! "관광을 통해 사람들은 고민을 희석하고, 마음이 슈창, 정서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종병의 관점에서 산수에 대한 심미는 표면의 감각적 향락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며, 더 중요한 것은 자연을 인식하는 길, 우주의 이치의 최고 경지로 도약할 것이다. 그는 우리를 위해 얼마나 선명하고 완벽한 중국 관광 심미도식을 그려냈다!

관광미학은 관광심미활동과 가치를 연구하는 신흥학과로서 미학의 기본원리를 활용해 자연미, 예술미, 사회미를 감상하는 방법을 지도하고, 그들의 심미적 특징을 드러내고, 이 지역과 국가의 자연경관, 문화예술, 풍토인정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인류문명에 대한 체험을 심화시키고, 더 깊은 심미향과 교육을 받는다.

중국 전통 미학은 진선미 일치의 원칙을 중시한다. 필자는 이것이 고전미학의 정수이며 관광미학에서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진실은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하는 것이고, 진실은 아름다움의 기초이며, 진실이 아니면 아름답지 않다! 선은 가장 높은 목표와 공리이며, 아름다움의 전제이고, 악은 아름답지 않다. 아름다움은 진선미를 바탕으로 한 최고의 감성적 표현이다. 진선미의 통일을 추구하는 것은 관광미학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관광자원 개발과 관광경관 건설에서 사람들이 자연의 선물에 만족하지 않고, 물질적 힘과 지능에 의지하고, 마음을 비우고, 인공경관을 대대적으로 이식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미니어처 풍경은 각지에서 갑자기 튀어나왔다. 세계 명성, 민속문화마을, 귀신문화 등이 봉건 미신을 선전하는 이른바 경관으로 전락했다. 일시적인 경제적 이익 외에 미육은 전혀 없다. 관광업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더 많은 정보를 알 필요가 없다. 이런 바람은 제창해서는 안 된다! 모든 것이 반드시 완벽한 것은 아니다! 두보가 창조한 이런 위선산수는 모두 사실이 아니며, 아름다움은 말할 수 없다. 아름다움의 즐거움과 미육을 모두 잃지 않았나요?

아름다운 풍경은 진선미를 바탕으로 유쾌한 이미지로 사람들의 감각을 사로잡고 유쾌한 심미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서하객이 연화봉에 올라 황산의 매혹적인 경치를 보았을 때, 그는 비명을 지르며 춤을 추었다. 이것이 황산이 노을객에게 주는 강렬한 미감이다. 여행의 미감은 사람을 몰입하게 하며 전방위적 투입과 입체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행만이 사람에게 줄 수 있다.

"아름다운 흉벽, 풍요로운 계곡, 울퉁불퉁한 벌판, 장밋빛 봄, 금빛 가을, 우리 선생님 아닌가요?" -응? (러시아 교육자 우신스키) 자연을 향해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마주하면 사람들의 애국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오늘날 장강 삼협의 벼랑에서 항일 장군의' 적을 몰다' 라는 표어가 여전히 볼 수 있다.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은 적의 말굽을 유린할 수 없다! 올해는 세계 반파시스트 전쟁과 중국 항일전쟁 승리 50 주년이다. 반세기 전, 중화대지의 봉화가 사방에서 일어났고, 우리 중국인민들은 피를 흘리며 일본의 침략에 맞서 싸우며, 많은 노래할 수 있는 역사적 공적을 남겼다! 사오 전투, 보산윈들 디킨슨 전투, 나점 전투, 4 열만 해도 800 창고 ... 오늘, 이미 그 해의 유적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필자는 며칠 전에 절강남북호로 여행을 갔는데, 남북호는 항저우만의 물포 부근에 위치해 있다. 그해 일본군의 상륙점이다. 건망증이 있는 사람은 여기에 작은 비석을 세우려 하지 않고, 차라리 일을 희생하여 존재하지 않는 담선성을 만들겠다! 소련 애국전쟁 이후 모든 전장 유적지에 큰 기념비가 세워졌다. 무명 영웅 묘지에서 불타는 불은 일년 사계절 끊이지 않고 꽃과 화환은 사계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사람들은 항상 영웅들의 불후의 공적을 기억한다. 그러나, 우리 발 아래 항전으로 유명한 이 땅에서, 우리는 기념비, 조각상, 설명문을 찾을 수 없다! 이렇게 진실하고 선하며 아름다운 관광 자원이 역사의 먼지에 의해 인멸된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관광 자원의 개발과 역사 유물 고적의 보호는 진선미의 원칙에 따라 신중하게 대해야 한다. 심미적 자질을 높이는 것은 각지의 관광 부문 의사결정자들의 긴박한 임무이다.

"중국 대지, 산이 없으면 아름답지 않고, 물이 없으면 쇼를 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예술을 가지고 있으며, 무한히 깊은 아름다운 경관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가 내려다보고, 깊이 파고, 종합적으로 이용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로댕은 "아름다움은 어디 에나 있습니다. 우리의 눈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발견이 부족하다. "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우리는 관광 자원이 부족하다고 외치지 않았나요? 사실, 각 지역에는 개발하고 이용할 수 있는 많은 잠재적 자원이 있다. 절강 진해의 경험은 주목할 만하다. 그들은 수많은 현대 반침략 전쟁의 하이퐁 유적을 개발하고 보수하는 데 수천만 달러를 썼다. 역사가 미래를 알리자! 동남 연해의 새로운 특색이 뚜렷한 관광 명소가 곧 건설될 것이다.

풍경구 관광을 발전시킬 때, 우리는' 아름다움의 법칙에 따라 건설하라' 는 원칙을 명심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경관미학의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다. 그 핵심은 자연미를 보호하는 것이다. 우리는 자연미와 인공미의 관계를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관광지는 경물의 자연미를 위주로 해야 하며, 인공미는 풍부하고 충실하며 자연미를 강화하고 양자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고대 회화론은 이에 대해 매우 정밀한 논술을 한 적이 있다. "산의 몸은 돌의 몸이다." 나무는 옷, 풀은 머리카락, 물은 피, 운연은 정신, 스모그는 날씨, 절, 마을, 다리는 장식품이다. "관광을 발전시키기 위해 산을 튀기고 계곡을 채우지 말고, 숲을 파괴하고, 자연 경관을 파괴하지 마라! 자연 경관의 형성은 시간이 오래 걸리며 일단 파괴되면 보상하기 어렵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황산에 기송, 괴석, 운해, 온천이 없다면' 오악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고 황산이 돌아오면 산을 보지 않는다' 는 세계적인 관광지가 아닐 것이다.

세계 각지의 관광호텔 건물의 경우 건축미학, 환경미학, 경관미학의 기본 원리를 지도해 식당 건물의 내외 환경 설계 및 주변 환경과의 관계를 전방위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특히 건물과 환경의 관계를 적절하게 처리해야 한다. 사람 (관광손님) 을 중심으로 자연, 사람, 건축의 관계를 잘 조정하고 여행자의 심미심리, 사상관념, 문화수요 등에서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환경 (자연환경, 인문환경) 을 존중하고 통일된 경지를 조성하다. 여기서 우리는 여전히 진선미 통일의 기본 미학 원칙을 강조해야 한다. 진리는 현실에서 출발하고, 실사구시하며, 지방조건에 따라 하는 것이다. 선, 즉 실용성, 효용성은 경제적 이익으로 확대된다. 실용성과 경제성의 결합을 전제로 관광호텔을 아름답고 다양하며 매력적인 식당으로 만들어 중국과 외국 손님들을 끌어들이고, 그들이 귀환하는 느낌을 갖도록 노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물론 건축 조형, 원림녹화에서 인테리어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중국특색, 지방색, 시대정신이 있어야 한다.

예술은 사회 생활의 반영이다. 따라서 중국의 역사와 현실을 이해하려면 관광객들에게 예술품을 보여 주는 것이 낫다. "그 면에 물고기가 있는 채도분, 그 고풍스러운 청동기, 그 낭랑한 한대 수공예품, 그 아름다운 북조 조각, 그 진당의 용뱀 서예, 그 송원의 끝없는 산수화, 그리고 그 유명한 시인들과 작가 굴원, 도겸 이백, 두보, 조설미나리. 시대정신의 불꽃은 이곳에서 굳어지고 축적되어 사람들의 사상, 감정, 관념, 감정을 퍼뜨리고 있으며, 늘 한숨을 쉬고 유유하게 한다. " (이택후' 미의 여정') 찬란한 문화예술은 영원한 아름다움의 인문 경관으로 중국은 이 방면에서 큰 우세를 가지고 있다. 각지의 관광 부문은 이 대량의 매우 귀중한 관광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고 잘 보호해야 하며, 문화재고적이 관광객과 직접 대화하고 잘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양한 예술적 특징과 스타일 특징을 이 개념에 더 잘 도입하기 위해서는 관광미학자들이 중국의 그림, 서예, 조각, 건축, 청동기, 도자기를 심도 있게 연구하여 심미적 특징과 시대적 풍격을 충분히 밝혀야 한다. 예를 들어,' 세계 8 대 기적' 으로 칭송받는 진시황릉병마용은 왜 이렇게 충격적인가? 그것의 미적 특성과 미적 가치는 무엇입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에게 시대정신의 웅장함과 장려함을 생동감 있게 보여 주는 것이다. 진담의 예술적 특징은 고도의 사실성과 인물 형성의 전형으로, 형신을 겸비하고 생동감 있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한다. 이것은 중국 초기 조각 예술의 공통된 특징이다. 서한 시대까지 호병묘 전 석조가 풍격에 있어서 자유심으로 바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수법이 더욱 정교하다. 중국 고전 조각 예술의 가장 중요한 미적 특징은 기념성, 상징성, 장식성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단순히 수요를 보기 위해 창작한 것이 아니라, 어떤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기념하고, 어떤 성취와 공훈의 산물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물표지' 와' 물비유의 의미' 는 종종 어떤 동물을 통해 사람을 표현하고 어떤 관념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더 이상 자연 형태를 충실하게 모방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장식 수법으로 작품을 미화한다.

관광미학은 예술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회화미학, 서예미학, 음악미학, 건축미학은 모두 관광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유능한 관광객은 분명히 이것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따라서 관광대학은 예술 감상 교육을 강화해야 하며, 모든 근시안적인 관행은 시기적절하지 않다.

어떻게 여행자의 자미적 소양과 이미지 디자인을 향상시킬 것인가도 관광미학에서 무시할 수 없고 연구할 수 없는 과제다.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반영하고 국가와 민족의 이미지를 대표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측면이기도 하다. 사회미의 범주에 속한다. 우리는 반드시 이 일에 진지하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심령미는 모든 아름다움의 핵심, 즉 선이다. 서양 미술가들은 아름다움이 선하다는 것에 대해 많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고대 그리스 미술가 플라톤은 "아름다움과 좋은 리듬과 조화는 모두 마음의 지혜와 선함에서 비롯된다" 고 선언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아름다움은 선이다. 단지 좋기 때문에 즐거움을 불러일으킨다" 고 말했다. 공자도 미선의 단결을 주장했다. 그는 "완벽하고 좋다" 고 말했다. 그것은 사회 생활에서 사람과 사회 사이의 행동에 대한 도덕규범이다. 만약 한 사람의 사상과 행동이 일정한 도덕규범에 부합한다면, 그것은 선하고 아름답다. 그렇지 않으면 못생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특히 애국, 성실, 성실, 열정, 국가 존엄과 인격을 모욕하는 일을 하지 않고'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권력은 굴복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다' 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인의 전통 미덕이다.

"내외화", "외미 내미". 관광객은 아름다움의 사자이니 자신의 이미지 디자인에 주의해야 한다. 그들의 말투, 행동거지, 계기, 의태, 행동거지는 모두 미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중화민족 역사상' 예의지국',' 의류왕국' 이라는 명칭이 있어' 부드러움',' 예의' 를 강조한다.

"양체재단복" 과 "짧은 피팅" 은 고도의 의류 문명을 창조했다. 외모미와 관련해서는 체형미, 의류미, 헤어스타일미의 유기적 결합이 포함된다. 문신과 복부의 병적인 아름다움이 아니라 균형 잡힌 몸매, 정상적인 발육의 건강미여야 한다. "3 점 생김새 7 점 차림", 사람의 복장의 아름다움은 품위 있고, 조화롭고, 스타일리시하며, 단정하고, 깔끔해야 한다.

언어미의 기본 요구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말투가 즐겁고 열정적이며 예의 바르고 유머러스하다.

멋의 아름다움에 대해 말하자면, 더 높은 수준의 심미 추구로, 사람의 외모뿐만 아니라 사람의 내면적 품질도 반영한다. 그것은 사람의 외모, 행동, 계기, 매너뿐만 아니라 사람의 사상, 정신, 학식, 수양, 성격, 기질도 표현했다. 이른바 풍운의 아름다움도 인간의 인격력의 아름다움이다. 사람의 외모와 내면이 고도로 통일된 종합 표현이다. 우리는 한 사람이 좋다고 말하는 것은 단지 그의 외모가 아니라 안팎을 결합하여 평가를 하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확고하고, 엄숙하고, 우아하고, 자연적이어야 한다.

옛사람은 "사람은 겉모습만 꾸미고 본성은 고치지 못한다" 고 말했다. 즉, 사람들은 흔히 겉모습의 수식에 치중하고, 내면의 수양의 자기 계발은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확실히 사람의 통병이다. 아무도 내면의 아름다움이 없고, 겉모습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겉으로만 볼 수 있고, 전혀 아름답지 않다. 관광 접대원에게는 아름다운 서비스와 양질의 문명 서비스를 할 수 없다.

나는 소련 작가 오스트로프스키가 말한 것을 기억한다. "한 사람의 아름다움은 그의 외모, 옷, 헤어스타일이 아니라 그 자신과 그의 내면에 있다. 만약 한 사람이 내면의 아름다움이 없다면, 나는 늘 그의 아름다운 외모를 싫어한다. " 프랑스 작가 로만 롤랜드는 "영혼만이 한 사람을 고결하게 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고상한 척하지만 고상한 마음이 없는 사람은 마치 진흙 같다! " "사람이 아름다울 때는 귀엽지 않고, 귀여울 때는 예쁘다!" 진심으로! 사연.

결론적으로 여행은 확실히 아름다운 사업이다. 미학과 관광은 줄곧 불가분의 관계가 있으며, 관광도 미학의 지도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관광학의 신성한 사명은 사람들에게 관광자원을 개발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아름다움의 법칙에 따라 관광경관을 건설하고 이용하고, 아름다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름다움의 매력을 높이고, 손님들이 관광심미활동에서 즐겁고, 상쾌하고, 풍부한 아름다움을 즐기며, 아름다운 인상을 남기도록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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