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장은 새를 기르는 수요에 의해 생겨났다. 새를 기르는 것은 일종의 레저 문화이다. 어느 도시에 가든지, 공원의 골목길, 호숫가의 나무 밑에서, 새를 키우고 산책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고, 새장을 안고 새를 안고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는 영기가 있고, 인류의 친구이며, 새를 기르는 데는 새장이 필요하다. 좋은 새장은 새를 기르는 필수품일 뿐만 아니라 소장하고 감상하는 예술품이기도 하다. 한가함' 은 사람의 생활 상태다. 즐거움을 찾기 위해서뿐만 아니라 인생의 의미를 찾기 위해서이다. 빠르게 진행되는 생활 속에서 사람들은 점점 더 경솔해지고 있으며, 심신의 긴장을 풀기 위해 여가 활동이 필요하다. 전통 무형문화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새장 등 레저 문화를 만드는 기예를 찾았고, 이런 여가 활동에 대한 내포를 발굴함으로써 긴장된 생활 속에서 속도를 늦추고 삶을 즐기며 심신의 긴장을 풀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작은 새장 뒤에는 넓고 심오한 문화 세계가 숨어 있다. 중국 최초의 양새의 기원은 명확한 기록이 없다. 당송 시대에는 양새의 기록이 있었다. 새장은 원대에 기재되어 있고, 타오는' 원중퇴경록' 에 새장 대사의 해명을 기록하였다. 청나라 중기에는 국력이 강성하고 인민이 부유하며 각종 문화예술이 전례 없이 번영했다. 이 가운데 새장 조류는 중요한 레저 활동 중 하나가 되었다. 정교하게 조각한 관상용 새장은 부의 상징이다. 오늘날 새장을 감상하는 것은 일반 대중의 레저 스포츠가 되었으며, 경관 장식에도 적용돼 대중 레저 엔터테인먼트의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명청 () 의 관상성 새장 () 과 현재까지 보존된 공예가 정교한 거장작품은 이미 실용기능에서 완전히 벗어나 소장품이 되었는데, 기린 케이지 () 가 그 중 하나이다.
새장 생산은 주로 남북 두 파로 나뉜다. 북방은 베이징, 천진, 산둥 등을 대표하고, 남방은 쑤저우, 항주, 광동, 쓰촨 등을 대표한다. 북우리에 금형이 있고 재료는 몰드 테에 따라 있다. 새장은 대부분 둥글다. 남장 양쪽은 대부분 호형이고, 케이지 모양은 다양하며, 칼로 대나무를 조각하는 것이 좋다. 남장과 중롱은 모두 검은색이나 갈색으로 칠해져 있는데, 새장 하나가 바로 정교한 공예품이다. 벨론은 비교적 거칠고, 원이나 정사각형을 위주로 페인트칠과 노랑을 위주로 한다. 다른 새는 다른 새장을 사용한다. 백령새의 새장은 다른 새장보다 크며, 밖에는 세 바퀴 넓은 흙이 있다. 새장 안에는 새 울타리가 없고 나무로 만든 둥근 흙대가 있다. 붉은 새의 새장은 비교적 튼튼하다. 왜냐하면 입이 뾰족해서 새장이 쉽게 망가지기 때문이다. 이 새장은 분명히 특제한 것이다. 새장의 전통 공예에서 쑤저우 사람들이 만든 수식 새장은 예로부터 높은 명성을 누렸다. 예로부터 소작이 명성을 얻고 있다. 사서에 따르면 쑤저우는 각종 골목을 전문적으로 경영하고, 옥조각금, 목각죽, 조각페인트 장식, 이미지 자수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각종 쑤저우 장인들은 공예가 뛰어나' 소작' 이라고 불리는데, 쑤저우 장인의 마호가니 가구, 죽목뿔조각, 옥조각, 연화는 명시대 세계에서 독보적이었고, 자연히 쑤저우의 다른 공예미술, 새장을 이끌었다.
소식' 기린 케이지'
새 중에서 수놓은 새가 깜찍한 요정으로 울음소리가 매우 듣기 좋다. 쑤저우 문인이 많고 문인들이 수국을 즐겨 기르다. 구사회에서 귀족 집 앞에 걸려 있는 새장은 새사람의' 얼굴' 이었다. 케이지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단어는 종종 "섬세함", "정교함", "정교함" 이다. 새장의 제작과 장식은 더욱 중시되고, 좋은 새장에 좋은 새를 곁들여야' 품위 있다' 고 할 수 있다. 새장은 사람들이 새를 기르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공예품, 심지어 골동품이기도 하다. 고임금 인사들은 유명한 새장 제조사에게 새장을 맞춤화하도록 요청했다. 옛날 쑤저우에는' 학자수국, 아가씨 앵무새, 강도 눈썹을 그리는 말' 이라는 말이 있었다. " 제각기 자기의 뜻이 있다. 수수식 수국 (조각) 새장은 작은 대나무 새장으로,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판롱이라고 불리며, 새를 훈련시키는 새장을 의미한다. 사이즈는 길이, 너비 약 23cm, 상하 크기가 같고 높이 23cm, 기둥 간격 1.3cm, 대나무 기둥 구조가 가늘다. 정사각형과 그 변형인' 공식 도장' 을 기본 모양으로 한다. 미니어처와 정교함은 남파 새장의 특징이다. 조각과 테셀레이션은 장식성이 매우 뛰어나, 솜씨가 매우 정교하다. 장기림은 최고급' 수국' 새장을 고르는 데 20 여 개의 공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선재에서 유약을 칠한 후 최종 완성에 이르기까지 20 여 개의 공정이 필요하다고 한다. 과정은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곳곳에 학문이 있어, 몇 걸음 만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재료의 예술을 선택하다. 일반적으로 대나무는 장기림 공예 새장의 주요 원료로 주로 자죽과 황죽을 사용한다. 덜 사용되는 비싼 재료는 마호가니, 자단목, 상아이지만 그 가치도 가장 높다. 장기림은 나에게 황화려한 자료를 보여 주었는데, 저장의 고객이 제공한 것으로, 황화려한 새장을 주문 제작하라고 요구했다. 장 자신은 상아로 만든 새장을 소장했다. 몇 년 전, 상아를 가공할 수 있었던 때였습니다. 그는 팔기가 아까워서 자기가 받았다. 대부분의 새장은 대나무로 만들어졌는데,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강인한 대나무가 새장 모양의 원호 가공에 적합하고 기능적으로도 새장 모양의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한다는 것입니다. 둘째, 새장 제작 기술은 대나무 조각에서 나온다. 대나무의 선택을 예로 들자면, 모든 대나무가 새장을 만드는 재료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장기림은 베란다에 있는 대나무 조각을 가리키며 이것들은 불합격이라고 말했다. 절서천목산의 대나무, 죽령의 7 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대나무는 산을 내려올 때 반드시 메고 다니면서 긁히지 않도록 해야 한다. 대나무를 되찾은 후 끓는 물에 넣고 끓이는 것은 한의사 비법으로, 처리한 대나무는 곰팡이가 나지 않고 좀먹지 않고 변형되지 않고 대나무의 색깔이 더 깊고 간단해진다.
선의 예술. 새장은 실용적인 재료이므로 반드시 일정한 공강 공간이 있어야 한다. 우선 그것의 실용성을 만족시켜야 한다. 새장의 가장 중요한 구성은 새장으로, 반드시 촘촘한 그물망을 만들어 사랑하는 새가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그래서 새장의 그물망은 새장의 기본 구성이 되었다. 새장의 배열 방식에 따라 새장의 미관 정도가 결정된다. 새장은 일반적으로 직선, 큰 호, 작은 호로 나뉜다. 남장은 대부분 직선형 케이지, 케이지 옆구리 등거리 배열, 케이지 상단은 케이지 옆구리 막대와 평행으로 같은 간격으로 배열되어 있다. 직선은 가장 간단한 형식으로 무한한 장력과 방향을 나타낸다. 명확하고 간결하며 명쾌하며 날카로워 심리에 미치는 영향이 더 간결하고 직접적이다. 그 이미지 심리는 남성적인 기질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겸손과 숭고감, 강인함, 직설적, 고집이 세고 고집이 세다. 새장은 수평선과 직각으로 세워져 공간 구조의 기본 틀이 되었다. 그것은 숭고하고 엄숙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새장의 가지런하고 균형 잡힌 배열은 안정적이고 통일되고 통일된 비주얼 스타일을 구현한다. 가로줄과 세로줄이 엇갈려 크고 작은 실내 인터페이스가 형성되어 각도와 시각적 특징이 다르다.
조각 예술. 목각은 중국의 일종의 조각품으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새장의 조각 기술은 청나라 건륭년 동안 발전한 것으로, 주로 건륭황제의 새장에 대한 사랑 때문이다. 새장 제작은 실용성에 국한되지 않고 새장의 심미 정취도 끊임없이 승화되고 있다. 국내 최고의 새장 예술가가 황제를 위해 정교한 새장을 만들었다. 황제의 영향으로 베이징의 문인 묵객들은 잇달아 모방하고, 기수들도 잇달아 본받았다. 최근 몇 년 동안 경제 발전과 고대 풍습의 부흥으로 새장을 정교하게 조각할 수 있게 되었다. 새장 장식 예술은 중국 전통 민간 예술의 역사 전승을 형식적으로 답습해 특정 분야에서 발전했다. 전통적인 민간 백투백 장식은 장수를 상징한다. 박쥐' 는' 복은 어디에나 있다' 를 의미한다. 다람쥐 포도는 쑤저우 지역의 특색을 지닌 대나무 무늬로, 가정의 아이들이 쉬지 않고, 다자다복을 뜻한다. 만자무늬는 태양이나 불의 상징으로 길조, 행복, 장수를 의미한다. 산스크리트어는' 상서로운 땅' 을 의미한다. 조각할 때 패턴 간격의 일부 각도를 교묘하게 활용하면 섬세하고 아름다운 효과를 낼 수 있어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도안에서 우리는 중화민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무한한 우주와 넓은 세계관을 볼 수 있으며, 아름답고 평화로운 형태를 드러낼 뿐만 아니라 중화민족에게 길상과 평화를 추구하는 전통을 부여한다.
남룡은 건설적인 조립 구조이다. 일련의 제작 과정을 거쳐 새장 코너, 케이지 포주 각도, 문의 봉투 조각, 상단 굽은 부분의 이음매 접합은 모두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다. 산속의 굵은 대나무는 종횡으로 자르고, 톱으로 관을 만들고, 토막을 자르고, 땜납으로 한 조각을 만들고, 조각으로 자르고, 실을 뽑아야 정교하고 우아한 새장이 될 수 있다. 세세한 부분까지 중시하고 강조해 왔지만, 장기림은 항상 자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가 어렵고 완벽을 이루기 어렵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수십 년 동안 일했지만, 그를 완전히 만족시킬 수 있는 작품은 손꼽힐 정도라고 말했다. 장인으로서 장은 전통 기예의 보존을 매우 중시하며, 동시에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혁신에주의를 기울이고 자신의 스타일과 아이디어의 표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최초의 우산처럼, 그것은 우구가 아니라, 달관 귀인이 햇빛을 가리는 데 쓰는 도구이다. 처음에 새장은 새를 기르는 우리일 뿐만 아니라 권력의 구현이기도 했다. 이 정사각형은 고대 도장의 모양이다. 그것은 권력과 위망을 상징한다. 서재에 새장을 넣는 것은 득세다. 이는 문인들이 입세하는 기대이다. 전통을 계승하고, 끊임없이 차용하고, 혁신을 위해 노력하다. 이 기술들이 계속 성숙해지면, 그의 유니콘 새장은 새장에서 나올 수 있다.
사실 장기림의 주업은 공장의 고급 기술자로, 그의 부업은 새장을 만드는 것이다. 새장은 그의 부업이지만, 그는 일류 케이지사이다. 민국시대 쑤저우의 유명한 제롱인 김삼위는 지금도 그의 새장을 쑤저우 박물관에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흥미롭게도 김삼미는 정규직 새장 제작자가 아니다. 그는 치과의사이고, 의사로 일하고, 진료소를 운영한다. 운명의 결과로 그는 새장 주인의 사위가 되었다. 그는 이 기술을 접하자마자 사랑에 빠져 매우 좋아했다. 처음엔 장인어른을 도왔는데, 나중에 독립해서 완성할 수 있었다. 현재 장기림은 이미 독립하여 자신의 브랜드인 기린장을 창립했다. 장기림은 계속 연구하고 새로운 원소를 추가했다. 다른 제작공예에서 영감을 얻어 민간공예에 대한 학습과 흡수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가능한 특색 있는 것을 만들어본다. 그 깊은 문화적 내포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시대의 발전에 순응하며, 전통을 바탕으로 혁신을 겸비하고, 자신의 전승의 길을 찾아 문화의 홍수에서 한자리를 차지하다. 그는 새장에 금은실을 넣어 새장 전체의 선과 질감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기 위해 다른 장인들과 협력하기 시작했다.
장기림의 스튜디오에는 10 수국, 눈썹을 그리는 두 마리, 겨울잠을 자는 거북이 두 마리가 있다. 그의 집은 티끌 하나 없이 물들어서, 친구가 선물한 서화가 그의 화실 벽에 걸려 있다. 그는 이 서예가가 그에게 준 것이라고 기쁘게 말했다. 그들은 여태껏 만난 적이 없다. 쑤저우의 작은 집은 우아하고 섬세하다. 수국이 청창하여 청산대숲 사이의 청록색을 생각나게 한다. 새장은 사람들이 새를 키우고 꽃을 기르는 실용적인 관상품으로 대나무 특유의 심미적 가치로 불요불굴하고 강직하며 어려운 역경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장기림은 사실 그의 생활과 일이 비바람을 겪었지만 전통을 고수하고 기예를 연구하고 기예를 추구했다고 나에게 말했다. 그는 과묵하여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그가 조심할 때는 고의적이고, 조심하지 않을 때는 재미있다. 마치 그의 대나무와 같다. 그는 불요불굴하고 백절불굴이다. 새장은 인공제품일 뿐만 아니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예술품이기도 하다. 희귀한 문화 전달체로 장인의 거의 완벽한 뛰어난 기예와 창의력을 결집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작은 새장 안에는 중국의 특색 문화 중 하나로, 진한 중국풍과 중국의 즐거운 여가 오락 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인의 전성기 수백 년의 밋밋한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그 문화적 가치는 수량화할 수 없고, 더 많은 것은 중국 정신이다. 새를 기르는 흥기는 수공제작과 조각 기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새장의 소장가치는 럭셔리 스포츠카에 전혀 지지 않는다. 이런 수집 조류는 중국 새장 문화를 중국에서 벗어나 세계로 나아가게 하고, 동양에서 온 이런 고대 예술 문화를 세계에 알리게 한다. 역사가 유구한 전통문화로서 새장의 종합 가치는 경제, 예술, 문화적 가치를 훨씬 능가한다.
초봄, 먼 대운하를 바라보니 생명이 흘러가는 데 도움이 되는 그 강은 서서히 아름다운 문양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정교한 디테일, 섬세하고 정교한 조작, 고대부터 지금까지 고모수인의 생활 속에서 조용히 숨을 쉬고, 우리를 지켜주고, 결코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