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외에도 V. Dragunski 는 셰익스피어, 고지, 고르도니, 세르반테스 사비델라 등 많은 외국 연극을 번역했다. 그도 적극적인 사회활동가이다. 1865 년 모스크바 배우 협회 설립 개시. 1870 년 러시아 작가 협회를 조직하다. 그와 루빈스탄의 노력으로 같은 해에 배우 학원을 설립하여 사토프스키, 사토프스카야, 마르크세예프 등 우수한 연기 예술가들을 양성했다. 그의 발의에 따라, 그는 모범인민극장도 창설했다. 가난한 신부 (1852), 뚱뚱한 빈자리 (1857), 심연 (1866),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된다
이른바' 사회적 거물' 을 표현한 극: 사고 (185 1), 여제자 (185 1),, 숲 (187 1), 피쌀 (1874), 늑대와 양 (1875), 없음 이 연극들은 귀족 지주와 유명인들의 추악한 영혼을 폭로했다. D lonsky 는 "스크립트는 모든 사람들에게 써야한다" 고 생각합니다. 연극은 다른 모든 문학 작품보다 국민에게 더 가깝다. 무대에서 공연하는 극목은 기세 있고, 극적이고, 열렬하고 진지한 감정, 생동감 있고 유력한 인물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 모든 러시아 고전 작가 중에서 그의 극작이 공연의 절대다수를 차지했다. D 론스키는 인민생활을 쓰고 국민을 위해 쓰는 것이 연극문학의 가치를 조금도 떨어뜨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대로, "그 힘을 증가시켜 저속하고 타락하게 만들 수 있다. 진정으로 인민 대중을 위해 사랑하는 작품만이 영원불멸할 수 있다. 이런 작품은 조만간 다른 민족에 의해 결국 전 세계에 의해 이해되고 감상될 것이다. "
V. Dragunski 는 연극을 쓸 때마다 그가 묘사한 것에 대해 깊은 관찰과 치밀한 사고를 하여 충분한 자료를 수집해야 한다. 그는 극본을 쓰기 전에 극중 인물의 명단뿐만 아니라 누가 어떤 배역에 적합한지도 열거했다. 그가 쓴 인물, 상습적인 언어는 모두 살아있는 모형을 가지고 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배우를 자주 바꿔 더 잘 어울리게 하고, 특정 배우들이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한다. 베이더 라곤스키는 다양한 유형의 여성 이미지를 만들어 여배우들이 자신의 특색을 발전시키고 성공을 거두며 자신의 연극을 갖게 했기 때문에 많은 여배우들이 극작가를 특히 좋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비 드라간스키의 연극 공연은 매우 극적이다.
동사 (verb 의 줄임말) Dragunski 는 종종 서유럽의 유명 예술가의 연극가를 자신의 극본에 써서 러시아 배우와 관객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모리의' 수전노' 에 나오는 수전노 아바공을 그의' 가난한 사람이 부자가 되다' 에 적는다. 중마' 사생아' 중 재봉사의 아들을 무고한 죄인으로 써서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리허설 과정에서 그는 늘 배우의 의견을 듣고 자신의 극본을 수정했다. 뇌우' 에서 카테리나의 소년 생활에 대한 독백은 카테리나를 연기한 최초의 여배우 코히츠카야의 자서전에 근거한 것이다. V Dragunski 의 연극은 초기에' 뇌우' 에서 중국을 소개했다. 강계지 번역의' 뇌우' 는 192 1, 1937 에서' 뇌우' 로 이름을 바꿔 상해에서 공연한다. 1980 년대 중반에 이르러 이미 20 여 개의 극장, 극단, 연극학원이 중국에서 이 연극을 공연한 적이 있다. 뇌우' 를 제외하고 정진탁이 번역한' 가난은 죄가 아니다' 와 코이첸이 번역한' 범죄와 슬픔' 은 모두 1922 에 발표됐다. 죄와 슬픔' 은 전영 장경에서' 사랑과 증오' 로 각색돼 1936 에서 상해에서 공연한다. 결혼하지 않은 여자' (빙역) 와' 똑똑한 사람도 가끔 고개를 끄덕인다' (임령역) 는 항전 승리 후 상해에서 출판된 것이다. 후자는 베이징 인민예술극장 1962 에 의해 공연되고, 비드라곤스키의 일부 연극은 중국 연극 (예:' 절벽의 사랑', 일명' 석유 판매원', 첸이' 결혼하지 않은 여자' 에 따라 개편됨) 으로 개편되거나 스크린으로 옮겨진다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