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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전 일행 백로?

천전 일행 백로? A: 두 마리의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부른다.

황달명' 은 당대 시인 두보의 절구 중 세 번째다. 두보는 청두 도윤에게 막부 교정외신 때 한 짓으로 추천되었다. 그는 흥분과 감사로 가득 찼다. 첫 번째 문장은 때가 되었다. 두 번째 문장은 귀인들을 발탁하는 것이고, 세 번째 문장은 두보의 한창고독, 수련의 성공, 네 번째 문장은 그를 데리고 산을 나온 배가 문 앞에 있다는 것이다. 뛰어난 기예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오동기 성엄무는 청두인의 엄무기예를 성찬했다. 만리선으로 동주공조의 감격을 표현하다. 조금도 빠뜨리지 않다. 문외한이 읽는 것은 산수시일 뿐이지만, 전문가인 사람은 감개무량하고 신비롭다.

원문

절구: 오리올스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린다

[돈] 두보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번역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사이에서 완곡하게 노래를 부르고, 가지런한 백로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했다.

창가에 앉으면 서릉산에 일년 내내 쌓인 눈이 보이고, 만리 밖에서 오우가 온 배들이 모두 문 앞에 정박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황달은 꾀꼬리 또는 꾀꼬리라고도 한다. 매년 5, 6 월은 짝짓기 계절이다. 이 기간 동안 많은 쌍이 나타난다. 그때가 되면 나왔다. 이런 습관 때문에 옛사람들은 황달을 제철 조류로 여겼다. 그래서 꾀꼬리가 부르는 것은 관직 향상이다. 당나라 "표범은 어떻게 변할 수 있고, 꾀꼬리는 어떻게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당망아' 광선법사 축하리스트' 와' 시 감사'' 모두가 용문이 바뀌기를 바라며 영고는 수시로 날아간다.' 。 돈? 나은은 "조령호보궐" 시: "꽃영채가 영고모를 떠나고, 류씨는 동풍으로 채찍을 휘둘렀다." 。

(2)? 버드나무: 겨울에는 류엽이 말라 죽는다. 이른 봄에 류엽은 연한 노란색이었다. 중춘의 유엽은 연녹색이다. 계절봄의 유엽이 더 깊고 푸르게 변했다. 여름의 류엽은 청록색이다. 한여름은 황달이 짝짓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황달이 청양버들을 울리는 시간은 봄말 여름 초이다.

(3)? 백로: 습관은 개울을 따라 먹이를 찾는 것을 좋아한다. 방해를 받으면 순차적으로 이륙합니다. 그래서 줄을 서는 장면이 생겼다. 백로의 발이 길다. 고대에는 높은 발과 고귀한 정신이 해음이었다. 그래서 백로는 귀인에 대한 비유이다. 당대의 유우석' 백로자': 백로자, 최고안. 스웨터는 새 눈 속에 던져졌고, 새는 비명을 지르고 외로웠다. 혼자 잔디에서 자고 오랫동안 졸졸 흐르는 석두 위에 서 있다. 산 앞에 구름이 없어 멀리 푸른 색으로 날아들었다. ""

(4)? 창문은 서릉을 포함하고: 동창은 서릉을 포함하고 있다. 동창은 고대인들이 책을 읽는 곳이다. 만약 동창에 눈이 들어 있다면, 한창고독의 뜻이 있을 수 있다. 창문은 방의 구성 요소로서 안에 사람이 있고 서릉은 산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산비탈에는' 신선' 이라는 글자가 있다. "영원히 살 수 없다" 는 것은 사람이 수련하여 형성한 것이다.

(5)? 천추설: 여름이 오고 서릉의 눈은 아직 남아 있어요. 아마도 이 눈은 계속 내릴 것이다.

(6)? 웨이브: 여기에 정박을 의미하는 동사가 있습니다. 문 정박이란 입항선박이 입구에 정박하는 것을 가리킨다.

(7)? 동우: 청두 지사 엄무는 두보를 벼슬으로 추천하고, 두보는 엄무막부에 가입하며, 임외신이 교정한다. 엄무한 배 위에 있다. 삼국 시대에 오동에는 엄무 () 라는 기사가 있었다. "포박자" 는 "천하는 특히 사람을 잘하는데, 사람보다 못한 자는 거룩한 것" 이라고 말했다. 그래서 바둑에 매우 정통한 사람들은 기성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안자청 (), 마호명 () 이 오늘의 바둑성 () 의 이름을 갖게 되었다. " 일단' 은 "누군가가 용족에서 이기면 무척과 안자청, 마사민은 너를 성인이라고 부른다" 고 논평했다. 관장은 바둑 한 판과 같고, 관원이 기성이라고 불린 것은 매우 기쁘고 위안이 된다. 그래서 두보는 일부러 이 배를 오동이라고 해서 청두 지사 엄무는 기사라고 칭찬했다.

(8)? 만리선: 배는 물을 타고, 물은 하늘을 비춘다. 배를 타고 하늘을 걷는 것처럼 천지의 의경이 있다. 배를 타고 벼슬을 할 계획입니까, 아니면 만리에 갈 계획입니까? 네가 배에서 얼마나 멀리 가든지 간에, 너는 같은 배에 있을 것이다. 이것은 감사를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9)? 절구' 는 한 편의 시의 이름이며, 시의 내용을 직접 표현하지는 않는다. 이 형식은 작가의 즉각적인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과 물체를 쓰는 데 편리하다. 시인의 우연한 관찰이 그의 내면의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작가는 자신의 감정을 적었다. 그는 잠시 제목을 쓸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시의 격법' 절구' 를 제목으로 사용한다. 두보는 이런 형식으로 한 조의 시를 썼는데, 네 곡을 포함해서' 절문' 을 총제로 삼았다. 오리올스 두 마리가 푸르른 버드나무 두 마리가 그 중 하나이다.

이 시는 대구로 구성되어 있다. 이것은 필수적이다. 푸, 비, 흥의 교묘한 융합. 이것도 필수다. 내가 본 바와 같이, 나는 쉽게 구할 수 있고, 신탁물은 정을 보낼 수 있다. 이 세 가지도 독특하다. 수법이 교묘하고 풍부하여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이 네 가지 필수. 이렇게 몇 글자를 통해 시간과 장소, 줄거리, 이야기, 보은, 포부, 이렇게 많은 것을 똑똑히 보아야 한다. 일절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오절도 마찬가지다. 수천 년 동안, 문학을 보고, 예속풍야한 사람들에게 본색을 드러내게 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육절이기 때문에 오산야사는 이것을' 절구' 묘기로 여긴다.

창작 배경

당종광덕 2 년 (764) 2 월, 세 번째 입촉, 청두윤, 건남, 천동, 가와시 임사. 같은 해 6 월, 추천을 거쳐 두보는 조정에서 우리 부서의 참모로 임명되어, 공사부 원외랑을 조사하여 날으는 물고기 주머니를 주었다. 후세 사람들은 두를 공부라고 부른다. ) du fu 의 연보 du fu 가 청두 초당에서 초빙서를 받는 것을 참조하십시오. 나는 내 자리에 갈 준비를 하고 있다. 두보는 이 순간에 느꼈고, 마음이 팽배했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이 시를 썼다. 나는 곧 엄무의 배에 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작품을 감상하다

황달은 속칭 황달이라고 불리며, 우리나라의 여름 철새이다. 곳곳에 울음새가 있는데, 그들은 입춘 직후에 울린다. 특히 밀이 익었을 때는 더욱 그렇다. 그들의 목소리는 매우 매끄럽다. 베틀의 소리처럼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는 새이다. 당왕오리' 광선인 축하 목록, 시 사의를 증정하다': "모두가 용문이 변하기를 바라며, 영고는 수시로 날아간다." 은은 "증조보궐" 시운: "꽃영채가 영고모를 떠나고, 류촉동풍 채찍."

버드나무: 겨울에는 류엽이 말라 죽는다. 이른 봄에 류엽은 연한 노란색이었다. 중춘의 유엽은 연녹색이다. 계절봄의 유엽이 더 깊고 푸르게 변했다. 여름의 류엽은 청록색이다. 한여름은 황달이 짝짓기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황달이 청양버들을 울리는 시간은 봄말 여름 초이다. 그리고 두 마리의 황달새의 노랫소리가 곧 부르짖어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신랑관도 관입니다. 일부 민간 아내들은 남편을' 관원' 이라고 부른다. 꾀꼬리의 노랫소리는 계절에 맞게 관직 승진을 암시한다.

백로에 비해 황달은 새이고 새는 시대와 함께 전진해야 한다. 저 큰 새는요?

백로의 발이 길다. 고대에는 높은 발과 고귀한 정신이 해음이었다. 그래서 백로는 귀인에 대한 비유이다. 당대의 유우석' 백로자': 백로자, 최고안. 스웨터는 새 눈 속에 던져졌고, 새는 비명을 지르고 외로웠다. 혼자 잔디에서 자고 오랫동안 졸졸 흐르는 석두 위에 서 있다. 산 앞에 구름이 없어 멀리 푸른 색으로 날아들었다. ""

백로: 습관은 개울을 따라 먹이를 찾는 것을 좋아한다. 방해를 받으면 순차적으로 이륙합니다. 그래서 줄을 서는 장면이 생겼다. 마지막 말을 연상한다: 청두 윤겸 검남 출사천동 서천에 임명됐다. 엄무 추천을 거쳐 두보는 우리 부서의 참모를 맡고, 원외랑은 공업부 장관을 맡고 있다. 그들 사이의 관계는 분명하다. 관직에서도' 백로 일행 푸른 하늘' 장면을 본 것 같다.

이' 상' 자는 매우 기묘하다. 하늘에서 날아다니는 백로의 의경으로부터 거리가 열렸다. "위" 는 이 장면을 딱 알맞게 묘사하여 위로 올라가는 느낌이 든다. 황야에서 귀인의 승진도 연상할 수 있다. 배에 오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두보는 그의 추천으로 벼슬을 해야 하기 때문에 승진할 날이 머지않았다. 감사는 매우 중요한 표현 방식이다. 물을 마실 때 굴착기를 잊지 마세요. 모든 것은 배 때문이다.' 배' 라는 글자가 이 시의 중심과 중점을 부각시켰다. 한 무리의 귀인을 발탁했다는 설명도 있다.

창문은 집의 액세서리로, 집은 사람의 존재를 예시하고 있다. 서릉은 산이다. 함서릉의 창문은 집이 산에 없고 옆에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산변에 사람이 있어 동창 서릉을 견제할 수밖에 없다. 그곳은 독서하는 곳이다. 공부하는 곳에서 눈을 볼 수 있다면, 너는 한창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냄새가 날 것이다.

그런 다음 앞서 말한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린다" 고 생각했다. 봄말 여름 초, 이때 서릉의 눈이 아직 녹지 않았다는 것은 눈이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 긴 시간의 개념은 수련의 어려움을 반영하고 있으며, 많은 굴곡과 외로움을 포함하고 있다. 그는 또 세월을 허송하지 않고 거의 수련하여 신선이 되었다고 말했다. 내부의 논리는 고리가 맞물려 서로 보완한다. 여기 한창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출산을 배우는 사람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여기에 또 다른 의미가 있다: 내가 다른 사람에게 발탁된 것은 주로 자신의 수양 때문이다. 자기 긍정이 있다.

문박의' 만리선' 은 그를 데리고 산에서 나온 배가 줄곧 집에 정박했다는 뜻이다. 배: 고대에는 "배" 라고도 했습니다. "이순신 계사 아래": "배의 이익, 경제는 도울 수 없고, 천하도 이롭다." 배는 물을 타고, 물은 하늘을 비춘다. 이 배는 마치 하늘을 걷는 것 같다. 만리선은 심지어 배움의 성취와 세계로 나아가는 의미의 취향을 내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순자 지망": "서민이 도를 맡고 군자가 도를 맡는다. 전기는 말했다:' 군주, 보트 도; 서민, 물도.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

배에 오르는 것은 인생의 한 걸음이며, 서민층을 떠나 상층사회에 진입하는 것이다. 이것은'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린다' 는 의미를 강화시켰다. 또 선전된' 일행백로 상청천' 의 맛도 있다.

배의 상징적 의의가 매우 강하다. 두보는 엄무에게 엄무를 벼슬으로 추천하여 엄무에서 승선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삼국 시대에는 오동 엄우라는 유명한 기사가 있었다. 그 단어는 청자다. 바둑을 잘 두다. 제 또래 중 엄무를 능가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어서 있습니다. 관직이 바둑 같다. 두보는 고의로 배를 동오라고 말했는데, 분명히 같은 이름을 가진 엄무를' 기성' 으로 추천한 두 사람을 가리킨다.

정치인이 기사 또는 "체스 세인트" 임을 암시합니다. 숭상과 찬양의 느낌이 있다. 작가가 바둑을 만들 의향이 있음을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다. 저자의 감사 선언으로 이해할 수 있다. 만리에 가는 것은 한 가지 일을 하는 것에 대해 더 많은 암시가 있다. 그리고 배를 타는 것도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하는 표현이다. 시 전체의 취지가' 배' 자를 둘러싸고 전개된다. 그래서 이' 동오만리선' 은 의미가 있다.

"두 마리의 오리올스 울음소리 청류류" 가'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는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측면에서 눈의 오랜 존재를 목격하고, 배가 정박하며' 백로 일행 푸른 하늘' 을 시작하며, 학성출산 사건을 설명했다. 물 속의 어느 날, 사람들은 배를 타고 여행할 것이다. 즉, 그들은 고상한 사람들과 함께 세계를 횡단할 것이다. 창함서릉 가을설천조' 는' 한창고독',' 수도성선' 도'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라는 화제를 받아들였다. 오동선의 배' 는 문장 전체의 초점을 맞추며 감사의 마음을 말로 넘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모든 이미지와 의경이 그곳에서 유기적으로 충돌하고 메아리친다. 모든 것이 잊을 수 없다.

시 전체가 작가의 집을 사건 중심으로 그려졌다. 시간은 6 월 춘말 여름 초이다. 한 쌍의 황달이 집 옆에 있는 버드나무에서 사랑 노래를 부르고 있는 것은 무슨 일이 일어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역시 작가의 모든 노력은 헛되지 않았다. 배 한 척이 저자를 마중하러 왔고, 한 무리의 귀족들이 함께 벼슬을 해야 한다. 사건의 배경은 매우 분명하다.

시간, 사건, 장소, 줄거리, 이야기가 모두 잘 표현된다. 그리고 서로 증명하며, 더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깨달음, 깨달음, 감사는 또한 인류의 가장 큰 인생 이상인'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를 주입했다. 문화인의' 가난하면 독선하고 천하를 구제할 수 있다' 는 인생 경지도 반영됐다. 겉으로는 아름다운 경치를 쓰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작가의 이 순간의 흥미와 깨달음을 기탁하고 있다.

시 전체가 부법으로 쓴 것은 천성적이지만, 딱 맞아서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다. 문외한들은 두보의 시가 자연의 풍경을 썼다고 생각했다. 위아래 문장에 비해, 그 뚜렷한 비율과 비유는 사람들로 하여금 생각하게 한다. 푸, 비, 흥을 운용하는 고전 작품이다. 어떤 것이 의지의 표현이고, 어떤 것이 시의 언어인지 사람들에게 보여 준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이런 작품을 읽는 것은 셜록 홈즈의 탐정소설을 읽는 것만큼이나 매혹적이다. 시가 이렇게 기묘하다. 두보는 사람들에게 시는 번역할 수 없다고 다시 한 번 말했다.

저자 소개

두보 (7 12-770), 자미는 현현 (현 허난성) 에서 태어나 현대인에게' 시성' 으로 불린다. 두보와 이백은 모두' 두리' 라고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린다. 초창기에는 남방 오월, 북방 조치를 유람했지만 과거 패배로 진사에 합격하지 못했다. 장안에 들어간 후, 10 년의 고된 생활을 거쳐, 마침내 병기를 관장하는 소관이 되었다. 안사의 난리가 터져 반군에게 포로가 되었다. 위험에서 벗어난 후, 그는 영무에 가서 당숙종을 만나 좌세의로 임명되어 화주 사공군 입대로 강등되었다. 나중에 그는 관서를 버리고 주금에 정착한 후 쓰촨 청두 초당에 정착했다. 오언이 청두 지사로 임명되었을 때, 그는 두보 교정부 원외랑의 직위를 수여했다. 1 년 후, Yanwu 의 죽음, du fu 는 Zhuozhou 로 이주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삼협을 떠나 후베이 호남 일대에서 떠돌아다니다가 결국 배에서 죽었다. 두보는 비바람을 겪으며 고난과 고난을 겪으며 현실을 반영하고 나라 걱정민을 걱정하는 시를 많이 썼다.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그는 시가 예술을 한데 모아 전후를 계승한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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