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80% 의 허사가 이미 우리 학우들이 이해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펜으로 네가 모르는 진실한 허사를 보고 등을 외웠다. 다음으로 문어문의 읽기 방법과 문제 해결 기교를 설명한다.
첫째, 정확한 문어문 읽기 방법을 파악해야 한다. 시험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기 때문에 어떤 참고서도 사용할 수 없고 독립적으로 문제를 풀 수 있는 특수성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그래서 많은 학우들이 심리적으로 긴장해서 왕왕 문어문 자료를 다 보고 나서야 답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이런 방법은 매우 부정확하다. 응시성의 문어문 독서로서 세 단계로 진행해야 한다. 첫 번째 단계: 첫 번째 전문을 읽는 것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훑어보거나 건너뛰는 것을 가리킨다. 최근 몇 년 동안 대학 입시에서 전기 한 권이 나왔다. 이런 문장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록되었는지 알아야 한다. 어떤 사람은 관계가 간단하고, 어떤 사람은 관계가 복잡하다.
보통 한 명의 영웅이 있는데, 영웅은 또 정면과 뒷면으로 나누어 인물에게 특별한 성격과 품격을 나타낼 수 있다. 수험생이 인물 간의 관계를 해석하고 독특한 성격과 품격을 감상할 필요가 있다.
작가는 전기를 쓰거나, 어떤 정치적 필요나 개인적 목적을 위해 전기를 통해 작가의 관점과 태도를 표현하며, 수험생들에게 전기의 기본 내용을 분석하고 작가의 관점과 태도를 총결하도록 요구한다. 내용: 관련된 사람과 일의 재료나 상호 관심, 상호 배려와 효도, 민족의 전통적 미덕을 촉진한다. 고대의 훌륭한 관원, 부지런한 정애민, 청렴결백함, 법 집행은 전통적인 도덕규범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현실적인 교육적 의의가 있다.
처음으로 60 ~ 70% 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일부 수험생들은 단락을 볼 때 자신에게 너무 엄격하게 요구했었다. 처음 알아듣지 못하면 초조하고, 개별 문장에 얽매이지 않는다. 그들은 반드시 모든 단어를 분명히 해야 하지만, 그것의 뜻을 이해하기 어렵다.
이런 상황은 학생들 사이에서 여전히 흔하다고 말해야 한다. 사실, 당신은 대학 입학 시험을 선택 시험으로 이해 해야 합니다, 첫 눈에 아주 잘 이해 하지 않는 것, 첫 번째 이해가 매우 정상입니다. 그러니 긴장하지 마세요.
두 번째 단계: 문제를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이 단계에서 자료에서 대답해야 할 단어, 단어, 문장, 단락의 해당 위치를 일일이 구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배운 지식이 있으면 비교적 쉬운 문제를 이 단계에서 거의 완성할 수 있다. (주어진 옵션을 최대한 활용하고 비교를 통해 올바른 항목을 선택합니다. ) 동시에, 이 단계에서 단어 해석, 문장 번역, 분석 요약과 같은 몇 가지 주제를 사용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단락 이해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객관식 질문 (다음 진술 중 하나가 문의와 일치하거나 다음 진술 중 하나가 문의에 맞지 않음) 은 정보량이 많다. 하나 또는 몇 가지가 의도에 맞지 않는 것이 분명하지만, 실수는 종종 사소한 문제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따라서 마지막 질문을 읽고 나면, 본문의 의미에 대한 당신의 파악은 첫 번째 단계를 기초로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세 번째 단계: 전체 텍스트를 다시 읽으십시오. 이 단계는 더 높은 수준에서 전문을 인식하는 것이다. 대략 정독과 학습 수준에 해당한다. 문의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처음 두 단계의 잘못을 바로잡았기 때문에 심도 있는 복습 과정이다.
이 단계를 보고 나면 종합적인 질문에 대답하기가 쉽다. 문어문 시험 3 단계 독서법은 많은 학생들이 수능에서 총결한 과학적이고 효과적인 응시 방법이며, 학생들은 복습할 때 반드시 파악하고 운용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우회로를 많이 줄일 수 있다. 둘째, 문어문 읽기 기교 1 운용을 잘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글리프 분석, 이웃 추론 등의 방법을 잘 활용해 실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언어 환경을 관찰하여 허사의 용법을 파악한다. 이 단계에서 우리는 고대와 현대의 서로 다른 의미의 방해와 같은 간섭을 배제하는 의식을 가지고 문학을 보고 의미를 창조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오늘날의 고대를 해석해야 한다.
2 대체법-지식 이전. 수능 문어문 부분은 교과서 지식에서 벗어나지 않고, 지식 이전을 잘해야 하며, 기존 지식을 결합하여 새로운 지식을 도입해야 한다. 특히 상용어의 상용의와 상용허어의 일반적인 용법.
3 제외법-정보 필터링 질문은 진술 대상에 따라 간섭 항목을 제외하여 응답 범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분석 구조는 그 구조가 문장 중에 그 어성을 추론하여 그 의미를 추론한다고 추론한다. 문어문 문장의 번역은 다음과 같은 여러 방면에서 시작할 수 있다.
1. 문맥을 결합하여 문장의 의미를 파악하다. 한 마디를 잘 번역하려면 문장 전체에 대한 대략적인 파악이 있어야 한다.
전체 단락에서 네가 번역해야 할 문장을 분명히 해 보아라, 이렇게 하면 번역 문장의 대략적인 뜻을 기본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어떤 학생들은 문어문을 처음 읽을 때 자신에 대한 요구가 너무 엄격하다. 처음 알아들을 수 없을 때, 그들은 매우 초조하고, 개별 단어에 얽혀 있지만, 결과는 이해하기 어렵다.
따라서 좋은 마음을 유지하고, 여러 가지 수단을 동원하고, 앞뒤 연기를 잘하며, 전반적으로 의미를 파악해야 한다. 2. 문장 패턴의 특징을 실현하다.
문어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장은 판단문, 수동구, 생략구, 역장구 (개사빈문, 정어 후문, 개사 후문 등 포함) 이다. ). 각 문장 패턴마다 고유 한 로고가 있습니다. 몇 가지 전형적인 예를 암송하고 요약하십시오.
문장을 번역할 때 먼저 문장형을 판단한 다음 번역할 때 이 문장형의 특징을 발굴한다. 생략문이 생략되면 생략된 성분을 채워야 하고, 물론 보충된 부분도 괄호 안에 넣어야 한다. 거꾸로 된 문장은 반드시 정상적인 어순에 따라 번역해야 한다. 원문은 의문문이니 번역한 문장도 물음표를 붙여야 한다.
문어문에는 또 하나의 매우 특수한 현상이 있다: 문어문의 고정 형식. 이것도 중요한 시험점이다.
고정 형식은 고정 구조라고도 합니다. 그것의 문법적 특징은 서로 다른 품사성의 단어들을 하나로 굳혀 하나의 구문 구조로 만들어 새로운 문법적 의미를 표현하고, 대대로 사용하고, 변하지 않고, 오래도록 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일단 네가 고정구조를 정확하게 판단하지 않으면, 너의 번역은 완벽하지 못할 것이다.
상세한 유형이 상견되다. 핵심 기능 단어 및 콘텐츠 단어를 구현하십시오.
실어의 단어 다의성, 고금의 이의성, 통위자, 품사 활용을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공준 바" 라는 문장은 어류를 유연하게 사용하는 지식점을 시험한다. 만약' 군' 자 번역이 잘못되면 점수를 잃게 된다.
그래서 시험을 볼 때 이것들을 특별히 주의해야 한다.
2. 고문감상방법 1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는 먼저 시 전체를 완전히 번역할 수 있다. 2. 각 문장의 묘사와 표현의 생각을 적어라. 3. 고시 중 개별 단어의 용사를 정련한다. (소위 단어의 정련이란 고시에 사용된 개별적인 정확도가 특히 정확하여, 특히 취지를 반영하거나, 생동감 있게 의경을 드러낼 수 있다. 4) 4. 위에서 한 일을 결합해 시 전체의 성공점과 배울 만한 곳을 준설한다. 5. 개인의 경험과 결합해서 시 전체의 감정과 계시를 감상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것은 제가 고시를 감상하는 방식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이 시는 고요한 달밤에 고향을 그리워하는 느낌을 썼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내 침대 발가에 이렇게 밝은 빛이 있는데, 벌써 서리가 있었단 말인가?" " , 모두 시인이 이국 타향에서 손님으로 있을 때 순간 생긴 환각이다. 혼자 이국 타향에서 생활하며 낮에는 바쁘지만 그의 슬픔을 희석시킬 수 있다. 그러나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그의 마음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파도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더구나 달밤에, 하물며 가을밤 달빛 서리는 말할 것도 없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 클릭합니다 중' 의심' 이라는 단어는 시인이 잠에서 깨어나 침대 앞에 비친 차가운 달을 땅 위의 두꺼운 서리로 착각한다는 것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서리' 라는 글자로 비교적 좋다. 휘영청 밝은 달빛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계절의 추위를 표현하고 시인이 타향으로 떠돌아다니는 외로움과 처량함을 부각시켰다. 시의 마지막 두 구절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향수를 깊어지게 했다. 왕' 이라는 단어는 앞의 문장에서' 의심' 이라는 글자를 돌보며 시인이 무명에서 각성으로 바뀌었음을 설명한다. 그는 달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자신의 고향이 지금 이 순간에도 명월 아래에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없었다. 자연스럽게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는 결론을 내렸다. 고개를 숙이다' 는 동작은 시인이 완전히 사색에 빠졌다는 것을 묘사하고,' 생각' 자는 독자들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남겼다. 그 고향의 산과 물, 풀, 나무, 지나간 세월과 지난 일은 모두 나의 그리움 속에 있다. "생각" 이라는 단어는 너무 많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아민호응린은 "절구가 태백해서 모두 글로 구성되어 있다" 고 말했다. 무심코 일하는 사람은 직업이 없는 것이다. " ("시? 내부판 (볼륨 6) 왕세무는 "(절구) 성당 시대에는 청련 (이백) 과 용표 (왕창령) 만 관심이 많았다" 고 주장했다. 리는 더 자연스럽고, 그 옛집은. " (예원에서 발췌함) 어떻게' 자연'' 무공 무심코' 라고 할 수 있습니까? 이 시' 정야사' 는 예단이기 때문에' 고금의 묘함' 이라고 특별히 제기했다. 이 작은 시는 기이한 상상도 없고, 정교하고 화려한 미사여구도 없다. 그것은 서사의 필조로 먼 손님의 향수를 쓰지만, 의미심장하고 감화력이 있다. 수천 년 동안, 그것은 이렇게 광범위하게 독자들을 끌어들였다. 이국 타향에 있는 낯선 사람은 아마 이런 느낌을 가질 것이다. 다만 어느 날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향수가 가슴에 출렁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더구나 달밤, 더구나 명월이 서리와 같은 가을밤! 달에 흰 서리가 맑고 청추의 야경이다. 서리색으로 달빛을 묘사하면 고전시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양건문제, 쇼강의' 서량재헌포' 시에는' 밤달이 가을서리 같다' 는 말이 있다. 이백보다 이른 당대 시인 장은' 춘강 화월야' 에서' 서리가 허공에 흐른다' 는 글로 텅 빈 맑은 달빛을 써서 입체감, 특히 구상이 묘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수사적 수법으로 시에 나타난다. "이미 서리가 내렸나?" 이 시는 서술적인 것이지, 비유적인 단어가 아니라 시인이 특정 환경에서 순간적으로 만들어내는 환각이다. 이 두 문장은 손님이 한밤중에 잠을 못 자서 아주 짧은 꿈을 꾸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이때 정원은 적막했고, 휘영청 밝은 달빛이 창문을 통해 침대에 부딪쳐 청량한 가을추위를 가져왔다. 시인은 한눈에 어렴풋이 어렴풋이 땅에 흰 서리가 맺힌 것 같았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주변 환경이 그에게 서리자국이 아니라 달빛이라고 말했다. 달빛이 불가피하게 그를 끌어 올려서, 연이은 소령이 창가에 걸려 있었다. 가을밤의 공간은 이렇게 선명하다! 이때 그는 완전히 정신을 차렸다. 달은 특히 밝지만 춥다. 외로운 여행자에게 가을의 그리움을 가장 쉽게 건드릴 수 있고, 마음을 억누르게 하고, 세월이 쏜살같이 지나간다. (조지 버나드 쇼, 고독명언) 달을 응시하는 것도 가장 쉽게 백일몽을 꾸는 것이고, 고향의 모든 것을 생각하고, 집안의 친족을 생각하는 것이다. 생각하고, 생각하고, 머리가 점점 낮아져 명상에 완전히 잠기다. 그것은' 의심' 에서 시인의 내면활동을 생동감 있게 드러내고, 달밤 사향의 생동감 있는 그림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네 편의 시에 대해 신선하고 소박하게 썼는데, 마치 단어가 또렷하다. 그 내용은 간단하지만 동시에 풍부하다. 이것은 이해하기 쉽지만, 그것은 무궁무진하다. 시인은 그가 이미 말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이 말하지 않았다. 그 구상은 섬세하고 심오하지만, 아무 것도 없이 불쑥 나왔다.
3. 문어문은 어떻게 학생이 문어문 읽기 문제를 대답하도록 지도합니까
수능 문어문 독서는 복습의 난점이다. 보지 못했거나 참고서가 없는 단락이나 문장 앞에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나는 다음과 같은 교수 경험이 있다.
첫째, 제목을 빠르게 훑어보다.
문어문 과외 독서 문제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다. 어떤 제목 옵션은 문장 중 일부 키워드의 의미를 나타내고, 어떤 것은 문어문의 주요 내용을 제시한다. 제목을 찾아보면 학생들이 문어문의 대략적인 뜻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래서 과외문어문을 받고 수필을 읽은 후, 먼저 수필의 제목을 빠르게 훑어보아야 한다.
둘째, 주제를 자세히 분석하다.
일반적으로 문어문 수업 후 독서는 제목을 낸다. 교사는 학생들의 주의를 유도하고 단락 제목을 진지하게 분석해야 한다. 대부분의 제목 자체가 문어문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한 번의 시험에서 문어문의 과외를 시험해서 단문을 읽었다. 이런 주요 술어 구조의 제목은 단락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여, 우리는 제목을 다 보면 단락의 주요 내용을 알 수 있다. 결론적으로, 문단의 제목을 진지하게 분석하면 문언문의 주요 내용을 빠르게 이해할 수 있다.
셋째, 주석과 함께 전문을 빠르게 읽는다.
수업이 끝난 후 문어문 한 단락을 읽을 때, 일반적으로 문어문 난사에 주석을 달곤 한다. 이 필기들은 학생들이 문어문의 주요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따라서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이 필기들을 무시하지 말고 필기를 가지고 전문을 빨리 읽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 주어야 한다. 또한, 교사는 학생들에게 전문을 읽는 과정에서 장애가 발생할 경우, 멈추지 말고 계속 읽도록 일깨워 주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간단히 말해서, 전문을 빨리 읽는 것은 완전하지는 않지만, 문장 대의를 이해한다.
넷째, "올바른 약" 답변.
문어문 독서 문제의 디자인에는 일반적으로 실사, 허사, 문장형, 내용 이해, 문장 번역, 문장 분할이 포함된다. 주제마다 다른 문제 해결 방법을 사용합니다.
(1), 단어 해석 문제. 이 주제들은 대부분 문어문 실어라는 다차원적인 현상을 고찰하는데, 기본적으로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문어문학으로 배운 것이다. 문제를 풀 때는 우리가 배운 문어문 내용 단어의 의미를 먼저 적용한 다음 컨텍스트 테스트에 연락해야 한다. 시험이 끝난 후 뜻이 잘 통하는 것이 바로 정답이다.
(2) 문장 번역 문제. 번역된 문장은 직역을 기초로 의역해야 한다. 첫째, 초안에서 키워드의 의미를 설명하십시오 (리터럴 번역). 그런 다음 문장의 대략적인 뜻을 써내다. 문장을 번역할 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를 주의해야 한다. 첫째, 연호, 인명, 지명, 관명, 물명, 제목, 국명 등 고유 명사는 그대로 유지해야 하며 번역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어, "4 년 (연호) 봄, 탱 (이름) 은 팔릉군 (지명) 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청 4 년 봄, 탱은 팔릉현령으로 강등되었다. 둘째, 문장에서 실질적인 의미가 없는 단어는 삭제해야 한다. 예를 들어, "첸성은 양성인" 과 "이 ... 이 ... 이 ... 이 ... 이 ... 이 ... 이 ... 이 ... 이 ... 이 ... 이 ... 이 ... 이 ) 현대 중국어와는 달리 번역 시 적절한 조정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죄송합니다, 당신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당신의 지능 부족은 너무 심각합니다. 넷째, 번역된 문장이 줄임표라면 생략된 성분을 보충해야 한다. 예를 들면: "naidan subo 는' 첸' (주제 생략) 이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그들은 주사로 실크에' 진' 이라는 몇 글자를 썼다.
(3), 내용 이해 문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원래 문장을 인용하여 대답하는 것입니다. 둘째, 원문에서 키워드를 추출하여 대답한다. 셋째, 자신의 말로 서면 답변을 조직한다. 세 가지 방법 중 첫 번째와 두 번째 방법의 정확도가 일반적으로 높습니다.
4. 고대 중국 작품의 내용과 교묘한 답안
시간: 진 전
작가: 송우
작품: 등산자의 음탕한 합본본.
콘텐츠:
원래 의사, 제자, 초왕을 시중들다. 송옥은 "옥은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사람이고, 불평이 많고, 천성이 호색하다" 고 말했다. 국왕이 그와 함께 후궁에 출입하지 않기를 바란다. " 왕은 제자의 말로 송옥에게 물었다. 옥은 말했다: "나는 아름답고 하늘의 뜻을 받는다." 만약 네가 많이 말한다면, 너는 너의 선생님으로부터 배울 것이다. 음탕함에 관해서는 나는 아무것도 없다. 왕이 말했다. "아들이 호색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만약 네가 무슨 말을 한다면, 너는 멈출 것이다. 두말 없이 물러가다. 옥은 말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는 추; 모로 먼지 에서 추 의 아름다움; 미녀 부장은 모로 먼지 사장의 아들이다. 업주의 아들에게는 1 점을 너무 길게 늘리고 1 점을 너무 짧게 줄인다. 파우더 태백, 주태홍. 눈썹은 옥우 같고, 근육은 눈 같고, 허리는 묶음 같고, 이빨은 조개와 같다. 미소 짓고, 양성을 미혹시키고, 채와 사랑에 빠지다. 그러나, 이 여자는 이미 벽에 올라간 지 3 년이 되었는데, 지금까지 허락되지 않았다. 제자는 그렇지 않다. 그의 아내는 머리가 쭈글쭈글하고 귀가 꼬여 입술이 이빨로 가득하고 뒹굴며 온몸에 딱지가 생기고 치질이 났다. 제자가 매우 만족해서 그는 다섯 아들을 낳았다. 왕서차, 누가 호색하는 사람인가? ""
당시 진장화 박사는 옆에 있었고, 이어 "남편 송우생은 이웃집 딸이 예쁘다고 말했다. 우매하고 혼돈한 악신이 스스로 현혜라고 여긴다. 그것은 그것만큼 좋지 않다. 게다가, 남추 빈골목에 있는 남편의 첩도 왕이 되기에 충분하지 않다. 내 겸손한 눈이 보이면, 나는 감히 말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왕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를 위해 말을 해 보세요." " 의사가 말했다: "웨이 웨이 웨이. 클릭합니다
나는 아주 먼 곳을 지나갔고, 아홉 곳을 지나고, 다섯 개의 수도를 걸었다. 셴양, 한단 밖으로, 청, 웨이, 진, 연 사이에 침착하게. 적절한시기에 봄이 끝날 무렵 태양이 여름을 맞이하고 소녀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교외의 아름다움은 밝고 장식할 필요가 없다. 나는 그것의 아름다움을 관찰했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을 시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길을 따라 걷고, 아이를 데리고 가는 것은 정말 기묘하다." " 그래서 성모는 희망이 있는 것 같아서 갑자기 오지 않았다. 뜻이 촘촘하고, 몸이 소홀하고, 음준이 다르고, 즐겁게 웃고, 눈빛이 흩날린다. 다시 한 번,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생명이 없는 것이 낫다. 봄바람이 맑고 휘황찬란할 때, 제이걸은 기꺼이 나에게 이런 즐거움을 준다." 지연으로 퇴출하다. 가이투는 속삭임에 감동되어 정신이 그에게 걸려 있다. 얼굴을 보고, 의리를 따지고, 경시를 지키며 예의를 지키는 것도 좋다. 그래서 말하면 충분하다.
그래서 왕은 그것을 선이라고 불렀고, 송옥은 물러서지 않았다.
제자, 초나라의 의사, 초왕 앞에서 송옥의 험담을 하다. 그는 "송옥은 조용하고 잘생기고, 말솜씨가 있고, 함축적이고, 여자를 사랑한다" 고 말했다. 국왕이 그를 후궁에 들락날락하지 않기를 바란다. " 초왕은 제자의 말로 송옥에게 질문하고, 송옥은 말했다. "용모가 수려하고, 타고난 것이다. 문장을 만드는 데 능숙하고, 스승은 선생님으로부터 배운다. 여자에 대한 정욕에 관해서는, 나는 없다. 클릭합니다 추 왕은 말했다: "당신은 여자를 사랑하지 않는 것이 정말 합리적입니까? 클릭합니다 말할 이유가 있으면 남겨두고, 말할 이유가 없으면 떠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송옥은 이어 변명했다. "세상에 초녀와 비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내 고향의 미녀를 능가할 수 있는 사람도 없다. 내 고향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녀는 이웃집 아가씨이다. 업주의 아가씨는 몸매상 1 점을 더하면 너무 높고 1 점을 빼면 너무 작다. 피부색의 경우 파우더를 바르면 태백하고, 주사를 바르면 너무 빨갛다. 정말 딱 좋다. 그녀의 눈썹은 물총새의 깃털과 같고, 그녀의 피부는 눈처럼 깨끗하며, 그녀의 허리는 실크처럼 가늘고, 그녀의 이빨은 일련의 베컴처럼 가지런하다. 그녀의 달콤한 웃음은 양성과 채일 아래 사람들을 미혹시키고 버리기에 충분하다. 이렇게 예쁜 여자가 벽에 누워서 3 년 동안 나를 훔쳐보았지만, 나는 여전히 그녀와 사귀겠다고 약속하지 않았다. 등도자는 그렇지 않다. 그의 아내는 흐트러진 머리와 때, 귀가 움츠러들고, 입술 밖에서 이가 고르지 않고, 등을 구부리고, 절뚝거리며 걷고, 여드름과 치질을 앓고 있다. 이렇게 못생긴 여자는 그녀와 자주 성관계를 가졌고, 그녀는 다섯 명의 아이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폐하께서 누가 호색자인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당시 진나라 의사 장화는 초나라에 있었고, 기회를 틈타 초왕에게 "지금 송옥은 이웃의 아가씨가 미인이라고 선전하고 있다. 미인은 사람을 미혹시키고 사념을 낳는다" 고 권고했다. 나는 내가 정직하고 도덕을 지킨다고 생각한다. 나는 송옥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추 (Chu) 의 외딴 지역에 사는 한 여인, 동양의 아들, 어떻게 왕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만약 내가 눈이 나쁘다고 말한다면, 모두들 정말 다 보았으니, 나는 감히 말할 수 없다. 추 왕은 말했다: "나에게 더 많은 것을 말해 봐. 의사가 말했다. "네, 제가 젊었을 때 큐슈 곳곳을 여행한 적이 있어요. 번화한 도시를 돌아다녔어요. 나는 함양을 떠나, 텅스텐에서 놀고, 산수와 재미를 본 적이 있다. 많은 미녀들이 뽕나무에서 뽕잎을 따고 있다. 정 웨이 시골 미녀, 화사하고 화사하다. 그들은 우아한 몸매와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들 안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시경의 말을 인용했다.' 사랑하는 사람과 손을 잡고 길을 걷다'. 그녀를 이 젊고 예쁜 여자에게 넘겨주는 것이 가장 좋다. 미녀가 올 것 같고, 영원히 오지 않을 것 같고, 사람을 심란하게 하고, 갑자기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그녀는 매우 친했지만 몰래 그녀를 바라보자 나는 참지 못하고 즐겁게 웃었다. 그녀는 그녀에게 몰래 추파를 보내고 있다. 그래서 나도' 시경' 의 말을 인용했다.' 만물은 봄바람에 수싱, 신선하고 조밀하다. 이 아름다움은 순수하고 엄숙합니다. 나의 좋은 소식을 기다리다. 그녀와 이렇게 결합할 수 없을 것 같으니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 그녀는 물러서서 정중하게 완곡하게 거절하였다. 아마도 그녀는 마지막에도 그녀를 감동시키는 시를 찾을 수 없었고, 정신적인 버팀목으로 상대에게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정말로 그녀의 얼굴을 직접 보고, 도덕기준을 생각하고, 남녀대방을 생각하고 싶다. 나는' 시경' 고어를 외우고 예의를 지켰기 때문에, 규칙을 벗어나는 실수를 한 적이 없다. 그래서 결국 이경배교를 하는 일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추 좋은 약속, 송옥도 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