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리 초년에 진 (), 로 (), 장 (), 아이 () 네 명의 재자가 탄생했다. 그들은 시를 많이 읽고 고전과 역사를 많이 읽었다. 비록 그들의 정치적 실의와 사회적 지위는 낮지만, 그들은 심신이 통한다. "같은 것은 즐겁고, 다른 것은 즐겁다."
진 (1567- 164 1) 임천인, 명말 고문가. 숭정 2 년 (1629) 공물, 이듬해 향시 7, 4 년 68 세 진사.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대여섯 살 때' 논어',' 맹자',' 대학',' 중용' 을 외울 수 있다. 10 살 때, 다른 사람의 폐지더미에서' 시경' 한 권을 보았는데, 나는 가져가자마자 황급히 가버렸고, 고구에 살면서 외워서 잊을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년에 관직을 얻었지만, 아쉽게도 그의 야망이 드러나지 않아 숭정 13 년 (1640) 에 그는 옛 친구 채씨를 보호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영관을 데리고 남쪽으로 돌아오다가 지녕으로 가는 길에 병으로 죽었다. "사서독본", "오경독본", "이경해석", "주역 얕은 해석" 이 있습니다. 그의 소장품에는 태을산방 소장, 오극 소장, 호산 소장품이 포함되어 있다.
로만조류 (? -1647), 글자문지, 임천 등교인, 명말 고문가. 어렸을 때 탕현조를 스승으로 모시고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천계 7 년 (1627), 나는 그에게서 배웠다. 전 절강 성 Shanghang 카운티 행정 장관, 의식 이사. 당시 명나라의 정치부패로 나라가 약하고 국민이 가난했고, 곳곳이 어지러워 청병이 관문에 들어갔다. 그는 국가와 국민을 걱정한다. 그는 아이남영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쑥이 죽은 후, 깊은 슬픔을 느꼈고, 몇 달 후에 세상을 떠났다. 나만조류, 진, 장세춘, 아이남영은' 장우사' 를 구성해' 임천 사재' 라고 불렀다. 그의 지식은 해박하여 비길 데 없다. 그 당시 문건은 깨끗하고 수려했는데, 백가의 말을 포함한다. 이 문장 수업은 매우 매력적이어서 급소를 찌를 수 있다. 그의 작품은' 사찰집' 과' 13 경' 으로' 사쿠전서 목록' 에 수록됐다.
장세춘 (1575- 1644), 자강, 임천화살표 (현 봉성현 하) 사람. 천계원년 (162 1) 은 베이징에서 유명한 한림공자에게 수여되었다. 천지현, 국자감 정설, 유주 지사 등을 역임하다. 명나라 에 충성, 편지 는 군사 서비스 를 요청하며, "복주 군권, 자기 사용, 자비" 를 극력 주장하지만, 채택되지 않았고, 결국 남군이 깨졌다. 중년에 충진 () 은 장사순 () 이 유주 지사 () 로 임명되었을 때 이미 70 세가 되었다. 수도가 만청으로 점령되었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비통해서 쓰러져 유주에서 죽었다. 장세춘의 문장 () 는 이견을 비난하며 의미심장한 말을 했다. 작품에는' 사서이탈서' ('사쿠전서' 에 포함) 6 권,' 이자보' 12 권 ('장우총서' 에 포함) 이 있으며, 기타 이서와 떠나지 않은 장서는 모두' 사쿠전서 총목' 에 포함돼 있다.
아이남영 (1583- 1646), 임천 신집 (이 동향에 관할하는 사람), 명말 산문가, 문학평론가. 그는 어려서부터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여 좋은 가정 교육을 받았다. 일곱 살 때 글을 읽고 대나무 숲 칠현을 쓰다. 성인이 된 후, 그는 더욱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많은 책을 읽고, 그의 명성을 널리 퍼뜨려 전국에서 배울 수 있게 하였다. 천계 4 년 (1624) 승진. 그의 지도자는 장우학회를 설립했다. 청병이 남하한 후 푸젠에 가서 당왕을 만나다. 첸 \ "걱정 10 일 \", 병부 주께, 나중에 검열 을 바꿨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연평에서 세상을 떠났다. 아이남영과 동향인 장세춘, 나만조류, 진 등은 소야 문장 제창을 자신의 책임으로 내세우며 시가 진정감을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문학은 반드시 진한에 있다' 는 고훈을 모방하는 것에 반대하며, 육조 이후의 난문풍을 추구하는 것에 반대한다. 이러한 사상은 청대 동성파 문학 이론의 선도가 되었다. 그들은 또한 세계를 위해 네 사람의 문장 () 를 조각했는데, 사람들이 그 속에 살 때 그들을' 강유 4 대 가족' 이나' 나진장아이' 라고 불렀다. 천종 부세트' 는 청대에서 금지되었고,' 우주' 는 지리주석으로' 사쿠전서 총목' 에 보관되어 있다. 이 밖에도 그는 천여 권의 고금의 전사를 편집했지만, 모두 화재로 파괴되었다.
Qu yuan-문학사에서 최초의 위대한 애국 시인
초인, 전국 말기의 걸출한 정치가와 애국 시인. 명평, 자원. 초무왕 웅통의 아들이 먼저 굴복한 후손. 단양 (오늘 호북 귀화) 사람.
굴원은 일생 동안 초위왕, 초회왕, 청향왕 세 시기를 거쳤는데, 그 주요 활동은 초회왕 시대에 있었다. 이 시기는 중국이 곧 통일될 전야이다. \ "진 황 크로스, 추 왕 수직. 클릭합니다 굴은 명문 출신으로, 난잡한 사령을 잘 다스리는데, 초창기에는 깊은 신임을 받았는데, 네, 좌토의사이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초나라 통일의 대업을 실현하기 위해 굴원은 변법도를 적극 보좌하고, 연합제나라의 대외항진 () 을 견지하며, 한때 초나라를 부강하게 했다. 그러나 굴원과 초국의 부패한 귀족그룹의 내정외교상의 첨예한 갈등과 상관의사 등의 질투심으로 굴원은 나중에 소그룹에 의해 모함되어 초회왕으로부터 소외되었다.
왕 와이 15 년 (기원전 304 년), 장 이순신 진 추, 진 상인, zilan, 청 소매 등 스파이 에 뇌물 수수, 동시에 "육백 마일 제공 업체" 로 왕 와이를 속이는, 치 추 단교로 이어졌다. 속아 넘어간 후, 화가 나서 격노했고, 두 차례 출병한 진나라는 모두 패배했다. 그래서 굴원은 제나라 () 와 추 () 사이의 우정을 재건하기 위해 사자 한 명을 파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다시 한 번, 장의는 진나라에서 초국까지 치추 연맹을 와해시켜 실패했다. 24 년, 진추 () 와 황자 () 가 동맹을 맺었는데, 추 () 는 완전히 진 () 나라에 포옹되었다. 굴원도 태도에서 쫓겨나 북한으로 이주했다.
왕 Huai 30 년 후, qu yuan 은 du ying 으로 돌아 왔습니다. 같은 해, 진 () 은 무관 () 을 만나 진 () 에게 억류되어 결국 진 () 으로 죽었다. 왕상이 즉위한 후 항복 정책을 계속 집행하다. 굴원은 다시 도도에서 추방되어 강남으로 유배되어 위안 () 과 항목 사이를 떠돌아다녔다. 청향왕 21 년 (기원전 278 년), 진 장군이 공략을 하지 못하자 굴원은 분노하여 지라강을 투신하여 정치적 이상을 위해 죽었다.
굴원의 작품은' 이소소',' 다문',' 구가 (1 1)',' 구장 (9)' 과' 영혼' 으로 총 23 편이다 게다가' 부거' 와' 어부' 가 굴원을 위해 만들어졌는지 학계는 여전히 논란이 있다. 그 중에서도' 이소' 는 굴원의 대표작이며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가장 긴 낭만주의 정치 서정시이다. 《다문》은 고대와 현대에 보기 드문 특이한 시편이다. 하늘 172 개의 질문을 연달아 물었고 천문 지리 문학 철학 등 많은 분야를 다루며 시인의 전통관념에 대한 과감한 의심과 진리를 추구하는 과학정신을 표현했다. 구가' 는 민가를 바탕으로 제사를 지내는 신령의 음악노래로, 시에서 대량의 신령의 이미지를 빚어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발라드였다.
굴원의 작품은' 아름다운 정치' 이상에 대한 그의 견지와 초나라 퇴폐적 귀족그룹에 대한 투쟁을 기록했다. 그의' 미정' 이상은 작품에 반영되어 있다. 즉,' 재능을 키우고 재능을 키우지만, 행동만 하면 상당하지 않다' ('이소'). 이른바' 흥재권권' 이란 진정으로 재능이 있는 사람을 선발하여 국가를 다스리고, 세속을 반대하며, 옛 귀족의 권력에 대한 독점을 제한하는 것이다. 그는 또한 노예부설, 도살꾼 여망, 행상인 닝지의 역사 이야기를 예로 들어 신분에 관계없이 인재를 선발하는 합리성을 설명했다. 이른바' 끈에 따라 무차별' 이란 법도를 고치는 것이다. 즉, 법이 비싸지 않고, 옛 귀족의 특권을 제한하는 것이다. 굴원의' 미정' 이상은 초나라 부패귀족그룹에 대한 날카로운 반대를 반영해 불량정치에서 벗어나는 진보 요구를 표명했으며, 그 궁극적인 목적은 조국의 위기를 구하고 초나라를 부강의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굴원의 작품도 초정치의 어둠, 초귀족그룹의 부패와 초왕의 졸용을 깊이 폭로하며' 미정' 이상을 고수하고 절조,' 구사후회' 를 고수하는 전투정신을 표현했다. 동시에 그가 국우민, 애국애민, 조국에 헌신하겠다는 결심을 표명했다. 굴원은 비록 유배되거나 유배되었지만, 그는 시종 조국의 흥망, 인민의 질고를 염두에 두고 초왕이 뉘우치고 노력하여 중흥의 주인이 되기를 바란다. 그는 성실하고 솔직함에 충실하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항상 "참지만 포기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자신이 많은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초료로' 시대에 그는 다른 나라에 가서 출로를 찾을 수 있었지만, 그는 초나라를 떠나려 하지 않았다. 조국에 대한 그의 무한한 충성과' 일월과 빛을 다투다' 는 인격과 의지를 표현했다.
굴원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다. 그는 낭만주의 시인의 걸출한 대표이다. 걸출한 정치가와 애국자로서 굴원은 조국과 인민을 사랑하고, 진리를 견지하며,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정신과' 일월과 빛을 다투는' 숭고한 인격으로,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중화자녀들을 격려하고 양육했다. 특히 민족이 위태로울 때. 위대한 시인으로서 굴원의 출현은 중국 시가 집단 노래와 개인 오리지널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그의 새로운 시풍인 초사가' 시경' 의 표현 형식을 돌파하고, 시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하며,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을 위한 새로운 천지를 개척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초사' 와' 시경' 을 함께' 시경' 이라고 부른다. "바람" 과 "소" 는 중국시 사상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두 가지 훌륭한 전통의 원천이다. 동시에 굴원을 대표하는 초사도 한부의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중국 역사상 굴원은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시인이다. 이어' 와 지' 와' 수서지리' 에 따르면 굴원은 음력 5 월 초 5 일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한다. 중국이 5 월 5 일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포장하는 풍습은 굴원에 대한 기념에서 기원했다. 1953 년 굴원은 세계' 4 대 문화유명 인사' 중 하나로 등재돼 세비회와 전 세계 국민의 성대한 기념을 받았다.
손무와 손자병법
손무, 춘추 말기 사람, 제국전 씨 후예. 나중에, 우 에, 왕 루 장군 으로 임명되었다, 추 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었다. 전승에 따르면' 손자병법' 은 손자가 쓴 것으로 전해졌다. 13 편.
손자병법' 은 전쟁의 객관적 법칙에 따라 비교 시스템의 전략 전술 원칙을 제정하였다. 전쟁에서 이기려면 충분한 계획과 준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정치투쟁을 중시하며,'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 가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전쟁 과정에서 적정을 충분히 이해하고 파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속담에'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는 말이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모든 전투에서 실패할 운명이다.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동이라고 지적했다. 그것은 올바른 용병을 요구하고,' 나는 적을 전문적으로 나눈다' 를 강조하며, 자신의 힘을 집중시키고, 적의 힘을 분산시켜' 일당십',' 다공소소' 의 유리한 국면을 형성하려고 노력한다. 전술은 유연해야 하고, "그 준비를 공격하지 않고, 뜻밖의 일을 해야 한다" 며, 전쟁 지휘는 "현실을 피하는 것이 허무하다", 침착하고, 결단력 있고, 용감해야 한다. 또한' 손자병법' 은 지형 정찰 군기 교육 등에서 몇 가지 중요한 원칙을 제시했다.
손자병법' 은 우수한 군사 저작으로 소박한 변증관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중국 군사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군사사에서도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다.
시앙 유-서추 대 군주로 알려진 진 말 반 진 지도자
진 말기의 중요한 반진 지도자 중 한 명인 진 () 이 죽은 후 서초패왕 () 이라고 자칭했다. 하향 (오늘 장쑤 숙천 서남) 사람. 이름, 단어 깃털. 할아버지 항연은 전국 말기에 유명한 초병으로 진나라 대장 왕건에 의해 살해되었다. 항량 아저씨. 진 통일 후, 항량 살인, 항우와 함께 오중 탈출, 병법 비밀조직으로 손님의 자제를 훈련시켰다. 항우의 승정 능력은 보통이 아니다.
진 2 세 원년 (기원전 209 년), 진승과 광무는 반진 봉기를 이끌고 장추 정권을 세웠다. 원래 6 개국 귀족들이 소식을 듣고 잇달아 일어섰다. 같은 해 9 월, 항우와 항량은 서로 죽이고, 동시에 오대 진나라에 대항했다. 항량은 자립하고, 항우는 대장이다. 진승이 희생된 후, 그의 부서는 평교배항량이라고 초왕으로 부를 것이다. 2 년 3 월, 항량은 군대를 이끌고 강을 건넜고, 동양은 모두 진영 감독이 봉기군을 이끌고 돌아왔다. 회하를 건넌 후, 영부 장군과 민들레 장군이 군대를 이끌고 합류하여 병력이 한때 67 만 명에 달하여 당시 반진 무장의 주력이 되었다. 같은 해 6 월 항량은 초회왕 손신을 건립하여 여전히 초회왕이라고 불린다. 항량 이름은 오신군이다. 이후 항량은 봉기군을 이끌고 동아, 정도 등지에서 진군을 돌파했다. 항우와 유방도 성양을 함락시켜 처용에 약간 도착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항량은 진나라 대장의 공격을 받았다. 항량은 죽임을 당했고, 항우, 유방은 펑성 (오늘 장쑤 서주), 당에 항복했다. 또 강을 건너 조조를 공격하여, 진 () 왕의 섭군 () 이 수사슴 () 을 에워쌌다. 추 huaiwang 생활 장군, 시앙 유 중위, 조 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었다. 시앙 유 (Xiang Yu) 는 함께 반 추 (Bei Chu) 를 공모하여 공격하고 죽였다. 왕 와이는 즉시 항우를 대장군으로 명하여 전군을 이끌고 조 () 를 구했다. 시앙 유 개인적으로 군대 가 강을 건너 주도, 깨진 주전자 침몰 보트, 공격 진, 여러 차례의 격전 후, 추 진 패배, 추 가 조 를 구출 할 때, 제후국 군대는 모두 한쪽에 서 있었다. 전후 제후 장군은 항우를 만나 무릎을 꿇고 고개를 들지 못하고 항우의 지휘에 귀를 기울였다. 그래서 항우는 또 하수에서 진군을 깨고 장한이 생겼다. 그는 진나라가 항복을 받아들이지 않을까 봐 20 만 명의 병사를 죽여야 한다.
항우가 군대를 이끌고 관중에 들어갔을 때, 유방은 이미 함양에 앞당겨 들어갔다. 초회왕은 약속이 있기 때문에, "첫 번째 관문은 지식망이다", "유방은 왕관중" 이어야 한다. 항우가 관문에 들어간 후, 수중의 40 만 대군에 의지하여, 유방을 멸절하여 천하를 제패하려 하였다. 유방의 겸손한 말로 양측은 잠시 화해했다. 시앙 유 즉시 xixian, qinmin 실망 학살 군대를 이끌었다. 한고조원년 (기원전 206 년), 항우는 의제, 정두진, 제후를 나누어 서초패왕이 되었다. 리앙, 추 9 군, dingdu pengcheng, 리우 bangfeng 한 왕 에 따르면. 곧, 티안 룽,, 다른 사람들은 추 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유방도 삼진 () 에 올라 서추 () 를 향해 전진하기로 결정하여 4 년여의 초한 전쟁이 발발했다. 초한 전쟁 초, 유방은 항우압치, 한은 2 년 4 월, 펑성을 점령했다. 항우는 즉시 사단으로 돌아가 구조하여 한군을 대파하였다. 유방이 영양을 퇴각하다.
이후 양측은 영양과 고도에서 오랫동안 서로 버티고 있다. 항우는 일련의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었지만, 그의 정치와 군사적 약점도 나날이 드러나고 있다. 그는 관중뿐만 아니라 펑성에서도 유리한 전략적 지형을 잃고 견고한 후방을 세울 수 없어 양선 작전의 불리한 위치에 있었다. 항우는 제후들의 분봉이 부당하여 불공평하여, 분봉이 불만족스러운 제후들이 유방으로 쓰러져 정치적으로 점점 고립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게다가 항우는 비록 작전이 용맹하지만, 사람을 잘 쓰지 못하여 정치적으로 여러 차례 실수를 했다. 한 5 년 12 월, 추 6 월 (이 안후이 링비 남동쪽) 에 포위되어 백성들은 먹을 밥이 거의 없었다. 한군은 사방에서 초가를 부르고, 항우와 술을 마시며, 아낌없이 탄식했다. 그러자 800 여 명의 수행원을 데리고 포위를 뚫고 은령으로 가는 길을 잃고 동성으로 돌아갔고, 28 명의 수행원만 남았다. 한은 오강 (현재 안후이와 현) 이 자도할 때까지 5,000 명의 병사를 이끌고 동진으로 진군할 것이다. 한 () 왕 유방 () 은 항우를 고성 () 에 묻고, 동장 () 하였다.
한비자소개
한비 (기원전 280-기원전 233 년) 는 한국의 한 귀족으로, "형마의 이름을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며 나중에 한비자라고 불렀다. 그와 리스는 모두 순자의 제자이다. 당시 한국은 약했기 때문에 이웃 나라에 자주 괴롭힘을 당했다. 그는 여러 차례 한국 왕에게 부강한 계획을 제시했지만 한국 국왕에게 채택되지 않았다. 한비는' 고분',' 오천' 등 일련의 문장, 나중에 책' 한비자자' 를 수입했다. 진왕영정은 한비의 문장 () 를 보고 극찬했다. 기원전 234 년, 한비는 한국의 사절로 진나라에 와서 진왕에게 편지를 써서 조씨를 먼저 벌목하고 한한을 늦추라고 촉구했다. 리스는 한비의 재능을 질투하며 야오가와 함께 그를 모함하려고 시도했다. 한비는 어쩔 수 없이 음독 자살을 했다.
한비는 역사의 연구에 치중하여 역사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보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오늘날의 세계가 여전히' 요순당오의 길' 을 찬양하고 있다면,' 그것은 새로운 성인의 미소가 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그는 "고대는 뜻밖의 일이 될 수 없다", "천하가 다르면 일이 다르다", "일이 다르면 일이 다르다", "모든 것이 잘못한 것", "오늘의 실제에 근거하여 정책을 세워야 한다" 고 주장했다. 그의 역사관은 당시 지주계급 개혁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다.
한비는 전국 시대 법가의 사상과 실천을 계승하고 총결하여 군주독재와 중앙집권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일은 중주에 있고, 중앙에는 있다" 고 주장했다. 성현이 매사에 견지하면 사방팔방에서 효과가 있다. "(모든 일이 잘못되면 재산권이 옳다.) 국가의 권력은 군주 ("성인") 의 손에 집중되어야 하며, 군주는 반드시 천하를 다스리는 권력과 영향력을 가져야 한다. "천기의 주, 천기의 왕, 그러므로 천하를 제압하고 제후를 징발하는 자도 반드시 그 권리를 사용해야 한다." (모든 일이 순조롭지 않다, 사람의 주) 이를 위해, 군은 주로 여러 가지 수단으로 세습의 노예주와 귀족을 소멸하고,' 그 당을 흩어지게 한다',' 그 보배를 빼앗는다' (모든 일이 순조롭지 않다, 주도); 동시에 실천 단련을 거친 봉건 관리들을 선발하여 대신하다. "총리는 반드시 주부에서 시작되며, 맹장은 반드시 졸을 파견한다" ("한비자현학"). 한비는 또한 개혁을 주장하고 법치를 실시하며' 폐전 왕의 가르침' (한비자다문),' 법대' (한비자오주) 를 요구했다. 그는 "법" 이 제정되면 반드시 엄격하게 집행해야 하며,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고, "법이 비싸지 않다", "형벌 후 신하를 피하지 않고 선을 남기지 않는다" ("모든 것이 적당하다") 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엄한 징벌을 실시해야만 사람들이 복종할 수 있고, 사회가 안정될 수 있고, 봉건 통치가 공고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비의 이러한 주장은 신흥 봉건지주 계급의 이익과 요구를 반영하며 제후할거를 끝내고 통일된 중앙집권의 봉건국가를 세우기 위한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많은 정치적 조치가 한비학설의 응용과 발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