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

인민교사로서 교안을 세심하게 준비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며, 교학 경험을 쌓고 끊임없이 교학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어떻게 교안에 집중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8 개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유치원 중학교 건강교안 1 행사 목적:

1, 아이에게 기본적인 안전의식을 부여하고 위험한 일을 하지 마라.

2. 아이에게 화상 예방과 자구 방법을 알려 준다.

3. 자신의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배워라. 슬프거나 고통스러울 때 울지 마라.

4. 아이의 안전의식을 강화하다.

이벤트 준비:

교과서와 그림.

활성 단계:

1, 선생님들이 사진을 보여주고 질문을 합니다.

(1) 아이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2)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2. 선생님께서 그림 내용을 설명해 주신다.

(1) 그림 1 에서 아이는 열린 물병을 들고 높은 곳에 서서 화상을 입는다. 우리는 짧고 약해서 열린 물병을 들 수 없고 어른의 도움을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2) 그림 2 에서 아이들은 끓인 냄비를 만지면 작은 손을 데울 수 있다. 우리는 이렇게 위험한 일을 해서는 안 된다.

(3) 자녀가 자신이 이런 일을 했는지 생각해 보게 한다.

화상을 입은 후 무엇을 해야 합니까?

(1) 찬물로 잠시 헹구세요.

(2) 깨끗한 수건으로 덮습니다.

(3) 어른들에게 약을 먹거나 병원에 가도록 도와주세요.

활동 권장 사항:

교사는 아이들을 조직하여 안전 교육을 할 수 있다.

교육 반영:

아이의 자기 보호 의식이 약하기 때문에 화상 사고도 가끔 발생한다. 이를 위해 나는 중학생들의 나이 특성에 따라' 화상을 조심하는' 교육 활동을 설계했다. 뜨거운 물 한 잔이 활동을 유도하여 아이들이' 뜨겁다' 는 초보적인 개념을 갖게 했다. 아이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나는 PPT 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화상이라는 작은 악마가 있다고 말했다. 그들이 작은 악마를 듣고 보았을 때, 그들의 흥미도 고무되었다. 모두가 주위의 뜨거운 작은 악마를 조심스럽게 찾았다. 이어 장난꾸러기 곰 아기를 본선으로 삼아 아이들에게 그 물건들이 뜨겁다는 것을 알리고, 어떻게 자신을 보호하고, 화상을 입은 후의 간단한 처리 방법을 알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장난명언)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 제 2 부 활동 목표

1. 다른 발자국의 길을 걷고, 걷고, 뛰고, 뛰는 운동 기술을 발전시키다.

2. 과감하게 다른 발자국의 다른 행법을 탐구하고, 신체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배양한다.

3. 규칙의식과 팀워크의식을 강화해 도전 성공의 쾌감을 경험한다.

4.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고, 적극적으로 상상하고,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5. 삶의 다양성과 특징을 탐구하고 발견하십시오.

준비할 활동

음악 테이프 한 상자, 규칙적으로 배열된 전체 손바닥 발자국, 불규칙한 전체 손바닥 발자국, 다른 발자국 (앞발 발자국 및 뒷발 발자국), 결합된 발자국 (앞발 발자국, 앞발 발자국 및 뒷발 발자국), 신발 선반 두 개, 거품 패드 몇 개, 수영장, 수건 등 게임 영역의 레이아웃은 다음과 같습니다.

활동 과정

(a) 시작 부분

1, 사제 * * * 자유맨발로 거품판으로 만든 사각 부지에 서서 발의 구조를 복습하고 활동욕구를 자극한다.

2. 배경음악에 맞춰 몸을 풀다: 발이 걷는 것은 매우 의기양양하다 (걷기, 달리기, 점프). 작은 발꿈치를 들어 올리고 발끝으로 살금살금 걷다-키가 크다. 발가락이 피곤하면 좀 쉬고, 발끝으로 걷고-어릿광대가 된다. 작은 발은 정말 능력이 있다 (걷고, 뛰고, 뛰다).

(2) 기본 부분

1, 아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유도하고 발의 다른 부위가 밟을 수 있는 다른 발자국을 추측합니다.

선생님: 발의 다른 부위로 걸을 때 바닥에 찍힌 발자국이 다를 거예요. 어떤 것은 발바닥 전체이고, 어떤 것은 앞발바닥이고, 어떤 것은 뒷발바닥일 뿐이다. 정말 그래요? 함께 확인해 봅시다.

2. 손바닥 발자국으로 가득 찬 다양한 오솔길을 보여 아이들이 대담하게 다양한 방식으로 오솔길을 지나가도록 독려한다.

(1) 정렬된 전체 손바닥 발자국 경로입니다.

전체 손바닥 발자국 경로의 규칙적인 배열

선생님 총결: 이것은 전발로 걸을 때 땅에 찍힌 작은 발자국입니다. 아까 아이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이 오솔길을 지나갔는데, 어떤 것은 성큼성큼 걷고, 어떤 것은 깡충깡충 뛰고, 어떤 것은 부드럽게 달리고 있었다.

(2) 전체 손바닥의 발자국 경로는 무질서하고 불규칙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전체 손바닥 발자국 경로 배열이 불규칙합니다

선생님 총결: 신발 밑창 발자국이 가득한 이 통로에는 작은 발자국들이 가까이 있고, 어떤 발자국은 아주 멀리 떨어져 있다. 아이들은 한 발로 뛰고, 두 발로 뛰고, 작은 걸음으로 아주 가까운 작은 발자국을 지나, 큰 걸음으로 멀리 떨어진 작은 발자국을 걸었다.

3. 발자국이 다른 경로 (앞발과 뒷발의 발자국).

앞발과 뒷발의 발자국 경로

선생님 총결: 이 오솔길의 작은 발자국은 앞발로 남겨진 것도 있고, 뒷발로 걸어간 것도 있다. 아이들은 전문가의 방식으로 앞발 발자국으로 걷고 어릿광대와 동행한다. 방법은 뒷발 발자국으로 걷는다.

4. 발자국 경로 (전체 손바닥 발자국, 앞발 발자국 및 뒷발 발자국) 를 결합합니다.

발자국 경로 결합

선생님 요약: 이 작은 길에는 다른 작은 발자국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작은 발자국의 모습을 보고 자신의 걷기 방식을 바꾸었다. 그들은 잠시 걷고, 춤을 추고, 키가 큰 사람을 걷고, 광대를 걷고, 잠시 걷고, 잠시 걸었다.

게임: 1 대 1, 누가 더 빠른지 보세요.

선생님은 네 개의 경로로 구성된 네 개의 긴 길을 보여 주었고, 아이들은 네 줄로 서서 경기를 통해 걷기, 달리기, 점프의 운동 기술을 공고히 했다.

선생님 총결: 오늘 아이들은 다른 방법을 써서 다른 동작을 바꾸었고, 빠르게 다른 발자국의 오솔길을 다 걸었다. 정말 신기해요! 우리의 작은 발은 정말 유능하다!

(3) 결론 부분

1, 음악과 함께 선생님과 아이들과 함께 릴랙스 활동 (배경음악 재생): 놀이장을 등에 업고 앉아 종아리를 쭉 뻗는다. 손을 되찾아-발을 움직여 라. 발가락을 꼬고, 발등을 뻗고, 만지다. 발로 좌회전하고 다시 우회전하세요. 좌우로 흔들고, 앞뒤로 움직이고, 고개를 끄덕입니다. 천천히 종아리를 움츠리고, 두드리고, 발을 만지고, 발바닥을 긁고, 하하-발이 얼마나 귀여워요!

2. 아이들은 싱크대에 둘러앉아 발을 씻고 신발을 신고 활동을 끝낸다.

교육 반영:

여러 가지 감각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사물을 알게 하는 것은 우리의 흔히 볼 수 있는 교수법이다. 행사 중에 나는 아이들의 태도가 긍정적이고, 큰 흥미를 보이며, 동시에 그들의 창의력을 발휘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 3 활동 목표:

1, 규칙적인 수면과 제때 밥을 먹는 것이 인체의 필요라는 것을 알고, 간식을 자주 먹으면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2. 인체 생체시계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언제 무엇을 할 것인지 말할 수 있다.

3, 제때에 식사하고, 간식을 통제하고, 정상적인 휴식을 취하고 싶습니다.

행사 준비: 1, 자명종 2, 아기 곰의 큰 그림 또는 봉제 장난감, 아기 곰의 뱃속에 시침을 움직일 수 있는 시계가 있습니다.

3, 어린이 책: "작은 위장 알람 시계."

활동 프로세스:

1 .. 알람 시계를 보여주고 아기 곰의 하루를 보여줍니다.

아침에 자명종이 울렸다. 아기 곰이 일어났다. 밥 먹을 시간이야.

정오에 자명종이 울렸고, 아기 곰이 배가 고파서 점심을 먹어야지, 점심 후에 낮잠을 자야 해.

저녁 시간이 되었다. 아기 곰이 배고프다. 저녁 먹을 시간이야. 저녁 식사 후 잠시 텔레비전을 보면 아기 곰이 졸릴 수 있다. 자야겠어요.

2. 아이들에게 왜 정해진 시간에 잠을 자고, 제때에 밥을 먹어야 하는지 토론하도록 지도하고, 아이가 인체 생체 시계의 의미를 초보적으로 이해하도록 한다.

왜 아기 곰이 이런 일을 했을까요?

토론: 잠을 자는 것처럼 음식을 먹고 싶다고 생각하십니까?

3. 아이에게 곰돌이 공연을 보여 주고 간식을 자주 먹으면 저녁 식사의 식욕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아본다.

표현: 곰은 아침과 정오에 간식을 먹는다. 선생님은 곰의 뱃속에 있는 시계를 한 번 눌러 생체 시계가 문란하여 저녁 식사 시간에 밥을 먹고 싶지 않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곰 새끼가 이렇게 간식을 먹으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토론: 우리가 생명의 생물학적 법칙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4. 아이를 지도하여 토론하게 한다: 부모님의 음식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는데, 나는 배가 고프면 어떻게 합니까?

과자 한두 조각을 먼저 먹을 수는 있지만 많이 먹을 수는 없거나 어른들이 허락하는 경우 야채를 먼저 먹을 수도 있고, 부모님이 무언가를 만들어 빨리 먹을 수 있도록 도와 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5. 아이가 동화책에서' 나 어떡해' 연습을 마치게 해 인체의 생체 시계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한다.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 4 활동 목표:

1, 게임에서 자신의 몸을 제어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로봇을 모방하려고 하는데 지시에 따라 동작을 빠르게 바꿀 수 있다.

3. 즐거운 마음을 유지하는 법을 배우고, 아이들이 삶을 사랑하고 즐겁게 사는 좋은 감정을 길러준다.

인체에 다양한 종류의 영양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라.

이벤트 준비:

1, 수제 리모컨, 빨강, 노랑, 파랑 별은 각각 어린이 수, 장난감 로봇에 해당한다.

2. "로봇" 뮤직 밴드.

활동 프로세스:

1, 캐릭터 패러디 오프가 화제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할아버지 할머니를 따라 행사실로 들어가는 모습을 흉내냈다.

2.' 삼관 돌파' 를 통해 로봇을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1)' 로봇' 장난감이 게스트로 등장해' 삼관 통과' 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세 관문을 거쳐 각각 붉은 별 하나, 황성 하나, 파란 별 하나를 얻을 수 있다.

(2) 첫 번째 단계: "로봇" 을 모방하여 걷다.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로봇과 함께 걷는 법을 배우고 동요를 외웠다. "우리는 모두 로봇이다. 우리는 총을 들고 적을 때려야 한다. 첫째, 움직이지 마세요. 둘째, 웃지 마세요. 셋째, 우리의 큰 하얀 이빨을 드러내지 마라. 클릭합니다 동요를 다 읽은 후, 모두들 자세를 취하고, 자신의 몸을 통제하여 정해진 시간 내에 정지한다.

게임을 4 ~ 5 번 하면서 아이들이 서로의' 로봇' 모양을 보도록 지도한다. 선생님은 장난감' 로봇' 의 말투로 총결하고 아이들에게 첫 번째 관문을 발표했다.

(3) 두 번째 수준: 경청하고 지휘하는' 로봇' 이 된다.

선생님은' 과학자' 로 손에' 리모컨' 을 들고' 작은 로봇, 새끼오리가 된다' 등의 비밀번호를 보내' 로봇' 을 지휘하며 동작을 바꾼다. 아이는 지시를 듣고 바로' 새끼 오리' 캐릭터로 바꿔 새끼 오리의 동작을 흉내냈다. 과학자' 는 구령을 내고' 토끼',' 원숭이',' 거북이' 로 바뀌었고,' 로봇' 은 구령에 따라 동작을 빠르게 바꾸었다.

개별 아이를' 과학자' 로 삼아' 로봇' 활동을 지휘하게 하다. 선생님은 이 관문을 총결하고 아이들에게 제 2 관도 이미 깨졌다고 선포했다.

(4) 3 단계: 행복한 "로봇" 이 되십시오.

로봇의 음악 반주에 따라 아이를 데리고 적절한 신체 리듬 동작을 하다. 그동안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로봇' 이 인간의 일을 돕는 행복한 감정을 표현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에게 로봇의 동작 특성 (예: 몸이 뻣뻣하고, 동작이 일관되지 않고, 팔이 떨리는 등) 을 표현하도록 격려했다.

선생님은 이 관문을 총결하여 제 3 관문이 이미 깨졌다고 선포했다.

선생님은 로봇의 말투로 총결하고 아이들의 모든 일이 순조롭기를 기원합니다. 너희들은 모두 최고야, 나는 너희들을 좋아해.

(5) 별을 보냅니다.

3. 긴장을 푸세요.

선생님은 동요' 손가락 게임' 을 말하면서 아이들을 데리고 활동실에서 나왔다.

교육 반영:

이번 행사에서 나는 유치원 교실 수업에서 교사가 먼저 유아를 주체로 하고 동시에 교실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이들을 지도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문제를 발견하고, 교육 수단과 방법을 끊임없이 변화시켜 모든 아이들이 활동에 참여하여 지식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한다. 유아게임을 주도할 때는 절대다수의 유아를 배려하고, 개별 시범과 조별 게임, 단체게임을 결합해야 하며, 유아의 수업 상황에 따라 게임 형식을 끊임없이 바꿔 각 유아의 학습 적극성을 높일 수 있다.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 5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제멋대로가 나쁜 심리적 소질과 행동으로 인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알리다.

2. 처음에는 의식적으로 자신의 감정과 욕망을 통제하는 법을 배웠다.

3. 아이를 건강한 인형으로 지도한다.

4. 대담하게 너의 이해를 말해라.

5.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고, 적극적으로 상상하고,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벤트 준비:

이야기' 제멋대로인 계집애' 관련 사진, 장면 공연' 장난감 구입' 과 코스웨어' 옷 고르기'; 건강한 인형의 사진.

활동 프로세스:

첫째, 이야기 "제멋대로인 계집애" 에 대한 감사

1, 선생님은 어느 날 밤 정원을 떠날 때, 계집아이가 아빠에게 유치원에서 데리고 나왔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계집아이는 유치원 주변에 맛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보고 아버지에게 요구르트와 양꼬치를 사오라고 했지만, 계집아이는 팝콘과 솜사탕을 보고 "아빠, 팝콘과 솜사탕도 주세요" 라고 소리쳤다. 아빠는 말했다: "Niuniu, 나는 요구르트와 양고기 꼬치를 샀다. 더 이상 먹을 수 없다!" 하지만 계집아이는 손에 든 물건을 모두 던지고 울며 말했다. "다 버렸어요. 할머니께 말씀드렸어요! \ "\" niuniu 이 같은 모습을 보고, 아버지는 특히 화가 났다.

감사 후, 토론:

(1) 계집아이가 그의 아버지를 찾아 무엇을 원합니까?

(2) 아버지가 사신 후에 계집아이는 또 무엇을 원합니까?

(3) 아버지가 뭐라고 하셨어요? 왜 아빠는 더 이상 먹을 수 없다고 하셨어요?

(4) 계집아이가 나중에 뭐라고 했어요? 어떻게 한 거야?

(5) 소가 이렇게 하는 게 맞나요? 왜요

요약: 사실, 아이들은 때때로 뭔가를 먹기를 좋아합니다. 너는 엄마와 아빠가 너에게 좀 사 달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엄마와 아빠가 한 번에 많은 물건을 사게 하면 아이는 참을 수 없어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계집아이가 이렇게 제멋대로 울기를 좋아하는 것은 자기에게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아버지의 몸에도 영향을 미친다.

둘째, 시나리오 공연 "장난감 구입"

1, 내용: 어느 날, 우리 엄마는 도타오를 쇼핑몰에 데리고 가셨습니다. 타오는 장난감 선반에 큰 변압기가 있는 것을 보고 엄마에게 말했다. "엄마, 어서 변압기 하나 사주세요."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타오, 집에 장난감이 충분하고, 어머니의 돈이 부족하다!" "아니, 사서 사세요, 하지만 당신은 사야 해요! 클릭합니다 말을 끝내고 바닥에 앉아 울기 시작했다.

2, 아이들이 토론하도록 안내하십시오:

타오 타오는 어머니에게 무엇을 사달라고 했습니까?

(2) 엄마가 뭐라고 하셨어요?

(3) 타오 타오는 뭐라고 말했고, 무엇을 했습니까?

(4) 그가 이렇게 하는 것이 맞습니까?

(5)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셋째, 코스웨어 "옷 선택"

1 내용: 아침에 응석받이로 일어나서 엄마에게 "엄마, 오늘 미니스커트를 입을게요." 라고 말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응석받이, 하늘은 여전히 춥다! 그래도 바지를 입어라! " 그러나 응석받이로 말했다. "나는 그 미니스커트를 입지 않으면 유치원에 가지 않는다!" ""

2, 아이들이 토론하도록 안내하십시오:

(1) 왜 엄마가 미니스커트를 못 입게 해?

(2) 애교가 뭐라고 했는지, 무엇을 했는가? 그녀가 이렇게 하는 것이 맞습니까?

요약: 어떤 아이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항상 고르고 고르는 옷을 고르고 있다고 말하는 아이들의 어머니들도 들어 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우리 엄마는 이걸 입으겠다고 하셨지만, 그녀는 또 그것을 입어야 한다. 우리 엄마는 이 옷이 더러워서 꼭 입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아이의 이런 제멋대로인 심리는 건강하지 않다.

넷. 토론: 또 어떤 제멋대로인 행동이 있습니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섯째, 게임 "누가 건강한 인형인가"

그림 1: 샤오홍은 인형을 안고 침대에서 달콤하게 잠들었다. 나는 분명히 우리 엄마와 함께 자야 한다.

질문: 두 아이 중 누가 옳은지, 누가 잘못했는지, 왜?

요약: 샤오홍이 잘 했어요. 아이가 이미 컸으니 스스로 자야 한다. 그들은 항상 부모가 그들과 함께 자게 할 수는 없다.

전시 그림 2: 소장미가 식탁 옆에 앉아 있다. 그는 계란, 야채, 고기, 생선을 먹는다. 샌디는 할머니에게 옆에서 먹이를 달라고 하면서 나는 계란도 먹지 않고 물고기도 먹지 않는다고 변명했다.

질문: 건강한 인형은 누구입니까? 왜요

요약: 소장미는 건강한 인형이다. 그는 혼자 밥을 먹으며 편식을 하지 않는다. 아이는 매일 안정적이고 즐거운 마음을 유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몸에 좋다. 제멋대로이고, 울고, 정서가 불안정하면 정신건강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자동사 활동의 확장:

1, "나는 건강한 인형이다" 를 그린다.

2.' 착한 아이는 어리석지 않다' 는 공연 목록을 디자인하고, 매주 평가 장려를 하며, 아이들에게 견지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제때에 아이의 일상생활의 실제 사례를 포착하여 무작위로 아이를 교육하다.

3. 학부모와 협조하여 아이들에게 제멋대로 하지 말고 건강한 인형을 만들어라.

활동 반영:

1. 전체 행사는 아이들의 일상생활 속 실제 사례층으로 펼쳐져 아이들이 직접 체험에서 토론할 수 있도록 자연적이고 진실하며 편안한 학습 분위기를 조성해 아이들이 열띤다.

2.' 누가 건강한 인형인가' 라는 게임 형식은 좋다. 두 아이의 비교에서 건강한 인형을 찾을 수 있도록 하면 아이가 기억에 남는다.

3.' 나는 건강한 인형이다' 를 그리고 내가 그린 내용을 설명함으로써 아이의 건강한 행동과 건강한 심리를 공고히 한다.

이 행사의 목적은 낯선 사람이 문을 두드릴 때 문을 열지 말고, 가스를 켜지 말고, 전기 스위치를 만지지 말고, 창가에서 놀지 않는 등 혼자 집에 있을 때의 안전 상식을 아이에게 알리는 것이다. 초보적인 자기 예방과 자기 보호 의식을 세우다.

과정 계획 1

활동 목표

1, 혼자 집에 있을 때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혼자 집에 있을 때 주의해야 할 기본적인 안전사항을 이해하고, 기본적인 납치방지 기술을 익히고, 자기보호를 배우도록 지도한다.

2. 상대적으로 완전하고 일관된 언어로 이야기를 들려주며 아이의 언어 표현력과 논리적 사고능력을 발전시키도록 지도한다.

3, 활동 과정에서 아이들의 안전 의식을 향상시킵니다.

준비할 활동

이야기 "너 혼자 집에 있을 때 ..."; 시나리오 공연 준비 음악 테이프 "운전"

활동 과정

1,' 운전차' 의 음악 멜로디와 함께 아이를 데리고 셔틀버스를 타고 방방방 집으로 가다. 자전거 타기 활동을 이용하여 아이의 정서를 개선하고 자전거 타기 안전 지식을 복습하다.

2. 시나리오 공연. 우리가 방방 집 입구에 막 도착했을 때 방방이 악당에게 끌려간 것을 발견했다. 우리는 매우 초조하다.

나는 방방을 구해서 악당을 놀라 도망가게 했다.

3. 방방의 집에 앉아서 방방이 방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었다.

4. 아이들에게 방향에 관한 질문을 한다.

(1) 혼자 집에 있을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뭐 하는 거야?

(2) 혼자 집에 있을 때 낯선 사람이 문을 두드리면 어떻게 할 것인가?

5. 아이에게' 너 혼자 집에 있을 때 ...' 라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6. 아이들과 코스웨어 내용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1) 자메이가 혼자 집에 있을 때 어떤 느낌이 드나요? 지다성은 어떻게 그녀를 도왔습니까?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2) 누군가 전화를 했다. 지다성은 어떻게 그녀를 도왔습니까? 그 밖의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누군가 문을 두드렸다. 지다성은 어떻게 그녀를 도왔습니까? 다른 방법이 있습니까?

(4) 위의 안전사항 외에 주의해야 할 안전사항은 무엇입니까? 아이들에게 자유롭게 토론하도록 청하다.

아이가 혼자 집에 있을 때의 공포심을 극복하고, 혼자 집에 있을 때 주의해야 할 기본적인 안전사항을 이해하고, 기본적인 납치 방지 기술을 익히고, 자기 보호를 배우도록 지도하다. 아이들이 배운 것을 일상생활에 적용하도록 격려하다.

7. 아이들이 코스웨어에서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들려주고, 아이의 언어 표현력과 논리적 사고능력을 발전시켜 배운 안전지식을 더욱 공고히 하도록 지도한다.

8. 게임 플레이: 늑대와 토끼. 실제 게임 활동을 통해 중학교를 놀면서 아이들이 주택과 안전 지식을 더 잘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9. 행사 종료: 아이들을 데리고 차를 타고 유치원으로 돌아간다.

교육 계획 2

활성 목표:

1, 엄마와 아빠가 집에 없다는 것을 알고 낯선 사람에게 문을 열 수 없습니다.

2. 시나리오 공연과 토론을 보고 혼자 집에 있는 안전지식을 익힙니다.

예비 자기 예방과 자기 보호 의식을 가져라.

행사 준비: 어떤 아이들이 혼자 집에 있는 경험이 있는지 알아보세요.

활동 프로세스:

1. 집에서 라이브 공연을 보고 한 사람의 지식과 행동을 알아보다.

1. 담임 선생님을 장난감 판매원으로 삼고, 아이들에게 신기한 장난감을 보여 주고, 아이가 문을 열고 그들의 반응을 관찰하게 한다.

2. 큰 학급의 선생님을 유치원의 새 선생님으로 삼고, 그녀가 집을 참관하고, 아이가 문을 열어 아이의 반응을 관찰하게 한다고 합니다.

3. 간호사 이모에게 아빠나 엄마의 좋은 친구나 동료라고 전화하라고 부탁하고, 아이에게 문을 열어 아이를 어딘가로 데리고 가서 아이의 반응을 관찰하라고 요구하다.

4. 부모가 집에 없을 때 낯선 사람을 들어오게 할 수 없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리십시오. 부모가 돌아오면 문을 열어야 합니다.

둘째, 아동 토론을 조직하십시오:

1. 혼자 집에 있는데 낯선 사람을 만나 문을 두드리면 문을 열겠습니까? 왜요

2. 만약 누군가가 문을 두드리면, 당신은 전화를 하는 사람에게 뭐라고 말하고 싶습니까?

혼자 집에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내가 뭘 할 수 없어? 왜요

셋째, 교사 요약:

1. 혼자 집에 있는데 낯선 사람을 만나 문을 두드리면 소리를 내지 않고 집에 없는 척 할 수 있다. 낯선 사람이 문을 여는 것을 발견하면 1 10 으로 전화를 걸 수 있지만, 반드시 집 주소를 명확하게 하거나 부모에게 통지하여 어른이 처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혼자 집에서 안전에 주의해야 하고, 위험한 일을 하지 말고, 집의 전기 콘센트를 함부로 만지지 말고, 특히 불장난 등을 하지 마라. , 자신을 보호하는 법을 배웁니다. 더 많은 건강 교육 과정 프로그램 추천:

1 .. 유치원 소반 건강활동:' 각종 과일 인식' 교안

2. 유치원 반 청소부 건강 교육 수업 계획

3. 겨울철 전염병 예방 대반 건강교육 수업 계획

4. 건강 교육 수업 계획

5. 유치원 소반 건강교안

6. 유치원반 동계건강교안

어린이 건강 교육 프로그램 "깨끗한 사랑"

8.20xx 우수 유치원 수업 계획: 건강 기사

9. 유치원 소반 건강교안

10.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 눈 보호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 7 활동 목표:

1, 채소와 과일에 대한 아이들의 인식을 더욱 깊어지게 한다.

2. 서로 다른 과일과 채소로 서로 다른 모양을 만들어 합리적으로 진열하여 모듬을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3. 엄마와 아빠와 함께 만든 재미와 당첨 후 자존심을 체험한다.

4. 자신의 좋은 행동 습관을 주변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5. 아이의 안전의식을 강화하다.

이벤트 준비:

1,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 안전가위, 접시, 이쑤시개 등.

야채 모델링 보너스 쿠폰 (어린이 한 장).

3. 선생님이 만든 야채 조형 메달이 조금 있습니다. 4. 소재 코디: 모듬 야채 과일 사진.

활동 프로세스:

(1) 상황 소개인: 가을은 수확의 계절이고 과일과 채소는 모두 풍작이다. 아이들이 추수의 기쁨을 느끼고 과일과 채소에 대한 인식을 더욱 높이기 위해 이번 친자 행사인 과일과 채소 플래터 대회를 조직했다. 모두가 이번 친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또한 우리의 친자 활동이 원만한 성공을 거두기를 바란다.

(2) 플래터를 감상하다.

1. 학부모와 아이들을 조직하여 각종 채소와 과일의 믹스 사진을 관람하다.

선생님: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과일과 채소 모듬 (전시 사진) 을 감상하고 아이들에게 당신이 좋아하는 모듬을 말하게 하겠습니다. 왜요 과일과 채소 모듬을 만드는 것은 각종 과일과 채소를 다양한 모양으로 썰어 접시에 넣어 다양한 아름다운 모양을 내는 것이다.

(3) 모듬을 만들다.

1. 부모와 아이들이 직접 과일과 채소 모듬을 만들기 시작했다.

2. 선생님은 관찰하고 지도하면서 도구 사용의 안전과 학부모와 아이의 협조에 주의를 환기시키고, 가능한 한 아이가 조작하게 하고, 특히 자세를 취할 때 아이의 뜻을 존중하도록 한다.

3. 학부모와 아이에게 자신이 완성한 작품에 듣기 좋은 이름을 지어 자신의 이름을 붙여 전시대에 올려달라고 부탁한다.

(4) 동반자 교류.

1, 어린이들이 모듬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조직하고, 서로 자신의 과일과 채소 모듬을 소개한다.

선생님: 이제 이 아름다운 큰 접시를 함께 감상합시다. 당신의 모듬 이름이 무엇입니까? 그것들은 어떤 과일이나 채소로 만든 것입니까?

(5) 작품을 평가하다.

1, 상: 어린이들에게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과일과 채소 모듬을 뽑도록 투표해 주세요.

2. 상: 복권 수에 따라 베스트 조형상을 수여하고 과일과 채소 조형메달을 수여합니다.

교육 반영:

본 반의 사전 설정된 교육교육 목표를 거의 완성했고, 아이들은 선생님의 질문에 적극적으로 반응하여 선생님과 상호 작용이 좋다. 어떤 선생님들은 지도가 부족해서, 아이에게 많이 표현해야 하고, 앞으로 교실에서 아이의 언어 표현 능력 배양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유치원 중반 건강교안 제 8 조 활동 목표

1. 달리기 점프연습으로 장애물을 뛰어넘어 아이의 다리 근육의 힘을 높이다.

2. 아이들이 우호적으로 동료와 놀도록 길러줍니다.

준비할 활동

1. 코스웨어: 동요-순록, 가자.

2. 폐지상자는 폭이 다른 (30-60 cm) 판지로 잘렸고, 색종이는 도랑과 강으로 장식되어 있고, 풀도 있습니다.

활동 과정

첫째, 수입

1. 역할을 하고 몸을 단련하다.

아이들은 사슴으로 분장하고, 선생님들은 사육사로 분장하여 경기장 중앙을 에워싸고 달린다.

2. 동요를 읽고 몸의 다리와 맨발을 단련한다.

사슴, 키가 커서 사육사를 따라 뛰어나갔다.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풀밭으로 달려가 체조를 하다.

팔을 펴고, 팔을 펴고, 허리를 굽히고, 허리를 굽히고,

다리 연습, 다리 연습, 밟기, 밟기,

회전, 회전, 회전, 회전, 짧음, 높음,

매일 몸을 단련하는 것은 유익하다.

둘째, 확장

1 .. 아이들은 연습을 탐구하고, 선생님은 순시하여 관찰한다.

어린이 한 명당 30cm 너비의 작은 도랑을 들고, 장소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배치하고, 가능한 도랑을 건너뛰려고 한다. 활동에 제한이 없습니다. 선생님 순찰 지도: 배치된 곳에서 아이에게 점프하는 방식을 일깨워주고 서로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아이의 행동을 관찰하다

한 발로 도랑을 뛰거나 멀리뛰기를 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뛰어 올라 도랑을 건너 뛰는 아이가 있습니다. 어떤 아이가 아무것도 할 줄 몰라?

3. 개별 아동 시범, 교사 계발 및 지도.

선생님은 두세 명의 아이를 앞에 서서 모든 아이들에게 시범을 보여 주어 새로운 활동 방식을 도입했다. "사슴 몇 마리가 도랑을 건너 뛰는 것은 우리와 다르다. 한번 봅시다: 그들은 어떻게 도랑을 건너 뛰었습니까? 클릭합니다

교사 시범, 어린이 관찰 및 토론.

이 사슴, 그들의 점프 방식은 우리와 달리 사육사들도 배운다. 선생님은 시범 해설을 하고, 유아에게 토론 활동에 참여하라고 요구했다. "달리기, 달리기, 한 발 건너기".

5. 아이들은 전면적으로 연습하고, 선생님은 개별적으로 지도한다.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모든 아이들은 달리기와 점프를 하는 방식으로 도랑을 건너 뛰려고 노력하며, 혼자 혹은 번갈아 가며 자신의 도랑으로 뛰어들거나 다른 사람의 도랑으로 뛰어들 수 있다. 선생님은 과외 능력이 약한 아이를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6. 아이들은 자유롭게 운동 대상을 선택할 수 있고, 선생님은 무작위로 지도한다.

선생님은 이어서 폭이 다른 강 (40-60 cm) 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점프하도록 지도했다. "사슴, 우리 모두 좁은 도랑을 건너 뛰었고, 저쪽에 넓은 강이 있었다. 우리가 감히 뛸 수 있을까? " 아이는 원래의 도랑이나 냇물 점프를 선택할 수 있다. 선생님은 조별로 들어가 지도할 수도 있고, 개별 아이들에게 조별 협동 점프 방식을 다시 한 번 시범해 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다.

7. 게임 장면을 바꾸고, 활동 흥미를 높이고, 활동량을 조정합니다.

선생님은 "여기에 긴 도랑, 긴 강이 있다" 고 시범적으로 지도했다. 우리가 그것들을 짓자, 알았지? " 。 아이들은 선생님이 지정한 방향을 따라 긴 도랑과 긴 강을 지었다.

셋째, 끝

선생님은 이렇게 제안했습니다. "우리 사슴은 좀 배가 고프다. 우리 작은 도랑과 작은 강을 건너 우리 사슴이 좋아하는 풀을 찾아갑시다. "

아이들이 작은 도랑을 나누어 건너는데도 선생님은 여전히 서툴러서 앞으로의 체육 단련 활동에서 지도와 도움을 계속 주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공부명언)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