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학명은 컴퓨터이고, 컴퓨터는 계산을 하는 데 사용된다. 고대에 사람들이 가장 먼저 사용한 계산 도구는 손가락일 수 있다. 영어 단어 "digit" 은 "숫자" 와 "손가락" 을 모두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석두 사냥으로 석두 계산을 보조하는 데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응? 단점: 손가락과 석두 효율이 너무 낮습니다.
그리고' 매듭' 이 왔나요? "기억해라. 단점: 매듭이 느리고 밧줄 길이가 제한되어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많은 나라 사람들이' 칩' 으로 계산하기 시작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중국 상주 시대에 나타난 수이다. 고대에 계산과 편제는 사실 길이가 같은 막대기로 270 원 안팎의 묶음이었다. -응? 그것은 대나무, 나무, 동물뼈, 상아, 금속 및 기타 재료로 만들어졌다. 수학자 조충이 원주율을 계산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는 계산이다. 계산의 단점: 계산을 사용하는 것은 너무 번거롭고 불편합니다. 계산할 때 천천히 배치해야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더 나은 계산 도구인 주판을 발명했는데, 처음에는 한나라에서 싹이 날 수도 있고, 남북조에 정형되어 진진제 카운트를 할 수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산명언) 사용할 때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같은 일련의 공식을 맞춰야 한다. 주판 자체도 숫자를 저장할 수 있어 사용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지금까지 주판은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15 세기에 천문학과 항해가 발달하면서 계산 작업이 점점 더 까다로워지고 계산 도구가 시급히 개선되어야 했다.
1630 년 영국의 수학자 오트레드 (Oughtred) 가 유행하는 로그 스케일을 곱셈에 사용했을 때, 갑자기 두 개의 로그 스케일을 사용하면 곧 두 발 스케일로 길이를 측정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의 생각은 기계화 계산의 탄생으로 이어졌지만 오트레드는 개의치 않았다. 그의 발명은 앞으로 200 년 동안 실천에 적용되지 않았다.
18 년 말 증기기관을 발명한 와트는 첫 번째 계산자를 성공적으로 만들고, 척석에 미끄럼표를 넣어 계산의 중간 결과를' 저장' 했다. 이 미끄러운 자국은 후세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용되었다.
1850 이후 계산자는 빠르게 발전하여 엔지니어가 휴대하는' 계산기' 가 되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까지 계산자는 공과 학생의 신분 상징이었다.
첫 번째 실제 컴퓨터의 출현
파스칼, 프랑스 수학자, 1623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세 살 때 어머니를 잃고 세무관인 아버지가 키웠다. 파스칼은 어렸을 때 아버지가 세율을 힘겹게 계산하는 것을 보고 아버지를 위해 뭔가를 하려고 했다.
19 (1642) 세 때 파스칼은 인류 역사상 최초의 기계 컴퓨터인 파스칼 가산기를 발명했다. 일련의 기어로 구성된 장치로 직사각형 상자처럼 보입니다. 어린이 장난감의 열쇠는 조여야만 회전할 수 있고, 덧셈과 뺄셈만 할 수 있다. 그러나 덧셈만 해도' 십진 1' 의 반올림 문제가 있다. 영리한 파스칼은 작은 발톱 래칫 장치를 사용했다. 포지셔닝 기어가 9 로 회전하면 래칫 발톱이 점차 상승합니다. 기어가 0 으로 바뀌면 발톱이 찰칵 소리를 내며 10 자리 기어를 앞으로 밀었다.
파스칼은 1662 년에 죽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독일의 위대한 수학자 라이프니츠는 파스칼의 덧셈 컴퓨터에 관한 논문을 보고 그의 발명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라이프니츠는 초창기에 굴곡을 겪었고, 나중에는 프랑스에 갈 기회를 얻었다. 파리에서 그는 몇몇 유명한 기계 전문가와 장인을 초빙하여 마침내 1674 년에 더욱 정교한 기계 컴퓨터를 만들었다.
라이프니츠가 발명한 신형 컴퓨팅 기장 약 1 미터는 내부에 일련의 기어 매커니즘이 설치되어 있다. 큰 크기를 제외하고 기본 원리는 파스칼에서 상속됩니다. 그러나 라이프니츠는 한 수 더 낫다. 그는 컴퓨터에' 스테퍼 휠' 이라는 장치를 추가했다. 스테핑바퀴는 9 개의 톱니가 있는 긴 원통으로, 9 개의 톱니가 원통의 표면에 순차적으로 분포되어 있습니다. 옆에 또 하나의 피니언도 축을 따라 이동하여 스테핑바퀴와 일일이 맞물릴 수 있다. 피니언들이 한 바퀴 돌 때마다 스테핑바퀴는 9/1/ 10, 2/ 10 바퀴까지 각각1/10 바퀴를 돌릴 수 있습니다
덧셈과 뺄셈을 연속 반복 계산하다
연속 반복 계산 덧셈은 현대 컴퓨터가 곱셈 나눗셈을 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라이프니츠의 덧셈 곱셈 나눗셈 나눗셈 네 개의 컴퓨터 연산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라이프니츠를 소개할 때 또 하나의 에피소드가 있다. 전설은 1700 의 어느 날 라이프니츠의 친구가 그에게 중국의' 이투' 를 선물했지만 실제로는 가십이었다. 가십을 볼 때, 나는 각 가십이 음양 기호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정규 이진수 아닌가요? 그래서 그는 먼저 이진 알고리즘을 체계적으로 제안했다. 오늘날까지도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여전히. ) 을 참조하십시오
지금까지 컴퓨터는 사람이 조작했지만 사람과 기계의 대화를 실현하지 못했거나 클럽이 사람의 생각을 기계에 알려 기계가 사람의 생각에 따라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했다. 인간-기계 대화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다른 업종인 방직 산업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자카드 니트는 실크가 달린 자카드 장치로 실크 조직 패턴을 만들 수 있는 직기입니다.
처음에는 니트 짜는 무늬가 여전히 번거로웠다. 모든 실크 직물은 날실 (세로선) 과 평행선 (가로선) 으로 짜여져 있다. 도안을 짜기 위해서는 미리 디자인한 도안에 따라 날실 일부를 적당한 위치로 조심스럽게 들어 올려야 한다. 그래야 셔틀이 서로 다른 색깔의 평행선을 뽑아서 통과할 수 있다. 물론, 기계가 스스로' 생각' 을 하고 어디서 선을 들어올릴 수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기계명언) 그것은 손으로 날실을 "들어올려" 지칠 줄 모르고 이 작업을 반복할 수 밖에 없다.
1725? 프랑스 방직공 부조는' 천공 테이프' 라는 개념을 발명했다. 부조는' 천공 테이프' 라는 절묘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 부조는 먼저 한 줄의 직침으로 모든 날실 운동을 조절한 다음 종이 한 권을 들고 도안에 따라 작은 구멍 한 줄을 쳐서 바늘에 눌렀다. 전원을 켠 후, 작은 구멍을 마주하고 있는 직침은 경도선을 뚫고 꿰맬 수 있고, 다른 것은 종이끈에 의해 가려질 수 있다. 따라서 직침은 미리 디자인된 꽃형에 따라 날실을 자동으로 선택하며, 부조의' 사상' 은 니트기로' 전송' 되고, 니트무늬의' 프로그램' 은 펀치 테이프의 작은 구멍에' 저장' 된다.
1790? 당시 프랑스 정비사 Jakade 는 기본적으로 자카드 개선이라는 생각을 형성했다. 프랑스 혁명이었기 때문에, 자카드는 1805 가 되어서야 발명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제이콥은 그의 자카드기에 장치를 하나 추가했는데, 동시에 조작할 수 있습니까? 1200? 직침, 패턴을 제어하는 천공 테이프는 나중에 천공 카드로 대체되었다.
전자컴퓨터가 발전한 후 처음 몇 년 동안, 우리는 많은 유명한 컴퓨터에서 자동자화기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18 년 말 프랑스는 거대한 공사를 시작했다. 수학표를 수작업으로 편성했다. 당시 고급 계산 도구가 없었기 때문에 이 일은 매우 힘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많은 수학자들이 수작업 계산선을 조립하는데, 17 권의 대부분의 원고는 어둠 속에서 완성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학용 계산표에는 여전히 많은 실수가 있다.
배비지는 그의 자서전' 한 철학자의 인생 여정' 에서 약 18 12 를 썼다 잘 보세요. 한 회원이 방 안으로 들어가 내 모습을 보고' 안녕하세요! 너는 꿈에서 무엇을 보았니? "라고 대수표를 가리키며 대답했다.' 나는 이 시계들을 생각하고 있니? 어쩌면 당신은 기계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
배비지의 첫 번째 목표는' 차이 확장' 을 하는 것이다.
소위 "차이" 란 함수 테이블의 복잡한 공식을 차이 연산으로 변환하고 제곱 연산 대신 간단한 덧셈을 사용한다는 뜻이다. 그해 만 20 세인 배비지는 프랑스인 자크 카드가 발명한 자카드 니트기에서 영감을 얻었다. 차등 내선의 설계는 프로그램 제어의 빛을 깜박이며 디자이너의 의지에 따라 다른 함수의 계산 과정을 자동으로 처리할 수 있다. 배비지는 10 년 동안 1822 년에 첫 번째 내선을 완성했다. 세 개의 서로 다른 5 자리 숫자를 처리할 수 있으며, 소수점 이하 6 자리까지 계산하고, 즉시 몇 개의 함수 테이블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시 공업기술 수준이 매우 낮았기 때문에 배비지는 직접 첫 번째 차속기를 설계도에서 기계 부품 가공에 이르기까지 완성했다. 그는 자신의 기계가 정확한 수학 시계를 만드는 것을 보고 기뻐하며 사람들에게 말했다. "내 기계가 고장이 나더라도, 예를 들면 톱니바퀴가 막혀서 움직일 수 없다 해도 상관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계명언) 보시다시피, 모든 바퀴에는 디지털 표시가 있어서 아무도 속이지 않습니다. " 미래의 실제 응용은 이 기계가 항해와 천문학용 수학표를 편성하기에 매우 적합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성공을 거두자 배비지는 밤새 영국 왕립 학회에 편지를 써서 두 번째 대형 차등 내선 건설을 지원해 달라고 정부에 요청했다. 연산 정확도는 20 자리였다. 배비지의 연구가 수익성이 있는 것을 보고 정부는 처음으로 과학자와 첫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두 번째 차속 엔진이 기계 공장에서 암초에 부딪혔다. 이차 기계는 대략 25,000 개의 부품이 있는데, 주요 부품의 오차는 천분의 1 인치를 초과할 수 없다. 현재의 가공 설비와 기술로도 이렇게 높은 정밀도의 기계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진전이 느리기 때문에 1842 에 이르러 정부는 배비지에 대한 모든 지원을 중단한다고 발표했고, 심지어 과학계의 일부 사람들도 그를 이상한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러나 바로 이때, 배비지는 편지 한 통을 받았다. 작가는 이해를 표명할 뿐만 아니라 그와 함께 일하기를 희망한다. 후안 서체의 서명은 그녀의 비범한 신분인 백작 부인을 보여준다. 편지를 받은 지 얼마 되지 않아 편지를 쓴 여성이 배비지의 실험실에 왔다. 배비지는 이 여성이 낯이 익었다고 생각했지만, 그녀는 어디서 만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았다. 그 여자가 말할 때까지, "날 기억하니? 10 여 년 전, 너도 나에게 미분확장의 원리를 이야기해 주었다. 배비지의 의심스러운 눈빛을 보고 그녀는 웃으며 말했다. "내가 망원경이 야인처럼 보인다고 했잖아. "배비지는 갑자기 그가 아주 먼 과거를 떠올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응? 원래 이 여성은 영국의 유명한 시인 바이런의 외동딸 아다 아우구스타입니다.
1834 년, 대규모 차등 확장이 좌절되었을 때, 배비지는 좀 더 과감한 디자인인 범용 수학 컴퓨터를 새롭게 제안했다. 배비지는 이를' 분석기계' 라고 부르며 100 변수의 복잡한 계산 문제를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각 숫자는 초당 1 회 속도로 25 자리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배비지는 먼저 기어식' 저장소' 가 분석 메커니즘에 사용된다고 생각했다. 각 파일은 65,438+00 비트를 저장할 수 있고, 총 * * * 65,438+0,000 개의 50 비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분석기의 두 번째 부분은 소위' 연산실' 이라고 하는데, 그 기본 원리는 파스칼의 바퀴와 비슷하지만, 그는 50 비트에 50 비트를 더한 연산이 한 바퀴에서 완성될 수 있도록 진위 장치를 개선했다. 또한 배비지는 데이터 송수신 메커니즘과' 보관실' 과' 운영실' 간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구성 요소를 구상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이 기계가 조건부 이동을 처리하도록 하는 방법도 고려했다. 1 세기 이상 후, 현대 컴퓨터의 구조는 거의 배비지 분석기의 복제판이었지만, 그 주요 부품은 이미 대규모 집적 회로로 대체되었다. 즉, 배비지는 컴퓨터 시스템을 위해 설계된' 원조' 의 가치가 있다.
아다는 "분석기' 짜기' 의 대수학 패턴은 Jaccard 베틀로 엮은 모자이크와 똑같다" 고 정확하게 논평했다. 그래서 분석기에 대한 함수 계산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무거운 짐이 그녀의 어깨에 떨어졌다. 아다는 처음으로 컴퓨터에 삼각 함수를 계산하는 프로그램, 급수를 곱하는 프로그램, 베르누이 함수의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프로그램을 썼다. 아다는 이 프로그램들을 컴파일했는데, 오늘날에도 젊은 세대의 컴퓨터 소프트웨어는 여전히 쉽게 명령을 변경할 수 없다. 사람들은 그녀가 세계 최초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라고 인정한다. 미국 국방부는 250 억 달러와 65,438+00 년 동안 한 컴퓨터 언어로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능을 혼합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군대에서 수천 대의 컴퓨터에 대한 표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합니다. 198 1 년, 이 언어는 공식적으로 아다어로 명명되어 아다의 영어 이름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뒷말이다.
당시 분석기의 도면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두 사람은 모든 재산을 다 써버리고 무일푼으로 변했다. 이 기간 동안 그들은 연구를 위해 자금을 모았고, 체스 장난감, 경마 게임기 등' 바다에 내려가는 수익 창출' 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그러나 이것은 어떠한 변화도 가져오지 않았다. 이를 위해 아다는 남편의 조상의 보물을 두 번 들고 전당포에 가서 돈을 요구했지만, 나중에 아다의 어머니에게 도로 사게 되었다. 가난과 끝없는 정신노동을 겪은 후 아다의 신체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었다. 1852 년, 36 세의 아다가 분석기에 대한 아름다운 꿈을 가지고 죽었다.
아다가 죽은 후, 배비지는 또 20 년 동안 침묵 속에서 버텼다. 만년에 정확하게 발음할 수 없습니까? 그리고 질서 정연하게 자신을 표현하지만, 여전히 일을 견지한다. 배비지는 187 1 으로 사망했습니다. 결국 분석기는 만들어지지 않았다. 배비지와 아다는 적어도 그 시대보다 한 세기 앞선 분석 기계를 구상했다.
1890 기간 동안 독일계 홀레스 박사는 미국에서 인구조사를 했다 (지난번 인구조사에 7 년을 썼다). 인구조사는 설문지를 통해 수집한 나이, 성별 등 많은 일을 해야 하며, 각 지역사회에 얼마나 많은 노인, 어린이, 남녀가 있는지 집계해야 한다. Horatius 박사는 기계로 이 수치들을 자동으로 집계하고 싶어한다. 몇 년 후
그는 배비지의 발명과 자카드의 천공 테이프를 바탕으로 기계를 설계했다. 결과적으로 정확한 데이터를 얻는 데 6 주가 걸렸습니다.
Jakade 와 Horatius 는 각각 프로그래밍과 데이터 처리의 선구자이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발명품은 바로 이런 프로그래밍과 데이터 처리가 컴퓨터' 소프트웨어' 의 초기 형태를 이루는 것이다.
1896 년 호라시우스 박사는 IBM 의 전신을 창립했다.
지금까지 제조된 컴퓨터는 모두 기계적이며, 이것은 기계 컴퓨터가 전자 컴퓨터로 전환되는 시기의 주요 사건이다.
1906 년 미국의 deforest 는 전자관을 발명하여 컴퓨터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1907 년 deforest 는 미국 특허청에 진공 트랜지스터 (전자관) 의 발명 특허를 신청했다. 진공 트라이오드는 각각 "포화" 및 "차단" 상태일 수 있습니다. 포화는 음극에서 화면까지의 전류가 완전히 켜지는 것을 의미하며 스위치가 켜진 것과 같습니다. "끄기" 는 음극에서 화면으로 전류가 흐르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스위치를 닫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의 제어 속도는 에켄의 릴레이보다 수천 배 빠르다.
예를 들어, 계산 도구는 단순에서 복잡까지, 저수준에서 고급까지 다양한 단계를 거쳤다
예를 들어, "매듭 노트" 의 매듭에서 계산, 주판 계산자, 기계 컴퓨터 등에 이르기까지. 그들은 서로 다른 역사적시기에 각자의 역사적 역할을 수행했으며 현대 전자 컴퓨터의 발전에 영감을 불어 넣었습니다.
65438 년부터 0889 년까지 미국 과학자 헤르만 홀레스 (Herman Hollerith) 는 계산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전기 기반 스프레드 테이블을 개발했습니다.
1930 년 미국 과학자 바네사 부시가 세계 최초의 아날로그 전자컴퓨터를 만들었다.
1946 년 2 월 4 일 미군이 커스터마이징한 세계 최초의 전자컴퓨터인' ENIAC 전자수치와 계산기' 가 펜실베이니아 대학에서 나왔다. ENIC (중국어 이름: ENIC) 는 미국 오버딘 무기 실험 사격장이 탄도 계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것이다. 이 계산기는 17840 개의 전자관을 사용하며, 크기는 80 피트 ×8 피트이고 무게는 28t (톤) 이다. 전력 소비량은 170kW 로 초당 5000 회, 비용은 약 48 만 7 천 달러입니다. ENIAC 의 출현은 획기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전자 컴퓨터 시대의 도래를 예고하고 있다. 앞으로 60 년 동안 컴퓨터 기술은 놀라운 속도로 발전해 왔으며, 어떤 기술의 가격 대비 성능도 30 년 안에 6 개 규모를 높일 수 있다.
1 세대: 전자관 디지털 기계 (1946-1958)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진공관을 논리 구성요소로, 수은 지연선을 기본 스토리지로 사용합니다.
, 음극선 오실로스코프 정전기 메모리, 드럼, 코어; 외부 스토리지는 테이프를 사용합니다. 소프트웨어는 기계 언어와 어셈블리 언어를 사용합니다. 응용 분야는 주로 군사 및 과학 컴퓨팅이다.
단점은 부피가 크고, 전력 소비량이 높으며,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속도가 느리고 (보통 초당 수천 ~ 수만 회) 비싸지만 컴퓨터의 미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합니다.
2 세대: 트랜지스터 디지털 기계 (1958-1964)
운영 체제, 고급 언어 및 컴파일러의 소프트웨어 응용 분야는 주로 과학 컴퓨팅 및 트랜잭션에 초점을 맞추고 산업 제어 분야에 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작은 크기, 낮은 에너지 소비, 높은 신뢰성, 더 빠른 컴퓨팅 속도 (일반적으로 초당 654.38+ 백만 회, 최대 300 만 회) 및 654.38+0 세대 컴퓨터보다 우수한 성능을 특징으로 합니다.
3 세대: 집적 회로 디지털 기계 (1964-1970)
하드웨어의 경우, 중소형 집적 회로 (MSI, SSI) 를 논리 요소로 사용하고, 자기 코어는 여전히 주 스토리지로 사용됩니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시분할 운영 체제와 구조화, 규모화된 프로그래밍 방식이 있습니다. 그 특징은 더 빠른 속도 (보통 초당 수백만 ~ 수천만 회), 신뢰성이 현저히 높아지고 가격이 더욱 하락하며 제품이 보편화, 시리즈화, 표준화로 나아가는 것이 특징이다. 응용 분야는 워드 프로세싱과 그래픽 이미지 처리 분야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4 세대: 대규모 집적 회로 기계 (1970 ~ 현재)
하드웨어의 경우 논리적 구성 요소는 대규모 및 초대형 집적 회로 (LSI 및 VLSI) 입니다.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및 객체 지향 언어가 등장했습니다. 197 1 년, 세계 최초의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실리콘 밸리에서 탄생해 마이크로컴퓨터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응용분야는 점차 과학컴퓨팅, 사무관리, 과정통제에서 가정으로 옮겨가고 있다.
통합 기술의 발전으로 반도체 칩의 통합도가 높아져 각 칩은 수만 개 또는 수백만 개의 트랜지스터를 수용할 수 있고, 알고리즘과 컨트롤러는 하나의 칩에 집중될 수 있어 마이크로프로세서가 생겨나고, 대규모 및 초대형 집적 회로로 마이크로컴퓨터, 즉 마이크로컴퓨터나 PC 를 조립할 수 있다. 마이크로컴퓨터는 부피가 작고 가격도 저렴하며 사용이 편리하지만, 그 기능과 컴퓨팅 속도는 이미 과거의 대형 컴퓨터를 능가하고 있다. 한편, 대규모 및 초대형 집적 회로로 만든 다양한 논리 칩은 부피가 크지 않지만 1 억 회 또는 수십억 회에 달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83 이 초당 1 억번의 연산에 성공한 은하수 I 형 슈퍼컴퓨터를 개발한 후 1993 이 초당 10 억번의 연산에 성공한 은하수 II 형 범용 병렬 슈퍼를 개발했다. 이 시기에는 차세대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네트워킹 소프트웨어도 생겨났다.
물리적 구성 요소와 디바이스가 변경됨에 따라 호스트가 업그레이드될 뿐만 아니라 외부 장치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부 저장은 원래의 음극선 표시관에서 코어 및 드럼, 만능 디스크에 이르기까지 이제 더 작고 용량이 크고 속도가 빠른 시디를 갖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