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주 에서 3 년 동안 스와 동포, 혜주 수비수 가 고정 막사 를 보지 않고, 도시 에 살고, 사람들을 괴롭혔다. 그는 300 개의 병영을 지을 것을 건의했다. 그는 서호 건설에 매우 열중하고 있다. 소제' 와' 류여정' 을 짓기 위해 코뿔소 리본을 기증하고 대내가 준 돈과 금을 기부하며 도사 등수안이 동신교를 건설하고 스님이 서신교와 제방을 건설하는 것을 도왔다.
더욱 얻기 어려운 것은 그가 직접 건축민공과 상호 작용하고 시공 진도를 점검하고 시공 비용을 감독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서교가 완공된 날, 그는 도시 전체의 어른들과 함께 축하하며 사흘간의 성연을 즐겼다. 그는 늘 달밤에 호풍호를 유람하고, 합강루에 올라 소요당에 들어가 풍락교를 건너 서호 산수를 두루 밟으며 즐거움을 누렸다. 그는 당대의 사주탑 기슭에 머무르며 탑 그림자 평호를 감상했다.
소동파는 휘주를 떠났고, 또 한 가지 슬픈 일이 있었는데, 바로 그가 사랑하는 후비 왕조운이 여기서 죽었다는 것이다. 조운은 절강 전당인이다. 그녀는 총명하고 통찰력이 있다. 그녀는 항주에서 벼슬을 할 때 소동포의 가수였다. 그녀는 글을 읽을 줄 몰랐지만, 나중에 그녀는 문학과 잉크에 정통하고 책을 배웠다. 소동파가 강등되었을 때, 후궁들은 잇달아 떠났고, 오직 그녀만이 동파 23 년을 동반하여, 사망할 때까지 서른네 살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녀가 죽은 후, 소동포와 아래층사의 스님들이 그녀를 절 옆에 있는 소나무 숲에 묻었다.
전설에 따르면 차오 윤 이 죽은 후, 스와 동포 는 여전히 매일 밤 차오 윤 집에 가서 막내 아들에게 젖을 먹이는 꿈을 꾸었다. 집에 갈 때마다 그녀는 항상 젖어서 왜 그런지 물었다. 조운은 물을 건너 호수를 건너서 생긴 것이라고 말했다. 소동파가 깨어나자 평호와 후풍 사이에 새로운 댐이 건설되어 북운은 밤에 물을 건너지 않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 이것이 수제의 유래가 되었다. -응?
소동파는 서호에 온 지 3 년 만에 각계 인사들과 광범위하게 접촉했다. 그의 지명도 때문에 서호의 많은 건물들은 수공교 (서신교), 수치묘, 동파정, 동파사, 수제, 동파육, 동파사오러우, 동파주루와 같은 이름을 가지고 그를 기념한다.
확장 데이터
수시는 휘주에 있는 동안 무수한 전세 가작을 썼다. 이 작품들은 가정풍습뿐만 아니라 휘주의 산수와 인문세계도 기록했다.
그의 시는 매우 접지되어 있고, 주제는 매우 세속적이며, "리치를 먹어라", "강월 오수", "송풍정 유람" 과 같이 생활화되어 있다. 첩이 일찍 죽은 그 며칠 동안, 스시는 비통이 극에 달했다. 조운묘비명',' 휘주 표창 조운' 외에도 수시는 이 홍안지기를 애도하기 위해 시, 단어, 글을 많이 썼다. 예를 들면' 서강월매화',' 빗속 느린 꽃',' 제기사' 등이다.
\ "litchi 를 먹는다 \" 원문:
지금은 루브산의 사춘으로, 루의 오렌지 메이가 가장 늦게 열렸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차라리 영남인으로 성장하는 것이 낫다.
번역:
루브산의 다음 사계절은 모두 봄이며, 텅스텐과 황매는 매일 신선하다. 만약 내가 하루에 300 개의 리치를 먹는다면, 나는 영원히 영남인이 되고 싶다.
시가 감상
그중'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자라서 영남인이 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는 말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시인들은 동파 선생이 영남 풍경을 칭찬하러 왔다고 생각하여 영남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사실 이것은 동파 선생이 부른 쓰라린 감미로운 찬가이다.
소동파는 벼슬길이 울퉁불퉁해서 속세를 벗어나려 했으나 결국 국운민생에 집착하여 산림을 은퇴하지 못했다. 동포 선생은 영남에 있을 때 출세와 입세의 딜레마에 처해 있었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자라서 영남인이 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는 것은 이런 곤경에 대한 이미지 묘사이다.
\ "Xijiang 왕위 매화 \" 원래:
옥골의 서글픈 안개에는 나름대로 선풍이 있다. 해선녀가 파견되어 향림을 탐험할 때. 녹색 털을 거꾸로 걸다.
민낯은 가루로 변하고, 화장을 할 때 붉은 입술은 퇴색하지 않는다. 고조된 감정이 자취를 감추었다. 배꽃과 함께 꿈을 꾸지 마라.
번역:
옥청, 빙청의 성격은 자연스러운데, 너는 어디에서 그 안개에 주의를 기울일 것인가, 그것은 스스로 신선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 바다 신선은 수시로 사람을 보내 향화, 녹색 깃털로 장식된 봉황이 거꾸로 걸려 있다.
겉만 번지르르한 얼굴에 납가루를 발라도 더러워질까 봐 화장이 눈비에 씻겨져도 붉은 입술 같은 붉은 색은 퇴색하지 않는다. 고상한 정서가 소운의 하늘을 따라가면 배꽃과 같은 꿈이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시가 감상
이 시는 수시가 애도를 위해 지은 것으로, 의연히 영남 휘주에 퇴거한 비 조운에 대한 암암리에 애도하는 것이다. 단어에 묘사된 휘주 매화는 사실 조운의 아름다운 용모와 고상한 품격의 구현이다.
단어의 첫 번째 부분은 휘주 매화의 멋과 멋을 묘사한다. 처음 두 문장, 갑자기 혜주의 매화가 포자 마을에서 자랐지만, 아뢰를 두려워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것은 얼음 같은 몸을 가지고 있고, 요정 같은 바람이 있기 때문이다.
다음 두 문장은 아름다운 몸짓이 해현의 부러움을 불러일으켰고, 자주 사자들을 꽃밭에서 방문하게 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편지는 원래 나무에 거꾸로 걸려 있는 푸른 털새였다. 위 문장은 영남 매화의 매력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매화의 모양은 하담으로 그린 것이다. 소면은 왕왕 너무 분말이다. 영남 매실은 자연스럽게 하얀 외모로 납가루로 장식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납가루의 응용은 그것의 자연미를 가린다. 영남 매화는 단풍으로 둘러싸여 있다. 매화가 시들어도 (화장) 매엽은 여전히 붉어 (입술을 벗지 않음) 화려하고 다채롭다. 이 아름다운 동파에도 또 하나의 포옹이 있다. "높은 정이 이미 구름을 몰아내고, 꿈도 꾸지 않고 배꽃도 동반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동포는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고상한 정서가 소운에 따라 허전하게 변했다고 한탄했다. 그는 더 이상 매화를 꿈꾸지 않고, 왕장령과는 달리 배꽃을 꿈꾸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문장에서 "배꽃" 은 "배꽃 구름" 을 의미하고, "구름" 이라는 단어는 앞의 "작은 구름" 에서 유래한다. 샤오는 조운의 대명사이다. 이 말 중의' 소운' 이라는 단어는 조운의 대명사로 볼 수 있어 이 단어의 취지를 드러낸다.
이 추도는 영매가 쓴 것으로, 그의 애도를 표현하는데 쓰인다. 매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휘주의 특산물인데, 자연히 구름에 녹았다.
상성 앞의 두 문장은 휘주 매화의 안개에 대한 두려움을 존경하지만, 본질적으로 자신에 대한 조운의 깊은 정을 그리워하는 것이다. 쌰 간 (Xia Gan) 의 처음 두 문장은 수시 (Sushi) 의 "북한 구름 선물" 과 결합되어 분명히 북한 구름을 썼다. 두 문장을 조합하면 북운을 추모하려는 의도가 더욱 명확해졌다.
바이두 백과-소동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