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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고시에는 어떤 상징적인 단어가 있습니까?

1 .. 빙설은 빙설의 영롱함으로 마음의 충성과 고상한 품격을 비유한다. 예를 들어, "낙양 친지들이 물으면 옥주전자에 얼음이 가득하다." (왕창령'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빙심: 고귀한 마음. 고대인들은' 맑은 옥주전자 얼음' 을 한 사람의 공명정대한 가슴을 비유하였다. 또 다른 예로, "나는 링 하이 (ling hai) 를 여러 해 동안 그리워하고 혼자 나 자신을 보아야 한다. 클릭합니다

2, 달 향수병 달-이별의 감정과 향수병을 일으 킵니다. 예를 들어,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의' 정야사' 는' 작은 건물이 어젯밤 동풍이 불면 고국은 차마 달을 돌이켜볼 수 없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옥매) 망월은 고국을 생각하며, 나라를 잃은 군이 특별한 고통을 겪고 있음을 설명한다. 예를 들어,' 이정정' 은

3. 버드나무 꺾인 버드나무가 송별하다.

한대 이래 사람들은 늘 버드나무를 꺾어 이별의 정을 표현하는데, 이로 인해 그들은 먼 친척을 그리워하고 고향의 여행자를 그리워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예를 들어 1987 시험에 합격한' 송별' 시는 류록이 낮게 내려앉아 창공에서 날고 있다고 말했다. 버드나무가 꽃을 꺾어서 나는 행인에게 돌아가냐고 물었다.

류와 유류라는 동음 이의어로 옛사람들은 늘 버드나무를 꺾어 이별의 애틋함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런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대에 성행하였다. 한대에는' 버드나무 꺾기' 라는 음조가 있어 연주의 형식으로 송별정을 표현했다. 당대에 Xi 안의 팔릉교는 사람들이 전국 각지로 갈 때 장안을 떠나는 데 꼭 필요한 곳이며, 팔릉교 주위에는 버드나무가 둘러싸여 있다. 여기는 발릉의 시' 애별' 이다. 후세 사람들은' 교접류' 를 송별고사의 원천으로 삼았다. 그래서 글에는 "청양은 여러 곳에 낯선 사람이 있다" 는 시가 있다. 옥림령' 에서 류영은' 오늘 밤 버드나무 기슭에서 어디서 깨어나고, 맑은 바람이 그윽한 달' 으로 이별의 슬픔을 표현했다.

피리 소리 속의 버드나무는 들었지만 봄빛은 보지 못했다' 는 뜻은 피리 소리 속' 버드나무' 의 곡조가 멀리 전해졌지만 버드나무 가지청청의 봄빛을 보지 못했다는 뜻이다. 이를 통해 나의 상춘탄한 심정을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누가 집을 그리워 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오늘 밤' 꺾이는 버드나무' 의 곡조를 듣고 있는데, 누가 고향을 그리워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지 않겠는가?

4. 매미의 품격이 고상하다. 옛사람들은 매미 식사 풍상이 고귀한 상징이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매미의 고귀함으로 자신의 고귀한 품격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당시는 "매미는 그 소리를 울릴 때마다 그 성을 독존한다" 고 말했다.

매미는 키가 큰 나뭇가지에 살고, 노천에 살고, 인간 불꽃놀이를 먹지 않기 때문에, 키가 크다. 정치범 한 명이 왕로빈의' 매미' 를 듣고 있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알겠는가? 이상은의' 매미': 마음이 허기진 채 너처럼 청순한 생활을 하는' 왕': "나는 외롭고 숭고하다. 나는 고통스럽다." 여사남의 매미.

5. 초목은 서늘하고 무성한 초목과 비교해서 기복이 심한 느낌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10 마일의 봄바람을 거쳐 밀은 녹색이다." (강원 \ "양주 느린 \"), 봄바람에 번화한 양주로, 지금은 청밀로 가득 차 있어 황량하다. "고대 정원 황량한, 양 liuxin 링 kakuqing."

"계단 앞의 푸른 풀은 봄의 경치이고, 나뭇잎 밑에는 새꽃 향기가 난다." (두보 "서향") 한 세대의 성현과 그 업적은 이미 사라졌다. 지금, 푸르른 돌계단이 비친 풀만 매년 봄빛 (봄빛이 아름답다) 을 만들어 내고, 황달은 헛되이 이런 완곡한 울음소리를 낸다. 시인은 지난 일이 고요하고 끝이 없다는 것을 한탄하며 깊은 유감을 느꼈다.

"주작교에는 꽃이 있고, 5 번 골목 입구에는 석양이 기울어져 있다." (류우석' 우이골목') 주작교의 지난날의 번화함은 이미 사라지고, 다리는 이미 잡초와 들꽃으로 가득 찼고, 우이골목도 지난날의 휘황찬란함을 잃고, 석양은 황폐하고 황량한 입구를 비추고 있다.

6. 남포는 중국의 고시에서 남포는 물에서 가장자리를 보내는 곳이다. 굴원의' 구가 하버' 는 "동역자, 미인 남포를 보내라" 고 말했다. 강엄별부는 "춘초벽아, 봄물이 출렁이고, 아픔이 그대를 남포로 보내요!" 라고 말했다. 범성대' 횡당': "남포춘강그린, 석교 주타는 아직 있습니다." 옛사람의 임수 송별은 남포뿐 아니라 오랜 민족 문화 때문에 남포는 이미 임수 송별지의 고유 이름이 되었다.

7. 창정은 육지에서 작별하는 곳이다. Li Bai bodhisattva 기사: "어디로 돌아 가야합니까? 정자가 정자보다 작다. " 유영' 임옥릉': "한적한 처량함, 정자는 이미 늦었다." 이숙은 송별했다: "정외, 옛 길 옆, 풀은 파랗다." 분명히 중국의 고전시에서 정자는 이미 육지의 작별지가 되었다.

8. 중국의 고전시에서 방초는 한을 남기는 비유이다. 초사 소은지' 구름: "왕손여행은 돌아오지 않고 춘초가 무성하게 자란다." 활짝 피다' 는 춘초가 무성하고 봄빛이 매혹적이지만, 이인은 돌아오지 않아 사부가 계단을 오르게 하여 악부를 바라고 있는 것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먼 이라크 인민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다. 백거이는 고초를 송별했다. "들불이 다 타지 않고, 봄바람이 불고, 옛 길은 눌려 향기롭고, 아름다운 경치는 빈 도시를 만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어 "청평악": "한이 봄초처럼 멀리 태어나다." 이별의 슬픔을 비유하다.

9. 바나나는 외로움과 슬픔, 특히 이별의 느낌과 자주 연결되어 있다. 남방에는' 비가 파초를 때리다' 곡이 있어 황량한 소리를 낸다. 이청조 () 는 "어느 집 창가에 파초나무를 심고, 아트리움에는 그늘이 가득하고, 잎은 정이 가득하다" 고 적었다. 슬픔과 우울함을 하소연하고 바나나에 대해 불평하다. 오문영' 당도령' 추엽인의 마음. 비가 오지 않아도 춥다. "가승충" "붉은 입술": "얼마나 한가한가, 파초의 비를 꿈꿨다. "비가 파초를 때리는 것은 이미 충분히 슬프고, 몽혼이 비를 쫓아다니며 파초엽을 때리는 것은 더욱 안타깝다.

10. 중국의 고전시에서 오동나무는 파초와 비슷하며, 대부분 일종의 비음을 표현하고 있다. 백거이의' 장한가':' 복숭아와 이꽃, 봄바람이 불고 가을비가 내린다.' " 가을의 찬비가 오동잎에 부딪쳐서 매우 슬펐다. 이어의 "너를 만나다": "오동나무, 깊은 뜰의 가을을 잠그다." 글의 《누수》

1 1. 매화는' 전국국에서 시작' 한다. 양진 시대에 이르러 대량의 시가 나타났다. 이 시기의 매화시는 대부분 꽃 자체에 대한 묘사나 송별에 쓰이는 것으로 뚜렷한 상징기탁이 없다. 당송 시대가 되자 매화는 이미 고상한 인격의 상징이 되었다. 장레: "왜 고결과 함께 있어? 클릭합니다 장택민: "눈이 비슷한데, 나 혼자 봄에 모를 뿐이에요." "피부는 하얗고 스타일은 선명하다." 수시: "석로는 메그의 존재를 모르고, 더 무거운 푸른 잎가지를 가지고 있다." 육유: "만물이 흙으로 부서져 먼지로 뭉쳐져 향기만 여전하다." 그들은 모두 매화에 대한 묘사에 고상한 품격을 걸었다.

12.' 논어 자한' 에서 송백은 "추우면 송백이 늦게 쇠퇴한다는 것을 안다" 고 말했다 이후 시에서는 송백으로 외로움, 당당함, 내한 성격을 상징하는 경우가 많았다. 유우석은 "부자는 이미 마르고, 한송백은 아직 남아 있다" 고 말했다. 이선프는 "외로운 깃발은 눈 속에 있고, 긴 울음소리는 바람 속에 있다" 고 말했다. 복숭아리가 그녀를 비방했다.

13, 뻐꾸기 뻐꾸기는 두쥐안, 귀귀, 두우, 뻐꾸기라고도 합니다. 춘하 시절, 뻐꾸기는 밤새 울고, 맑고 짧은 울음소리로 사람들의 다양한 느낌을 불러일으켰다. 자세히 보면 두쥐안 구강 상피와 혀가 빨갛고 옛사람들은 피가 가득한 것으로 착각했다. 뻐꾸기가 노래를 부를 때 마침 진달래꽃이 만발할 때 사람들이 보는 것은 선홍색이다. 이 색깔은 뻐꾸기 까마귀의 피로 묘사된다. 당대의 시인정이 쓴 바와 같이, "뻐꾸기 새는 그 아름다움을 원망하는데, 피가 입에 떨어지고 가지에 떨어져 꽃이 되는 것이 의심된다." " 중국 고대에는' 왕디 울음소리 까치' 라는 신화 전설이 있었다. 왕디는 전설의 주나라 말년 촉국의 군주로 두예라고 불린다. 나중에 선퇴하고, 불행한 나라가 죽고, 죽은 후에 혼백이 새로 변했다. 두보 () 는 두보 () 라고 불리며, 중국의 고전시사에서 늘 고생과 연계되어 있다. 이백의 시에는 "양의 꽃이 떨어지고, 용의 용은 오계류를 지나간다" 고 적혀 있다. " 또 이백의' 촉도난' 은' 귀화, 근심공산' 이다. " 백거이' 비파':' 뻐꾸기의 피울음, 원숭이의 흐느낌. " 진관의' 모래 위를 걷다' 는' 봄날 고독가 문을 닫는다' 와 비교될 수 있다. 뻐꾸기가 되어 피를 가지고 돌아오다. 뻐꾸기의 울음소리는 마치' 집에 가는 게 낫다' 고 말하는 것 같은데, 그 울음소리는 사람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송대 범중연은 "밤푸른 연기가 울고, 백일나무가 날고, 봄산이 무한히 좋지만, 귀가하는 것이 귀로보다 낫다" 고 말했다. ""

14. 미신에 따르면 까마귀는 불길한 새로 무덤과 다른 황량한 곳에 자주 출몰한다. 중국의 고전시사에서는 종종 퇴폐적이고 처량한 사물과 연결되어 있다. 이상은의' 수궁': "반딧불이 이미 가고, 이미 풍상초를 떠났는데, 여전히 수양버들 황혼까마귀가 서식하고 있다." 진관' 만정방': "사양외, 서한까마귀 만점, 흐르는 물이 고채를 돌고 있다." 말이 멀어진 시.

15. 귀뚜라미는 읊조리는 대상으로' 시경' 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그것은 귀뚜라미의 운동 법칙을 상세히 관찰했다. "7 월, 그들은 야외에서, 8 월, 집 안에서, 9 월, 10 월, 귀뚜라미가 내 이불에 들어왔다." 당시 옛사람들은 이미 귀뚜라미의 소리가 베틀의 소리와 비슷하고 계절은 늦가을이라 닮았다고 생각했다. 고시 19 곡' 에' 월명 휘영청' 이 등장한다. " 강원' 제천악': "애성은 원망 같고, 사녀는 잠을 자지 않고, 기회를 찾고, 반산, 밤은 외롭다." 그것은 한 여자가 귀뚜라미의 목소리를 듣고 먼 곳의 사람들의 우울함을 떠올렸다.

16. 시에서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나오는데, 흔히 슬픈 감정을 상징한다. 두보: 광천리 광풍 속에서 유인원이 흐느껴 울다' 이도원' 소정강변 노트' 에서 어부가'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울음 세 번 터치옷' 을 불렀다. 이단' 바강야원숭이 선물' 구름: "물이 멀어서 우는 원숭이가 객정을 상하게 한다."

17, 관산관, 관산관 요새; 산천, 산천. 가오 가이드 "벙커 플루트": "매화가 떨어지는 곳, 하룻밤 바람이 온 산을 불었습니다." "매화 가을" 은 곡의 제목인데, 피리가 어디로 떠내려갔는가? 바람이 은은한 피리 소리를 내며 하룻밤 사이에 국경이 가득 찼다.

18, 창피리는 고대 서양에서 온 악기로 슬픈 소리를 낸다. 당대의 변두리시에서는 왕지환' 량주곡' 과 같이 자주 언급된다. "창지는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이 옥문을 넘지 못하는가?" " "백설의 노래" 는 전 서기 오집에 송별할 때 "중국군이 연회를 열어 손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그를 위해 야만족의 비파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 고 말했다. Li yi "마을 벽 밤 플루트 듣기": "나도 몰라. 어느 날 밤, 모집인은 그의 고향을 보고 싶어한다. "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탁주 한 잔은 만리를 다하고, 염언은 아무런 계책도 돌아오지 않고, 창관은 서리를 덮는다. " 창피리가 내는 애원 소리는 늘 모집자를 울게 한다. 호건의 역할은 동일하기 때문에 나는 더 이상 나열하지 않을 것이다.

19, 명월 백운망운사우, 월사인을 보는 것은 고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법이다. 두보 "이별을 미워한다" 시: "고향을 그리워하고, 달빛이 밤에 서 있고, 형백일관운면을 회상한다." 이 두 문장도 백운명월을 배경으로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담았다. 유장경' 사친선' 구름: "백운천리만리, 달이 흐르는 후. 자신의 그리움의 정을 천리 밖의 친구에게 가져다 주다. 달을 그리워하는 사람은 더 많아진다. 예를 들면 셰장의' 월상시': "천리에 밝은 달이 있다. 장구령: "저는 당신이 보름달처럼 매일 밤 밝기가 떨어지는 것 같아요." "달, 지금은 이미 해수면이 가득 자랐는데, 이때 천지 * *. 이백: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다가 다시 가라앉았어요. 갑자기 집이 생각났어요." Du fu: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가 될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20. 고대 중국시에서 물은 끝없는 걱정과 연결되어 있다. 리 유 (Li Yu) 는 "얼마나 많은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까? 마치 강 봄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 "사람은 자연히 자라서 물이 동쪽으로 자라는 것을 싫어한다. 클릭합니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은 끝없는 고민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진관' 사옹의 몸을 걷다' 는 "애원은 점점 멀어져, 먼 곳은 봄물처럼 멀어진다" 고 말했다. "춘강으로 변하는 것은 눈물이다."

2 1, 하프 (1) 는 부부간의 화목을 비유하며, 일명' 하프' 라고도 한다. 시 주남관꽹과리: "숙녀님, 거문고의 친구" 와 소야 창제: "현모양처가 고금 같다.

(22), 나방 \ "시 xiaoya 작은 그릇 \": \ "나방은 자식이 있고 딱정벌레는 승패가 있다. \" " 거북자승 (꿀벌의 일종) 은 좀충을 잡아먹고, 산란기로 좀충을 찌르고, 벌독을 주사하여 마비시킨 다음 벌집에 넣는다.

(23), 기러기 \ "한서 스시 전기 \", 훈족 은 한사를 속이고, 소무는 죽었다고 말했고, 한은 일부러 천자가 사냥할 때 북쪽에서 날아오는 기러기 한 마리를 격추시켰다고 말했다. 소무가 쓴 것이다. 솔로는 어쩔 수 없이 수무를 놓아주었다. 나중에' 기러기',' 거위서',' 거위발',' 물고기 거위' 로 편지와 거위를 지칭했다. 우울한 느낌을 내기가 어렵다. 이청조의 시에서 말했다. "어기러기가 돌아오면 서루가 달이 가득하다. 이청조의 또 다른 시는 말했다. "의성서는 기러기보다 낫고, 동쪽은 봉래보다 적다. "기러기는 이 책의 사자이다.

24. 신기는 황위와 정권을 가리킨다. "노자": "천하를 취하려고 하는데, 나도 안 될 줄 알았다. 천하의 신기는 할 수 없다. "

25. 달노인의 전설 당나라 때 구웨이산 아래로 송성을 지나가다가 앉아서 책을 뒤집는 노인을 만났다. 구웨이는 훔쳐보러 갔지만, 그는 한 글자를 몰랐다. 노인에게 물어본 후에야 노인이 관직과 관직간의 혼인의 신선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가 뒤져본 책은 결혼서였다 (\ "계속 수수께끼 약혼 가게 \" 참조). 나중에 그는 월하 노인이나 달 노인이라고 불렸다.

26. 도주는 춘추시절 월국의사 범려 () 의 별명이다. 그는 오멸을 도운 뒤 월국을 떠나 타오로 도피했다고 한다. 그는 자신의 생계를 잘 경영하고 많은 부를 축적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도주' 또는' 도주공' 이라고 부르며 부유한 상인이라고 불렀다.

27. 주융의 전설에 따르면 초나라 군주의 조상은 고신티오의 호정 (불을 주관하는 관원) 으로, 세상 사람들은 그를 주융이라고 부르며 후세 사람들은 그를 화신으로 경배했다. 그래서 화재는 축융의 재앙이라고 불린다.

(28), 가을물 가을물은 눈을 가리키며 희망의 절박함을 묘사한다. 서사랑기 제 3 권 제 2 할인, "그의 가을물을 꿰뚫어 보고, 그를 혼춘산에 상처를 주었다." " 춘산은 눈썹을 가리킨다.

29. 리치조차도 두 그루의 나무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가리킨다. 사랑새, 전설의 새, 고전시에서 사랑하는 커플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옛 중국에서 송강왕은 관원의 아내 한평을 잡아가서 한평을 감금했다고 한다. 한 자살. 그의 아내는 강왕과 함께 무대에 올랐을 때 옷을 흐트러뜨리고 스스로 무대에서 뛰어내렸다. 결국 모두들 그의 옷을 잡아당겼다. 강왕은 그들을 두 곳에 묻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매 무덤마다 가래나무 한 그루가 생겨났는데, 십여 일 만에 굵게 자랐다. 두 나무의 뿌리와 가지가 서로 얽혀 있고, 나무에는 원앙 한 쌍이 있어 서로 탄식한다. 백거이' 장한가': "7 월 초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고요한 자정 세계에서 비밀리에 서로에게 말했다. 우리는 하늘에서 날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함께 자라며, 나무 한 그루의 나뭇가지 두 개를 함께 자라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문장들이 있어서 사람들이 결혼을' 결혼 좋은 인연' 이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공방 형제는 공방 형제라고 불리는데, 낡은 동전에 네모난 구멍이 있기 때문이다.

3 1. 어린 시절의 친구는 이백의 장정에서 왔다.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빙빙 돌며, 청매를 던졌을 때, 우리는 함께 장간골목 근처에서 살았고, 우리는 모두 젊고 행복했다." 나중에' 죽마고우' 는 남녀가 젊었을 때의 순진무구한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젊었을 때 알게 된 배우자를 가리키는 데도 사용되었다.

32. 승리 3 년' 좌전': "정복여혼의 룽, 나로서는 주강에서 관병을 본다. 대왕은 왕손을 자추 () 에서 열심히 연습하고, 자추 () 가 우승하게 하였다. " 세 세대가 구정을 국보로 받들고, 자추 () 가 우승한 것은 북방의 왕위를 차지한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 그들은 우승의 비유로 황권을 도모했다.

누군가의 뒷모습을 보고 떠나다. 이것은 한 사람의 부모가 죽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석미 "진정표": "부모님은 6 월에 한 번 뵙겠습니다."

34. 한방통의 이야기: "진이 사슴을 잃고 천하가 쫓아갔다." 안사고는 장염의 말을 인용했다. "사슴은 황위의 비유이다." 나중에 사슴과 영웅을 비유하여 천하를 다투는 데 사용되었다. 위정' 촉회' 는 "중원 초 사슴이 영광을 다투었다" 고 말했다.

35. 3 피트 3 피트, 일명' 3 척법' 은 법의 대명사이다. 고대에는 법이 3 피트 길이의 죽간위에 쓰여져 있어서' 3 척법' 이라고 불렸다

36. 두강' 설문해자수건': "고대인 소강선제, 빗자루, 소강, 두강도 술을 만든다." 나중에 두강은 술의 대안으로 사용되었다. 조조 "단가행" 은 "독해두강" 이라고 말했다.

37. 백조는 높이 날아서, 고도가 높은 사람을 비유하는 데 자주 쓰인다. "사기 진섭세가": "진섭은 한숨을 쉬며 말했다.' 참새는 백조의 뜻을 안다!' ♫ ""

38. 진진 춘추시대에는 진진과 중국이 결혼했고, 나중에 사람들은 이 두 성의 혼인을' 진진의 좋은' 이라고 불렀다. "서사랑기" 제 2 권의 제 1 할인: "차라리 영웅과 결혼하면 진진이 된다."

39. 펑조는 하조에서 태어난 전설적인 인물로, 은말까지는 이미 800 대가 되었다. 고대에 펑조는 장수의 상징으로 여겨졌고,' 장수는 펑이코조' 는 사람들의 장수를 기원하는 데 쓰였다.

40. 당송 시대에는 사가의 시에서' 사가' 라는 고전이 자주 사용되었다. 이러한 암시에는 두 가지 주요 의미가 있습니다.

(1) 셰안, 셰현은 사람의 매너를 나타내는 데 쓰인다. 세설 신어 안유' 에서 셰안은 자신의 조카에게 물었다. 왜 사람들은 항상 자신의 아이가 좋기를 바라는가? 조카인 셰현이 대답했다. "예를 들어 마당에서 태어나게 하고 싶어요." 다시 말해, 셰가의 아이들은 매너와 매너를 중시하고, 옷차림이 단정하고 대범하여 원내인처럼 단정하기 때문에 매너가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신 기아' 벽사': "사아처럼, 옷차림이 곧고, 조신하처럼, 타고 있는 옹용함."

4 1, 닭갈비 갈비, "음식 맛도 없고 버리는 게 아쉽다". 가치와 의미가 없는 것을 비유하다 ('삼국지',' 슈웨이',' 무제기' 참조).

42, 우 후안, 아름다운 몸, 주로 여성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사람들은 종종 달을 미인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달을 단견이라고 부른다.

43. 제진열자 양주가 한 가지 이야기를 했는데, 예전에 마을 신사들 앞에서 셀러리가 얼마나 맛있는지 자랑하던 사람이 있었다. 신사가 맛을 본 후, 더욱이 "입안이 따끔거리고 위가 괴로웠다" 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헌진' 을 겸손하게 다른 사람이 보내준 선물이 미약하거나 제시한 건의가 얕다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헌진' 이라고 부른다. 가오 적절한 \ "아들 치 황하로 가는 길 \"

44. 고대 제후들은 모든 사람에게 제사용 피를 좀 맛보라고 언약을 맺었고, 주맹인은 직접 소 귀를 베어 피를 채취하여' 소 귀' 로 맹주를 지칭했다. 나중에 그들은 자신이 어떤 방면에서 선두에 있다고 지적했다. 좌전 애공 17 년':' 동맹할 때 누가 소귀를 집니까?' " 나중에는 종종 어떤 방면의 선두 지위를 가리킨다. 황종희' 장산치 펑산시서': "태창이 천하의 으뜸이라, 그 새장은 불가피하다."

벽에서: 캠프, 장벽. 봐: 기다려 봐. 장벽에서 보다. 남의 성패를 보고 참여하지 말라는 비유. 이 말은 "사기 항우본기" 이다.

46. 양귀비과는 일년생 초본화훼, 일명 이춘, 한모란으로, 서초패왕 항우의 총애비 우희묘 하혈서화로 전해져' 풍춤' 이라는 말이 있다. 신 기아 (Xin qiji) 는시에서 "나는 양쯔강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지금은 초목이 영웅을 기억하고 있을 뿐이다. " 영웅이 영웅을 아끼는 것을 의미한다. 청나라 에서, 어떤 사람은 우희의 말투로 말했다:

47. 팥은 아카시아 콩으로 남녀 간의 사랑의 증표를 가리킨다. 주남닭은 일명 해팥으로, 사재는' 사람의 정원에서' 이다. 본초는 이를' 아카시아' 라고 부른다. 왕위의 시' 아카시아' 에는 "그 붉은 장과가 봄이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나를 위해,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한 번 안고 집으로 돌아가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시인은 남국생 팥을 빌려 친구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다. 청대에 전해지지 않은' 왕와이 김 시우' 는 "나는 매일 팥 아래에서 잠을 자고 왕금사자를 그리워한다" 고 말했다. 당대에는 매우 유행했다. 그것은 종종 사랑이나 그리움을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카 다몬은 다년생 초본 식물입니다. 두목송별서는 "13 대, 두구 2 월 초 새싹" 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열세 살 나이라고 불렸다.

49. 고대 정위 신화. 염제의 딸은 중국 동남해역에서 익사하여 정위새가 되었다. 매일 그녀는 서산의 나무와 석두 ("산해경 북산경" 참조) 로 동해를 가득 채웠다. 나중에, jingwei 간척 깊은 증오, 은혜를 갚기로 결심 을 설명;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는 것도 비유한다.

50. 중류는' 중류' 라고도 하며 노를 젓는다. 그것은 김숙 조상의 전기에서 나온 것이다. "(방향타) 는 여전히 입국처 표면으로 강을 건너며 중류욕을 퍼붓고 있다.' 조상은 중원을 맑게 할 수 없고, 남을 돕는 자는 큰 강과 같다.' 라고 욕설을 퍼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잃어버린 땅을 되찾다. 문천상' 소보랑왕위 산사키': "심주지의 탄식이 있어 중류의 노래입니다. 송산골' 만강홍신묘생진': "칼을 피해 도망칠 수 없고, 행격류를 분명히 하겠다고 맹세했다." 진량의' 염노교' 와 같은' 중류 서약' 이라고도 불린다.

5 1,' 한책 전국책' 닭입여왕: "차라리 닭입여왕이 되고, 소여왕이 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나는 작은 형세에서 자기 집의 주인이 될지언정, 큰 형세에서 다른 사람에게 지배당하고 싶지 않다.

52. 추운 해 세 친구는 소나무, 대나무, 매를 가리킨다. 송대나무는 겨울에 시들지 않고 매화는 추위에 견디기 때문에' 추운 해 삼우' 라고 불린다.

매죽란, 꽃 중 사군자는 "꽃 중 사군자" 라고 불린다.

54.' 태산 북두' 의 약칭은 거장이다. 신당서 한월전' 은 본보기가 될 수 있는 걸출한 인물을 비유한다.

55.' 사기'' 한고조 열전' 은 모두 걸출한 인물이 편찬한 것이다.

56.' 위령공의 논어' 는 인인이 편찬한 것으로 박애사상을 가지고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사람을 가리킨다.

57.' 순자 비행' 은 후세 사람들이 출판한 것이다. 그것은 처음에 도덕지식이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지금은 조상이나 선생님의 정신이나 기술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58. 여승전은' 서크롬' (서진 장재) 을 발표하는데, 이는 사람을 선행하게 하는 것을 비유한다.

59. 입소문에 오등회원을 발표하며 사람의 구두찬양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60.' 좌전 XI 공 23 년' 시는 피환이 편찬한 것으로, 공손하게 다른 사람의 선물을 돌려주거나 빌린 물건을 돌려주는 것을 가리키며 어떠한 손상도 하지 않는다.

6 1, 전작' 장자 추수편' 은 도가보다 더 깊은 사람을 가리키며, 뒤에는 어떤 지식과 기술에 정통한 전문가를 가리킨다.

62. 송석 황가의 전기는 신체가 출판한 것으로, 그중에는 은유적인 작품들이 많이 있는데, 이 작품들은 인간의 높이에 해당한다.

63.Xi 선생님은 교사 제목의 기록을 집필했다.

64. 나는' 사기 오태백가' 를 쓸 때 마음속으로 약속을 했다.

65. 서목은 삼미점에서 출판되어 깊은 뜻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66. 조근, 하간 잡가, 지 (용) 는 원래 이 세상을 지겹게 들었다는 뜻으로, 지금은 비유를 들어도 듣지 않는다.

67, 도끼는' 장자 서무귀' 의 정경으로, 자신의 작품을 수정하도록 사람을 초대하는 것을 의미하며,' 도끼' 로도 쓰인다.

68. 포박자가 쓴 것은 모두 잘못과 그의 것이다. 숭덕을 비유한다.

경멸적인:

69. 궁현염은' 좌전' 4 년을 가리키며 부당한 이익을 도모하는 것을 비유한다.

70. 고전' 고행승' (남송보조의 시) 을 투사하는 것이 바로 이런 비유이며, 다른 속셈이 있다.

7 1,' 여춘추부착물' 발표 시기, 비유가 막혀 순조롭지 못하다.

72. 파랑새 파랑새. 서왕모는 옥새 세 마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 중 한 마리는 사자로서 한무제에게 편지를 보냈을 뿐, 다른 두 마리는 서왕모와 함께 와서 그녀의 곁을 섬겼다고 한다. 남당 () 때 이망경 () 은 한 편의 시를 썼다. "파랑새는 구름 밖에서 펼쳐지지 않고, 라일락 라일락은 빗속에서 구슬프다." Li shangyin 은 "Pengshan 에서 blue bird 까지 많은 방법이 없다, 들어라!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여기는 이미 파랑새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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