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는 양고기 국물을 좋아해서 "진은 양고기 국물만 끓이고 용에는 곰왁스가 있다" 고 썼다.
그는 또한 "돼지고기 송송" 을 썼다. "물이 없으면 장작은 담배를 피울 수 없다. 그가 익으면 재촉하지 마라, 열이 충분하면 그는 아름답다. 황주는 돼지고기가 좋아서 똥처럼 싸다. 부자는 먹기를 거절하고, 가난한 사람은 밥을 할 줄 모른다. 아침에 일어나서 두 그릇을 때려도 배불리 먹을 수가 없다. "
소동파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죽순으로 돼지고기를 삶았다. 한 미식 모임에서 소동파는 친필로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들고, 고기가 없으면 날씬하고, 좋고, 날씬하지 않고, 죽순을 삶는다" 는 글을 썼다.
맛있지만 독이 있는 복어도 그가 자주 먹는 새로운 맛이 되었다.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따뜻한 오리 예언자. 쑥이 땅에 짧은 갈대 싹이 가득 찼는데, 바로 복어가 올라갈 때이다. " 이 근심 걱정 없는 칠언절구는 봄의 죽순, 살찐 오리, 나물, 복어를 쓴 것으로, 정말 맛있는 음식이다.
"가을 서리 이슬원 동쪽, 노겨자는 자손을 낳는다. 나는 그가 싫어하는 것만큼 배부르고, 왜 닭과 돌고래를 먹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 그의 의견으로는, 이 야채들은 닭과 오리 생선보다 더 맛있다. 후풍호는 소동파가 소풍을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그는 이곳 호숫가에서 자란 등나무 채소를 항주 서호의 완채에 비유했다. "후풍호에는 등나무 요리가 있는데, 마치 수프에 비할 수 있는 것 같다."
소동파는 한 노부인이 만든 떡을 먹고, "옥색 손이 고르게 문지르고, 파란 기름이 노랗다" 는 시를 쓸 수 없었다. 밤잠춘은 무거운 것을 알고, 평평하고 아름답게 팔을 감쌌다. "단 28 자 만에 균일하고 산뜻하며 바삭한 떡의 특징과 미년권처럼 보이는 이미지를 그려냈다.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속은 바삭하고 바삭하다. 클릭합니다
"스님네 집에 산약탕을 끓이는 대신 보리밭 주변에서 들풀을 구걸하는 것이 낫다."
"각지의 장강은 물고기의 아름다움을 알고, 좋은 대나무는 좋은 산각순향을 느낀다."
"명월이 있을 때 청천주를 묻는다", "배불리 마시지 못하고, 반취시 맛이 특히 길다", "가끔 술을 시음하고, 항상 빈 잔을 들고 있다" 고 말했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너는 차라리 영남인으로 성장하는 게 낫겠다."
스시는 차를 맛보는 것을 좋아하고, 시에는 늘 차를 짱 마신다. 백운봉 아래 두 깃발이 새롭고, 푸르고 유유하며, 곡우춘이 온다' 는 것은 항주 외곽 만산천지의 차밭 풍경을 묘사한다. "여태껏 아름다운 차를 미인처럼 본 적이 없다" 와 또 다른 시 "서호를 서호보다 비교하고 싶다" 는 유명한 찻집 다사 협회로 편성되었다.
소동포의 시고에는' 야채 수프시',' 돼지고기시',' 콩고육',' 고래 여행',' 미식가 푸' 등 음식과 관련된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다.
육유는 남송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도 요리 전문가이다. 그의 시에는 음식을 찬양하는 수백 편의 시가 있다.
그 문장 "세상에 의리가 없는데, 어찌 옥을 얻을 수 있단 말인가?" 여기서' 옥' 은 양디가' 동남의 맛' 으로 칭송받는' 김옥' 을 가리킨다. "생선 필레" 는 얇게 자른다. "鲎" 는 잘게 썬 피클이나 김치를 의미하며, "잘게 다지다" 라는 의미도 있다. 김옥' 은 주로 무광택 백어를 섞어 잘게 썬 황금색 상감 요리로 만든다. 사춘' 은 중국 춘사로 만든 수프이자 오의 명물이다.
\ "하늘 전체 sutuo, 하지만 쉽지 않다. 클릭합니다 파유로 만든 면은 하늘의 소토와 같다는 뜻이다.
그는' 산거가 고기를 다 먹는다' 는 서문에' 단탕' 이라는 방법을 적었다.' 냉이, 마, 토란, 채소 줄기를 잡식으로, 간장을 쓰지 않고 산해진미로 삶았다. " 시일: "항상 호숫가에 모택동을 하고, 마을에 밥과 술이 있다고 이야기한다." 요 몇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단탕법은 오로서는 더욱 불가사의하다. ""
\ "이스트 게이트 는 단검 뼈, 창족 소스 오렌지 수프를 사러 갔다. 찐 닭이 가장 유명하고, 아름다움은 그렇지 않다. 클릭합니다 "보" 는 "돼지" 를 의미하고, "보골" 은 돈까스입니다. 갈비는 삶거나 향신료가 섞인 새콤한 소스 (예: 오렌지 소스) 에 담근다. 또 시는 쓰촨 부추, 쫑쯔, 거북탕 등 음식도 칭찬했다.
"서리채소는 담백하고, 봄묘목은 연하다. 돌아오면 끓일 수 있어요. 소금 치즈 반 바트 넣지 않아도 돼요. " 그는 양념을 넣지 않은 채소 선택을 총결하여 먹으면 신선하다.
\ "첫 순찰 당안 쌀 보리, 조각 을 줄이지 않는 호매 로 요리. 큰 것은 냉이 같고, 흰색은 옥과 같고, 숟가락처럼 미끄럽고, 향긋한 향기가 넘친다. " 율무는 냉이 (닭두육) 처럼 큰 흰색, 미끄러움, 향의 특징이 매우 뚜렷하다.
"죽 먹기": "세상 사람들은 모두 노인이지만, 유유한 세월은 현재에 있다는 것을 모른다. 나는 간단한 만추 (선인 이름) 법이 있어 선인에게 죽만 먹여준다. "
"농어는 뚱뚱하고 바삭해서 숟가락이 예쁘다. (조맥) 숙유가 맛있어요. 예로부터 백성은 가볍고 부자가 되어 각자 고향으로 돌아갔다. "
"옥판 고양이 죽순, 맛달낙타봉 소꼬리 성홍처럼."
"신진에는 부추가 없고, 색깔은 거위 노란색 3 피트가 넘고, 동문의 고기는 더욱 독특하며, 살찌고 줄어들지 않는다."
"조국 산하는 무한히 좋고, 고향 부자들은 가난을 겪지 않는다. 가벼운 구름이 구멍에서 나오면 반드시 고향의 향기와 같다. "
"나는 배불리 먹고 카모마일을 튀겼다."
\ "산은 따뜻하고 매화가 꺾이지 않고, 청강독게는 안아줄 수 있다. 클릭합니다
3. 당대의 시인 두보는 미식가는 아니지만 음식에 관한 시가 많다.
"두 가지 길" 에는 "붉은 낙타봉은 옥육계에서 가져온 것이고, 향어는 수정쟁반으로 만든 것이다. 그들의 유니콘 뿔 식봉은 게을러졌지만, 정교한 봉황절육칼은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황문 비마는 먼지를 휘저을 수 없고, 어셰프의 진미가 끊이지 않는다." 라는 시는 바로' 팔보' 이다.
"죽순은 배를 맞이하고, 붉은 물고기는 하얗게 온다."
"슈 와인 무적, 강 물고기 아름다움. 클릭합니다
묵묵한 속삭임'' 젓가락을 내려놓아도 완전히 허전하지 않다'' 당대 요리사가 생선을 가공할 때 뛰어난 칼공과 식객들이 음식을 다투는 따스한 장면을 묘사한다.
스프링 접시에 있는 맛있는 상추'
신선한 붕어는 고기채, 샐러리청탕을 먹는다.
봄비' 의 황량 문답집' 밤비의 새 요리실' (위발 은사에게)
가디는 문광 선생의 식량 부족 ('취가') 에 싫증이 났다
전갈이 좌우로 쌍칼을 휘두르며 금판을 날다. 눈이 높고 서주가 대머리가 부족하다. 한음의 갈림길에서 멀리 도망가고, 물고기는 뚱뚱하고 아름다우며, 모두 즐겁고 처량하다 ("관어의 노래")
4. 정판교는 유명한 화가일 뿐만 아니라 음식에도 상당한 연구가 있다.
정판교에는' 자정, 달빛 아래 미녀가 손으로 물고기 머리를 삶는다' 는 말이 있다.
"양주 신선한 죽순은 고등어의 장점을 이용하여 3 월 초에 봄바람을 요리한다."
"농어만 먹을 수 있고, 관도 물고기다. 클릭합니다
집집마다 죽순을 벗기다
배추, 녹염 현미, 뚝배기 국화차, 물'
다른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의' 어가행' 에는' 서새산 앞 백로, 복숭아꽃, 물, 고등어 비료' 라는 말이 있지 않나요?
송대 시인 진소유는 "미인이 불쌍하고, 칼날이 살을 깎고, 향기가 끊임없이 용을 요리한다" 고 썼다.
당송 시인 두목에는' 악황후간논, 오XI 자사비' 라는 시구가 있었다
잠깐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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