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상하이 수학 초일 이전의 모든 공식은

상하이 수학 초일 이전의 모든 공식은

1, 직사각형 둘레 = (길이+폭) ×2 C=(a+b)×2.

2. 정사각형의 둘레 = 변의 길이 ×4 C=4a.

3. 직사각형의 면적 = 길이 × 폭 S=ab

4, 정사각형 면적 = 모서리 길이 x 모서리 길이 s = a.a = a.

5. 삼각형의 면적 = 바닥 × 높이 ÷ 2 s = 아 ÷ 2

6, 평행 사변형 면적 = 하단 x 높이 S=ah

7. 사다리꼴 면적 = (맨 위+맨 아래) × 높이÷ s = (a+b) h÷ 2.

8. 지름 = 반지름 × 2D = 2R 반지름 = 지름 ÷2 r= d÷2

9. 원의 둘레 = π × 지름 = π × 반지름 × 2c = π d = 2π r.

10, 원 면적 = pi × 반지름 × 반지름? =πr

1 1, 상자의 표면적 = (길이 × 폭+길이 × 높이+폭 × 높이) × 2.

12, 상자 볼륨 = 길이 × 폭 × 높이 V =abh

13, 입방체의 표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6 S =6a 입니다.

14, 큐브 볼륨 = 모서리 길이 x 모서리 길이 x 모서리 길이 v = a.a.a = a.

15, 원통의 측면 영역 = 하단 원 둘레 × 높이 S=ch.

16, 원통의 표면적은 위쪽 및 아래쪽 영역+측면 영역입니다.

S = 2π r+2π RH = 2π (d÷ 2)+2π (d÷ 2) h = 2π (c ÷ 2 π π π)+ch

17, 원통 볼륨 = 기준 영역 × 높이 V=Sh

V = π r h = π (d÷ 2) h = π (c÷ 2 π π) H.

18, 원뿔의 볼륨 = 하단 영역 × 높이 ÷3

V = sh÷ 3 = π r h÷ 3 = π (d÷ 2) h÷ 3 = π (c ÷ 2 π π π) h÷ 3

1, 매수 × 매수 = 총 매수 = 총 매수 ÷ 매수 = 매수.

2, 1 배수 × 배수 = 배수÷1배수 = 배수 ÷ 배수 = 1 배수

3. 속도 × 시간 = 거리/속도 = 시간/거리/시간 = 속도

4. 단가 × 수량 = 총 가격÷ 단가 = 총 수량÷ 수량 = 단가

5. 작업효율 × 근무시간 = 총 업무량 ÷ 업무효율 = 근무시간 ⊏ 총 업무량 = 업무효율.

6. 부록+부록 = 합계 및-한 더하기 = 다른 더하기

7. 빼기-빼기 = 빼기-차이 = 빼기+빼기 = 빼기

8. 계수 × 계수 = 제품 제품÷ 한 계수 = 다른 계수

9. 피제수 = 피제수 = 제수 × 제수 = 피제수

초등 수학 그래픽의 계산 공식

1, 제곱 c 둘레 s 면적 a 모서리 길이 둘레 = 모서리 길이 × 4c = 4a 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s = a× a.

2. 큐브 v: 볼륨 a: 모서리 길이 표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6s 테이블 =a×a×6 볼륨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v = a× a× a × a.

3. 직사각형

둘레 면적 모서리 길이

둘레 = (길이+폭) ×2

C=2(a+b)

면적 = 길이 × 폭

S=ab

4. 상자

V: 볼륨 s: 면적 a: 길이 b: 폭 h: 높이.

(1) 표면적 (길이 × 폭+길이 × 높이+폭 × 높이) ×2

S=2(ab+ah+bh)

(2) 부피 = 길이 × 폭 × 높이

V=abh

5 삼각형

S 면적 a 바닥 h 높이

면적 = 하단 × 높이÷ 2

S=ah÷2

삼각형의 높이 = 면적 ×2÷ 하단 가장자리.

삼각형 바닥 = 면적 ×2÷ 높이

6 평행 사변형

S 면적 a 바닥 h 높이

면적 = 하단 × 높이

S = 아

7 사다리꼴

S 영역 a 위 아래 b 아래 아래 h 높이

면적 = (맨 위+맨 아래) × 높이÷ 2

S=(a+b)× h÷2

8 바퀴

면적 c 둘레 d= 지름 r= 반지름

(1) 둘레 = 지름 × ∆ = 2 × × × 반지름

C = ∏ d = 2 ∆r

(2) 면적 = 반지름 × 반지름 × ∝

9 기통

V: 볼륨 h: 높이 s; 기준 면적 r: 기준 반지름 c: 기준 둘레

(1) 횡단 면적 = 기준 둘레 × 높이.

(2) 표면적 = 측면 면적+바닥 면적 ×2

(3) 볼륨 = 하단 면적 × 높이

(4) 부피 = 측면 면적÷ 2 × 반지름.

10 원추

V: 볼륨 h: 높이 s; 기준 면적 r: 기준 반지름

볼륨 = 하단 면적 × 높이÷ 3

합계÷ 총 매수 = 평균

화차 문제

(및+차이) ÷ 2 = 큰 수

(및 차이) ÷ 2 = 소수

및 접기 문제

Sum \ (승수-1) = decimal

소수 × 배수 = 큰 수

(또는 합계-소수 = 수)

차이 문제

차이÷ (승수-1) = 소수

소수 × 배수 = 큰 수

(또는 소수+차이 = 큰 수)

나무 심기 문제

1 닫히지 않은 선 나무 심기 문제는 다음 세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나무가 닫히지 않은 선의 양쪽 끝에 심어진 경우:

주 수 = 절수+1 = 총 길이-1.

총 길이 = 주 간격 × (주 수-1)

그루 거리 = 총 길이÷ (그루 수-1)

2 닫히지 않은 선의 한쪽 끝에는 나무를 심고 다른 쪽 끝에는 나무를 심지 않으려면:

식물 수 = 세그먼트 수 = 총 길이÷ 식물 간격

총 길이 = 식물 간격 × 식물 수

수목 간격 = 총 길이/수목 수

(3) 닫히지 않은 선의 양쪽 끝에 나무를 심지 않은 경우:

주 수 = 절수-1 = 총 길이-1.

총 길이 = 주 간격 × (주 수+1)

그루 거리 = 총 길이÷ (그루 수+1)

폐쇄선 식목 수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

식물 수 = 세그먼트 수 = 총 길이÷ 식물 간격

총 길이 = 식물 간격 × 식물 수

수목 간격 = 총 길이/수목 수

이익과 손실의 문제

(이익+손실) 두 번 분배된 차이 = 분배에 참여하는 주식 수.

(대이익-소이익) 두 번 분배된 차이 = 분배에 참여하는 주식 수.

(큰 손실-작은 손실) 두 가지 분배의 차이 = 분배에 참여하는 주식 수.

문제가 생기다

회의 거리 = 속도 × 회의 시간

회의 시간 = 회의 거리÷ 속도 및

속도 합계 = 회의 거리/회의 시간

문제를 따라잡다

추격 거리 = 속도 차이 × 추격 시간

추격 시간 = 추격 거리÷ 속도 차이

속도 차이 = 추격 거리÷ 추격 시간

수돗물 문제

하류 속도 = 정수속도+수류 속도

역류 속도 = 정수속도-수류 속도

정수속도 = (하류 속도+역류 속도) ÷2

수류 속도 = (하류 속도-역류 속도) ÷2

문제를 집중하다

용질 중량+용매 중량 = 용액 중량.

용질/용액의 중량 × 100% = 농도.

용액 중량 × 농도 = 용질 중량

용질 중량-농도 = 용액 중량.

이익 및 할인 문제

이익 = 판매 가격-원가

이익률 = 이익/비용 × 100% = (판매 가격/비용-1) × 100%.

인상 금액 = 원금 × 인상 퍼센트

할인 = 실제 판매 가격 × 100% (할인 < 1)

이자 = 원금 × 이자율 × 시간

세후 이자 = 원금 × 이자율 × 시간 × (1-20%)

시간 단위 변환

1 세기 = 100 1 년 =65438+ 2 월.

음력 3 1 일 포함:1\ 3 \ 5 \ 7 \ 8 \10 \ 65438+2

유산 (30 일) 은 4 월 \ 6 월 \ 9 월 \ 165438+ 10 월을 포함한다.

평년 2 월 28 일 윤년 2 월 29 일.

평년은 365 일, 윤년은 366 일입니다.

1 일 =24 시간 1 시간 =60 분.

1 점 =60 초 1 시간 =3600 초 곱 = 바닥 면적 × 높은 V=Sh

첫 번째 부분: 개념.

1, 더하기 교환법: 두 숫자를 더하고 교환 가산을 더한 위치, 그리고 변하지 않습니다.

2. 가산조합법칙: 세 숫자를 더하면 연장이 되고, 먼저 앞의 두 숫자를 더하거나, 먼저 다음 두 숫자를 더하고, 그 다음에 세 번째 숫자를 더하고, 변하지 않는다.

3. 곱셈교환법칙: 두 숫자를 곱하면 교환계수의 위치가 변하지 않는다.

4. 곱셈 결합법: 세 숫자를 곱하면 처음 두 숫자를 곱하거나 마지막 두 숫자를 먼저 곱한 다음 세 번째 숫자를 곱하면 곱이 변하지 않는다.

5. 곱셈 분배법: 두 숫자에 같은 수를 곱하면 두 가산수에 각각 이 수를 곱한 다음 두 곱을 더하면 결과가 변하지 않는다. 예: (2+4) × 5 = 2× 5+4× 5

6. 나눗셈의 성질: 나눗셈에서 피제수와 제수가 동시에 같은 배수를 확대 (또는 축소) 하고 몫은 변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은 숫자로 나누면 됩니다.

단순 곱셈: 피승수와 승수 끝에 o 가 있는 곱셈입니다. 먼저 O 앞의 1 을 곱할 수 있고, 0 은 연산에 참여하지 않고, 곱 끝에 0 을 몇 개 떨어뜨려 추가할 수 있다.

7. 방정식이란 무엇입니까? 등호 왼쪽의 값이 등호 오른쪽의 값과 같은 방정식을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방정식의 기본 특성: 방정식의 양면에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누면 방정식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8. 방정식이란 무엇입니까? A: 알 수 없는 방정식을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9. 단항 선형 방정식이란 무엇입니까? 답: 미지수가 있고 미지수가 1 인 방정식을 단항 선형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단항 선형 방정식의 사례 방법 및 계산을 배우다. 즉, 공식을 χ 로 대체하고 계산하는 예를 보여 줍니다.

10, 분수: 단위' 1' 을 균등하게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하나 이상의 점을 나타내는 숫자를 분수라고 합니다.

1 1, 점수의 덧셈 및 뺄셈: 분모가 있는 점수의 덧셈 및 뺄셈, 분자의 덧셈만, 분모는 변하지 않습니다. 다른 분모의 분수를 더하고 빼려면 먼저 나눈 다음 더하고 빼십시오.

12. 분수 크기 비교: 분모에 비해 분자가 크고 분자가 작다.

다른 분모의 점수를 비교하고, 먼저 나누어 비교하다. 분자가 같으면 분모는 크고 작다.

13, 분수에 정수를 곱하고 분수에 정수를 곱하면 분자가 되고 분모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14. 분수에 분수를 곱하고, 분자에 곱하는 곱은 분자이고, 분모에 곱하는 곱은 분모이다.

15, 분수를 정수 (0 제외) 로 나누면 점수에 이 정수의 역수를 곱한 것과 같습니다.

16, 실제 점수: 분자가 분모보다 작은 점수를 실제 점수라고 합니다.

17. 가짜 점수: 분자가 분모보다 크거나 분자가 분모와 같은 점수를 가짜 점수라고 합니다. 거짓 점수는 1 보다 크거나 같습니다.

18, 밴드 점수: 가짜 점수를 정수로 쓰고 실제 점수를 밴드 점수라고 합니다.

19, 점수의 기본 특성: 점수의 분자와 분모는 같은 숫자로 곱하거나 나누어지며 (0 제외) 점수의 크기는 변하지 않습니다.

20. 숫자를 분수로 나누면 그 숫자에 그 점수의 역수를 곱한 것과 같다.

2 1, 수 a 를 수 b (0 제외) 로 나누면 수 a 에 수 b 의 역수를 곱한 것과 같습니다 .....

분수 더하기 및 빼기 법칙: 분모가 같은 분수를 더하고, 분자만 더하고 분모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다른 분모의 분수를 더하고 빼려면 먼저 나눈 다음 더하고 빼십시오.

분수의 곱셈은 분자의 곱으로 분자를 만들고 분모의 곱으로 분모를 만드는 것이다.

22. 비율이란 무엇입니까? 두 숫자의 나눗셈을 두 숫자의 비율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2÷5 또는 3:6 또는 1/3 의 비율에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누면 비율이 변하지 않습니다.

비율이란 무엇입니까? 비율이 같은 두 표현식을 축척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3: 6 = 9: 18 입니다

24. 축척의 기본 특성: 축척에서 두 외부 항목의 곱은 두 내부 항목의 곱과 같습니다.

25. 해결: 축척에서 알 수 없는 항목을 해결 비율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3: χ = 9: 18 입니다.

26. 비율: 관련된 양 두 개 중 하나는 변하고 다른 하나는 변한다. 이 두 양에 해당하는 비율 (즉, 몫 K) 이 일정한 경우, 이 두 양을 비례량이라고 하며, 이들 사이의 관계를 비례관계라고 합니다. 예: y/x=k( k 는) 또는 kx = y.

27. 반비례: 두 개의 관련 양 중 하나는 변하고 다른 하나는 그에 따라 변한다. 만약 이 두 수량 중 상응하는 두 숫자의 곱이 일정하다면, 이 두 수량을 반비례량이라고 하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반비례관계라고 한다. 예: x×y = k( k 가 있어야 함) 또는 k/x = y.

28. 퍼센트: 한 숫자가 다른 숫자임을 나타내는 퍼센트를 퍼센트라고 합니다. 백분율은 백분율 또는 백분율이라고도 합니다.

29. 소수를 백분율로 변환하려면 소수점을 오른쪽으로 두 자리 이동하고 뒤에 수백 개의 세미콜론을 붙이면 됩니다. 실제로 소수를 백분율로 변환하려면 이 소수에 100% 를 곱하면 됩니다.

30. 퍼센트를 십진수로 변환하려면 퍼센트 기호를 제거하고 소수점을 왼쪽으로 두 자리 이동하면 됩니다.

3 1, 분수를 백분율로 변환합니다. 일반적으로 소수 (무한대 제외, 일반적으로 소수점 3 자리 유지) 로 변환된 다음 백분율로 변환됩니다. 실제로 점수를 백분율로 바꾸려면 먼저 점수를 소수로 바꾼 다음 100% 를 곱합니다.

32, 구성요소 수의 백분율, 먼저 구성요소 수의 백분율을 다시 작성하면 가장 간단한 분수로 변할 수 있습니다.

33. 점수를 점수로 나누는 방법과 점수를 점수로 나누는 방법을 배웁니다.

34. 최대 공약수: 여러 숫자를 동시에 같은 숫자로 나눌 수 있는데, 이 수를 이 숫자의 최대 공약수라고 합니다. (또는 몇 개의 숫자의 공약수를 이 숫자의 공약수라고 합니다. 가장 큰 것은 최대 공약수라고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5. 소수수: 공약수는 1 두 숫자밖에 없는데 소수라고 합니다.

36. 최소 공배수: 몇 개의 숫자의 공배수를 이 숫자의 공배수라고 하고, 가장 작은 것을 이 숫자의 최소 공배수라고 합니다.

37. 종합 점수: 서로 다른 분모의 점수를 원래 점수와 같은 분모로 나누는 점수를 종합 점수라고 합니다. (공약수는 최소 공배수다)

38. 근사점수: 한 점수를 같게 만들지만 분자와 분모는 비교적 작은 점수를 근사점수라고 합니다. (제수에 대한 최대 공약수)

39. 가장 간단한 점수: 분자와 분모는 모두 소수인 점수로 가장 간단한 점수라고 합니다.

40. 점수 계산이 끝나면 점수는 가장 간단한 점수로 변환되어야 합니다.

4 1, 단위 중 0,2,4,6,8 의 숫자는 2 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2 진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적분에 대하여. 비트 0 또는 5 의 수는 5 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 5 를 뺄 수 있습니다. 계약의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43. 짝수와 홀수: 2 로 나눌 수 있는 숫자를 짝수라고 합니다. 2 로 나눌 수 없는 숫자를 홀수라고 합니다.

44. 소수 (소수): 숫자가 1 과 그 자체의 두 가지 약수인 경우 이 수를 소수 (또는 소수) 라고 합니다.

합수: 한 수. 1 과 그 자체에 다른 약수가 있다면 이런 수를 합수라고 합니다. 1 소수도 합수도 아니다.

46. 이자 = 원금 × 이자율 × 시간 (시간은 일반적으로 연도 또는 월 단위이며 이자율 단위에 해당해야 함).

47. 이자율: 이자와 원금의 비율을 이자율이라고 합니다. 1 년의 이자와 원금의 비율을 연금리라고 한다. 1 월의 이자와 원금의 비율을 월금리라고 한다.

48. 자연수: 물체의 수를 나타내는 정수를 자연수라고 합니다. 0 도 자연수이다.

49. 순환 소수점: 소수 부분 중 하나부터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숫자가 차례로 반복되는 십진수입니다. 이런 십진수를 순환 십진수라고 한다. 예를 들면 3 입니다. 14 14 14.

50. 비순환 소수: 소수 부분부터 하나 이상의 숫자가 반복되지 않는 소수. 이러한 십진수를 비순환 십진수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원주율: 3 입니다. 14 1592654 。

5 1, 무한 비순환 소수: 소수 부분부터 무한 자릿수까지 반복되는 십진수입니다. 하나 이상의 숫자가 차례로 반복되지 않습니다. 이를 무한 비순환 십진수라고 합니다. 예: 3. 14 1592654 ...

52. 대수학이란 무엇입니까? 대수학은 숫자 대신 글자를 쓰는 것이다.

53. 대수식이란 무엇입니까? 글자로 표현된 표현식을 대수 표현식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3x =ab+c

두 번째 부분: 정의 정리

첫째, 산수 방면

1. 덧셈교환법: 두 숫자를 더하고 교환가산을 더한 위치, 변하지 않습니다.

2. 가산 결합법: 세 숫자를 더하면, 먼저 처음 두 숫자를 더하거나, 먼저 마지막 두 숫자를 더하고, 그 다음에 첫 번째 숫자와 같다.

세 숫자를 더하면 합계는 변하지 않는다.

3. 곱셈교환법칙: 두 숫자를 곱하면 교환계수의 위치가 변하지 않는다.

4. 곱셈 결합법: 세 숫자를 곱할 때 처음 두 숫자를 먼저 곱하거나, 먼저 마지막 두 숫자를 곱한 다음 세 번째 숫자를 곱하면 곱이 변하지 않는다.

5. 곱셈 분배법: 두 숫자에 같은 수를 곱하면 두 가산수에 각각 이 수를 곱한 다음 두 곱을 더하면 결과가 변하지 않는다. 예: (2+4) × 5 = 2× 5+4× 5.

6. 나눗셈의 성질: 나눗셈에서 피제수와 제수가 동시에 같은 배수를 확대 (또는 축소) 하고 몫은 변하지 않는다. 0 을 0 이외의 숫자로 나누면 0 이 됩니다.

7. 등식: 등호 왼쪽의 값이 등호 오른쪽의 값과 같은 등식을 등식이라고 합니다.

방정식의 기본 특성: 방정식의 양면에 같은 수를 곱하거나 나누면 방정식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8. 방정식: 미지수가 있는 방정식을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9. 단항 선형 방정식: 미지수와 미지수가 1 인 방정식을 단항 선형 방정식이라고 합니다.

단항 선형 방정식의 사례 방법 및 계산을 배우다. 즉, 공식을 χ 로 대체하고 계산하는 예를 보여 줍니다.

10. 점수: 단위' 1' 을 균등하게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하나 이상의 점을 나타내는 숫자를 분수라고 합니다.

1 1. 점수의 덧셈 및 뺄셈: 분모를 사용하여 점수를 더하고, 분자만 더하고 분모는 그대로 둡니다. 다른 분모의 분수를 더하고 빼려면 먼저 나눈 다음 더하고 빼십시오.

12. 분수 크기 비교: 분모의 점수에 비해 분자가 크고 분자가 작다.

다른 분모의 점수를 비교하고, 먼저 나누어 비교하다. 분자가 같으면 분모는 크고 작다.

13. 분수에 정수를 곱하고 분수에 정수를 곱하면 분자가 되고 분모는 변하지 않는다.

14. 분수에 분수를 곱하고, 분자에 곱하는 곱은 분자이고, 분모에 곱하는 곱은 분모이다.

15. 분수를 정수 (0 제외) 로 나누면 분수에 정수의 역수를 곱한 것과 같습니다.

16. 실제 점수: 분자가 분모보다 작은 점수를 실제 점수라고 합니다.

17. 가짜 점수: 분자가 분모보다 크거나 분자가 분모와 같은 점수를 가짜 점수라고 합니다. 거짓 점수는 1 보다 크거나 같습니다.

18. 밴드 점수: 가짜 점수를 정수로, 진짜 점수를 밴드 점수라고 합니다.

19. 점수의 기본 특성: 점수의 분자와 분모는 같은 숫자로 곱하거나 나누어지며 (0 제외) 점수의 크기는 변하지 않습니다.

20. 숫자를 분수로 나누면 그 숫자에 그 점수의 역수를 곱한 것과 같다.

2 1.A 수를 b 수 (0 제외) 로 나누면 a 수에 b 수의 역수를 곱한 것과 같습니다.

세 번째 부분: 기하학

1. 제곱

사각형의 둘레 = 모서리 길이 ×4 공식: C=4a

제곱 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공식: s = a × a.

입방체의 체적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 모서리 길이 공식: v = a× a× a × a.

2. 제곱

직사각형의 둘레 = (길이+폭) ×2 공식: C=(a+b)×2.

직사각형의 면적 = 길이 × 폭 공식: S=a×b

상자 볼륨 = 길이 × 폭 × 높이 공식: v = a × b × H.

3 단계: 삼각형

삼각형의 면적 = 바닥 × 높이÷ 2. 공식: S= a×h÷2

4. 평행사변형

평행사변형의 면적 = 맨 아래 × 높이 공식: S= a×h

5. 사다리꼴

사다리꼴 면적 = (맨 위+맨 아래) × 높이÷ 2 공식: S=(a+b)h÷2.

6. 원

지름 = 반지름 ×2 공식: d=2r

반지름 = 지름÷ 2 공식: r= d÷2

원주 = π × 지름 공식: c=πd =2πr

원의 면적 = 반지름 × 반지름 × π 공식: s = π RR.

7. 원통

원통의 횡단 면적 = 맨 아래 둘레 × 높이. 공식: s = ch = π DH = 2π RH.

원통의 표면적은 하단 둘레 × 높이+양쪽 끝 원의 면적입니다. 공식: S=ch+2s=ch+2πr2.

원통의 총 볼륨 = 하단 영역 × 높이. 공식: V=Sh

8. 원뿔

원뿔 총 볼륨 = 바닥 면적 × 높이 × 1/3 공식: V= 1/3Sh.

삼각형 내부 각도의 합계 = 180 도.

평행선: 같은 평면에서 교차하지 않는 두 선을 평행선이라고 합니다.

수직: 두 선이 직각으로 교차합니다. 이런 직선 두 개,

이 두 선이 서로 수직이고, 그 중 하나는 다른 수직선이라고 하며, 이 두 선의 교차점을 수직이라고 합니다.

네 번째 부분: 계산 공식

수량 관계:

1, 매수 × 매수 = 총 매수 = 총 매수 ÷ 매수 = 매수.

2, 1 배수 × 배수 = 배수÷1배수 = 배수 ÷ 배수 = 1 배수

3. 속도 × 시간 = 거리/속도 = 시간/거리/시간 = 속도.

4. 단가 × 수량 = 총 가격÷ 단가 = 총 수량÷ 수량 = 단가

5. 작업효율 × 근무시간 = 총 업무량 ÷ 업무효율 = 근무시간 ⊏ 총 업무량 = 업무효율.

6. 부록+부록 = 합계 및-한 더하기 = 다른 더하기

7. 빼기-빼기 = 빼기-차이 = 빼기+빼기 = 빼기

8. 계수 × 계수 = 제품 제품÷ 한 계수 = 다른 계수

9. 피제수 = 피제수 = 제수 × 제수 = 피제수

그리고 차이 문제에 대한 공식

(및+차이) ÷ 2 = 큰 수

(및 차이) ÷ 2 = 소수

및 접기 문제

Sum \ (승수-1) = decimal

소수 × 배수 = 큰 수

(또는 합계-소수 = 수)

차이 문제

차이÷ (승수-1) = 소수

소수 × 배수 = 큰 수

(또는 소수+차이 = 큰 수)

나무 심기 문제:

1 닫히지 않은 선 나무 심기 문제는 다음 세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나무가 닫히지 않은 선의 양쪽 끝에 심어진 경우:

주 수 = 절수+1 = 총 길이-1.

총 길이 = 주 간격 × (주 수-1)

그루 거리 = 총 길이÷ (그루 수-1)

2 닫히지 않은 선의 한쪽 끝에는 나무를 심고 다른 쪽 끝에는 나무를 심지 않으려면:

식물 수 = 세그먼트 수 = 총 길이÷ 식물 간격

총 길이 = 식물 간격 × 식물 수

수목 간격 = 총 길이/수목 수

(3) 닫히지 않은 선의 양쪽 끝에 나무를 심지 않은 경우:

주 수 = 절수-1 = 총 길이-1.

총 길이 = 주 간격 × (주 수+1)

그루 거리 = 총 길이÷ (그루 수+1)

폐쇄선 식목 수의 관계는 다음과 같다

식물 수 = 세그먼트 수 = 총 길이÷ 식물 간격

총 길이 = 식물 간격 × 식물 수

수목 간격 = 총 길이/수목 수

이익과 손실의 문제

(이익+손실) 두 번 분배된 차이 = 분배에 참여하는 주식 수.

(대이익-소이익) 두 번 분배된 차이 = 분배에 참여하는 주식 수.

(큰 손실-작은 손실) 두 가지 분배의 차이 = 분배에 참여하는 주식 수.

문제가 생기다

회의 거리 = 속도 × 회의 시간

회의 시간 = 회의 거리÷ 속도 및

속도 합계 = 회의 거리/회의 시간

문제를 따라잡다

추격 거리 = 속도 차이 × 추격 시간

추격 시간 = 추격 거리÷ 속도 차이

속도 차이 = 추격 거리÷ 추격 시간

수돗물 문제

하류 속도 = 정수속도+수류 속도

역류 속도 = 정수속도-수류 속도

정수속도 = (하류 속도+역류 속도) ÷2

수류 속도 = (하류 속도-역류 속도) ÷2

집중 문제:

용질 중량+용매 중량 = 용액 중량.

용질/용액의 중량 × 100% = 농도.

용액 중량 × 농도 = 용질 중량

용질 중량-농도 = 용액 중량.

이익 및 할인 문제:

이익 = 판매 가격-원가

이익률 = 이익/비용 × 100% = (판매 가격/비용-1) × 100%.

인상 금액 = 원금 × 인상 퍼센트

할인 = 실제 판매 가격 × 100% (할인 < 1)

이자 = 원금 × 이자율 × 시간

세후 이자 = 원금 × 이자율 × 시간 × (1-20%)

면적 및 볼륨 변환

(1)1km =1km =1000m1m =/kk

(2) 1 평방 미터 = 100 평방 데시미터 1 평방 데시미터 = 100 평방 센티미터 1 평방 센티미터

(3) 1 입방 미터 = 1000 입방 데시미터 1 입방 데시미터 = 1000 입방 센티미터 1;

(4) 1 헥타르 = 1 만 평방 미터 1 무 = 666.666 평방 미터.

(5) 1 리터 = 1 입방 데시미터 = 1 000ml1ml = 1 입방 센티미터

무게 변환:

1 톤 =1000kg

1 kg =1000g

1 kg = 1 kg

인민폐 단위 변환

1 위안 = 10 각.

1 각도 = 10 점

1 위안 = 100 포인트.

시간 단위 변환:

1 세기 = 100 1 년 =65438+ 2 월.

음력 3 1 일 포함:1\ 3 \ 5 \ 7 \ 8 \10 \ 65438+2

유산 (30 일) 은 4 월 \ 6 월 \ 9 월 \ 165438+ 10 월을 포함한다.

평년 2 월 28 일 윤년 2 월 29 일.

평년은 365 일, 윤년은 366 일입니다.

1 일 =24 시간 1 시간 =60 분.

1 분 =60 초 1 시간 =3600 초.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