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한 유석도의 충돌은 일부 형식의 세부 사항으로 제한되며, 진정한 이론적 차원의 대립은 위진 () 과 이후 () 이다. 한말위 초에 나타난 모자리 의혹론을 살펴보면, 이때 유석도의 충돌은 주로 유석도의 유사점과 차이점, 이야기의 결말 등이다. 모자는 유석도가 화목하고 다르다고 생각합니까? "책에 공구가 필요 없다면 약에는 편작의 처방이 필요하지 않다. 의로운 자는 그로부터, 병든 자는 선하다. 클릭합니다 그 의도는 부처로 유교를 보충하고 부처의 도제 유우를 빌려 가난을 보충하는 것 같다. 강상혜 스님전' 에 기재된 삼국시대 강상혜 스님과 동오국주 손호와의 대화는 당시 사람들의 마음 속 유석도의 관계를 대략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하오 q: "불법은 선과 악의 보복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회의에서 말했다. "남편이 주님을 알고 효도로 천하를 가르치면 노인이 그것을 본다. 어진 자의 덕육은 춘조가 용솟음치고, 미묘가 나온다.
선에는 좋은 결말이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그러므로 악은 은둔하고, 귀신은 벌을 받고, 악은 뚜렷이 나타나고, 사람은 벌을 받는다. "이순신" 은 말했다: "적선과 여경. 클릭합니다 시' 용:' 즐거움을 찾아 돌아오지 않는다.' 유교의 격언은 불교의 명확한 가르침이지만. 하오 (Hao) 는 말했다: "그렇다면, 주와 구멍은 분명합니다. 왜 불교를 사용해야합니까?" 회의에서 말했다. "주와 공은 단지 작은 이야기일 뿐, 불학에 관해서는 매우 정교하다. 그러므로 악을 행하면 지옥의 고통이 있고, 선을 행하면 천국이 있다. "분명한 예를 들어 말리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한편으로, Consenhui 는 유교와 불교의 단결을 논증했고, 둘 다 근본적인 사상에서 충돌하지 않는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반면에 불교의 이론은 유교 이론보다 매우 정교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렇게 하면 유불 갈등이 생기기 쉽다.
손음의 관점에서 볼 때 유교 윤리와 불교는 근본적인 충돌이 없기 때문에 유교를 버리고 불교를 전공할 이유가 무엇입니까? 불교의 승니들이 정교한 사리로 해석하지만, 이것은 잘 알려진' 내하외이' 를 완화시키지는 못한다.
십유가 전통 사상에 대한 곤혹과 불리에 대한 본능적 배척. 불교도들이 이런 비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없다면 유석도의 이론은 전혀 성립될 수 없다. 이 방면에서, 모자리 의혹론은 입실 형식으로 이 문제를 분명히 건드렸다.
손씨에게 물어보세요: "공자의 날:' 땅에 군이 있으면 하유인보다 낫다. 맹자는 진상이 서행술을 배웠다는 것을 비웃으며' 나는 여름으로 외국인을 바꾸는 것을 들었고, 외국인으로 여름을 바꾸는 것을 들어 본 적이 없다' 고 말했다. " 내 아들의 약관은 요순의 공주를 배웠지만, 지금은 포용하고, 심지어 야만인의 나무를 배웠다. 그는 안씨의 대답에 대해 의아해했다. "나는 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만약 당신이 아이라면 예의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지만, 도덕의 현실을 볼 수 있고, 천국의 밝은 미래를 볼 수 있다. 공자는 천하법을 바로잡는다고 말했다. 뭉크가 말했듯이, 질병은 한결같다. 어제 공자는 Longyi 에서 살기를 원했고 말했다:' 군자가 살고 있는데, 왜 비굴하고 중니는 루위 () 에 쓸 수 없고, 뭉크 () 는 제량 () 에 쓸 수 없고, 또 관우 () 가 될 수 있는가? 여비는 서창보다 더 현명하지만, 그는 매끄럽고 고집이 센 사람이다. 그는' 지국' 과 알로의' 채 가십' 을 위주로 한다. 전기는' 북성의 별은 하늘에 있고, 사람의 북쪽은' 이라고 말했다 이로부터 볼 때, 한지는 반드시 천도가 아닐 수도 있다. 불경에서는 상하극, 피 등은 모두 불교에 속한다고 한다. 나는 나의 존중에서 배웠다. 그러면 나는 무엇을 포기해야 할까? 요순의 길은 공자 주위를 돌고, 김옥은 서로 다치지 않고, 가는 수염은 서로 방해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매우 혼란스럽다고 말하지만, 때로는 자신이 매우 엄격하다고 느낄 때가 있다. 문화 교류의 관점에서 볼 때, 이하 분쟁의 입장으로 불교 문명을 계속 바라보면 당연히 편협한 것이다. "자기 느낌"
하지만 문제는 위진 시대 불교의 도입과 유행은 결국 유학의 황금시대가 아니라는 것이다. 반면 유학은 형이상학의 위기 외에도 심각한 신앙 위기에 직면해 있다. 따라서, 유불 충돌은 단지 양국의 다툼이 아니라, 불도합류는 유가의 현학 과정을 촉진시켰다. 지돈 승전' 은 "백마사에서 탈출하여 유시 등과' 장자 소요지' 구름:' 모두가 즐거워한다' 고 말했다. 타운은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부부는 무정하고, 합치면 즐겁다.' ♫ 그래서 \ "해피 투어 \" 참고 후퇴. 유교 사상을 배우는 것은 매우 신기하다. "그렇다면 그들이 감탄한 것은 무엇일까? 세설 신어 문학' 의 주석을 보십시오.' 지론 자유' 구름: 남편은 소요가 많은 남편이 있고, 지혜는 그 마음에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추앙은 큰길을 제안했지만, 그는 펑염이 새라고 말했다. 펭의 생계 길은 비교적 넓어서 출체에 적합하지 않다. 가까울 때 멀리서 웃으면 마음이 아깝다. 사람들은 기꺼이 날씨를 이용하고, 수영은 끝이 없다. 사물은 사물 중의 것이 아니라, 나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만약 네가 빨리 하지 않는다면, 너는 불편함을 느낄 것이다. 정말 근심 걱정이 없다. 남편은 욕망이 있고, 만족하면 순진하고, 배고프면 배부르고, 목이 마르면 배부르다. 음식을 맛보는 것을 잊지 말고, 영원히 그에게 먹지 마라? 만약 네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너는 왜 기뻐하니? "곽지에게 주는 이 쪽지는 아직 다 쓰지 않았다." 자수와 곽향에 따르면, "복붕이 땅에서 9 만 피트 떨어져 느릅나무 집에서 솟아오른다. 크기는 비록 가난하지만,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 우리는 행복할 것이다. " 하지만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같은 자본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은 행복합니다. 성인과 사물만 구매하고 큰 변화를 따라가면 기다릴 필요 없이 교류할 수 있지만 외롭지는 않다.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 것은 대동과 같다." 분명히, 도피의 해석은 감탄을 자아낸다. 주로 그가 항목, 곽 "자신이 원하는 것을 결코 기다리지 않는다" 는 편견을 바로잡았기 때문이다. 장주가' 적성의 마음' 으로 현실 세계에서 완전히 벗어나 현실 세계에 순응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직접 깨달았다. 이렇게 불교의 의리가 도교와 하나가 되어 유가의 현학을 더욱 추진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손주오의 도현론은 "돈후까지, 상려아, 상장, 늙은이까지" 라고 주장했다. 두 아들이 다를 때 바람은 이렇게 신비롭다. ""
불도합류는 유가의 현학 과정을 촉진시켰지만, 동시에 일부 사람들의 불교에 대한 공개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불교의 생사윤회, 인과응보, 무화 등의 사상은 하층 민중들에 의해 점점 받아들여지고 있다. 어느 정도까지, 그들은 유교와 신앙 집단을 놓고 경쟁하고 있으며, 유교의 운명과 미래는 매우 위태롭다. 이를 위해 손승은' 나준과' 에 있습니까? "오늘날 만물은 이형으로 변해 통계할 수 없고 합리적이어야 하지만, 단지 여러 해 동안 숨어 있을 뿐이다. 그런데 오늘은 얼마여야 하나요? ...... "나는 모양 흩어져, 같은 지식 을 말한다; 혼란과 혼란, 외물로 변신, 다른 것들, 각자 낡은 것을 잃어버리고 지나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정이 있는 사람은 감탄했다. 그렇다면, 첫 번째 단계는 스스로 위로하지 마라. "손승이 불교의 생사환설에 대한 비판은 남조에서는 아직 처음이다.
불교는 한나라에서 중국에 전해졌고, 위진 () 과 당 () 시대는 정점에 이르렀다. 불교의 사회경제조건과 문화구조가 중국과 다르기 때문에 개혁쇄신을 해야 중국에 발붙일 수 있다는 것이 중국 불교의 문제다. 위진 시대에는 불교가 현학에 붙어 남북조 시대가 독립하여 발전하였고, 수당 시대가 비로소 중국화를 완성했다는 대중적인 관점이 있다. 필자는 이 관점에 여전히 토론 공간이 있다고 생각한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면 반드시 중국 고유의 통치계급의 이데올로기와 모순될 것이다. 주로 유가와 그 변종이다. 진시황의' 관직을 스승으로 삼다' 부터 법가 건립, 한무제의' 파면백가, 독존유술', 한대 경학의 흥망, 위진 현학의 성행까지, 이 기간 동안 수당 불교와 송명리학은 일련의 운동과 변화를 분명히 보여 주었다. 불교가 수당 시대에 정상에 오른 것은 우연이 아니지만, 그것은 이 운동의 일부일 뿐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중국 불교의 문제를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첫째, 양불멸불의 관점에서 불교의 중국화를 본다.
불교는 중국의 것이 아니라, 그것이 중국 봉건 사회의 발전에 적응하느냐에 달려 있다. 불교의 흥기는 우선 통치계급이 제창한 결과지만 불교의 발전은 통치계급과 모순되기 때문에 왕왕 금지된다.
중국 봉건 사회의 모순은 줄곧 날카로워 왔으며, 통치 계급의 사치는 왕왕 국민들로 하여금 위험을 무릅쓰게 한다. 통치계급은 노동인민의 절망심리를 이용하여 국민들에게 향정신성 약물을 판매한다. 강량 동진 대신은 불교를' 이상한 잡종' 으로 보고, 진무제의 이름으로 성지를 반포하여 불교를 제한한다. 하충 장관은 "부처님이 있는지 없는지는 나와 다른 사람들이 결정한다. 그러나, 그의 유산을 찾고, 그의 요지를 연구하고, 오계가 진정으로 왕화를 도울 것을 금지한다! 조의 이름으로 일을 하는 것은 싸고, 의 이름으로 일을 하는 것은 비싸다. 일을 하는 덕은 자기 마음을 잊는 데 있다 ... 악이 없고, 신토가 오래되어 비길 데 없다. " [1] 이 대신은 불도 분간할 수 없지만 불법을 선포해야 한다. 불교는 인간의 욕망을 금지하고, 생존에 대한 생각을 금하며, 자신을 잊고 통치 계급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금지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사상적으로 국민을 통제할 수 있어 봉건 통치에 유리하다. 그것이 지배 계급이 불교를 대대적으로 제창하는 이유이다.
동진남조의 황제는 대부분 불교를 숭상하여 양무제의 소염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정치적 격동의 원인을 총화한 후 소염은 "건국과 민, 교육을 우선으로 한다" 며 자신의 이익에 맞는 이데올로기를 찾았다. 유교를 제창하여 규율을 유지하는 동시에, 소염은 책을 저술하여 불교를 선전하였다. 양서전' 에 따르면 소염은' 신불',' 니판',' 걸작',' 삼회' 등 여러 가지 고전을 편찬하며 수백 권을 썼다. 독서를 마친 후 그는 중운사, 동태사에서 강의하고, 청취자 4 명, 만여 명을 강의했다. " 5000 여 권의 번역과 주석의 고전 저작을 편찬하고 수정하였다. 소염은 또 세 번이나 동태사에 목숨을 바쳤고, 신하들이 거액의 돈으로 되찾아 불교를 공자와 같은 높이로 올렸다. 이런 희생은 심약과 다른 귀족 가정의 참여로 역류를 형성했다.
통치계급의 대대적인 제창을 거쳐 남조 불교는 전무후무한 번영을 이루었다. 환운은 말했다: "제도는 교만하고 호화롭고, 영예의 관념은 시장에 있다. 부의 풍족함은 모두 그것에 바쳐졌고, 명기는 매우 더럽다. 탈출 종 흰색 검은 글씨, 심지어 천 카운티 파괴. 클릭합니다 [2] 한 현에는 수천 명이 있다. 이것은 동진과 소염 시기일 뿐이다. 국가 재력이 정말 풍요할 지경에 이르렀는데, 환매하자마자 1 억에 이르렀다!
강대한 절 경제는 봉건 국가가 통제하는 인구와 토지를 약화시켜 봉건 통치에 불리하여 국고 부의 공허함을 초래했다. 봉건 국가도 여러 차례 불교를 봉쇄하고 무제한 발전을 제한했는데, 그중에서도 북위오태 북주무제 주세종이 세 번이나 가장 컸다.
태조는 도교를 믿고 대신 최호의 말을 듣고 부처를 엄하게 파괴했다. \ "웨이 후, 황제 장안 에 네 가지 징표 를 부과, 샤머니즘 위반, 함께 엉망, 하지만 편지 회사, 그것을 죽이고, 불상과 장안 승려 를 구울 수 있습니다, 때로는 멸종. 정우 마을 이후, 법령을 듣고, 숨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3] 불교는 이번 공격에서 큰 손실을 입었지만, 다만 고관 귀인의 보호가 있어서 승려가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 하지만 결과는 어떨까요? 태조 황제를 제외한 북위의 모든 제들은 불교를 신봉한다. 그의 아들이 그것을 얻었을 때, 그는 불교의 힘을 회복하기 시작했다. 태조 때 평성은 100 개 정도의 절, 사방팔방 6478 개, 승니 77258 명으로 그다지 강하지 않았다. 반세기 후 선무제에서는 북위 시대에 13727 개의 사원이 두 배로 늘었다. 위말낙양에는 절 1000 여 개, 전국 승니 200 만명이 3 만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당시 인구는 2 천만 명 미만이었다. 태조가 불자체와 절 경제의 거대한 위력을 소멸하는 것은 북위 불교의 거대한 위력을 잘 보여 준다.
위말에서 동위 서위까지 불교의 영향은 전쟁의 타격을 받았지만 혼란은 다른 한편으로는 불교의 확장을 강화했다. 북주무제는 봉건국가를 공고히 하는 일련의 개혁 과정을 계속하면서 금불제를 다시 선언하여 이번에 300 만 명을 해방시켰다.
위의 두 차례의 불멸사건은 모두 위진 남북조 시대에 발생했다. 태조 이후 불교의 세력이 급격히 증가하여 원래의 몇 배를 넘어섰다. 주무제가 부처를 멸망시킨 후, 수문제는 제원년을 불렀다. "천하를 알리고 출가하여 스님이 되었지만, 여전히 길코우가 돈을 내고 경을 만들게 하고, 수도, 주, 낙주 등 대도시는 모두 경서를 쓰고, 성전에 놓아두고, 비각에 두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인간 사람들, 바람부터 민간 불경 수백 배. 클릭합니다 [5] 불교가 중국에 적합하지 않은 상황을 생각해 보고 인도의 체면을 유지하고 있다. 어떻게 지속된 기세로 수백 년 동안 지속되고 통치 계급에 의해 대규모로 금지될 수 있을까? 불교는 선량한 인민의 고통스러운 소망을 반영한 것으로, 위진 이후에야 중국이 되었다.
당나라 이후 불교는 사실상 통치계급이 이론의 기초를 만드는 도구가 되어 유교 위에 군림하였다. 당태종 본인은 불경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지만, 그는 "불도현묘하고 성적은 다른 사람에게서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6] 스님들은 당태종의 초상선물을 즐기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현석 (), 무후 () 와 심수 () 와 같다. 당시' 대유' 는 도저히 따라잡을 수 없었다.
당무종 미신도교는 궁내에 9 일 신단을 지었는데, 개인은 도사 조귀진의 봉인의 영향을 받았다. 도사 유운정 등의 선동으로 그는 나에게 편지 한 통을 썼다. "3 대 이전에 불교에 대해 들었지만 한위 이후 불교는 잠잠해졌다. 불교가 금지된 이유는' 이 계절의 이속을 전파하다' [7], 26 만 5000 승니가 귀관해 수천만 헥타르를 거둬들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봉건국가의 불교에 대한 승리이다.
중당 이후 사회 격동, 선종 발전. 주세종 이후 국가 부와 인구를 강화하기 위해 검소한 이름으로 불교의 발전을 제한했다. 세종의 불멸은 몇 차례 대규모 불멸운동 중 가장 풍성한 것으로 황실이 기증한 1 만여 개의 절이 보존되었다. 그러나 세종멸불의 공적은 의외로 컸다. 송대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당태종은 불교를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불교 경전을 편찬했지만, 선종은 당대의 공식 이데올로기처럼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 않았다. 승려 수는 많지만 30 만 명에 불과하다. 불교는 이때부터 부진했다. 선종은 이미 중국화되어 중국의 상황에 적응한 것으로 볼 때, 경제 기초가 변하지 않은 송대에서는 중국화된 선종이 어떻게 이후 이학에 위치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여기에서 수당 시대의 불교 중국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반증할 수 있다.
불교의 도입과 불경의 대량 번역은 당시 진동을 일으켜 광범위한 문화 분야 (사상, 정치, 경제, 문학, 그림, 건축, 음악, 풍속 등) 에 영향을 미쳤다. ) 와 계급 (황제에서 민간인까지). 불교 사원의 건설만 보아도 불교의 큰 영향력을 알 수 있다. 현존하는 많은 유명한 사찰은 위진 남북조 시대에 세워졌는데, 예를 들면 캔라사, 영은사, 운강석굴, 소림사, 한산사와 같다. 양조에는 절 2846 개, 승니 82700 여 명이 있다. 건강 (이 남경) 만 700 여 개의 절이 있다. 북위 말년에 사원은 약 3 만 개, 승니는 약 200 만 명 (당발림 변증법 권 3 권, 당도사' 법원 주린' 권 120 참조). 북제 때 승니는 승니 200 여만 명, 사원 4 만여 석을 관할했다 (당도현' 속승전' 권 8' 법업로드 참조). 이렇게 많은 유명한 절과 동굴과 절벽이 위진 남북조 불교의 성황을 충분히 증명하고 있다. 불교와 정치의 관계로 볼 때 남조 대부분의 황제는 불교를 믿었는데, 특히 양무제는 절에 네 번 헌신한 적이 있다. 동진명승혜원, 많은 달관 귀인들과 왕래가 있다. 북조에는 불금지규정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역대 황제는 불교를 지지하는 것 같다. 불교가 위진 남북조 문학을 위해 새로운 문화 분위기와 토양을 창조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인과 불교의 밀접한 관계도 주목할 만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식은 월인 지겸을 위해' 서영아태자경' 을 번역한 적이 있다. 동아의 어산에서 놀다가 갑자기 동굴 안에서 경을 낭독하는 소리가 들렸고, 맑고 밝고 효과가 있었다. "이 산스크리트어 노래는 모방으로 시작한다", 즉 옥산 백범 ('이원' 권 5) 이다. 셰안은 "왕희지, 레빈 허슨, 상문도돈과 함께 여행을 하고, 산천을 유람하고, 들어오면 문이라고 한다" ("진서 셰안전"). 도주 (자도림) 도 시인으로 18 수의 시가 있다. 그는 허슨, 손주오, 왕희지와 모두 왕래가 있다. 혜원은 여산에서 사령운, 유일민, 종병 등 문인들과 깊은 교제를 하고 있다. 사령운은 불교를 믿고 산스크리트어에 능통한 작가이다. 주도생의 영향을 받아 혜원님의' 불영명' 을 쓰시고' 혜원대사',' 담룡대사',' 비모규 고전 10 회' 를 쓰셨다. (리앙) 혜각' 고승전' 볼륨 7' 혜서전' 재재: "진링운선불학, 많은 이음들이 다 알고 있다. 바로 서서를 청하고 나서야 경서의 인물을 합치고 다른 음을 냈기 때문에,' 14 음' 을 써서 범천과 한을 병렬적으로 나열하여, 글자가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14 음순서' 는 그가 불경' 개혁과 치료' 에 참여하여 혜서에게 물어 쓴 것이다. 장계 역시' 배우고 우측시' ('장계 전',' 련사 고현전') 이다. 제경릉왕소우는 제영명 5 년 (487 년) 건강에서 문사 () 명승 () 을 소집하여 불유 () 를 상의하고 시 () 와 보성 () 을 만들었다. 이 사건은 심요 등의 영명체시 창작에 촉매 역할을 한 반면 심요 본인은 불교를 믿고 고전에 정통하다. 유명한 문학 이론 저작' 문심 조각용' 의 저자 리우웬은 한 스님과 10 여 년 동안 살았다. 허령은 새로운' 어대송' 을 편찬하여 현자 대사와 밀접한 교제를 했다. 강 사장은 법보살의 부적을 받아 용화사에서 그쳤다. 양현지의' 낙양갈란' 은 북위 시대 낙양의 불사를 묘사한 이 시기의 중요한 산문 작품이다.
불교가 문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다음 다섯 가지 방면에서 고찰할 수 있다.
첫째, 세계의 풍부함을 상상해보십시오. 불교가 중국에 들어오기 전에는 현세만 있었고 전생에는 내세가 없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삶을 모른다,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는가! 클릭합니다 ("논어 선진") 장자는 "생사, 생명도 그 밤도 있고, 하늘도 있다. 클릭합니다 불교는 삼생 (전생, 현생, 내세), 인과, 윤회 등의 개념, 그리고 삼계 5 도의 개념을 가져왔다. 이렇게 사고의 시간과 공간이 넓어지고 인류가 상상하는 세상도 넓어졌다. 사람은 이생을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전생, 특히 내세도 고려해야 한다. 이생의 선악은 내세의 선악이 열매이기 때문이다. 세계의 많은 현상은 인과응보의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기 때문에 여행 (유의경), 귀신 (왕염), 살인이야기 (안지푸시) 와 같은 노트 소설이 등장한다. 비모와 관음의 이미지가 이때 확립되어 후세 문학에 광범위한 영향을 끼쳤으며 주목할 만하다.
둘째, 이야기의 강화. 불경의 번역과 함께 불경에 기재된 많은 이야기가 중국에 전파되어 민간에 전파되어 중국 문학의 이야기성을 강화하였다. 어떤 이야기는 불경에서 직접 나왔는데, 이때 소설을 중국 본토 이야기로 다시 썼다. 예를 들면, 오군의' 속제합' 에 기재된' 거위장 속 선비' 의 이야기이다. 위에서 언급한' 유명로' 와 같은 많은 책들과 같이 중국에서 생겨난 불교 사상을 확증하는 이야기도 있다. 남북조 시대에는 인과응보 같은 이야기를 기록한 소설이 대거 등장했는데, 이는 분명히 불교와 관련이 있다. 당대의 속담과 문학 변혁은 중국 백화소설의 출현을 초래하여 불교의 깊은 영향을 더욱 증명하였다.
셋째, 반전의 출현과 4 성의 발견. 반접선의 연대학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안지추의 이른바 한말론이 가장 믿을 만하다. "손조아야, 한말인 특유의 풍자다." ("안씨 가훈 인용사")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다. 불경을 번역하는 과정에서 산스크리트어의 병음법은 사람들이 중국어의 소리 구조를 분석하고, 중국어의 성모와 운모를 분석하여 반절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었다. 그러나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한자의 성조에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문헌에 따르면 4 성의 발견은 남조와 송대의 주청에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북제 이기기는' 운운서' 에서 "위아래로 걷고, 우회하고, 심약취와 리듬이 조화를 이룬다" 고 말했다. 예전에는 민간에 네 가지 소리가 있었던 것 같다. 진인각' 사성 삼문' 은 사성의 발견이 불경의 전승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일부 학자들은 세부 사항이 정확한지, 더 고증해야 할지 의문을 제기하지만, 큰 문화적 배경으로 볼 때 이 두 가지 일은 여전히 관련이 있다.
넷째, 어휘량의 확대. 불경이 대량으로 번역됨에 따라 불교의 관념을 반영하는 단어도 대량으로 중국어에 진입하여 중국어 어휘를 풍부하게 하였다. 그들 중 일부는 원시 한자로 불교 개념을 번역하여' 인과응보' 와' 경지' 와 같은 새로운 의미를 갖게 했다. 일부는 외래어의 음역어인데, 예를 들면 불, 보살, 살모넬라, 보리 등이다.
다섯째, 문학 관념의 다원화. 위진 남북조는 문학 관념이 크게 변한 시기로 유가가 강조한 정교 중심으로부터 벗어났다. 이것은 현학과 큰 관계가 있으며 불교의 진리와 빈, 마음, 환경, 코끼리와 초월, 모양과 신 등의 개념도 문학관념을 풍부하게 한다.
이상은 표절이므로 건물 주인만 참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