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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해 사람들은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상해는 장강 이남에 위치해 있다. 따라서 상해의 풍속은 강남의 다른 곳과 많은 유사점이 있다. 개통 후 상하이는 점차 강해가 톈진, 인구 밀집, 중외 문화 융합, 지방잡거 도시가 되어 기존 풍속에 새로운 내용을 더했다. 상해 세관은 점차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였다.

섣달 그믐날과 설날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30' 이라고도 하는데, 음력 연도의 마지막 날이나 이곳을 가리킨다. 밤이라서' 섣달 그믐날 밥' 이라고도 합니다. 섣달 그믐날의' 나누기' 라는 글자는 원래 제거하려고 했기 때문에 섣달 그믐날은' 제년' 이라고도 불린다. 낡은 풍속에 따르면 섣달 23 일은 부뚜막 왕자님의 날이니 부뚜막 할아버지께 제사를 지내야 한다. 섣달 그믐날은 소년이다. 이날부터 섣달 말까지 집집마다 청소를 하고 설맞이 물건을 마련해야 한다. 농촌에서는 돼지, 양, 찹쌀가루를 도살하고, 각종 간식을 만들고, 각종 베이컨을 절여야 한다. 게다가 연화도 나붙을 것이다. 도시 사람들은 수선화, 섣달 매화, 천추를 병에 넣어 명절 분위기를 더한다. 어둠이 닥쳤을 때, 한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는데, 일명 동그란 밥이라고도 한다. 탁자 위의 요리는 일반적으로 매우 풍성하다.

밤새워 밤을 새우다. 사람들은 보통 집에서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청하는데, 이것은' 수세' 라고 불린다. 새해의 종소리가 울리자 폭죽이 일제히 울려 새해를 맞이했다.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도심에서는 폭죽 발사를 금지했지만, 사람들은 다른 방식으로 설날을 축하했다.

설날은 우리 국민이 가장 중시하는 전통 명절로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음력 정월 초하룻날은 전통적인 중국 새해이다. 첫날 여명, 사람들은 모두 옷차림을 하고, 온 가족이 어른들에게 세배를 하고, 동년배들은 서로 세배를 했다. 어른은 또 아이에게 빨간 봉투를 주어 아이가 한 살 난 것을 축하한다. 초하루 오후, 초이삼, 친척과 친구들에게 세배를 하러 나가다. 지금은 통신이 발달하여 전화나 인터넷으로 세배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제 화상 전화가 사람들의 삶에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먼 곳에 있는 친지들에게 세배를 하면 상대방의 수화기 속의 목소리와 웃음이 즉시 TV 디스플레이에 또렷하게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또렷한 목소리, 고퀄리티의 화면은 친지들과 얼굴을 맞대고 대화하는 것만큼 친근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넷째 해 넷째 날, 많은 사람들이 살아있는 신선한 잉어를 사서' 부의 신' 을 받았다. 잉어' 와' 리' 의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살아있는 잉어가 물에서 건져낸 것이기 때문에, 실크 끈으로 빨간 종이에 씌우면 머리와 꼬리가 큰 보배처럼 들뜨기 때문이다. 초하루에서 초오까지 거리는 시끌벅적하여 절에 향을 피우거나 묘회를 구경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상호의 상점은 첫날부터 셋째 날까지 영업을 하지 않는 것을' 관점' 이라고 한다. 5 년째를 마감한 5 일째 되는 날도 있는데, 이는 직원 1 년 중 유일하게 쉬는 날이다. 다섯째 날은 재물신을 보고 밤에는 재물신의 술을 먹는다.

정월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이고, 이 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한다. 정월대보름은 큰일이다. 보통 사람들은 낮에는 훈툰을 먹고, 밤에는 정월대보름을 먹으며, 탕원이라고도 한다. 정월 대보름날, 올드 상하이 안팎의 몇몇 번화가들은 모두 고등막을 세우고, 각양각색의 등롱들이 모여 장관을 이루었다. 황포강에는 돛이 많고, 어떤 배의 돛대에는 등불이 걸려 있다. 농촌과 밭에도 곳곳에 등불이 걸려 있는데,' 망전등' 이라고 불리며 농작물의 풍작을 예고하고 있다. 용등을 놀리다' 는 교외 현, 특히 서교와 가정남골목 일대의 시끌벅적한 명절 공연이다. 공연할 때, 10 면의 징과 북을 동반하고, 때로는 수십 개의 용등이 용주를 연기하기로 약속하기도 한다.

여자는 정월대보름에 다리 세 개를 걸어야 한다. 그들은 달밤에 다리 세 개를 걸어서 일 년 사계절 모두 만병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올드 상하이 안팎에는 운하다리가 많아 다리 세 개를 건너기가 쉽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작은 동문 밖으로 산책을 가서 육가석교를 보았다.

청명절

3 월의 청명절에 사람들은 성묘의 기회를 빌려 교외로 나가 답청하였다.

3 월 15 일 용화사에 가서 향을 피우다. 이 날 용화진의 묘회는 유난히 번창했다. 많은 사람들이 복숭아꽃을 즐겨 보고, 사람 흐름이 크고, 시끌벅적하다. 청건륭 이남성은' 죽지사' 에서 "3 월 15 춘색이 좋고, 고선관다회" 라고 썼다. 파도가 종소리를 휩쓸고, 배는 용화 18 만을 건넜다. 클릭합니다 용화야시계' 는 원래 상해 팔경 중의 하나였다.

3 월 23 일 예배 후 생일, 하늘의 가호를 빌며, 상민상망해' 이안란' 을 바라본다. 당시 천후궁의 신도들은 천후궁에 제물을 바치고 연극반을 초청하여 공연을 했다.

장하절

지난 4 월, 긴 여름 명절 기간 동안 상해 교외의 농민들은 밀가루와 설탕을 밀잠이라고 하는 막대 모양의 음식으로 만들어 사람들이 그것을 먹으면' 여름' 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장여름의 연한 초두와 쌀국수로 떡을 볶아' 노점' 이라고 불리며 상해와 포동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설탕 자두, 발효주, 소금에 절인 계란 등. 제철식품으로 신선이라 부르며' 삼신' 이라고 합니다.

부처님의 날

4 월 초 8 일, 세불절 (석가모니 탄신), 절은 불상의 먼지를 털고 경을 읽는다. 성 안팎의 대묘에는 방병로의 정안사 광복사 등과 같은 성대한 묘회가 있다. 묘회 기간 동안 산문 밖에 있는 백화점들이 모여 토산물을 교환한다.

단오절

메이는 단오절을 보내느라 바쁘다. 집집마다 쫑쯔, 혹은 뿔 기장, 문에 창포, 쑥, 마늘을 싸는 것은 "사악한 것을 피한다" 를 의미한다. 점심에 수컷 황주를 마시다. 창술, 안젤리카, 강낭향 등의 약으로 방을 훈제하다. 수컷을 아이의 이마에 바르는 것은 습기, 해독, 입냄새를 없애는 데 쓰이는 것으로, 더위를 안전하게 넘고 감염되지 않는다는 뜻이다. 제철 식품은 야자씨, 배치 처리, 황어, 마늘입니다. 단오절에 가장 재미있는 일은 용주 경기를 보는 것이다.

관음의 생일

6 월 19 일 관음 생일, 불사찰의 향불이 다시 성행하여 절에 많은 신불자들이 모였다.

칠교혜

7 월 7 일은 견우직녀가 강을 건널 때이다. 이날 밤, 그들은 과과를' 칠기회' 로 바쳐 적당한 과일을 먹었다.

추석

7 월 15 일 추석에는 절에 도장이 설치되어 있고, 연못에는' 화염구' 와 연꽃등롱이 놓여 있어' 란회소' 라고 불린다.

지장왕의 생일

7 월 30 일 불교전설은 티베트 국왕의 생일이다. 옛 풍습에서 거리와 정원에 향을 가득 꽂고 촛불을 켜는 것을' 지등' 이라고 부른다.

추석

칠팔월의 추석은 달을 감상하는 계절이다. 사람들이 문 밖으로 나가 달빛을 보는 것을' 달 위를 한가롭게 거닐다' 라고 한다. 많은 늙은 상해 사람들은 작은 동문 밖에 있는 육가석교에 가서 다리 밑에서 출렁이는 달빛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석량야월' 은' 상해 팔경' 중의 하나이다. 추석부터 18 일까지 장마철에 많은 사람들이 동성에 강호를 보러 가고, 절강해녕관조에 가는 사람도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상해 계화절' 의 각종 공연을 관람했다.

중양절

9 월 9 일 중양절, 찹쌀가루에 설탕을 넣어 중양떡, 다카하시, 가정, 가와사가 송편을 만드는 것은 모두 응경식품이고 국화는 술을 담그는 데 쓰인다. 사람들이 중양주를 마셨다는 이야기' 이날은 등산을 피할 때' 를 하자 주민들은 또 등산을 했다. 송강의 옥산과 예원의 대가짜 산은 모두 등산지가 되었다.

국화 클럽

9 월 중순에 많은 문인들이 국화 파티를 열어 국화에 관한 시를 감상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명국화가 있는데, 활짝 피고, 고밀도도 있고, 저밀도도 있고, 도자기 분죽격도 있는데, 모두 매우 연구되어 서로 기발하게 다투고 있다.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1 1 월의 겨울부터 일, 겨울부터 일 전날까지, 낡은 풍습은 쌀실과 찜떡을 갈아서 주먹밥을 만들어 친지들에게 선물하는 것이다. 마치 설날 같다.

석가모니의 도교의 날

12 월 8 일, 석가모니의 도학일로 전해져 사람들이' 랍팔죽' 을 끓여야 하는데, 특히 사찰에서는 더욱 그렇다. 호두, 대추, 밤, 잠두각, 토란, 초, 야채를 흰쌀로 끓여 불상을 모시고, 스님들은 나눠 먹고 담약에게 선물한다.

주방신을 보내다

12 월 하순, 사람들은 새해 선물을 보내느라 바쁘다. 24 일, 나는 부뚜막과 술, 과일, 만두, 원보당을 함께 하늘로 보내는 감사부뚜막을 만들었다. 원보당은 껌사탕으로, 부뚜막 신의 입을 붙여서 그가 세상 물정을 모르는 것을 방지한다는 뜻이다.

이러한 풍습은 상해 교외의 일부 농촌에서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상해에서, 시대의 변천과 과학 문화 수준의 향상으로, 어떤 것은 이미 점차 도태되고, 어떤 것은 변천을 통해 전승되었다. 결론적으로, 상해의 세속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예를 들어 섣달 그믐날 쫑쯔, 청명절에 녹색 쫑쯔, 단오절에 야자씨를 먹고, 추석에 월병을 맛보고, 중양절에 떡을 먹고, 섣달 그믐날 만두에서 떡을 만드는 것은 강남 민속의 특징이다.

도시 문명의 수준 향상으로 시민들은 20 세에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금지하는 건의를 제기했다. 폭죽을 터뜨리면 화재, 상해, 환경 오염을 일으키기 쉬우므로 시 공안국은 내부 루프 내 지역에서는 불꽃놀이 폭죽 발사를 전면 금지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가족들은 설날에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는 풍습을 장난감이나 책을 선물하는 것으로 바꾸었다. 설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이 친척에게 선물을 주는 습관을 바꿔 선물함 대신 생화 예절전보로 점차 트렌드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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