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하게도, 중국 고대의 서재와 서양의 서재는 배치와 장식에 따라 지역과 민족풍이 다를 뿐만 아니라 본질과 기능면에서 크게 다르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중국 전통 서재는 기능이 다양한 문화 종합체이지만, 서구의 서재는 단지 작은 사서이며 장서와 독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학습의 기원과 발전
중국 문화는 문학과 역사를 중시하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역대 왕조들은 모두 문화의 전승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는 법원이 수사와 수리뿐만 아니라 인재 선발도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중' 재' 는 주로 시서의 문채를 가리키며' 글쓰기는 영원하다',' 독서만 높다',' 시서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등의 격언 경구를 남겼다. 더 중요한 것은 지식인들이 독서를 통해 성현이 되고, 품급에 들어가거나, 과거 시험에 합격하여 국가의 행정기관에 들어가' 수양성, 일제치국, 평천하' 의 정치적 포부와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중국 독서의 분위기는 무궁무진하다. 이것이 독서의 깊은 기초이다. 독서에는 조용한 환경과 관련 문화 생활용품이 필요하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서재는 점차 거실에서 분리되어 독립된 기능과 구도를 형성하였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조정에 세워진 학교인' 관학' 과는 달리 대흥서당, 백가쟁명, 각 철인의 집 강의는 종종 낮에는 교실이고 밤에는 독서하는 곳이다. 이것은 연구의 원형이어야 한다.
한나라에 이르러 사마천은 거세되어 외로움과 분노로 가득 차서 집에 머무르고, 집에서 공부하고, 자료를 정리하고,' 천인의 변화를 연구하라' 는 거작' 사기' 를 한 편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분노, 분노, 분노, 분노, 분노, 분노, 분노, 분노) 사실 사마천의' 화실' 은 중국 역사상 유일무이하고 영향력이 큰' 서재' 로 중국 서재가 정식으로 형성된 표지라고 할 수 있지만 당시에는 아직' 서재' 라는 명칭이 없었다. 지금까지 유생과 시문부가는 모두 자신의 연구와 문화 예술 활동에 종사해 왔다. 따라서 한대는 경학이 일어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삼국의 전란은 빈번히 남아 있고, 진나라는 공담을 숭상하고, 학문의 풍조는 약간 약하여 서재의 저조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당나라는 비교적 자유롭고 개방적이며 다원화된 시기이다. 이 시기, 특히 성당 시대에는 문화예술이 번영하고 학술 분위기가 비교적 느슨했다. 당대는 서재의 성숙기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두보가 청두에 있는' 초당' 과 같은 전형적인 문인 서재이다.
이 시기에 학습의 상징인 학습 도장이 생겨났다.
서재 도장은 공인과 사인에서 분리되어 증거로 쓰이는 전용 장서 도장에서 유래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태종 이세민은 친필로' 정관' 이라는 글자를 쓴 연주인, 그리고 당현종이' 개원' 이라는 글자를 쓴 연주인, 당대의 이미제는' 단실' 을 쓰고 남당의 이현제는' 건설업 서재' 를 썼다고 한다
리아 오, 서하, 금의 협격 아래 송나라는 민족 관계와 군사 방어에서 굴욕을 당하고 패배했지만, 지속적인 경제 발전으로 송나라는 리아, 서하 공물을 대량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남송은 평화로웠지만 강남은 여전히 부유하여 계속 조공에 의지하여 평화를 얻었다. 이 시기에 예술을 사랑하는 황제, 특히 송휘종은 문화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다. 송대는 서예, 그림, 시 등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고, 문인들은 비교적 길고 안정적인 단계에서 예술을 연구하고 놀 수 있었다. 주성리학도 이 시기에 창설되어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므로 이 시기는 동기화 안정 발전을 연구하는 시기이다.
원대 왕관은 처음으로' 화' 가 새겨진' 문인인' 을 사용하여 진한인을 기초로 현대 인감을 탄생시켰다. 문인 자신이 조각한 서재 도장과 서재가 긴밀하게 결합되어 서재에 없어서는 안 될 상징이 되었다.
이 연구는 명대까지 발전했는데, 이것은 중국 봉건 사회와 경제가 강하고 발달한 시기이다. 문화 예술, 특히 시민 문화가 발전하다. 현대적 의미의 소설은 곧 탄생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동시에 구어와 허구의 책이 흥성하고 서화가 더욱 발전하며, 그에 수반되는 서재도 크게 발전하여 그 지위와 구도가 최종적으로 정형화되었다. 이 시기에 학자들은 인쇄를 연구하는 것이 더욱 유행하게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피염된 공포로 문인들이 연구 고증으로 옮겨갔고, 서화예술도 끊임없이 발전하였다. 홍루몽' 으로 대표되는 백화소설이 절정에 이르렀고, 문인 예술가 연구가 지속적으로 번영해 연구에서 연구로의 진화를 완료하고, 결국 연구의 구도를 정형화했다. 이와 동시에 서재 도장은 청대에서 계속 성행하며 근대까지 이어졌다.
학습 및 학습 도장
서재 도장: 서재나 서재의 이름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도장. 일반적으로 뒤에서 분류로 쓰이는 통칭으로, 이예, 당, 관, 선, 건물, 고, 오, 사, 루, 안 등이 있으며, 앞에는 서재 주인이 마음을 표현한 개인화된 호칭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주인 본인이나 선생님, 친구 등이 주는 것이다. 그러나 누가 시작했든 서재의 이름은 주인의 이상과 소망을 반영해야 한다.
서재의 기능에 따라 서재 도장은 전용 인화, 소장인, 감상인, 교정인 등과 같은 관련 도장을 점차 만들어 내고 있다.
별호인: 서재 주인 이름 이외의 별명으로 쓰이는 인장으로, 모속인, 모산인, 모모 주인 등이 있습니다. , 주인의 기질과 추구를 반영합니다.
소장 도장: 수집, 시험 수집, 수집, 감정 수집, 책 수집, 장화, 희희, 비밀놀이, 희비, 책 등을 추가하는 도장입니다. 이름 또는 라마단 하우스, 가장 널리 사용 되는 컬렉션 인감, 마스터 문화 및 예술 활동의 실제 기록입니다.
감상인: 감상, 감상, 감상, 감상, 감상, 읽기, 전달, 눈에 띄는, 눈에 띄는 등의 도장을 추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집을 빌리다" 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교정 도장: 교정, 심사, 승인, 감정 등의 내용을 추가하는 도장입니다. 이름이나 도서관 아래에 있습니다.
역사의 장강은 힘차게 앞으로 굴러가고, 세상일은 파란만장하며, 사물은 인비이다. 역사상 재간이 넘치고 풍류적인 재자의 이름이 전해지고 있지만, 그들의 연구는 대부분 사라졌지만, 사순당의 도장은 질감이 단단하고 조형예술이며 조형이 작아 대대로 보존되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일부 도장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도장 (또는 원고, 인추) 은 책, 그림, 서예에 인쇄되어 후세 사람들이 서재의 환경과 주인의 서재에서의 우아한 활동을 이해하고 떠올릴 수 있게 해 주었기 때문에, 서재는 문화사에 많은 이야기와 전설을 갖게 되었다.
현재 우리나라 최초의 서재 도장은 당나라 총리 이미의' 단실' 도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어 남당 황후 이우의' 건설업 서재' 도장이 뒤를 이었다.
학습의 특징
중국의 전통민가 중 사당 외에 또 다른 중요한 정신장소는 서재이지만 사당, 대패, 중당은 일체이기 때문에 서재는 일반 민가 중 유일한 정신장소다. 서재는 일반적으로 집의 한적한 곳에 설치된다. 뒷정원이 있다면 반드시 인접해야 한다. 서재의 우아하고 조용한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이 연구는 보통 교육을 받은 가족 소유자가 사용한다. 과거에 아들이 있었다면, 한창에 조금 작은 서재를 설치하여 책을 잘 읽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연구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문화 유산의 교차점입니다. 책은 선인의 사회 경험의 총결산이며, 민족 역사 문화의 결정체이다. 서재의 주체, 독서인, 학자, 여기서 장서를 수집하고, 여기서 연구하고, 여기서 생각하는 것도 문화가 여기서 모이고 전승되는 것이다. "수재가 외출하지 않고 천하의 일을 다 알고 있다" 는 말이 있는 이유는 역대 우수 문화가 여기서 학습 고증 교정 논술을 통해 전승되기 때문이다. 중화문명의 빛은 여기서 흩어지고 불타고, 따라서 사회의 발전과 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문화를 최고의 전승과 발전을 얻게 되었기 때문이다. 당시 국가에는 사회과원이 없었고, 많은 개인의 학습팀이 연합하여 실제로 사회과원의 역할을 했기 때문에 국가도 투입할 필요가 없었다는 비유를 들 수 있다. 제갈량의' 초당집' 은 헌신적인 촉국재상을 만들었다. 유비의' 삼구 초려' 는 박채장장, 천하대계, 기세가 웅장하고 심금을 울리며 무궁무진한' 삼국연의' 를 풍부하게 했다. 동시에 많은 민족의 문화 고전이 이곳에서 전승되고 발양되었다.
둘째, 개성이 창조한 발효조. 이 연구는 개인의 영역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관직과 사회, 심지어 가족도' 군군, 대신과 부자' 의 구속을 따라야 한다. 지식인이 그의 서재로 돌아왔을 때, 비록 여전히 강한 봉건사회의 윤리규범이 책의 글자 사이에 융합되어 있지만, 결국 몸과 뇌는 그의 것이고, 서재의 주인은 그의 개성을 보여주는 공간이 있기 때문에 그들의 창의력이 생겨나 새로운 사상을 창출하고 새로운 예술을 창조할 수 있게 되었다. 지식인들은 전인의 정수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실천 경험과 자신의 문예를 결합한다고 할 수 있다 이 명품 술은 전체 민족 문화에 끊임없이 녹아들어 문화 발전의 사슬이 끊임없이 번쩍인다. 예를 들어 왕위가 쓰인 위천산장은 그림 시, 노란' 강산만리도', 조설근의' 홍루몽 백과사전', 엄복의' 천연론', 노신의' 광인일기', 서비홍의' 우인이동산',' 민족정신' 을 칭송하며 수없이 많다
셋째,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전범이다. 중국 고대 철학의 정수는' 천인의 조화' 인데, 이' 하늘' 은' 자연' 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는 20 세기 초 인류가 제기한'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 의 위대한 인식과 일치한다. 요약하면 산업화 과정이 생태 환경을 파괴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 조상들의 선견지명이 탁월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동양 문화가 점점 더 선진적인 과학성을 드러내고 있음을 보여 준다. 이것은 서재의 건축, 배치 및 인테리어에도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명대 학자' 고자학습론' 은 학습 모델을 상세히 소개했을 뿐만 아니라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요소도 스며들고 있다.
연구의 패턴과 안배
높은 자세는 서재는 밝고 깨끗해야 하며 너무 넓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명순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기분이 상쾌하며, 너무 넓으면 시력을 손상시킬 수 있다. 창밖의 덩굴은 벽으로 가득 차 있고, 가운데에는 송백분경이나 한두 대야의 검란이 있다. 돌계단 주변에는 온통 푸르른 바닐라가 심어져 무성한 뒤 자연스럽게 울창하다. 서연호 옆에 물대야를 하나 설치해야 한다. 창가에 금잉어 대여섯 마리가 있어 자연의 생기와 발랄함을 볼 수 있다.
서재에는 긴 테이블, 옛말 한 장, 오래된 구리 물 한 장, 오래된 가마 펜 한 장, 얼룩죽필통 한 장, 낡은 가마 한 장, 한 장, 물 한 장, 구리 (또는 돌) 진지 한 장이 있다.
왼쪽에 작은 나무 침대를 놓고 침대 밑에 발판을 놓고 침대 옆에 작은 것을 몇 개 놓고 그 위에 동화조각상이나 가마로 만든 병을 놓는다. 꽃이 있을 때 병을 꽃으로 가득 채워 향기를 모으세요. 평소에 민들레를 올려 위에 아침 이슬을 받고 눈이 상쾌하다. 또는 화새나 향을 태우는 정로를 넣고 겨울에는 따뜻한 벼루를 놓는다.
벽에는 거문고 한 자루가 걸려 있고, 가운데는 긴 나무 줄기 (운림, 강소강의 나무) 가 걸려 있다. 벽에 그림 한 장을 걸다. 도서관에 걸려 있는 그림은 두 가지밖에 없다. 산수가 가장 중요하고, 그 다음은 화초와 나무다. 또는 이름 그림 예배, 운리산 강, 동상 동상. 부뚜막, 꽃병, 숟가락병 (즉 젓가락통), 향함 등 네 가지 물건의 종류와 등급의 차이는 매우 커서 식견이 있는 고아인들만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4 대 아궁이 중 여아궁이, 정아궁이, 희이아궁이 최고이며, 아궁이의 크기는 일반적으로 아궁이의 직경이 3 인치를 넘지 않아야 한다. 꽃병은 담병으로 만들어야 하고, 무늬는 담병 중에서 최고이고, 그다음은 송자 거위 목병, 나머지는 사용할 수 없다. 벽에 적당한 곳에 벽병을 걸어 사계절 꽃꽂이에 쓸 수 있다. 이 의자는 오흥죽순의자 여섯 개, 선의자 하나, 옆에는 털털 하나, 등을 긁는 것 (간지럼 방지), 갈색 빗자루 하나, 대나무 다리미 하나를 넣을 수 있다.
서재 오른쪽에는 <역경>,' 시경',' 이소',' 좌전',' 당시백수',' 광제 삼기' 등의 책이 진열되어 있는 책꽂이가 있다.
서예서첩의 해서체로,' 종추추천 계절직표',' 황정정' 이 배열되어 있다. 예서는' 하성북',' 석이분운' 으로 배열되어 있다. 행서가 마련된 경치와 운휘 장군 기념비. "초서 17 첩", "초서 정요", "회수 비단서 천권", "손서보" 등.
다른 방면의 한가한 정취는' 초당시',' 쉬정 채화',' 역대 사부',' 중흥시선' 등으로 정리할 수 있다.
이 책들은 산속의 은둔자들이 장기간 읽어야 할 책이기 때문에 그들이 공부하는 데 꼭 필요한 책이다. 화권은 몇 폭의 노작자의 산수화, 인물화, 화조화화, 유명인 성현의 잉크 자국으로 책장을 풍부하게 소장할 수 있다. 마음을 어지럽히는 일이 없다면, 사람은 항상 서재에 혼자 앉아 있거나, 태양을 향해 낭송하거나, 밤의 촛불 아래서 책을 읽고, 서재에서 조용한 생활을 즐기고, 공부에서 즐거움을 얻어야 한다.
의' 학습론' 은 중국 고대 학습의 전범이며, 현대 학습에 여전히 중요한 참고가치가 있지만, 단순히 복사하고 모방할 수는 없다. 사실, 높은 자태의 서재는 중간 규모의 일반 구조이다. 만약 그가 비교적 돈이 많다면, 침대가 없을 것이다. 대신 거대한 책장과 골동품 선반을 놓으면 실내 장식이 비교적 호화로울 것이다. 현대 서재는 대부분 건물 안에 있어 공중 서재로 변했다. 정원의 의존도 없고, 침실 근처에도 침대가 없을 것이다. 책꽂이에 있는 책도 크게 바뀔 것이다. 서재의 배치는 개인의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하지만, 어쨌든 서재는 지식인에 의해 밀접히 따라다닌다.
유명인과 학습
중국 역대 문인들은 모두 그 서재의 이름을 중시하거나, 언지, 격려, 서정, 또는 언지를 중시한다.
당대의 대서예가 회화는 집 밖의 정원에 파초를 가득 심고, 종이 대신 파초엽으로 글씨를 연습했다. 그의 서재는 "녹색 성전" 으로 명명되었다.
남송 () 의 유명한 애국시인 육유 () 는 만년에' 사쿠앙 () 이 늙었는데도 촛불 아래서 공부한다' 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서재를' 설노택' 이라고 명명했다.
명나라에서는 김모의 장서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의 서재는' 닭골각' 이라고 불리며 대량의 장서가 새겨져 있다. 그 인장에는 "조서는 빼놓을 수 없다. 우리 집은 유가다. 그는 책을 후손에게 물려주려고 노력한다" 고 적혀 있다. 그의 야심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후세 사람들은 팔지 않고, 새송아지 한 마리보다 못하다. 만약 네가 그의 집으로 돌아간다면, 너는 너의 글자를 읽고 네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가져가야 한다. "그는 그의 자손들이 그의 책을 읽을 수 있기를 바란다. 만약 그들이 책을 팔면, 그들은 패배할 것이지만, 짐승은 못하다.
명대 문학가 장포는 어리석게 태어났다. 기억력을 강화하기 위해, 그는 문장 읽을 때마다 문장 베끼면서 등을 베껴 쓰고 불 속에 넣고 예닐곱 번 반복한 후, 결국 개울처럼 외웠다. 그래서 그의 서재는' 칠연사' 로 명명되었다.
청대 역사학자 황종희는 평생 많은 책을 읽으며 천문 지리 역법 수학 등에 통달했다. 그의 문장 아끼는 글자는 금과 같고 간결성을 추구했기 때문에 그의 서재는' Xi 자재' 로 명명되었다.
양주 팔괴' 중 하나인 정판교는 그의 서재 도장이 독특하고, 글자 사이에 개인의 개성이 담겨 있다. 별명이' 칠품관귀' 로 인쇄되면 자세히 보면 가치가 있다.
푸송령은 꼴찌를 한 뒤 서재에 사람을 초대하여 채팅한 후 채팅 내용에 따라 이야기를 정리하고 소설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이 연구는' 연재' 한 것이다.
Wen Yiduo 는 젊었을 때 해외 유학을 하고 여름 방학 2 월에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는 여전히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서재를' 2 월려' 라고 부른다. 교수가 된 후, 지식을 배울 때, 그는 늘 밤을 새워 계단을 내려가는 일이 드물다. 이 연구는' 왜 아래층으로 내려가지 않는가' 라고 불린다.
언어학자 왕리의 저서는 전문 저서가 많고 스케치가 정교하며 이렇게 말한다. "고대인들은 용조각충이라는 말이 있었다. 이곳의 조각룡은 전문적으로 쓴 작품을 가리키며, 조각충은 일반적인 작은 문장, 작은 것을 가리킨다. " 그래서 서재는' 용충조각재' 라는 이름을 붙였다.
마오쩌둥은 지도자이지만 독서를 좋아하여 중남해의 개인 장서가 수만 권에 달했다. 그가 평소에 소장한 것은' 돌창집' 으로 찍혀 상해 인감가 오박당 각인으로 모택동은 매우 소중히 여겼다. 나중에 그의 모든 소장품은 이 소장도장을 덮었다.
또한 고대 유명 인사들의 학습 기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대 양웅의 현정, 당대의 유우석의 누추한 방, 명대 문징명의 옥청산방, 서문장의 향관재, 당백호의 유루거사, 탕현조의 청원도사 청대 옹방강의' 복조재', 왕의' 화정', 무슨' 잉크를 씻지 않는다', 공자진의' 정안', 유새의' 잔수결재 집행'; 근대 양계초의' 얼음실', 오창석의' 루려',' 석두기실'; 현대 주자청의 유선야생동물 고기 자이, 유아자의 1 층, 양실추의 야재, 풍우란의 삼송당, 진항이의 이경당, 풍자카이의 원당, 멜란방의 매화시집, 예성도의' 생활이 느끼하지 않다', 제백석.
현대 연구가 우세하다
2 1 세기에 접어들면서 미래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하고 새로운 사물이 끊임없이 등장하면서 전통에 대한 관심이 점차 떨어질 것이라는 시각도 있다. 현대 생활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전통의 흔적을 점점 싱겁게 만들고, 새로운 사물에 대한 열정의 다른 면은 역사적 전통에 대한 냉막. 그래서 서재는 전통문화의 상징으로 그림 읽기 시대에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대체될 것이다. 문화 발전의 거시적인 추세로 볼 때, 작가는 반대 관점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세기에 공부는 여전히 현대 사회에서 지속적인 문화 현상이 될 것이다.
첫째, 현대 연구는 전통을 물려받았다.
중국 전통 문화의 힘은 매우 강하다. 패션에 대한 전통문화의 귀환과 존중, 인간과 자연의 조화와 통일에 대한 추구는 전통문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심미적 재미는 본진으로 돌아가고, 책은 결코 버려지지 않는다. 동시에, 전통 문화 교육은 더 많은 새로운 학습 주체인 학자를 양성하고 창조했는데, 그들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학자만 있으면 연구가 있다.
둘째, 현대 연구는 견고한 기초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혁개방이 가져온 인민물질생활의 향상은 필연적으로 정신문화생활의 향상을 촉진하고 학습의 보급을 위한 물질적 기반을 제공한다. 사람들은 서재를 지을 여분의 공간이 있고, 서재를 장식하기 위해 책과 예술품을 살 여분의 돈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째, 현대 학습은 시대와 보조를 맞 춥니 다.
현대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세계 각지의 교류가 더욱 편리하고 광범위해지고, 문화 간의 흡인력이 더욱 강해지고, 역사에 대한 심사가 더욱 냉정하고 합리적이며, 학습의 문화 기능이 더욱 발달할 것이다. 인터넷의 놀라운 발전으로 사람들은 집을 떠나지 않고 수천 권의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한편, 과학기술의 힘은 전례 없는 집중도로 넓고 심오한 중국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세상 앞에 드러내며 현대 학습에 없어서는 안 될 총아인 컴퓨터를 더했다.
결론적으로, 현대 연구에서 역사적 전통과 과학 패션은 조화롭고 통일되어 있다. 새로운 시대에 서재는 여전히 중국 문화 전승의 교차점으로 개성창조의 발효지로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천지이다. 동시에 서재도 점차 중국과 외국 문화 교류의 플랫폼이 되었다. 서재는 영원히 중국 문인의 영적 고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