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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자청을 소개하다.

전기 주자청 (1898.11.22 ~1948.8./kloc-0 장쑤 양주 사람. 1920 북경대학교 졸업 후 칭화교에서 교직을 맡았습니다. 현대의 유명한 산문가 시인 학자 민주 전사. 3 대 모두 양주에 정착하여 당시 양주의 장쑤 8 중 () 을 졸업하고 양주 () 에서 선생님이 되었기 때문에 자칭' 양저우 사람' 이라고 불렀다. 주자청의 할아버지 주택우 () 는 본명 () 으로, 주씨 () 를 계승하여 성을 바꾸었다. 사람됨이 신중하여 청광서년은 장쑤 동해현에서 재판관 10 여 년을 역임했다. 우리 아버지의 이름은 홍균이고, 그의 글씨는 소파다. 그는 주 () 와 결혼했는데, 수재이다. 광서 27 년 (190 1), 주홍균은 동해에서 소버진까지 양주부에 속한다. 2 년 후, 온 가족이 양주시 () 로 이주하여 양주 () 에 정착했다. 65438 년부터 0948 년까지 주지청은 미국 정부의 원조일 정책에 반대해 미국 구제식량 수락을 거부하는 운동에 참가했다. 그는 당시 이미 폐병을 앓다가 결국 50 세에 빈곤으로 죽었다. 주자청과 진죽은. 주지청은 양주에서 13 년을 살았고 양주에서 어린 시절과 소년 시절을 보냈다. 이런 고대 도시 생활에 대한 그의 감정은 미묘하고 복잡하다. 생활이 너무 단조로웠는지 그는 나중에 어린 시절의 기억이 단지' 가느다란 그림자' 일 뿐이라고 말했다.' 홍수에 휩쓸린 것처럼 외롭고 충격적일 정도로 외롭다!' " 그러나 길고 구불구불한 인생 여정에서 어린 시절은 결국 첫 번째 역참이었다. 주지청 작품 27 종, 약 1.9 만자, 시, 산문, 문학평론, 학술연구 등을 포함한다. 대부분의 수입은 명카이서점 1953 이 출판한 주지청문집 4 권이다. 65438 년부터 0988 년까지 장쑤 교육출판사는 주자청 전집 6 권을 수집, 정리 및 출판했다. 주자청은 5 월 4 일 이후에야 신시를 쓰기 시작했지만 1923 이 발표한' 노그림자 아래 진하' 는 산문 창작에 대한 그의 재능을 보여준다. 그때부터 그는 산문 창작에 힘쓰고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1928 이 출간한 산문집' 뒷모습' 은 주자청을 당시 유명한 산문 작가로 만들었다. 유명한 시집에는' 흔적' 이 있고 산문집은' 뒷모습',' 너와 나' 가 있다. 총총히' 는 인민교육출판사 초등학교 6 학년 교재 2 과로 뽑혔고,' 봄' 은 인민교육출판사 1 학년 1 학기 교재, 1 1,' 뒷모습' 은 2 학년 2 과로 뽑혔다. [편집본] 유명한 페이현 문제 전문가 마오쩌둥은 그를 "우리 민족의 영웅주의를 표현했다" 고 평가했다. 국민당이 베이징을 통치할 때 물가가 급등하여 북경대학교 교수가 살 수 없었다. 국민당은 미군으로부터 사람들에게 구제식량을 보냈다. 주선생을 대표하는 교수들은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구제식량을 받지 않는다. 당시 주자청은 배고픔 때문에 비대하고 허약했지만 침대에 누워 가족에게 "가지 마라" 고 말했다. 그래서 주선생은 돌아가셨다. 37 년 6 월 17 일 성명을 쓰고 서명을 모집했다. 늘 그렇듯이, 모든 사람이 몇 명에게 연락하기로 결정했는데, 대부분의 연로한 교수들은 모두 나의 심부름이었다. 나는 원고를 들고 주지청 선생을 찾아갔다. 그때 그의 위병은 매우 심해서 아주 적게 먹을 수밖에 없었고, 많이 먹으면 토했고, 얼굴도 야위었고, 목소리도 낮아졌다. 그는 아이가 많아서 누구보다도 생활이 어렵다. 그러나 그는 원고를 읽자마자 주저하지 않고 서명을 했다. 그는 글쓰기 방면에서 줄곧 잘 행동했다. 이번에 그는 떨리는 두 손으로 차근 자신의 이름을 서명했다. 또한 1946 에서 쿤밍에서 칭화교로 돌아온 후 태도가 눈에 띄게 바뀌어 더 이상 침묵하지 않는다는 점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KLOC-0/946, KLOC-0/946) 그는 내전에 반대하고 국민당을 증오한다. * * * 프로듀서의 견해도 바뀌기 시작했다. 그는 공개 집회에서 해방구의 시를 낭송했고, 때로는 옷을 차려입고 학생들과 함께 모내기를 하며 땀을 흘리기도 했다. 미국의 국민당에 반대하는 선언, 전보, 성명에 반대하는 투쟁에서 나는 항상 그를 찾는다. 그는 나를 보자마자 왜 그런지 이해했다. "서명했나?" 원고를 다 보고 너의 이름을 써라. 내가 기억하는 한 십중팔구는 그가 서명한 것이다. 때때로 그들은 서명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글자가 좀 화가 났기 때문이다. 이번에도 다른 교수들을 찾았는데, 모두 평소에 비교적 익숙하거나 근처에 살고 있습니다. 대부분 서명을 했지만 못도 건드렸다. 한 교수가 있는데, 그는 아이가 세 명밖에 없었지만, 그의 대답은 간단했다. "아니야! 나는 살아야 한다! " 주자청위병은 배가 고파서 식구가 많아 부양이 필요하다. 쿤밍 후기에 어떤 사람이 장부를 계산했는데, 우리 같은 사람의 월급은 겨우 10 원 정도에 전전의 은화에 해당한다. 주지청은 정치에 관심이 있지만 의견을 잘 발표하지 않는다. 그는 매우 부드럽고 성질이 없다고 말할 수 있다. 항전 시기에 소식은 국민당에 의해 봉쇄되었다. 후방의 사람들은 국민당이 일본 제국주의에 소극적으로 대항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하지만, 적극적으로 * * * 산당을 마찰하여 몇 차례 반반 * * 고조의 사실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네가 반항하기만 하면 힘든 나날을 보내고 불평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록 그는 쿤밍의 많은 정치 활동에 동정하지만, 그는 거의 참가하지 않는다. 국민당 반동파가 암살한 것을 좀 더 듣고, 많은 것을 듣고 매우 분개했다. 제대 후 북평으로 돌아와 미제국주의가 국민당의 내전을 돕는 것을 보고 태도가 달라졌다. 그는 미제국주의와 그 앞잡이 국민당 반동파 앞에서 일어섰고,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모두 우리와 합류했다. 언급할 만한 몇 가지 일이 있다. 첫째, 그는 "Wen Yiduo 전집" 을 편찬하려고 노력했다. 전집' 후기에서 배현 씨가 10 여 년 동안 오랜 친구이자 오랜 동료라고 지적했다. 이 책을 위해 그는 1 년의 시간을 들여 유산을 수집하고 편집과 수정을 했다. 카탈로그는 이미 준비되었습니다 ... 간단히 말해서, 배현 선생의 노력 없이는 이 문집을 편집할 수 없습니다. 당시 여러 편의 전집을 편찬하는 행위는 국민당 반동파에 대한 항의와 규탄이었다. 반대로, 어떤 사람들에 비해, 이 사람들은 한 송이의 동창이나 동창이었고, 20 ~ 30 년 동안 친구였지만, 한 송이가 죽은 후, 그들은 결코 관심을 갖지 않았고, 기념문자도 써본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다른 하나는 젊은 학생에 대한 그의 사랑이다. 예를 들어, 한번은 그의 학과에서 두 학생이 싸웠는데, 하나는 민동맹이고, 하나는 국민당이었다. 싸움의 원인은 당연히 정치적이어서 둘 다 선생님께 고소했다. 청자 선생은 동창인 민청이 손해를 볼까 봐 은밀히 그에게 양보를 하라고 권했다. 내가 알게 된 후, 그에게 정치적으로 누가 옳고 누가 그른지 생각해 보라고 편지를 한 통 썼다. 표현이 좀 날카로울 것 같아요. 다음날 그는 우리 집에 와서 자신의 의도를 진지하게 설명했다. 봄가을에 그는 성인에게 죄를 돌렸다. 그는 청년단의 보복으로부터 그를 보호하기 위해 진보학생에 관한 말을 했다. 동시에, 그도 나의 의견이 정확하다는 것에 동의했다. 일이 끝난 후 나는 이 상황을 민청의 학우에게 알렸고, 이 학우도 매우 감동했다. 국민당 특무 통치에 반대하는 그의 목소리는 크지 않지만, 내가 직접 접촉한 한 한 가지 일에서도 알 수 있다. 이때 국민당 반동파는 고교가 죽어가는 운명을 살리기 위해 고교에 대한 특무 통제를 강화했다. 항의를 위해, 나는 학술논문' 명초의 학교' 를 한 편 썼는데, 초창기에 국민당 반동파를 욕하고 학교 간행물' 청화학보' 에 부쳐 발표했다. 잡지의 일부 편집자는 당원의 국민이다. 물론, 그들은 이것이 학술 문장 아니라고 발표하는 것을 거절했다. 나는 자청 선생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도 이 잡지의 편집원이다. 그는 편집장에게 편지를 써서 발표를 극력 주장하다가 마침내 이 문장 발표를 했다. 이 일에서 그의 사상 감정의 변화를 알 수 있다. 오랫동안 위병에 시달렸기 때문에 몸이 너무 허약했지만, 그도 날이 곧 밝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먹구름이 곧 지나갈 것이고, 좋은 날이 곧 올 것이다. 그는 기뻐하며 책상 위의 유리판 아래에 두 편의 시를 썼다. "하지만 태양을 볼 때, 그가 휘황찬란함에도 불구하고, 왜 황혼에 실망해야 하는가?" " 당대의 이상은의 시' 석양이 무한히 좋아서 다가오는 밤에 묻히다' 에서 취재했다. 이 두 편의 시는 당시의 심정을 매우 적절하게 표현했다. 7 월 23 일 칭화대 공자당에서' 지식인 오늘의 임무' 좌담회가 열렸는데, 이것이 그의 마지막 정치행사였다. 내가 직접 그를 집에 초대하여, 그를 데리고 북원에서 공사실로 갔다. 그는 잠시 걸었다가 잠시 멈추고 간간이 나에게 말했다. "네 말이 맞아, 길도 맞아. 그러나 나 같은 사람은 아직 익숙하지 않다. 우리를 교육하려면 천천히 해야 한다. 이것은 너를 따라잡을 것이다. "그도 회의에서 발언했고, 주요 단락도 마찬가지였다. 그는 "지식인에게는 두 가지 길이 있다. 하나는 한가한 사람을 부축하여 위로 올라가는 것이다. 봉건 사회와 자본주의 사회 모두 이런 사람이 있다. 하나가 쓰러지다. 지식인은 올라갈 수 있기 때문에 계급이지 계급이 아니다. 많은 지식인들이 기득권을 포기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제 우리는 대중을 통해 살 수 없다. 이것은 이성적이고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이성은 자신이 무엇을 받아들여야 하는지 알지만 습관은 바꿀 수 없다. 주자청 선생은 기득권을 버리고 대중생활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이성적으로 알고 있다. 그는 또 한 걸음 내딛었는데, 이것은 큰 발전이다. 그는 미국 원조 밀가루 구매를 거부했고, 서명 후 이날 일기에는 이 일이 기록되어 있다: 18 년 6 월, 이 일은 매달 600 만 프랑스 프랑을 잃고 그의 가족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만, 나는 여전히 서명했다. 반미, 일본을 돕는 거니까 직접 해보세요. 이것은 그의 결심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그가 죽기 전날, 그는 아내에게 "기억해야 할 한 가지는 미국의 밀가루 원조를 거부하는 서류에 서명했다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청자 선생은 구사회 지식인 중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그는 한때 자유주의자였고, 그는 정치 활동, 특히 격렬하고 공격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정의감이 있다. 국민당과 미 제국주의의 중국 인민에 대한 노예화와 억압이 강화됨에 따라 중국 인민에 대한 무장 도발, 학살, 탄압은 결국 참을 수 없게 되었다. 그는 말과 행동으로 문화 생활, 시 낭송, 모내기 노래를 통해 자신의 태도를 나타냈다. 반면에, 그는 중간 노선과 제 3 의 길을 걷는 것을 단호히 거절했다. 당시 그는 국민당이 운영하는 중간 노선 간행물' 새 길' 에 참가할 것을 요구했고, 그는 단호히 거절했다. 그러나, 그가 병이 났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우리의 세미나에 참가했다. 그는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사랑과 증오가 분명하다. 만년에 그는 마침내 자신의 입장을 표명했다. 그는 고개를 들고 일어섰고,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적의' 구제' 를 단호히 거절했다. 이런 도덕은 오늘 공부할 가치가 있다. "우리 중국인은 기개가 있다. 과거에 자유주의자나 민주 개인주의자였던 많은 사람들이 미제와 그 앞잡이 국민당 반동파 앞에서 일어섰다. " ("모택동 선집" 제 4 권, 제 1499 면 우리 민족 영웅주의를 찬양하는 이 송가는 앞으로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 영화는' 스튜어트 라이튼에게 작별인사' 라는 글을 다시 읽는 것으로 볼 수 있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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