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휴일: 월요일 09:30~ 18:00. 베이징 부자묘는 원대덕 6 년 (1302) 에 설립되어 대덕 10 년 (1306) 에 완성되었다. 역대 여러 차례 재건되어 원 명 청 3 대 기념건물, 일명 선사묘를 위해 재건되었다. 절은 북조남에 앉아 대문을 선사라고 부르며 원대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북경 부자묘대 성문의 주요 건물은 모두 노란 유리 기와로 덮여 있는데, 이것은 봉건 사회에서 가장 높은 건축 규정이다. 전체 공자 사원 건축 배치 과학은 규모가 웅장하여 황실 기풍을 돋보이게 한다. 북경의 부자묘는 다른 곳과 다르다. 왜냐하면 비림이 있기 때문이다. 사실 석각의 명성과 이로의 책이다. 원명청문인들이 여기에 비석을 세우는 것은' 일거에 천하에 유명해졌다' 는 것이다. 선석문 (일명 영흥문) 은 부자묘의 대문으로, 넓은 삼실, 깊은 칠도리, 단처마휴산, 원대의 건축 풍격을 기본적으로 보존하고 있다. 선석문의 양쪽은 절의 외벽과 연결되어 있어 마치 성문 같다. 옛 학교에 들어서자 대성문을 보았다. 대문은 원대에 건설되어 청대에 재건되었다. 그것은 다섯 개의 방 폭과 아홉 개의 중도리가 있어 산꼭대기의 한 처마에 자리잡고 있다. 건물 전체가 큰 벽돌교대 위에 자리잡고 있고, 중간 어석 위에 있는 높은 부조해룡 도안이 살아 있는 것 같다. 대성의 현관 양쪽에는 10 개의 돌북이 있고, 각 돌북의 북면에는 고대 사냥시 한 곡이 새겨져 있다. 기원전 8 세기 청나라 건륭년 주선왕 시대의 석고 문물을 모방하여 조각한 것이다. 박학한 공자만이 이 난잡한 글과 깊은 시구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첫 번째 정원은 황제가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기 전에 여러 가지 일을 준비하는 곳이다. 정원의 동쪽에는 제사정, 정정, 주방이 있어 공자의 세 가지 제물을 도살하고 청소하고 요리하는 데 쓰인다. 양쪽에 각각 신고와 재계장소가 하나 있는데, 제사식을 보관하고 제물을 준비하는 데 쓰인다.
두 번째 정원은 공묘의 중심정원이다. 공자에게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 있을 때마다 이곳에서는 종북이 일제히 울리고, 음악과 춤이 일제히 울리고, 의식이 무겁다. 대성전은 이원의 주체 건물로, 전체 부자묘의 중심 건물이자 부자묘 중 가장 신성한 전당이다. 대성전은 대덕 6 년 (기원 1302 년) 에 건설되어 전란으로 파괴되었다. 명영락은 9 년 (서기 14 1 1) 리모델링, 청광서 32 년 (서기 1906) 7 개에서 9 개로 확장되었습니다 대전의 금 벽돌 바닥은 용정 천연두로 뒤덮여 있는데, 그 규제는 중국 봉건 사회에서 가장 높은 건축 등급으로 고궁의 태화전과 견줄 만하다. 절내에는 공자' 대성 지성문선왕' 의 목패가 모셔져 있고, 패위 양쪽에' 4 대 12 철' 이라는 패가 세워져 있다. 신권 예제안에서 존작, 경, 악기, 부, 투등 예기는 모두 청나라 통치 시대의 진가의 어품이다. 본전 안팎, 청대는 강희부터 선통까지 9 명의 황제의 어패가 높이 걸려 있어 황제가 친필로 쓴 공자에 대한 4 자 찬가로 귀중한 유물이다.
부자묘의 세 번째 정원은 가장 특색이 있으며, 성문, 성묘, 동, 서대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처음 두 뜰과 뚜렷하고 자연스럽게 분리되어 건축부문에서 고대인들의 교묘한 구상을 구현했다. 이 건축물은 숭성사라고 불리며 공자의 5 대 조상을 모시는 가묘이다. 명가정 9 년 (서기 1530), 청건륭 2 년 (서기 1737) 리모델링, 회와지붕은 녹색유리 기와지붕으로 바뀌었다. 예배전은 일명 오대전이라고도 하며, 폭은 다섯 칸, 깊이는 칠도리이다. 절 앞에는 넓은 플랫폼이 하나 있는데, 플랫폼 3 면에는 10 단 계단이 있다. 전내에는 공자 5 대 조사패와 안회, 공기, 증삼, 몽크 등 조사패가 모시고 있다. 동서부전은 벽돌교대 위에 자리 잡고 있는데, 폭이 세 칸, 깊이가 다섯 개, 단처마가 산꼭대기에 걸려 있다. 정이, 정호 형제, 장재, 채신, 주돈이, 주 등 6 명의 유학의 시조.
삼진대원과 그 건물은 건축 등급과 기능 영역에서 뚜렷한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조화롭고 통일된 왕실 제사 건축 군락을 형성하여 중국 고대 건축물의 걸출한 대표이다. 베이징 국자감은 베이징시 동성구 안딩문국자감거리 (본명 성현가) 15 번지에 위치해 있어 부자묘에 인접해 있다. 국자감 전체 건물은 북조남으로, 중앙축선에는 집현문 (정문), 태학문 (2 문), 유리패루, 벽용, 의륜당, 정이각이 있다. 동서양 양쪽에 4 전 6 홀이 있어 전통적인 대칭 구도를 형성한다. 중국에 현존하는 유일한 고대 중앙국유대학 건물이다.
주공장
집현문은 국자감의 대문이다. 대문 내원에는 유정이 있고, 동쪽 경문은 공묘와 통한다. 국자감의 두 번째 입구인 태학문은 국자감정원에 들어가는 두 번째 입구로, 정원에는 유리패루, 벽옹전, 의륜전이 포함되어 있다.
류리 방앗간
국자감 대문을 지나 국자감 2 문의 큰 유리방패루가 있는데, 이것은 베이징에서 유일하게 교육을 위해 마련된 패루이다. 양쪽의 현수막은 모두 황제의 어용 칭호로, 중국 고대 예배 문교의 상징이다. 지현문 안에 위치한 3 층 사주 7 층 궁정 유리 위패루로 48 년 (1783) 이 걸렸다.
필용
국자감필용은 국자감의 중심 건물이다. 중심 축 중앙에 있는 원형 연못 중앙의 정사각형 플랫폼 위에 세워졌습니다. 이것은 정사각형의 쌍처마 피라미드 모양의 지붕 홀이다. 사방이 문을 열고 여섯 계단을 설치하다. 벽정 주위는 긴 복도로, 정교한 작은 다리가 연못 주위를 가로질러 절과 정원을 연결시켰다. 이런 건축 형식은 둥근 곳을 상징한다. 건륭황제 이후 새 황제가 등극할 때마다 이곳에 와서 강의하며 중앙에서 고등 교육에 대한 중시를 나타냈다. 6 부당은 각각 비옹의 좌우에 위치한 33 개의 방으로, 총칭 6 부당이라고 하며, 각각 진당, 진당, 야망당, 수도당, 정의당, 광업당으로 공승과 검자 학생의 교실이다.
이렌당
의륜당은 비옹당의 북쪽에 위치해 있다. 원대의 이름은 숭문각이다. 명영락년 동안 재수강하여 이륜당으로 개명되었다. 초창기에는 황제가 강의하는 곳이었다. 비옹은 건설한 후 감옥 안의 도서관으로 바뀌었다.
정이정
정이각은 의륜전 뒤에 위치하여 국자감의 세 번째 뜰이다. 명가정에서 7 년 동안 지은 제주사랑방, 비서사랑방, 7 개의 어회비, 국자감 사무실이 있습니다. 공묘와 국자감 사이의 통로에는 189 개의 큰 비석으로 구성된 비림이 있다. 비석에는 유교 고전이 새겨져 있다:' 주역',' 상서',' 시경',' 주립',' 의례',' 이기기',' 춘추좌전',' 춘추숫양전',' 춘추곡양전' 이' 석경' 의 블루본은 장쑤 김단 공생 강형이 옹정년 동안 쓴 것으로 12 년이다. 건륭 56 년 (기원 179 1 년) 은 각석비를 명령했다. 모든 석경 * * * 은 모두 63 만여자, 규모가 크고 글씨체가 단정하다. 내용의 정확성과 조각의 정교함은 모두 Xi 안의' 개성석경' 보다 뛰어나며, Xi 안 비림에 버금가는 중국 제 2 의 비림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사장, 펑, 류영을 부사장으로 임명하여 경서를 심의하는 일을 맡고 있다. 펑은 송원 13 진본으로 서예 원고를 교정하고, 속자를 고체자로 바꿔 경서를 더욱 완벽하게 규범화하고, 고의를 크게 늘리고, 건륭을 표창하고, 태포 태자 칭호를 수여하였다. 이로 인해 어린 심양은 질투가 났고, 그는 사람들에게 하룻밤 사이에 비석의 모든 변화된 고서를 파내라고 명령했다. 어린 심양이 붕괴될 때까지 이런 오래된 필적은 회복될 수 없었다. 오늘날까지도 태블릿의 표면에는 여전히 조각 조각이 있다. 국자감 첫 제사는 원대 유명 이학자 허형인데 당시 200 여 명의 학생이 있었다. 여기서 공부하는 학생을' 유도생' 이라고 부르는데, 대략 세 가지 출처가 있다. 하나는 전국 각지의 학자들 중에서 선발된 바른길로 학생들을 이끌고 심학을 하는 것이다. 둘째, 유학생, 보통 한국, 수논리, 교차 발가락, 러시아 등에서 온다. 세 번째는' 기부감독' 이고, 감생이다. 충분한 돈만 내면' 감옥 사진' 을 받을 수 있어 시험증서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