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고' 가 실현한 윌디의 소망과 이탈리아 음악계를 흥분시키는 요소가 미성 오페라의 공식을 공개하고 넓히고 있다. 그는 더 큰 오케스트라를 인용하여 기세가 자연히 더욱 웅장해졌다. 그의 오페라의 음악은 어떤 미성 오페라보다 더 극적이고 직접적이다. "그 결과" 는 강한 개인적 특징을 드러낸다. 윌디가 미성 오페라의 규칙을 빌렸지만, 여전히 효과를 더욱 웅장하고 장려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그는 오페라에서 자신을 찾았고, 그 중 음악에도 윌디 후기 음악 사상의 씨앗이 담겨 있다.
사실 윌디는 뮤지컬로 향하고 있다.
동백녀', 185 1 부터 1853 까지의 중숙작품은 그의 개인 스타일의 성숙을 대표한다. 윌디는 이어' 수신' (185 1),' 유음시인',' 오페라' 등 세 편의 오페라를 선보였다. 이 세 가지 구조를 거쳐 그의 스타일은 완전히 바뀌었다. 그 후로 그의 오페라는 점점 커지고, 점점 더 아름답고, 점점 길어지고, 점점 야심차게 되었다. 윌디는 암암리에 더 넓은 길을 모색하고 있는데, 그는 차라리 차근차근 더듬어 나아가기를 원한다. 1859 의 가면무도회는 노래 위주의 연극으로, 곳곳에 신비하고 교묘한 구상이 있다. 윌디 창작에서 가장 재미있는 작사인이라고 할 수 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위해 컴파일된' 운명의 힘' 은 1862 에서 모든 방면에서 소문이 났지만, 안 좋은 극본은 개선되지 않았다.
187 1 연말 대표작' 아이다' 가 윌디의 창작 생애에서 역전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윌디의 가장 인기 있는 오페라일지도 모른다. 사람들이 대형 오페라를 언급할 때마다 그 그림자가 머릿속에 떠오른다. 윌디의 처음 두 장면은 마야벨의 화려한 수법에 따라 편성된 것으로, 그의 모든 오페라 중 가장 약한 부분이다. 오늘날에도 제 2 막의 행진곡과 발레는 넓은 가슴으로만 받아들일 수 있다. 제 3 막의' 나일강' 장면까지 윌디는 자신의 진정한 능력을 보여줬고, 해피엔딩에 이르러서야 명작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윌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