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테 (1265- 132 1). 르네상스의 선구자, 르네상스는 이탈리아 북부에서 기원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대표는 단테이고, 그 대표는 신곡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작품은 처음으로 중세 종교 통치의 부패와 어리석음을 함축적인 방식으로 비판하고 폭로했고, 중세 유럽 공용어 라틴어가 아닌 현지 방언으로 쓴 것이다. 그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가 인간성이 가장 완벽한 시대라고 생각했고, 중세에 인간성을 억압하는 것은 자연에 어긋난다고 생각한다. 라틴 문학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가 있었지만 이탈리아 방언으로 수많은 14 행 시 형식의 서정시를 써서 각 도시와 국가 통치자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페트라크는 이탈리아 시인이다. 1304 년 7 월 20 일 아레조에서 태어났고 1374 년 7 월 9 일 알콰에서 사망했습니다. 대표작은 《송집》입니다. 아버지는 피렌체의 귀족 가정과 변호사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프랑스로 망명한 후 법을 배웠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문학 활동에 투신하여 유럽을 주유했다. 그는 또한 목사로 일하여 교회와 궁정에 출입하고, 생활을 관찰하고, 지식을 추구할 기회가 있었다. 그는' 신의 사상' 대신' 인간의 사상' 을' 휴머니즘의 아버지' 라고 부를 것을 제안했다.
3 조바니 조바니 박가추 (1313-1375), 박가추 번역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걸출한 대표이자 휴머니스트이다. 대표작' 10 일담' 은 종교 보수주의를 비판하고' 행복은 세상에 있다' 고 주장하며 르네상스 선언으로 여겨진다.
세 명의 걸출한 예술 예술가.
1 레오나르도 다빈치 (1452- 15 19) 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유명한 예술가, 조각가, 건축가 그는 전재이기 때문에' 르네상스의 가장 완벽한 대표' 라고도 불린다. 그는 피렌체 교외의 빈치에서 태어나 프랑스에서 죽었다. 벽화' 최후의 만찬', 제단화' 바위 속의 성모' 와 초상화' 모나리자' 는 그의 일생의 세 가지 걸작이다. 이 세 작품은 다빈치가 세계 예술의 보고로 남긴 보물 중 하나이며 유럽 예술의 초석이다.
라파엘 라파엘 산시 (1483 ~ 1520) 는 이탈리아 화가입니다. 1483 은 4 월 6 일 우르비노에서 태어났고 1520 은 4 월 6 일 로마에서 사망했다. 본명 라파엘 세인트 조지. 그의 성모 마리아 초상 시리즈는 중세 화가가 그린 유사한 소재와는 달리 모성의 따뜻함과 청춘의 건강미로 인문사상을 구현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노틀담 (플로렌스 우피츠미술관),' 잔디밭의 성모원' (비엔나 예술사 박물관),' 정원의 성모원' (루브르 박물관) 이다. 1512 ~1513 큰 유화' 시스틴 성모' 를 그린다. 인물은 실물과 크기가 비슷하며, 성모와 성도로 구성된 삼각형 구도는 점잖고 균형이 잡혀 있다. 성모와 예수 강인함은 모성애의 행복과 위대함을 보여준다. 또 다른, 더 높은 것은 제단 그림 형태의 복지 네오 성모상, 그리고 나중에 창작한 의자 성모상과 알바성모상이 모두 그의 완벽한 작품으로 간주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509 이후 교황 율리우스 2 세의 초청으로 바티칸 궁전 벽화를 그렸는데, 그중에서도 서명청 벽화가 가장 뛰어나다. 홀 벽과 옥상에 널려 있는 이 그림들은 각각 인간의 정신 활동의 네 가지 측면, 즉 신학, 철학, 시학, 법률을 대표한다. 그의 작품은 독특한 회화 풍격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 회화 표현과 건축 장식의 충분한 조화에 특히 신경을 써서 점잖고 풍부한 느낌을 주었다. 이 시기의 다른 중요한 작품들은 엘리오도로 로비의' 엘리오도로가 성전에서 쫓겨났다' 와' 보르시나미사', 소방서의' 볼고의 불', 파네시나 빌라의' 갈라티아의 승리' 였다. 이 작품들의 이미지 형성과 빛깔의 운용은 모두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고, 고금 벽화예술의 절정으로 꼽히고 있으며, 그의 초상화도 큰 성공을 거두었다. 형신을 겸비하고 매력이 넘친다. 대부분 마이크로사이드 반신 자세로 배경을 숨기고, 인물의 자연스럽고 우호적인 표정만 화면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대표작으로는' 카스티리오네의 이미지' 와' 원사를 입은 여자의 이미지' 가 있다.
3 미켈란젤로 미켈란젤로 보나로티 (1475- 1564),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이탈리아 화가, 조각가, 건축가는 르네상스 조각 최고봉의 대표이다. 65438 년부터 0496 년까지 미켈란젤로는 로마에 와서' 주신 벡스',' 디오니소스',' 추모 그리스도' 와 같은 첫 대표 작품을 창작했다. 150 1 년, 그는 플로렌스로 돌아와 4 년 만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데이비드 상을 완성했다. 1505 년 로마에서 교황 율리우스 2 세의 명령에 따라 교황묘를 짓고 1506 년 휴업한 후 플로렌스로 돌아왔다. 1508 년에 그는 로마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아 4 년 5 개월 동안 유명한 시스틴 교회의 천장 벽화를 완성했다. 15 13 년, 교황릉이 재건되고 미켈란젤로는 유명한' 모세, 속박된 노예, 죽어가는 노예' 를 창작했다. 15 19- 1534 년, 그는 플로렌스에서 평생 가장 위대한 작품인 세인트 로렌소 교회 메디치 가족 무덤 군묘를 창작했다. 1536 년에 미켈란젤로는 로마시스의 팅 교회로 돌아와 거의 6 년 동안 위대한 벽화' 종말재판' 을 창작했다. 이후 로마에서 살면서 조각, 건축, 소량의 그림에 종사하다가 1564 년 2 월 자신의 스튜디오에서 사망할 때까지.
과학적 성과
문학 각지의 작가들은 라틴어 창작 문학 대신 자신의 방언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대중문학을 촉진하고, 소설, 시, 산문, 민가, 연극 등 다양한 언어에 대량의 문학 작품을 주입했다. 이탈리아에서는 르네상스 초기에' 세 명의 걸출한 문학 인물' 이 있었다. 단테는 일생 동안 많은 학술 저작과 시를 썼는데, 그중 유명한 것은' 신입생' 과' 신곡' 이다. 페트라크는 인문주의의 원조로' 인문주의의 아버지' 로 불린다. 그는 처음으로 고전 문화의 부흥을 호소하며' 인문주의' 가' 신학' 에 반대하는 주장을 제기했다. 페트라크는 주로 많은 아름다운 시를 창작했는데, 그중 대표작은' 서정 14 행집' 이다. 박가구는 이탈리아 민족 문학의 창시자이며, 단편 소설집' 십일담' 은 그의 대표작이다. 프랑스에서는 르네상스가 분명히 두 파로 형성되어 있는데, 하나는 칠성시사를 대표하는 optimates 파이고, 다른 하나는 라베레를 대표하는 민주당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용사와 두북래를 대표하는 칠성시사는 언어와 시 이론 방면에 두드러진 공헌을 했다. 이들은 최초로 민족언어를 통일하자는 주장을 내놓아 프랑스 민족언어와 민족문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러나 그들은 민간 시를 배척하고 소수의 귀족만을 위해 봉사한다. 라베레는 박가구에 이어 걸출한 휴머니즘 작가이자 프랑스 르네상스 민주파의 대표적 인물이다. 그가 20 년 동안 창작한' 거인전' 은 현실과 환상이 얽힌 현실주의 작품으로 유럽 문학과 교육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에서 대표 인물은 토마스 무어와 셰익스피어이다. 토마스 무어는 유명한 휴머니즘 사상가이자 공상사회주의의 창시자이다. 15 16 그가 라틴어로 쓴' 유토피아' 는 공상사회주의의 첫 작품이다. 셰익스피어는 천재적인 극작가이자 시인이다. 그는 호머 단테 괴테와 함께 유럽 4 대 작가라고 불린다. 그의 작품은 구조가 완전하고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풍부하고 세련되며 개성이 뛰어나 유럽 르네상스 문학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며 유럽 현실주의 문학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스페인에서 가장 뛰어난 대표는 세르반테스와 베가이다. 세르반테스는 현실주의 작가, 연극가, 시인이다. 그는 대량의 시, 연극, 소설을 창작했는데, 그중에서도 장편 풍자소설' 돈키호테' 가 가장 유명하여 유럽 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베가는 연극가, 소설가, 시인, 스페인 민족 연극의 창시자로' 스페인 연극의 아버지' 로 불린다. 그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다작작가이다. 그는 평생 2000 여 개의 극본을 썼는데, 지금까지 600 여 개가 전해졌다. 종교극, 사극, 신극, 가운검극, 전원극 등 다양한 형태가 있어 스페인의 사회현실을 깊이 반영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장 걸출한 대표작은 양천촌이다.
음악 르네상스 시대의 고전 음악 작품은 주로 1400 년부터 1600 년까지 나왔다. 이 시기의 끝은 시작보다 더 명확하며, 다른 예술 범주와는 다르다. 65438 년부터 05 세기 초까지의 음악 표현에는 뚜렷한 변화가 없었다. 르네상스 시대의 음악적 특징이 점차 변화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확실히 르네상스 초기의 음악 작품은 주로 3 도 음정에 의존해 화음으로 삼았다. 12 세기부터 시작된 동시 음악은 14 세기 내내 더욱 세밀하게 되어 소리의 표현에 의존하지 않는다. 15 세기 초의 음악은 단순하고 목소리가 유창하다. 15 연말이 되자 종교음악의 복조가 다시 복잡해지기 시작했는데, 이는 어떤 의미에서 당시 매우 발달한 그림과 관련이 있다. 그리고 16 세기 초에 음악이 다시 단순화되기 시작했다. 16 세기 후반, 음악, 특히 단조는 더욱 복잡하고 반음계 경향이 있다. 이때 피렌체에서는 음악가들이 고전 학파로 전향하기 시작했고, 그들은 시를 통해 고대 그리스의 환상적인 음악 형식을 복원하려고 시도했다. 르네상스 시대의 작품 사상 르네상스 시대의 작품은 휴머니즘을 집중적으로 반영했다: 개성해방을 제창하고 중세의 금욕주의와 종교관을 반대한다. 과학 문화를 제창하고, 몽매주의를 반대하며, 교회가 사람들의 사상에 대한 속박에서 벗어나다. 인권을 긍정하고, 신권을 반대하며, 모든 권위와 전통 교조를 신학과 경원 철학의 기초로 버린다. 중앙집권을 지지하고 봉건 할거에 반대하는 것은 휴머니즘의 주요 사상이다. 그중 대표 작품으로는 단테의' 신곡', 박가구의' 10 일 이야기', 마키아빌리의' 군주론', 라베레의' 거인전' 이 있다.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은 인체의 아름다움을 찬양하며, 인체의 비율이 세계에서 가장 조화로운 비율이라고 주장하고 그것을 건축에 적용한다. 일련의 그림과 조각품들이 여전히 종교 이야기를 위주로 하고 있지만, 그들은 모두 일반인의 장면을 보여 주고 하느님을 지면으로 끌어당긴다. 인문주의자들은 고전 문학을 연구하여 성경을 연구하고 그것을 국어로 번역하기 시작하면서 종교 개혁의 출현을 가져왔다. 인문주의는 세속을 찬양하고 천도를 경멸하며, 신의 계시가 아니라 이성을 표방하며,' 사람' 은 세속 생활의 창조자이자 향락자이며, 문학예술이 사람의 사상감정, 과학적 인부, 복지 추구, 교육 발전인의 개성을 요구하고, 인간의 사상적 감정과 지혜가 신학의 속박에서 해방될 것을 요구한다. 개인의 자유를 숭상하는 것은 역사 발전에서 큰 역할을 했다. 천문학 폴란드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는 1543 년' 천체운행론' 을 발표했는데, 이 책에서 그는 프톨레마이오스와는 다른 지심설 체계를 제시했다.
일심설 체계. 이탈리아 사상가 브루노는 그의 저서' 무한, 우주, 세계' 와' 연연, 기원, 통일' 에서 우주가 공간과 시간에 무한하며 태양은 우주의 중심이 아니라 태양계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갈릴레오는 1609 년에 망원경을 발명하고 16 10 년에' 별 메신저' 를 출판하고 1632 년에' 별 메신저' 를 출판했다 독일 천문학자 케플러는 덴마크 천문학자 디곡에 대한 관측을 통해' 신천문학' (1609) 과' 세계의 조화' (16 19) 중
수학 대수학은 르네상스 시대에 큰 발전을 이루었고, 3 차 및 4 차 방정식의 해법이 발견되었다. 이탈리아인 카르다노는 그의 저서' 대기교' 에서 3 차 방정식의 뿌리를 구하는 공식을 발표했지만, 이 공식의 발견은 다른 학자인 타타가리아 덕분이다. 4 차 방정식의 해법은 칼다노의 학생인 페라리가 발견한 것으로,' 대서' 에도 기록되어 있다. 본베리는 저서에서 3 차 방정식의 불가약성을 설명하고 허수를 사용하여 당시 유행했던 대수 부호를 개선했다. 기호 대수학은 16 세기의 프랑스 수학자 베다에 의해 창립되었다. 그는 159 1 에서' 분석 방법 도론' 을 출판했고, 대수학을 체계적으로 정리했고, 처음으로 의식적으로 미지수와 알려진 숫자를 글자로 표시했다. 그의 또 다른 책인' 방정식의 인식과 수정' 에서 데이비드는 3 차 방정식과 4 차 방정식의 해법을 개선하고 2 차 방정식과 3 차 방정식의 뿌리와 계수 사이의 관계를 수립했다. 이것이 바로 현대의 비예타 정리다. 삼각학은 르네상스 시대에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독일의 수학자 레조몬타누스의' 논삼각형' 은 유럽 최초의 천문학에 독립적인 삼각학 저작이다. 이 책에서는 평면 삼각형과 구형 삼각형, 그리고 매우 정확한 삼각 함수 테이블을 체계적으로 설명합니다. 코페르니쿠스의 학생인 Rhaticus 는 삼각 함수를 재정의하는 것을 기초로 더 정확한 삼각 함수 테이블을 만들었다. 프랑스인 데카르트는 1637 년에 좌표계를 설정한 후 분석 형상을 성공적으로 만들었습니다. 페르마는 접선법, 최대값법, 최소값법, 정적분법을 창설해 미적분학에 큰 기여를 했다. 그것은 불확정 방정식의 연구를 정수의 범위로 제한하여 수론의 수학 분기를 창조했다. 파스칼과의 교류와 업무에서 그는 확률론의 기본 원리인 수학이 기대하는 개념 물리학을 세웠다. 물리학에서 갈릴레오는 여러 번의 실험을 통해 자유 낙하, 물체 던지기, 흔들림의 세 가지 법칙을 발견하여 우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의 학생인 토리탈리는 실험을 통해 기압을 증명하고 수은 기압계를 발명했다. 프랑스 과학자 파스칼은 액체와 가스에서 압력이 전파되는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영국 과학자 보일은 기체 압력의 법칙을 발견했다. 데카르트는 그의 좌표 기하학을 이용하여 광학 연구에 종사했고,' 굴절 광학' 에서 처음으로 굴절 법칙의 이론적 유도를 제기했다. 그는 처음으로 운동량 보존 법칙을 분명히 제시했다: 물질과 운동의 총량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데카르트는 충돌과 원심력에 대한 예비 연구를 하여 나중에 호이겐스의 성공을 위한 조건을 만들었다. 벨기에 생리의학 박사 비사리우스는' 인체 구조' 라는 책을 출간해 갤런의' 삼위일체' 이론에 도전했다. 스페인 의사 세르베투스는 혈액의 작은 순환계를 발견하여 혈액이 우심실에서 폐로 흐르고 우여곡절 노선을 거쳐 좌심실에 도달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영국 해부학자 하비 (Harvey) 는 대량의 동물 해부 실험을 통해 심장-혈액 운동 이론을 발표해 혈액 운동의 법칙과 심장의 작동 원리를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심장이 혈액운동의 중심이자 힘의 원천이라고 지적했다. 이 위대한 발견은 그를 현대 생리학의 창시자로 만들었다. 지리 항법 기술은 혁신적인 도약을 이루었고 포르투갈, 스페인, 이탈리아의 탐험가들은 일련의 원격 항법 활동을 시작했다. 콜럼버스와 마젤란의 지리적 발견은 지구권 이론에 강력한 증거를 제공한다. 인쇄술은 유럽의 재발견과 제지술, 나침반, 화약 (중국 4 대 발명) 이 동양에서 전파되어 과학사상의 신속한 전파를 촉진시켰다. 건축 르네상스 건물은 14 세기에 르네상스의 문화운동과 함께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건축 스타일이다. 건축가는 중세 신권에 대한 비판과 인도주의에 대한 긍정에 근거하여 고전비율을 이용하여 이상 고전 사회의 조화로운 질서를 재건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르네상스 시대의 건축물은 질서와 비율을 중시하고, 엄격한 입면도와 평면 구성과 고전 건물에서 물려받은 기둥 체계를 갖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건물의 비율에 대한 강한 추구가 있다. 예를 들면 3 과 2 의 배수로 대칭형으로' 자연' 을 집중적으로 복원하고 자로 그리고 원과 정사각형을 위주로 하는 고딕 건축에 반대한다.
역사적 기능
르네상스의 본질:' 르네상스' 라는 단어의 본의는' 고전 그리스 로마 문화의 재생' 을 의미한다. 그러나 당시 서유럽 국가의 신흥 자산계급의 문화대혁명 운동은 일련의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포함하고 있었는데, 그 중 주요 것은' 휴머니즘' 의 부상, 예술 풍격의 갱신, 공상사회주의의 출현, 근대 자연과학 발전의 시작, 인쇄술의 응용, 과학문화 지식의 전파였다. 이 일련의 중대한 사건은' 고전문화의 중생' 이라기보다는' 현대문화의 시작' 이라고 할 수 있다. "부흥" 이라기보다는 "혁신"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르네상스는 인류 문명사의 위대한 전환점을 상징한다. 그것은 새로운 문화로 당시 사회의 새로운 정치경제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신흥 자산계급이 사상문화 분야에서 반봉건 투쟁이었다. 간단히 말해서, 르네상스의 본질은 자산계급 사상 해방 운동이다. 르네상스의 핵심 사상은 휴머니즘이다. 휴머니즘은 14 세기 후반 이탈리아에서 기원한 후 서유럽 전역에 퍼졌다. 인문주의자는' 인성' 으로' 신성' 을 반대하고' 인권' 으로' 신권' 을 반대한다. 그들은 "나는 사람이고, 나는 모든 인간의 특징에 있다" 는 구호를 제시했다. 그들은 교회의 정신세계에 대한 통제에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신이 아니라 중심이라고 요구했다. 그들은 인간의 지혜와 힘을 찬양하고, 인간성의 완벽과 숭고함을 찬양하며, 종교의 독재통치와 봉건계급제도에 반대하고, 개성해방, 평등의 자유를 주장하고, 인간의 개성발전을 주장하며, 세속적 행복과 인류의 즐거움을 요구하고, 과학문화 지식을 제창한다. 따라서 인문주의의 개념은' 사람' 에 초점을 맞추고,' 인간의 본능' 의 발휘이며,' 사람' 이 진선미를 추구하는 원동력이다. 르네상스의 역사적 역할: 엥겔스는 르네상스가 역사상 진보적인 역할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이것은 인류가 경험한 적이 없는 가장 위대하고 진보적인 변화이다. 거인, 거인이 필요한 시대, 즉 사고력, 열정, 개성, 다재다능, 박학다재다능한 방면의 거인이다. " 빅 3 은 다빈치 (모나리자), 셰익스피어 (햄릿), 단테 (신곡) 를 가리킨다. 첫 번째는 인간의 발견입니다. 중세 시대에 이상적인 사람은 열등감, 수동적, 비활성이어야 했는데, 그의 세계에서의 의미는 결코 칭찬할 만한 것이 아니었다. 르네상스는 사람과 사람의 위대함을 발견하고, 인간의 가치와 창조성을 긍정하며, 해방을 제안하고, 인격은 자유로워야 한다. (1) 인간의 가치를 중시하고, 인간의 총명함과 창조적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소극적이고 무위적인 인생 태도에 반대하며, 적극적인 모험정신을 제창해야 한다. (2) 현세생활을 중시하고 내세나 천국에 대한 허황된 신화 () 를 경멸하여 물질적 행복과 감각만족을 추구하고 종교 금욕주의를 반대한다. 문학예술에서는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고 위선에 반대할 것을 요구한다. 페트라크의' 노래집', 박가추의' 10 일 이야기' 와 같은 것들이죠. (3) 과학 실험에주의를 기울이고 선험론에 반대한다. 인간의 이성 사용을 강조하고 맹종을 반대한다. 개성 발달을 요구하고 인간 본성의 투옥에 반대한다. 도덕관념에서 방종을 요구하고 자기 구속에 반대한다. "시민 도덕" 을 제창하고 사업이 성공하고 부자가 되는 것은 도덕적 행위라고 생각한다. (4) 낙관적인 생활 태도를 제창하다. 이런 거부할 수 없는 지식욕, 미주알고주알 캐묻는 정신, 세속 행복의 낙천적 진취정신을 창조하고 중세 기독교 신학의 속박에서 사람들을 해방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바로 이런 정신에서 자산계급이 현대 자본주의 세계를 창조한 것이다. 둘째, 르네상스는 종교 신비주의가 천하를 통일하는 국면을 타파하고, 종교 개혁 운동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영향을 미치며, 이 운동에 중요한 추진력을 제공했다. 르네상스는 세속생활을 중시하고 권위를 반대하며 당대 사람들이 가톨릭교회와 신학에 대한 의심과 반감을 불러일으켰다. 르네상스 시대의 인문주의자들은 문학 예술 등을 통해 천주교회의 부패와 추악함을 풍자하고 폭로했다. 다시 한 번, 르네상스는 신학을 핵심으로 하는 경원 철학의 일원화를 깨고, 앞으로의 사상 해방과 진보를 위한 길을 청산하여 각종 세속 철학을 일으켜 세웠다. 그중에는 영국의 경험 유물론 (베이컨) 이 있다. 또한 정치 이론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마키아빌리는 이후 계몽운동의 기초를 다졌다. 홉스 로크 등 많은 사상가들이' 자연권',' 사회계약',' 인민주권',' 삼권분립' 등의 이론을 발전시켰다. 넷째, 봉건 특권을 부정했다. 중세 시대에 봉건 특권은 당연한 것이었고, 문제 관념은 뿌리가 깊다. 르네상스는 이러한 것들을 과거 사람의 척도를 측정하는 분량을 잃게 했다. 인간의 고귀함은 새로운 내포를 부여받았다. 페트라크는 "진정한 고귀함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맨손으로 시작한 것" 이라고 말했다. 당시 이탈리아의 사회생활에서는 재능, 수단, 돈이 출신을 대체했고, 어떤 출신 사람이라도 사회 고위층의 사다리에 올랐다. 다섯째, 미신을 타파하고 사상을 해방시킨다. 르네상스는 이성, 존엄성, 사고의 가치를 회복했다. 르네상스는 철학적으로는 크게 이뤄지지 않았지만 경직된 경원 철학 체계를 파괴하고 과학적 방법과 실험을 제창하며' 지식은 힘이다' 를 내세워 사람과 현실 세계를 탐구하는 새로운 기상을 창조했다. 사람들은 자신의 눈과 뇌를 굳게 믿고 실험과 경험이 지식의 믿을 만한 원천이라고 믿는다. 이런 착실한 태도, 사고방식, 과학적 방법은 17 부터 19 세기 자연과학의 대발전을 위한 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여섯째, 르네상스 시대에는 매혹적이고 정교한 예술 작품과 문학 걸작을 많이 만들어 인간 예술의 보고에서 값진 보물이 되었다. 중세 성서 전설은 예술계에 넘쳐 예술의 생명을 질식시켰다. 르네상스는 성모 마리아를 인간 여성 (라파엘) 으로 변모시켰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인체에 대한 노래로 바꿔 일상생활과 현실 인물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를 시작했다. 해부학 투시학 등 과학도 처음으로 예술과 결합되었다. 서유럽의 현대 현실주의 예술은 그때부터 시작되었다.
이탈리아와 그 대표 플로렌스, 이탈리아는 르네상스의 발원지로서 시, 그림, 조각, 건축, 음악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피렌체의 유명한 메디치 가문은 당시 가장 중요한 예술 후원자였다. 라파엘, 미켈란젤로, 다빈치, 세 명의 유명한 르네상스 인물들이 모두 이탈리아에서 태어났다. 대표 인물: 시인: 단테, 페트라크; 철학자: 에라스무스, 마키아빌리; 작가: 박가추, 마키아빌리; 화가: 조토, 보티첼리, 다빈치, 라파엘, 티향 조각가: 미켈란젤로; 건축가: 브루네리스키; 음악가: 팔레스트리나, 라소 등.
스페인과 그 대표자들은 16 세기 후반과 17 세기 초' 황금시대' 에 들어와 소설과 연극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대표 인물: 작가 세르반테스, 연극가 롭 드 베가, 독일과 독일의 대표 인물: 주로 종교 개혁, 농민 전쟁, 풍자문학, 과학 기술 발명 방면에 있다. 대표 인물: 마틴 루터, 딜러 등.
프랑스와 그 대표는 프랑스에 있다: 자유사고와 의심사유가 상당히 발달했다. 대표 인물: 수필가: 몽전, 소설가: 라베레 등. 영국과 영국의 대표: 시와 연극은 전무후무한 번영이다. 대표 인물: 작가 셰익스피어 등. 철학자: 토마스 무어, 셰익스피어, 단테, 다빈치는' 르네상스 3 대 거물' 이라고 불린다.
교육
유럽의 르네상스는 일반적으로 서유럽 14 세기 중엽부터 16 세기 말까지의 역사시대를 가리킨다. 이 기간 동안 서유럽에서는 봉건 제도가 쇠퇴하면서 자본주의 생산의 싹이 동서양 교류의 발전과 함께 새로운 자산계급과 새로운 귀족 계급이 나타났다. 자신의 경제적 이익과 정치적 지위를 추구하기 위해 그들은 봉건 문화에 반대하는 운동을 일으켜 고대 그리스 로마 문화를 부흥시키는 형식으로 새로운 자산계급 문화를 창조하였다. 르네상스는 14 세기 이탈리아에서 기원했다. 15 세기 중엽 이후 네덜란드 스페인 프랑스 영국 독일 등지로 전해졌다.
르네상스 시대의 진보적 사상가들은 반봉건, 반신학의 휴머니즘 문화를 주장하고,' 사람' 을 중심으로 개성해방을 요구하고 세속생활을 중시하며 이성과 지식을 숭상한다고 주장했다. 그 사상의 핵심은 자산계급 개인주의이고, 이론적 기초는 자산계급의' 인성론' 이지만 봉건주의와 종교신권에 대한 인간의 사상과 정신의 속박을 비난하여 서유럽의 일부 국가의 종교, 경제, 정치, 교육 개혁을 추진하였다.
당시 일부 인문학자들은 봉건 교육과 교회 교육에 반대하기 위해 고대 교육 사상과 교육 자료에 대한 연구와 발굴을 매우 중시했다. 이탈리아 최초의 휴머니즘 교육 사상가인 P.P. Verjerius 는 15 세기 전야에' 군자풍과 자유교육' 을 저술하여 자유인의 가치에 맞는 교육을 요구하여 교육자들이 좋은 심신 발전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14 1 1 년, 과리노는 프루타크의' 아동교육' 번역본을 출판했다. 14 17 년, 휴머니즘 초파는 성갤런 수도원에서 M.F. 쿤체량의' 강연술 원리' 의 원고를 발견했다. 5 년 후 키케로의 수사학은 로티에서 발견되었다. 그 후로 고대 교육에 관한 다른 책이나 저작들도 잇따라 나타났다. 16 세기에는 교육에 관한 모든 주요 고전 저작이 인문주의자들에게 친숙해졌을 뿐만 아니라 일부 교사, 교육 사상가, 출판사들도' 새로운 교육' 에 관한 많은 저서를 출판했다. 그들은 더 이상 승려와 성직자가 아니라 주로 사회, 정치, 문학, 상업 활동가, 기업가를 양성해야 한다. 그들은 심신 건강, 지식, 다재다능한 신인을 교육 이상으로 키우고 교육 혁신을 요구한다 (휴머니즘 교육 참조). 인문주의 교육 사상의 광범위한 전파는 봉건 교육 제도에 보편적으로 충격을 주고, 학교 교육에 대한 교회의 독점을 깨고, 다양한 유형의 신식 학교가 등장해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 인문주의 교육자들이 운영하는 학교들은 왕공귀족과 부유한 상인들의 자녀뿐만 아니라 민간인의 개별 자녀도 교육한다.
교회의 교육에 대한 통제에서 벗어나기 위해 이탈리아 인문주의자들은 일부 왕공귀족과 지방통치자들의 지지를 받아 새로운 궁정 학교를 설립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비토리노가 주관하고, 만토바 외곽에 위치한' 쾌락의 집' 이라는 궁정 학교와 과리노가 주관하는 페라라 궁정 학교다. 이 두 학교는 초기 휴머니즘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 학교들은 저명한 학자를 초빙하여 유럽 각지에서 학생을 모집하여 이른바 통식 교육을 실시한다. 유학생들이 귀국한 후 이탈리아 휴머니즘이 널리 전파되었다.
당시 자본주의 생산이 급속히 발전한 네덜란드는 르네상스의 영향을 받은 최초의 국가였다. 14 세기 이후 네덜란드의 교육은 상대적으로 발달했고, 가장 성공한 것은' 시민생활형제회' 가 주최한 학교였다. 16 세기까지 이 학교들은 휴머니즘 교육 사상에 따라 혁신을 이루었다.
일찍이 1458 년에 프랑스는 파리 대학에서 그리스 문학 강좌를 개설했다. 그러나 보수파의 방해로 인문주의의 전파가 더디다. 15 년 말까지 르네상스의 흐름이 점차 프랑스에 만연하고 있다. 로마법을 연구한 저명한 학자 비드는 휴머니즘 교육 사상을 대대적으로 제창한 적이 있다. 그의 적극적인 제의로 프란츠 1 세 왕은 1530 년에 프랑스 대학을 설립했고, 그 대학은 나중에 광범위한 학과를 개설하고 많은 사상의 자유를 누렸다. 16 세기에 프랑스에는 라베레, 몽다 등 걸출한 휴머니즘 교육자가 등장했을 뿐만 아니라 서유럽 르네상스의 중심지가 되었다.
르네상스의 추세는 늦게 영국으로 전해졌다. 16 세기 초까지 T. 무어, J. 콜레트, W. 릴리 등과 같은 휴머니즘 학자들이 있었습니다. 이탈리아의 신학의 영향을 받아 런던에서 인문문화와 교육을 장려하는 활동을 벌여 황실과 예의의 지지와 격려를 받았다. 오랫동안 캠브리지대에서 교직해 온 에라스무스 (D Erasmus) 는 영국의 신인문주의와 당시 옥스포드 대학과 캠브리지 대학, 문법학교와 공립학교의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인문주의 정치가 T 엘리엇은 이탈리아의 인문주의 교육 사상과 영국의 구체적인 상황을 결합하여 새로운 인문주의 사상을 지닌 귀족 신사의 교육 목표를 배양한다고 주장했다. 그의 많은 번역판 중에서 153 1 이 출판한' 통치자의 책' 은 영국 최초의 교육 전문 저서이다. 그의 교육사상이 당시 영국 통치계급의 이익과 요구에 더 잘 부합했기 때문에 영국은' 신사교육' 을 토론하는 열풍이 일면서 영국의 인문교육은 새로운 귀족의 방향으로 밀려났다.
휴머니스트인 P 루터가 1456 년 이탈리아에서 유학을 마치고 하이델베르그와 라이프치히 등 대학에서 새로운 연구를 가르쳤을 때 르네상스 운동이 독일에 도입되기 시작했다. 1476 년 네덜란드의 저명한 학자 R. agricola 가 이탈리아에서 유학한 후 하이델베르크 대학으로 가서 교직을 맡았다. 16 세기 초까지 위덴부르크, 예나 및 기타 대학에 새로운 학교가 설립되었습니다. 동시에, 새로운 문과중학교가 먼저 일부 상업도시에 나타났다. 특히 1940 년대 이후 스트라스부르 휴머니즘 교육자 J 스톰 교육개혁의 영향을 받아 이런 문과 중학교가 보편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