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주 물산이 풍부하고, 인걸지령, 인걸지령. 패주는 창중 평원의 복부에 위치해 있고, 기후가 온화하며, 평원이 광활하고, 토지가 비옥하며, 물산이 풍부하다. 인걸지령, 조암대지는 예로부터 호탕하고 슬픈 사람들로 가득 찼고, 패주는 그 중심에 있었고, 예로부터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문화적 향기가 끊이지 않았다. 경기 중진이기도 하고 경성과 밀접한 관계, 왕래가 편리하고 정치문화 분위기가 독특하다. 그래서 예로부터 민풍이 순박하고 우아하며 인재가 배출되었다. 인문흥과 길은 보좌이다. 이곳은 줄곧 국가의 기둥, 학술 엘리트, 사회 엘리트를 육성하고 만드는 요람이었다. 예를 들어 원나라, 명나라의 린, 청나라의 호비네는 모두 당시 국가의 중신이었다. 교육자 고매와 번역가 장은 근대 패주의 영광이다. 패주에는 무수한 우수한 자녀들이 있어 역사의 장하 속에서 번쩍인다. 오늘날의 문화 유명인들은 자정 별처럼 재능이 넘친다.
패주가 인재를 배출한 이유는 교육이 관건이고, 역대 패주 영웅들은 모두 교육 양성의 결과이다. 고대 교육에는 관학과 사학을 포함한 여러 가지 형태가 있었는데, 이 둘 사이에는 또 하나의 중요한 형식인 서원이 있었다. 서원은 관학과 사학을 결합한 산물로 인재 양성, 문화 전승, 민지 개발, 교육생활, 학술연구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서원은 역사가 유구하여 수천 년의 역사가 있다. 이것은 독특한 교육 형식이다. 서원의 학풍은 도덕교육을 중시하고, 학술혁신을 제창하고, 학교를 개방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학생을 사랑하는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중국 교육사와 학술사의 명주로 대체와 보충관학 방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여 중국 역사상 독특한 문화기후를 형성했다.
서원은 당대에 싹이 트고 송원에서 흥성하여 명청에서 흥성하였다. 청광서 27 년 새 학교로 바꿨다. 학교는 서원의 지속과 발전이다. 이로 인해 중국 고대 교육은 현대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새로운 학교 교육은' 서원' 의 새로운 생명을 주었고, 서원의 이 단계에서 기능이 새롭게 확장되었으며, 전파, 수료, 해혹된 학교의 성격에서 학술 교류, 성취의 문화의 전당으로 바뀌었다고 할 수 있다.
서원 설립은 원대보다 낫다. 패주 의진서원은 원대 대흥서원의 대기후에서 생겨났다. 이후 700 년의 변천을 거쳐 허베이성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서원이 되었다.
이경서원의 설립
패주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며, 의진서원은 원대에서 순년 (133 1) 까지 창설되었다. 장가장 (오늘 허베이 웅현 공항촌) 은 서원의 요람이고, 공은 이경서원의 원조이다.
장가장은 패주 서쪽 15 리, 대청강 북쪽 해안에 위치해 있다. 고대에는 이곳의 풍경이 아름답고 물산이 풍부하다. 높은 곳에는 수수, 좁쌀, 밀, 옥수수가 많이 생산되고, 낮은 곳에는 연못이 빽빽하게 있으며, 연꽃과 벼도 있다. 민생이 부유하고 민풍이 순박하다. 궁은 마을의 수재로 학식이 해박하여 당시 대학자였다. 창평 후 관직한 적이 있다. 그는 개인의 사업에 신경 쓰지 않고 고향을 교육하고 나라를 위해 인재가 되는 것이 그의 포부라고 생각한다. 그는 최선을 다해 관리를 계획하고, 마을에 여유 있는 곳에' 선성묘학' 이라는 사찰학을 지었다.
현성사 학교는 약 5 무 () 의 부지를 차지하고 있으며, 10 여 채의 건물이 있다. 이 건물은 간단하고 우아하다. 정면에는 성현을 모시는 대전이 있다. 양쪽에는 학생들을 조용히 가르치는 곳, 명륜당, 강당, 시 낭송당, 모두 푸른 벽돌과 푸른 기와로 처마각을 날고 있다. 서쪽에는 존경각 (도서관), 동쪽에는 샤워실, 식당, 창고가 있습니다. 사합원 파빌리온 전체가 인상적이고, 복도가 짜고, 배치가 가지런하며, 장엄하고 숙연하며, 송, 백, 아카시아, 버드나무가 어우러져 아름답고 넓다. 당시 전국 각지의 사원이나 서원은 아름답고 우아하며 조용한 곳에 지어져 그윽하고 우아한 서재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풍과 패션이었는데, 이는 문인들이 청고탈속과 독특함을 추구하는 생활이념과는 무관하지 않았다.
대웅보전은 공자의 동상을 모시고 있으며, 제사를 지내고 향을 바칠 것으로 예상된다. 학생들은 매일 아침 공자에게 경례를 하고, 성인을 숭배하고, 성인의 책을 배우고, 성인의 언행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엄격하고 엄숙한 제사 의식도 일종의 감성교육으로, "그 내용을 바라보며 그 책을 읽는다" 고 말했다. 제사는 서원 교육의 특수한 형식이다. 경건하고 엄숙한 제사식에서 학생들은 깊은 감동을 받아 선현에 대한 존경과 우러러움을 키워 그들의 공덕을 생각하고, 독서인이 성인을 인식하도록 지도하고, 사상적으로 높고 위엄 있는 인격전형을 세우고, 평생 성인을 고수하는 원칙을 따르고, 덕학으로 공부하며, 영자립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약 그가 제물이 되는 방법을 안다면, 그는 어떻게 제물이 되는지 알고 있을 것이다." 서원 희생의 대상은 학습의 본보기로, 학생에 대한 인센티브가 그들의 일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경서원의 전신인 현성사학은 궁강과 인근 몇 마을의 학생 집합부터 시작되었다. 이후 문풍이 날로 성행하여 학생이 많아져서 전체 패주에서 영향이 광범위했다. 이후 절 스승의 역량이 향상되면서 유명인들이 운집하여 먼 길을 오는 학생들이 끊이지 않았다. 사학은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얼마 지나지 않아 이근원으로 개명되어 바주 명사들이 강의하고 설교하는 땅, 광대한 선비들이 동경하는 문화 성지가 되었다. Bazhou 사람들이 수재를 시험하는 것은 모두 이곳의 비준을 거쳐야 한다고 한다. 이곳은 평일에 책소리가 우렁차고, 담배가 감돌고, 문예의 정취가 짙어, 공가장이 한때 명성을 떨쳤다. 서원을 창설하고, 교육을 흥성하고, 풍속을 바꾸고, 시골을 축복하고, 나라를 공헌하고, 세인의 존경을 받는다.
선성사 학파 설립 초기에 공은 친히 교토에 가서 현덕의 이 선행과' 의에서 의식' 을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고, 규장각의 서학사 유보성대필을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여백생은 즉시 임무를 한림황성에게 맡겨 완성하였다. 황성은 공흥 교육, 사묘학 (서원) 을 운영하는 의동에 깊은 칭찬을 아끼지 않고, 그해 노건판궁보다 더 큰 일이라,' 현성사학' 이라는 글을 흔쾌히 썼다. 문장 () 는 공의 학교 운영 과정만 개괄적으로 설명했지만 서원 교육의 의의를 간략하게 논술하였다. 이 비문은 패주 문묘에 보존되어 지금까지 전해져 이근경원의 내력을 우리에게 알려 줄 수 있다.
공이 지은 의진서원은 한때 한창이었다. 약 200 년 후, 서원의 상황을 검사할 역사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여기서 결석했다. 중국 역사에서 명초까지 관학이 흥성하여 서원이 고요하다. 정덕 시대에는 학원이 다시 부흥했다. 명나라 중기에 이르러 왕조가 규칙에 맞지 않아 연이어 서원 파괴 사건이 네 차례 발생했다. 나중에 학원은 많은 비바람을 겪었다. 금지 중에 "위에는 둥지가 없고, 밑에는 비늘이 없다." 병황마란, 수많은 사람들을 파괴하고, 공강 의진서원도 면할 수 없었다. 바로 이 시기에 패주 문화사에서 찬란한 명주로 떠오른 의진서원이 사라졌다. 그 옛터에 진무묘, 닝천사, 도관이 세워졌다. 도관도관은 모두 세월의 비바람을 견디지 못하고, 각자 흥쇠사가 있다. 가징 천빙 진무묘는 비문 (1507) 을 복구하며 "이곳은 원래 의진서원이었는데, 그 절은 오랜 세월이나 비바람에 짓밟히거나 황폐해졌다" 고 말했다. 그러나 "내무부 감독 최장 청관 고주 등을 초청해 재수강을 희망하고 있다." 나중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무묘의 정사, 도관, 공가장의 영천사의 불당도 역사의 구름 속으로 사라졌다. 그럼에도 이근경원의 기억은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입소문에 깊이 보존되어 있다.
이경서원의 첫 쉬운 재건.
문화의 흥망은 경제 발전과 정치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사회 격동기에 문화는 왕왕 정치에 의해 주도되고 종속적인 위치에 있다.
이경서원은 건립 이후 700 년이 지났다. 관금, 세대교체, 자금 부족, 자연재해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몇 차례 침몰한 후 성후 쇠퇴하여 다시 흥성하였다. 이경서원의 역사 연혁은 이미 세월에 소멸되어 많은 결함이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 윤곽을 파악해서 끝까지 엿볼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의진서원의 두 부분은 16 과 18 세기에 재건된 것이다.
명나라의 건국 초기에 황제는 인재 양성, 교육 인재를 중요한 임무로 삼아 법령을 반포하고 서원을 광건하였다. 성지, 사해 응답, 패주를 지키는 병사들이 돈조류를 준비했기 때문에 승덕의 마음을 존중하고 나라를 위해 사람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
\ "돈 조류, 장쑤 Rugao 사람들, 독서인입니다. 만력원년, 임바주병 부사. 그는 여전히 정진하고, 국민에게 굽어보며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해, 구화는 동남 제방을 120 리 쌓았다. 물이 무해하여 이근경원이 건설되었다. 그중 수평은 학교가 하나씩 눈에 띄었다. 그가 떠나던 날, 백성들이 가린 채 북성 위층에 편액을 걸어 초상화가 다시 둘러져 란저우 여곤을 모시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당시 패주시의 북동쪽 모퉁이에 있는 동악묘 앞에 유휴 건물이 하나 있었다. 버려진 지 여러 해가 되었기 때문에 이곳은 이미 잡초와 들집이 가득한 폐허였다. 만력원년 (1573), 돈조류는 정원을 청소하고 집을 수리하라고 명령했다. 전면적인 수선 정리를 거쳐 이곳에 이근경원이 설립되었다. 바주 각 마을에서 우수한 아이를 골라 병원에 가서 공부하다. 그는 좋은 기초는 가르치고, 가르치는 기초는 선생님에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그는 대학 강사를 채용하는 것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고, 지식과 지식이 있어야 한다. 선생님에 대한 그의 평가도 매우 엄격하다. 돈조류는 또한 산장을 맡고 서원을 위해 각종 규칙과 제도를 제정하여 경제적으로 서원의 운행을 보증한다. 강사와 학생들은 모두 "만족" 하여 열심히 공부하게 했다. 대학생 입학은 정원 제한을 받기 때문에 학생은 배식생, 증항생, 의존생으로 나뉜다. 명대에 쌀을 먹는 학생은 한 달에 6 마리의 쌀로 생활을 보충하고, 청대에는 매달 은화 4 ~ 2 냥이 있는데, 옛 이름이다. 초생합격이 실제 수량을 초과하여 밥을 싸지 않는다. 나중에 또 정원을 늘려 부중 학생 직원이라고 불렀다. 계층이 뚜렷하고 제도가 엄격하다.
패주현령호 (수덕인) 는 정사가 바쁠 때 서원에 자주 와서 선생님들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학술을 교류하고, 교훈을 배우고, 돈조류를 강력하게 보좌하여 서원을 다채롭게 한다. 돈조류와 호의 관심과 감독하에 서원은 번창하고 있다. 강사들은 근면하고 검소하며 헌신적이다. 학생들도 진보와 학업 성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근경원은 단기간에 나라를 위해 유용한 인재를 많이 배출했다. 서원은 덕육을 중시하고,' 사서'' 오경' 을 주요 교재로 공자의 교육 이념을 관철하고 실천하며 학생을 동등하게 대한다. 얕은 곳에서 유교 경전을 깊이 배워 점진적으로 지도를 따르다. 우리는 실사구시를 제창하고, 재목으로 가르치고, 실제를 결합하고, 유가의 의리염치로 학생을 양성하고, 학생을 엄격히 요구한다. 따라서 의진서원을 졸업한 학생들은 직위의 높낮이에 관계없이 시서를 잘 읽고 예절이 양호하며 품성이 고상하여 마을 밖에서 훌륭한 명성을 누리고 있다. 뒤, 왕락산, 후영정, 유, 등, 그들 중 일부는 수재도 있고, 효사도 있고, 어떤 이들은 국가의 충신이 되어 고향을 빛나게 한다.
"왕락산, 숲, 신하, 설립자, 품질 국수자, 종친애, 교양, 말쑥한 옷차림. 나의 아버지는 나를 선택하셨고 나의 멘토는 매우 엄격하다. 나는 항상 너에게 규율을 지키라고 말했고, 예의 바르고, 성실하고, 부끄러움을 알아야 하며, 나도 말을 잘 듣고 싶다. 나는 성현의 자율이다. 아버지는 국가의 좋은 부장으로, 집에 아들이 하나 있어서, 한가한 인민을 주유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 27 세의 향시 시험, 40 세의 진사. 행인에게 명령을 내리는 것 외에도, 그는 조 () 와 오 () 의 사신 () 을 해 왕효를 위해, 병후 귀경하여 인사 검사 봉사의 책임자로 발탁되었다. 낙산은 매번 가신이 있을 때마다 시사의 어려움을 걱정해야 하며, 항상 나라와 국민을 걱정한다. 병사는 경제에게 죽고 부고는 그것을 들었다. 전주 국민들은 오랫동안 애도했지만 잊지 않았다. 그래서, 대중은 그에게 xianshen 큰 에 가서 xiangxian 을 경배하도록 명령했다. "구교집", "고시집" 이 있습니다
또 패주 동관의 재자 유위 () 가 나중에 진사 () 에 당첨되어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 그도 이근경원의 선생님이다. \ "구오, 진사 출신, 사건 텍스트, 유일한 관원 형벌절 에 의해 일을 섬기고, 한림원. 사림에 처음 들어가 여러 관원에게 수십 차례 훈계를 한 것은 모두 국가 대계였다. 수관, 평가, 균형, 동궁 작위보다 낫다. 신하들은 불필요한 권리를 가질 수 없다. 나는 리아 zuoyuan 말 마스터 책 에 갔다, 이 짱 젠트 명성 guiqi, 노래 공 찬양, 시마 왕자 스와 특별 선물 을 선택, 천계 왕조 선물 너무 정상 청. "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의진서원은 인재 배출로 유명했는데, 그 번영도는 푸젠의 우이서원과 강서의 백록동 서원에 견줄 정도로 중국의 유명한 서원 중 하나가 되었다.
명대 현령인 전호 (소청) 는 의진서원을 찬양하는 명구를 남겼다. "의진서원은 오랫동안 명성이 높았고, 그해 가장 다정했다. 천년의 문풍은 실머리에 기대어 잠시 멋있었다. "
그러다가 돈과 하오 () 가 연이어 패주를 떠나면서 이근경원 () 이 나날이 침체되어 아무도 물어보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20 년 후, 완전히 폐지되었습니다. 집은 아직 있지만 개암 나무, 벽 폐기, 도서관이 차갑다. "길상부채는 당에 없고, 현노랫소리는 집에 없고, 석양은 떠드는 빗소리 개구리가 울린다." 이것은 유웨이의 당시 학원에 대한 묘사이다.
명만력 33 년 (1605), 패주 출병 준비구 윤성 (글자, 장쑤 상숙인), 수군 천대로 (자페원, 장쑤 상숙인). 두 사람은 모두 유석도를 존중하고, 흥학 육재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서원을 진흥시키는 데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 취임 초기부터 그는 부패한 캠퍼스를 정돈하고, 학생을 선발하고 강사를 초빙하고, 서원을 전면적으로 개혁하라고 명령했다. 돈조류와 하오 (Hao) 와 마찬가지로, 그들은 강직하고 단호하며 아카데미의 원래 모습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회복했습니다. "예전에는 그렇게 황폐했었는데, 지금도 그렇다. 교사와 학생이 의지할 수 있고, 교육이 성립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사람은 예쁘고 재능이 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다.
이 역사를 돌이켜 보면, 돈조류와 하오 () 는 창작자이고, 윤성과 돈대로 () 는 후계자이다. 그들은 모두 열심히 일해서 이경서원에 기여했고, 그들의 역사적 공헌도 똑같이 두드러졌다.
이경서원의 두 번째 쉬운 재건.
성내 동악묘 앞에 세워진 의진서원의 향화는 갑자기 어두워졌지만 결국 18 세기 중엽까지 계속되었다. 청도광 20 년 (1840), 지사 서본전은 먼저 자신의 녹록을 내놓고 장정백, 최, 유, 옹수창 등을 조장하며 전 현 신사에게 의진서원을 재건하도록 촉구했다. 패주 동관가에서 민가의 넓은 정원을 사서 시내에 있던 이진서원을 이곳으로 옮겼다. 그래서 동완은 민국 전 의진서원의 최종 귀착지가 되었다.
민국 8 년,' 패주시지' 는 서본전의 이야기를 기록하였다.' 서본전, 후베이 천문인, 공물. 도광 19 년, 상병, 인민을 사랑하는 법. Gengzi 세, 400 위안 기부, 칼라 옹호, yijin 대학 설립, 읽기 시작했다. 연고와 화상 비용이 모두 기부되어 아이를 낳는 논문이 모두 준비되었다. "
문헌에 따르면 의진서원은 동문 밖의 서가에 위치해 있으며, 동서에는 각각 문이 하나 있고, 문에는' 의진서원' 이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서원은 세 개의 뜰로 나뉘는데, 입구에는 큰 정원이 하나 있고, 앞에는 다섯 개의 강당이 있고, 이마서' 양근당' 이 있다. 남북 6 개의 방, 의문 1 개, 문간 1 개, 남택 4 개. 남원 동쪽에는 거리 문이 하나 있고, 문 남쪽에는 동쪽 사랑방 두 개, 남쪽 사랑방 세 개, 오픈 창고 두 개가 있다. 북원에는 옆문이 두 개 있고 서쪽에는 방이 두 개 있다. 강당 뒤에는 또 마당이 하나 있는데, 서쪽 방이 여섯 개 있고, 남쪽에는 뒷문이 하나 있다. 뒷문 밖은 성서조가장 48 묘의 향으로, 매년 지세는 모두 서원의 연간 수선비로 쓰인다.
함풍 5 년 (1855), 자금이 빠듯하다. 윈난쿤밍인 조한은 자신의 월급을 기부하여 서원을 위해 60 개의 네모난 테이블, 140 개의 네모난 의자, 50 개의 작은 의자를 샀다. 승승 최타오는 260 권의 책을 아낌없이 기증했다. 최타오는 그의' 기부' 라는 책에서 "나의 의진서원이 설립된 지 오래되었다" 고 말했다. 학습의 근본을 생각하고 있다면, 독서에서 배워야 하고, 진정한 인재가 활용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역사를 배우는 실천 지식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서원에는 가난한 학생이 많아 책을 사는 것이 어려워서 그들이 공부할 수 있는 고전도 없고, 그들이 고증할 수 있는 책사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지만, 깨우쳐줄 것이 없고, 귀로 목격하고, 영원히 인재가 될 수 없다. 교육학자에게 중요한 것은 고전과 역사의 고전이다. " "그 이후로 모든 학생들이 태어났고 청신호가 노랗다. 다행히 문사에는 충분한 오락이 있고, 설안은 반딧불의 창이다. 명작이 없어도 나는 책을 읽을 필요가 없다. 나는 문화와 교육의 번영, 인재가 배출되는 것을 볼 것이다. 인문적 소양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도움 중 하나입니다. 클릭합니다
\ "최도, 자양, 사람, 성관에 살고, 사람됨이 고풍스럽고, 줄기와 무게가 무겁고, 사람은 남편이 무엇을 요구해야 하는가. 부계 가문의 친척과 친구들이 가난해서 미안하다면, 종종 그들을 기다리지 않는다. 즉, 공책을 아끼지 않는 것이다. 광서년 동안 260 권의 도서를 익진서원에 기부하여 이후학을 하였다. 공식 년 후, 네 개의 벽, 사람들은 참을 수 있지만, 대중은 정직하고 의로운 라인을 중지 하도록 요청, 진정 바람 입니다,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푸젠 순회는 수십 년을 하루처럼 배후에 두었다. "
동치원년 (1862) 에 쓰촨 융창인은 포복객 중 600 여원을 서원에 배정해 불을 붙여 서생의 바람을 북돋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동시에 그는 진사 리와 산둥 문명 (글자) 을 주요 강사로 초빙하여 서원의 운행을 유지했다.
"이, 자건안, 쓰촨, 계해진사, 안후이후보현, 의진서원에서 강의하며 병으로 죽었다. 그는 성실하고 총명하며, 뒤에는 우울증이 있다. Bazhou 시 북쪽 guajiazhuang 마을 북쪽에 묻혀, 아직 결함이 있습니다. ""
동치 2 년 (1863), 모경린 (저장수안인) 이 대주로 임명되었다. 모경림이 인수되었을 때, 증석화는 그에게 두 가지 큰일을 말했다. 하나는 도시를 보수하고 패주 인민을 지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진서원을 잘 운영하는 것이다. 당시 도적이 창궐했고, 패주의 학부모들은 여전히 의진서원의 교육사업을 고수하려고 애썼다. 그들은 군사가 문화 건설을 놓치지 않고 이근경원의 문화 깃발이 비바람 속에 영원히 우뚝 서도록 노력하였다. 그들은 전쟁에도 불구하고 서원의 사기의 흥망은 그것과 관련이 있고, 민풍의 좋고 나쁨과 토지운동의 흥망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 연연의 분위기는 항상 학교를 하나의 전환으로 여긴다. 이에 주지모 경림은 이근경원을 직접 감독하며 운영경비가 이어질까 봐 걱정했다. " 규칙을 정하고, 수입을 재는 것은 바로 이 목적을 위한 것이다. ","보상이 있고 권고가 있다 "고 보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에 따라 이근경원은 "사도, 경업악군, 학술 문장 점입가경" 이다. 당시 바주 이웃 현에서는 교적이 창궐했지만, 그 지방관은 군사, 가벼운 교육만을 중시했다. 그들은 백성들이 "그 덕을 고치고, 사람을 선하게 하여 이단에 현혹되지 않고 예의를 갖추게 해야 한다" 는 이치를 이해하지 못하며, "서민 경규, 그 몸은 무죄" 라는 고훈을 무시하고, "수재양병을 대가로 한다" 고 해서 "필두인은 부자에게 핍박한다" 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저는 이경의 학생인데, 차분하게 시서를 읽을 수 있어서 정말 행운입니다. ""
동치 3 년 (1864), 산둥 하택인 진여요는 현신사에게 기부금을 내고 서원을 재건하라고 호소했다. 동치 12 년 (1873
최위, 자의전, 패주시의 아내, 함풍임자 과거 응시자. 나는 젊었을 때 삼촌을 따라 공부하여 다른 사람들의 계몽과 사랑을 받았다. 가난하고 기꺼이 헌신하는 사람, 고생하는 민족 친지들은 모두 이해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집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은 왕왕 가족 수를 초과하여 지출이 부족하다. 그러나 커미션부의 수입을 알게 되면 그 선심은 전국적으로 알려져 있다. 연중 주네다는 그의 학술을 매우 중시하고 의진서원의 강사로 초빙된 뒤' 패주시지' (동치년) 의 편집장을 맡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교육을 받은 많은 사람들이 유명인이 되었다. 광서 14 년, 청현에서 죽었다. 당시 이홍장은 특히 현지 문무 관리들에게 그들이 시내에 가서 장례를 치상하는 것을 환영하는 명령을 내렸는데, 이것은 유교 관리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영예였다. "
서원의 경비가 600 여 개에 불과하여 지불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문리겸 무단 산장은 거절하지 않고 학생은 고무되지 않는다' 는 것을 감안하여, 주지사 주나이다가 상사에게 구호 기부금의 이자금 (매년 170 여) 을 모두 서원에 포함시켜 선생님의 교학을 지연시키는 경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을 제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은가 변동이 자금의 실제 효과에 영향을 미칠까 봐 이자자금의 수를 계산해 자금의 각 용도에 대한 구체적인 수를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 이 일련의 규칙과 제도를 통해 서원은 경제적으로 보장되어 사업도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역대 주관의 꾸준한 노력으로 패주 이근경원은 유지와 발전을 할 수 있었다.
이근경원은 폐지되지 않았다. 청대 이래 서균, 조균, 증균, 모균, 진균, 주균은 모두 자신의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고 패주 국민을 축복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
이 여섯 명의 패주 장로는 패주 사람이 아니지만, 그들은 국민을 사랑하고, 정치를 잘하며, 패주 인민에게 헌신하는 성실과 열정은 역사적으로 배울 수 있다. 이 사람들이 패주를 떠날 때, "신사의 백성들이 길을 짓고, 수백 명을 배웅했다."
광서 경자의 해 (1900), 의진서원은 생사 재난을 당했다. 8 개국 연합군이 입관하자 모든 기구가 불타고 그의 원기가 크게 다쳤다. 광서 28 년 (1902), 의진서원은 고등 초등학교당으로 개조되었다. 민국 21 년 (1932) 봄, 바주 초급중학교는 여기에 학교를 지었고, 당시 산둥 성 정부 의장이었던 한복거부부는' 향방 건물' 이라는 두 개의 교관을 건설하는데, 북쪽 건물은' 수덕루' 라고 불린다. 이후 현 각계 인사들은 도서관 회의실 식당 운동장 회의 플랫폼 학생 기숙사 등을 기증했다. 이것은 이경서원의 계승자이며 서원의 발전과 흥기이다. 바주 대대대대대산촌관 한복은 타향에 있고, 오디 애착을 갖고, 고향의 교육사업에 기여했다.
의진서원은' 칠칠사변' 에서 중국 일본군을 침범하는 불에 파괴되었다. 8 년 전란으로 백성들은 수심이 뜨거워서 서원을 돌볼 겨를이 없었다. 2 1 세기까지 바주 경제의 급속한 발전과 서예의 향으로 이근경원이 다시 태어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