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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해장민 정보

티베트족은 주로 티베트 자치구, 청해해북, 황남, 과로, 옥수 등 티베트족 자치주, 하이시 몽골족 티베트족 자치주, 간남 티베트족 자치주, 천축티베트족 자치주, 쓰촨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주, 간지티베트족 자치주, 목투티베트족 자치주, 윈난디칭 티베트족 자치주에 거주하고 있다. 인구 459 만 명 (제 4 차 인구조사 1990).

티베트인들은 자칭' 보바' 라고 하는데, 이는 농업인을 의미한다. 그들은 야루장부강 유역에서 유래한 농업 부족이다. 한나라에서 그것은 서창인의 한 가지에 속한다. 기원 7 세기에 찬프슨 자간브는 당나라와 송 () 당시 토번 (), 원명 () 때는 스바냐 (), 명대 () 는 우스장 (), 청대 () 는 탕구트 (), 장반 () 이라고 불렸다. 원나라 () 는 티베트에 삼신선위 () 사사와 두원원 () 사령부 () 를 설립하여 중앙관리에서 티베트를 포함한 모든 장구를 관리한다. 강희 시대에야 비로소' 티베트' 라고 불렀고, 티베트어 명칭은 이로부터 나왔다. 티베트는 195 1 평화해방에 있다. 1959 년의 민주개혁은 이곳의 봉건농노제를 종식시켰다. 티베트 자치구는 1965 에 설립되었습니다. 1950 부터 1965 까지 12 개의 티베트족 자치주, 현이 순차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티베트족은 자신의 언어와 문자를 가지고 있다. 티베트어는 티베트버마어족 한티베트어계 티베트어에 속하며, 위장, 강방, 안도의 세 가지 방언으로 나뉜다. 지금의 티베트어는 7 세기 초 고범어와 서양어를 기초로 한 표음문자다.

10 세기부터 16 세기까지 티베트 문화는 번영하였다. 세계에서 가장 긴 서사시' 게살왕전' 은 티베트와 청해, 간쑤, 쓰촨, 운남의 장구에서 수 세기 동안 널리 퍼졌다. 서사시는 랩 형식으로 고대 티베트족 부족의 역사를 묘사하고 반영하는데, 총 100 여 편의 시와 70 여만 행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교 서적' 감주르' 와' 단주르' 가 두 권 더 있다.

다채로운 티베트족 의상

포탈라궁은 티베트의 수도 라사의 홍산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높은 궁전 단지로 높이가 13 층이다. 그것은 건축 특색, 휘황찬란한 그림, 조각 예술, 진귀한 문화재로 유명하다.

장극은 독특한 특색을 가지고 있어, 가무는 민족 풍격을 충분히 구현한다. 숨은 조각 기예가 뛰어나다.

헌하닷은 티베트 손님에 대한 가장 높은 예의로 손님에 대한 열렬한 환영과 진심어린 경의를 표합니다. 하닷은 티베트어, 즉 스카프나 스카프이다. 흰색 위주로 연한 파란색이나 연한 노란색도 있는데, 보통 길이는 약 1.5 미터에서 2 미터, 폭은 약 20 센티미터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파랑, 노랑, 흰색, 녹색, 빨강 다채로운 하닷이다. 오색하닷은 티베트인들이 사용하는 가장 높은 성대한 의식 (예: 불교) 이다. 티베트족 학자 적열곡자' 티베트 지방지' 에 따르면 하닷은 원대에서 티베트에 전해졌다. 티베트족 사갈 법왕 브라질바는 원세조 쿠빌라이 칸을 만나 티베트로 돌아왔을 때 첫 번째 하닷을 가져왔다. 당시 하닷 양쪽에는 만리장성의 도안으로 한자' 행운' 이라고 적혀 있었다. 이것은 하닷이 확실히 한인이 발명한 것임을 보여준다.

티베트 의학은 중국 의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장약은 가공 기술, 특히 수의사를 강조한다. 의학 저작은 주로' 의학자 4 회 계속' 이 있다. 산수는 일식과 현지의 최근 날씨를 예측할 수 있다.

티베트력은 음양합력으로,' 오행' (나무, 불, 흙, 금, 물) 이 음양과 조화를 이룬다. 60 년마다 음화토끼 (정묘년) 는 첫해이고, 달에는 큰 건물이 있으며, 보통 3 년이다. 티베트력 새해는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티베트력 정월 대보름에 현지인들은 바삭한 꽃등을 보는 풍습이 있다. 4 월 15 일 사람들은 부처의 생일과 당문성 공주가 입장한 길일을 기념하는 경축행사를 열었다. 티베트족 명절에는 자카다바 축제, 설튼 축제, 정월대보름날, 과일축제 등이 있습니다. 티베트 축제

티베트족 신앙 대승 불교, 대승 불교는 티베트족 원주민 신앙이라는 종교의 의식과 내용을 흡수하여 티베트족 색채를 지닌' 장전 불교' 를 형성했다. 티베트인들은 활불과 스님을 스승으로, 티베트어를 라마라고 부르기 때문에 티베트 불교를 라마교라고도 한다.

티베트 경제는 축산업과 농업을 위주로 한다.

라마가 티베트 철학자 라사를 보고 있다.

본스의 성대한 불상전. 이날 라사는 일 년에 한 번의' 설튼 축제' 를 맞이했는데, 이것은 티베트족의 전통이다.

명절, 티베트어' 눈' 은' 요구르트' 를 의미하고,' 밥' 은' 연회' 를 의미하고,' 설밥' 절은 요구르트 축제다.

라사에서 가장 성대한 명절 중 하나인 이 명절

그날의 서곡-철합사 불전은

가장 눈길을 끄는 의식.

대부분의 티베트인들은 하루에 세 끼를 먹지만, 농번함이나 노동 강도가 높을 때는 하루에 4, 5, 6 끼를 먹는 습관이 있다. 티베트인들은 대부분 츠바를 주식으로 하여 보리를 볶아 가는 가루로 만들었다. 특히 목축지에서는 지바를 제외한 다른 식품은 거의 먹지 않는다. 츠바를 먹을 때 진한 차나 밀크티, 바삭한 기름, 크림 찌꺼기, 설탕 등을 섞는다. 츠바는 저장, 운반 및 먹기에 편리하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언제든지 양가죽 주머니가 있는 사람을 볼 수 있어 배고프면 먹을 수 있어요. 쓰촨 일부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종종' 주마',' 튀김 포' 등을 먹는다. 주마는 티베트어로 칭장고원의 야생식물 고사리이다. 인삼과라고 불리는데, 종류가 땅콩과 같다. 현지 봄과 가을에는 모두 파낼 수 있으며, 늘 티베트 명채의 원료로 쓰인다. 닭근위구이는 밀가루 음식의 일종으로 밀가루에 설탕을 넣고 동그랗거나 긴 막대로 빚어 버터 냄비에 구워 만든 것이다. 그들은 또한 밀기울을 제거한 밀과 보리뿐만 아니라 쇠고기와 소 뼈로 만든 죽도 즐겨 먹는다. 청해와 간쑤에 사는 티베트족들도 부침개와 끓인 물로 만든' 휘핑' 을 먹는다. "푸시" 는 티베트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바삭한 기름, 흑설탕, 크림으로 만들어졌으며 큰 크림 알처럼 보입니다. 청해의 티베트인들은 티베트인들이' 특' 이라고 부르는 기름떡을 자주 먹는다. 물기름떡을 만들 때 큰 그릇으로 밀가루를 반죽하여 끓는 냄비에 넣고 익으면 꺼내서 바삭하게 먹는다. 하곡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큰 떡을 만드는 습관이 있다. 보통 가장 작은 것은 2.5kg 이상이고, 가장 큰 것은100kg 에 달하며, 친구나 장거리 여행을 선물하는 선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남 디칭 티베트족, 찐 감자, 밀면, 찐빵을 먹어요.

예전에는 티베트족들이 야채를 거의 먹지 않았고, 부식은 소와 양고기를 위주로 하고, 그다음은 돼지고기였다. 티베트인들은 소와 양고기를 먹으며 신선함을 중시한다. 소와 양고기를 도살한 후, 그들은 즉시 큰 덩어리의 고기와 피를 냄비에 넣고, 맹불로 삶아 끓인 후 꺼내어 신선한 향이 가장 좋다. 사람들은 고기를 먹을 때 젓가락을 쓰지 않고 큰 고기 덩어리를 접시에 넣고 칼로 자른다. 소와 양의 피와 소와 양의 다진 고기를 섞어 소와 양의 소장을 부어 혈장을 만든다. 쓰촨, 운남 등지의 티베트인들은 돼지고기로 돼지지방을 만들어 보존하기 쉽다. 돼지살찌를 만들 때 돼지머리, 족발을 제거하고, 돼지뼈를 제거한다. 쓰촨 티베트인들도 살코기를 썰어 후춧가루, 장뇌팬으로 바르고 소금을 뿌려 네모난 모양으로 꿰매고 말려야 한다. 운남 티베트인들이 돼지고기를 꿰매고 나면,' 비파 고기' 라는 무거운 석판을 더 넣어야 한다. 먹을 때 동그라미로 썰고 쪄서 칼로 썰어 주세요. 그 색은 왁스로 노랗고 향기롭고 느끼하지 않다. 고기는 보통 마른 방법으로 저장한다. 보통 입동 후 도살한 소와 양고기는 잠시 먹을 수 없을 때 덩어리로 썰어 통풍처에 걸어 말린다. 겨울에 말린 고기를 만들면 방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기 속의 피를 동결시켜 건육의 신선한 빛깔과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 운남 티베트족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음식. 가장 흔한 것은 소와 양젖에서 추출한 버터이다. 식사에서 사용하는 버터 외에도 바삭한 기름차를 만드는 데도 널리 쓰인다. 요구르트, 치즈, 젖덩어리, 젖찌꺼기도 흔히 볼 수 있는 유제품으로 간식이나 다른 음식으로 먹습니다. 티베트족 민중들 중에서 남녀노소는 우유를 마시는 것 외에 바삭한 기름차를 필수 음료로 여긴다. 바삭한 기름차와 밀크티는 모두 복차로 만든 것이다. 푸티슈에는 비타민과 테오필린이 함유되어 있어 야채를 적게 먹어서 생긴 비타민 결핍을 보충해 소화를 돕는다. 티베트인들은 보편적으로 보리주를 즐겨 마신다. 특히 명절이나 경사스러운 날에.

티베트식 취사로가 스스로 체계를 갖추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바삭한 기름차 통과 밀크티 주전자가 있다. 대부분의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마른 소똥을 연료로, 쇠정으로 난로를 만든다. 운남 티베트식 다기, 술도구, 식기는 모두 구리로 만든 것이다. 다른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나무 그릇으로 빨강, 노랑, 오렌지의 세 가지 색깔의 물감으로 색칠하는 것을 좋아한다. 비교적 정교한 것은 그릇에 은을 싸는 것이다. 목축 지역의 티베트인들은 정제된 장칼을 휴대해야 하는데, 주로 음식을 자르고, 양을 도살하고, 껍질을 벗기고, 커튼을 자르는 데 쓰인다. 장도의 제작은 역사가 유구하고 공예가 정교하다.

명절, 예절, 음식 풍습 티베트인들은 일반적으로 티베트 불교, 라마교를 믿는다. 과거의 많은 전통 명절은 모두 종교 활동과 관련이 있다. 티베트족 사람들의 가장 큰 전통 명절은 매년 장력 정월 초일의 장력이다. 티베트력년, 보통 12 월부터 설맞이 상품 구입을 준비하고, 집집마다 바삭으로 과일포를 볶아야 한다. 티베트년의 포포는 종류가 다양하며, 귀모양의' 고과', 긴 모양의' 샤나', 동그란' 블루과' 등이 있다. 또한 유색 바삭한 기름으로 양머리를 구겨서 직사각형 곡물 통을 만들어야 한다. 통 속에는 바삭한 기름, 닭관화, 바삭한 기름으로 만든 컬러풀한 꽃들이 들어 있는 바삭한 기름이 들어 있다.,,,,,,,,,,,,,,,,,,,,, 。 섣달 그믐날 대청소를 하고, 집집마다 문외용 석회가루에 팔자 길조를 발랐다. 윈난의 모든 티베트인들은 섣달 그믐 날에 반죽 (만두와 유사) 을 저녁으로 먹는다. 반죽에는 석두, 고추, 숯, 양모가 있습니다. 매사에 모두 다른 설이 있다. 예를 들어, 석두 가방의 반죽을 먹는 것은 그가 새해에 마음이 굳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양모 가방의 반죽을 먹는 사람은 그가 마음이 약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른 아침, 불단 앞의 커피 테이블에는 보리묘, 기름기, 반죽한 양머리, 잘 만든 시리얼 통이 놓여 있어 새해가 풍족하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섣달 그믐 날, 운남의 모든 티베트인들은 설날 돼지를 죽일 것이다. 이른 아침, 모두들 청양주를 마시고 흑설탕과 크림을 넣어' 관점' 이라고 부른다. 정월 대보름에는 대부분의 티베트 지역에서 종교 행사가 열린다. 티베트력을 제외하고 매년 티베트력의 7 월 1 일은' 설절' 을 축하한다. 쉐튼 페스티벌의 원래 의도는' 요구르트 잔치' 였다. 그때가 되면 집집마다 요구르트를 많이 만들어 먹고 장극의 내용을 넣는다. 많은 사람들은 쉐튼 페스티벌에서 버터 용기, 찻주전자, 보온병을 가지고 음식을 가지고 경치가 아름다운 곳에 가서 차를 마시고 술을 마셔야 한다. 매년 추수하기 전에 우리는 모두' 과일축제 보기' 를 보내야 한다. 관과절 기간에 우리는 서로 오락을 하고 각종 소풍을 열어 가을의 수확을 맞이해야 한다. 목욕절',' 겨울축제' 등 전통명절이 있습니다. 민간에서 결혼하는 것은 명절처럼 시끌벅적하다. 결혼할 때 주인은 바삭한 기름으로 술주전자 입구와 유리컵 입구에 각각 세 개의 두상을 만들어 상서로움을 표시해야 한다. 건배할 때 어른들은 먼저 가운데 손가락을 술에 찍어 하늘, 땅, 신에 대한 제사를 나타내기 위해 위아래로 세 번 가볍게 튕겼다. 손님을 맞이할 때, 술에 손을 세 번 담가야 할 뿐만 아니라, 곡식통에 보리를 좀 잡아서 공중에 세 번 던져야 한다. 술자리에서 주인은 술잔을 들고 먼저 마신 다음 한 번에 다 마셨다. 주인이 첫 잔을 마신 후에 모두들 마음대로 마실 수 있다. 결혼식에서 신랑은 신부에게 술을 권할 것이다. 차를 마실 때, 손님은 주인이 차를 앞에 내놓을 때까지 기다려야 손을 뻗어 가져갈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는 것으로 간주될 것이다. 티베트족 전통 연회석은 정식으로 나뉘어 정식과 간식의 구분이 없다. 첫 번째 요리는 주마밥, 두 번째 요리는 베이컨, 세 번째 요리는 돼지비계, 네 번째 요리는 치즈, 다섯 번째 요리는 피장 등이다. 많은 요리를 할 수 있고, 마지막 요리는 요구르트다. 식사할 때 술을 마시면 안 된다. 주객은 많이 먹을 수 있고, 적게 먹을 수도 있고, 안 먹을 수도 있지만, 첫 요리와 마지막 요리는 꼭 먹어야 한다. 전자는 길조를 상징하고 후자는 원만함을 예시한다. 밥을 먹을 때는 배불리 먹고 먹는 것에 주의해야 하고, 소리내어 씹지 말고, 소리내지 말고, 물을 마시지 말고, 반찬 간에 편식을 하지 마라. 양고기로 손님을 대접할 때 등뼈 밑에 꼬리가 있는 고기 한 덩어리가 가장 비싸니 가장 존경하는 손님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만들 때는 꼬리고기에 흰머리 한 가닥을 남겨 길조를 표시해야 한다.

전형적인 음식인 티베트족의 전형적인 음식으로는 츠바, 청주, 바삭한 기름차 등이 있는데, 예를 들면 주마밥, 티베트족의 전통 연회 식품으로 주마, 쌀, 바삭한 기름으로 조리되어 있다. 혈장은 티베트 전통 요리로 소 (양) 피를 주요 원료로 만들었다. 치즈는 발효된 우유와 양젖으로 만든 전통 티베트 요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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