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 Liang 의 "Danxi Weng chuan" 번역
단계옹은 오주시 이우현 사람이다. 그의 성은 주 () 이고, 이름은 견형 () 이며, 이름은 엄수 () 이다. 그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단계옹이라고 존칭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공부하기를 좋아해서 매일 수천 개의 단어를 기억할 수 있다. 조금만 자라면 사직을 따라 고향으로 돌아온 어르신을 따라 경학, 학과를 배운다.
나중에 공작이 주사전의 이론을 얻었다고 들었는데, 팔화산 강의에서 그를 스승으로 경배하러 갔다. 점차 도덕생활의 이론을 알게 되었고, 심오하고, 전공이 엄밀하여 이학자가 되었다.
어느 날 서문이는 그에게 말했다. "나는 이미 오랫동안 병상에 누워 있었다. 만약 내가 의술에 정통한 사람이 아니라면, 나의 병은 완쾌될 수 없다. 너는 평범하지 않은 사람인데, 아마 의술을 할 의향이 있겠지? " 어머니가 비장질환을 앓고 계시기 때문에 단계옹도 대체로 의학을 배운다. 그는 서문이의 말을 듣고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독서인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면,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선함에 이르기까지, 설령 그가 세상에 관료가 아니더라도, 그는 관원처럼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모두 이전에 배운 과거를 포기하고 의학에 전념했다. 당시 유행했던 것은 북송 진화배종원이 편찬한 조화제 처방이었다. 단계옹이 밤낮으로 연구하자, 그는 곧 깨어나 이렇게 말했다. "고대로 오늘의 질병을 치료하는 것은 그들의 조건에 완전히 부합할 수 없다. 만약 우리가 의료법규를 세우고, 치료 규범을 확정하고, 치료 기준에 부합한다면, 우리는 반드시 수빈과 난징과 같은 각종 의학 고전에 의지해야 한다! 우리 고향의 의사들은 수문과 이해하기 어려운 경전에 익숙하지 않다. " 그래서 나는 짐을 싸서 다른 선생님께 가르침을 구하는 여행을 시작했다. 그는 저장 () 을 넘어 오현 () 에 도착하여 완릉 () 을 넘어 남단 () 에 이르러 마침내 건예 () 에 이르러 스승을 만나지 못했다. 그가 무림으로 돌아왔을 때, 갑자기 한 사람이 그에게 현의 나씨에게 말했다.
나선씨의 이름은 지혜이고, 그의 이름은 입니다. 세인들은 그를 오태씨라고 부른다. 그는 남송 이종 통치 시대의 궁중 시종이었다. 의술에 정통하여 진대 유재전. 그도 장종정과 고력 두 의사의 이론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그는 매우 조심스러워서 의술로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피곤해서 만족을 얻기가 어렵다. 단계옹은 그를 방문했고, * * * 여러 번 왔다갔다하며 그와 연락할 수 없었다. 나중에 단계옹은 더욱 성심성의로 찾아갔다. 로지는 그를 접대하고 물었다. "당신은 주언수가 아닙니까?" 당시 단계옹은 의학계에서 명성을 얻었기 때문에 로지는 그를 알게 되었다. 단계옹은 선생님을 만난 후 두 번이나 북방에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그의 의술을 받았다.
단계옹도 기뻐하며 유, 3 명의 박사의 저서를 가르쳐 주고, 3 명의 박사의 학술적 요지를 충분히 발휘해 의학 고전 이론에 기반을 두고 "네가 과거에 배운 내용을 모두 버려라. 왜냐하면 그것이 옳지 않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단계옹은 그의 이야기를 듣고, 모든 문제가 순조롭게 해결되고, 연기가 사라지고, 마음속에 더 이상 원한이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선생님의 이론을 완전히 익히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마을에서 진화배종원 이론을 고집하는 의사들은 댄의 말을 듣고 크게 놀라며 코웃음을 치며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서문이만 기뻐하며 말했다. "내 병은 아마 좋아질 거야!" 서문이는 사지 질환을 앓고 있어 10 여 년 동안 의사가 치료할 수 없었다. 단계옹은 자신의 치료법에 따라 치료하는데 확실히 효과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그것을 비웃고 배척하는 의사는 마음속으로 탄복하고, 입으로는 모두 칭찬한다. 몇 년 후, 단계옹의 명성은 크게 흔들렸다. 단계옹은 자신에게 만족하지 않고 유 장 리의 이론을 승진시키고 발전시켰다. 그는 류화의 오장감사학설에는 바람, 추위, 여름, 습기,
그러나 음허화왕성한 사람, 혹은 음양 양허가 있다면, 습열이 성한 자가 있으니 신중하게 사용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고력이 식이노손, 비위내상 등 질병에 대한 논술은 위장양기가 올라갈 수 없고 심폐기까지 중초에 갇혀 있지만 보중측으로 치료하는 것은 전대 의사들이 설명하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북서부에는 날씨가 부족하고 동남부에는 불만이 있다. 하늘은 태양을 가리키고 땅은 음을 가리킨다. 그래서 노스 웨스트 사람들은 쉽게 양기가 부족합니다. 동남쪽 사람들은 음화가 잦기 쉽다. 만약 당신이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하고 고력의 보중법만 고수한다면, 비위가 허술한 환자는 당연히 치료할 수 있지만, 음화가 과성한 환자들에게도 이런 치료법을 사용하면 환자의 병세를 가중시킬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따라서 세 의사의 이론을 짧게 하고, 그 길이를 취하고, 태극이론을 근거로 <역경>,' 예기',' 슈통',' 정몽' 등의 책의 관련 내용을 근거로' 내경' 의 이론을 관통하여 그 이론의 취지를 탐구하였다. 그는' 내경' 이 논의한 불은 태극이 움직이면 양지, 오행 중불이 멈추지 않는다는 이론과 일치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내경' 에서 논의한 인체의 정자, 피, 음이 가장 쉽게 쇠약해지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예기' 에서 언급한 음음의 의미와 똑같다. 단계옹은 이어 화동과 양상만음의 두 학설을 내세워 자신의 관점을 설명했다.
이때부터 단계옹의 의술은 더욱 유명해졌다.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병으로 길에 모이자 단계옹은 환자의 집에 갔다. 그가 얼마나 많은 병을 치료하였는지, 증상이 어떠한지, 어떤 처방을 사용했는지, 어떤 약을 먹었는지, 과거부터 지금까지 누가 치료 효과를 얻었는지, 어디에 살고 있는지, 환자의 이름, 이것들은 모두 사람들이 보고 들은 것에서 분명히 기록할 수 있다. 정재포강에서 이질을 앓았다. 어느 날 밤, 그는 갑자기 기절하고, 눈을 올려다보고, 대소변실금과 땀을 흘렸다. 단계옹은 그에게 검사를 해 주었을 때 가족들에게 그의 맥박이 약하고 불규칙하다고 말했다. "음허와 양기가 갑자기 끊어졌기 때문이다. 병 후에 술을 마시고 섹스를 하기 때문이지만, 나는 그를 치료할 수 있다. "
인삼연고를 빨리 준비하고 뜸 환자의 기해혈을 빨리 준비하게 한다. 잠시 동안 환자의 손이 움직이고 있었고, 잠시 동안 그의 입술이 움직이고 있었다. 인삼연고를 만든 후 환자에게 세 번 복용하면 환자가 깨어난다. 나중에 환자가 인삼연고 몇 킬로그램을 먹었더니 병이 나았다. 옥상의 주금석은 악한증후군을 앓고 있다. 여름에도 그는 면직물로 머리를 감싸고 며칠째 아코 니트를 복용해야 했기 때문에 그의 병세가 더욱 악화되었다. 단계옹이 그에게 검사를 해 주었을 때, 맥박이 미끄러워 환자에게 말했다. "이것은 매우 더운 추운 현상이다." 그래서 신량약으로, 환자는 복용한 후 약 1 리터의 가래를 뱉고, 머리에 덮인 면직물을 반으로 줄였다. 그리고 방풍동생가루를 주자 그는 회복되었다.
주금석이 정말 즐거웠어요. 단계옹은 "완치된 후에는 반드시 담백한 음식으로 위장을 기르고 잡념을 배제하여 정신을 가다듬어야 신장수가 자라고 심화가 떨어질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렇지 않으면 부자의 독성이 반드시 발작하여 치료할 수 없을 것 같다. \ "주진사 는 그렇게 하지 못했다. 나중에 등에 악창을 낳고 죽었다고 들었다. 한 남자가 요로 폐쇄를 앓고 있는데, 의사는 이뇨제로 치료한다. 그의 상황은 심지어 더 나쁘다. 단계옹이 그를 검사했는데, 그의 오른손의 맥박은 상당히 안정되었다. Danxi 웽은 말했다: "이것은 가래 축적이고 가래는 폐에 축적됩니다. 폐는 상초이고 방광 부하는 초조하다. 화끈거리는 폐가 통하지 않으면, 화끈한 방광경도 통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물방울처럼, 위의 구멍은 투명해야 아래의 구멍이 물방울을 떨어뜨릴 수 있다. "그래서 치료에 따르면 환자는 구토를 하고, 질병은 손실 같다.
여자가 아이를 낳은 후 치마처럼 움츠러들지 않는 것이 있는데, 의사도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Danxi 웽은 말했다: "이것은 자궁입니다. 산모의 기혈이 부족해서 태아와 함께 탈수한다. " 즉시 환자에게 황기, 당귀 등의 약을 복용하고, 코호트를 넣어 풀다. 그런 다음 가죽을 무두질하는 방법으로 오배자를 약액에 담가 자궁을 수축시킨다.
잠시 후 자궁이 수축했다. 단계옹은 어머니를 위로하며 "3 년 후에도 계속 태어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그렇군요. 한심한 과부가 혼자 살면서 나병을 앓고 있다. 단계옹이 만나 안타까움을 느끼며 말했다. "이 병이 천하에서 고질성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환자가 금기를 지키지 않기 때문이다. 이 여자는 가난하고 연고가 없고, 성욕이 없고, 아마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다. " 단계옹은 스스로 약을 준비하여 그녀를 치료해 주었고, 병이 나았다. 그리고 여러 날 동안 사물탕을 먹었더니 결국 재발하지 않았다.
단계옹이 의술을 행하는 것이 바로 이렇다. 그가 병을 고치고, 고측에 얽매이지 않고, 치료한 병이 모두 완치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각종 유파의 이론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것은 없다. 다른 의사들은 고법을 고수하고, 관례를 고수하지만, 그는 오히려 융통성 있게 운용하여, 변화가 매우 커서, 결국 고법에 부합한다. 한동안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목소리처럼 그를 따라다니며 그림자처럼 그에게 붙어 있었다. 단계옹은 그들에게 매우 근면하고 피로를 잊도록 가르쳤다.
단계옹은 만년에 제자 장의등의 요구에 따라' 격지여론',' 방국극',' 상한론',' 본초보보',' 외과정요신론' 등의 저서를 대부분 의대생들이 그들의 연구를 암송하고 치료 원칙을 얻었다. 노인은 어수룩하고, 확고하고 선량하며, 강직하고 엄숙하며, 강개청고; 청렴한 작풍으로 자신의 심성을 도양하고, 성실과 충실함으로 세상에 입성하다.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를 사랑하는 성격이 더 많은 것은 천성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일 년 내내 제물을 바치고 기념식을 거행하며 그의 조상을 공손하게 애도했다. 만약 네가 너의 어머니를 시중든다면, 너는 제때에 그녀의 식생활을 돌보고 그녀에게 충실할 것이다. 재산 방면에 있어서, 나는 차라리 자신을 좀 적게 하고, 형제들을 좀 더 많이 해야 한다. 나는 차라리 자기 자식에게 좋지 않을지언정, 형의 아이에게도 잘해야 한다. 뜻이 맞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말고, 옳지 않은 말도 하지 마라. 고금의 성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고, 호탕하고 사납며, 원대한 포부를 가지고 천하를 걱정하다. 사회에서 유명한 사의는 대부분 신분을 낮추고 겸허하게 그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단계옹은 거리낌 없이 그들에게 자신의 치국도를 직언했다. 그러나 누군가가 명리를 언급할 때마다 그는 분노하여 소매를 뿌리치고 일어나 떠났다. 사람됨이 처신하려면, 3 강오륜을 규범으로 삼아야 한다.
그는 세상에 명확한 정치가 있다면 사람들의 행동은 미덕을 드러낼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에 명확한 정치가 없기 때문에 사람의 말은 허영심을 나타낼 수 있다. 도덕적 행동은 근본이고, 말은 타고난 것이다. 만약 그가 과장된 말투를 좋아하고 허영심을 추구하고 미덕을 버리는 것을 본다면, 그의 얼굴은 마치 그가 더럽혀질 것 같은 분노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그의 범속을 초월하는 고상한 품행이 바로 이렇다. 의학을 연습하는 것은 단지 한 방면에 불과하다. 하지만 그의 연설과 행동의 주요 측면은 이미 내 친구 타슈시 송련이 그를 위해 쓴 묘비명에 기록되어 있다. 여기서는 일일이 기록하지 않고, 단지 그가 의학을 행하는 과정에서 유포할 만한 일을 그의 전기에 적어서 후세 군자가 참고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학명언)
평론은 과거에는 한나라의 준평이 많은 책을 읽으며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는 청두 거리에서 점술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사람들이 사악하고 불공정한 문제를 가지고 있다면, 점술에 근거하여 그들에게 악행을 저지르고 권리를 해치는 위험을 알리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들인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효도에 근거한 것이다. 동생과 이야기하는 것은 말을 잘 듣는 것이다. 조신의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은 충성에 달려 있다. 사서는 그의 풍모, 위망, 야망, 절개를 칭찬하여, 욕심쟁이를 감동시키고, 개과천선하고, 속아들에게 낡은 것을 버리라고 권했다.
단계는 오주에서 송대유도의 연원을 배웠지만 의학 분야에서는 누군가가 그를 찾아왔다. 그는 항상 에센스를 보존하고 공기를 자양하여 그들의 사상을 계발한다. 일상생활의 말이나 침묵은 집을 나가든, 사람들 사이의 도덕윤리와 관련된 모든 것, 특히 간곡한 가르침은 단번에 상쾌하고 흥분된다. 좌추명은 "사람이 인자하면 이익이 매우 넓다! 클릭합니다 확실하다. 단계옹과 같은 사람은 고대인들이 말한 성실, 성실, 박학한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이다. 너는 어떻게 그가 의사라고 해서 그를 업신여길 수 있니?
손사우 《대의정성》
진 () 대 학자 장진 () 은 "경방이 파악하기 어렵고 역사가 유구하다" 고 말했다. 이는 질병이 같은 내인을 가지고 있지만 외인 증상이 다르고 내인과 같은 외인 증상이 다르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장육부가 충실한지 공허한지, 기혈영위기가 원활한지 통하지 않는지, 사람의 귀와 눈만으로는 알 수 없고, 먼저 맥박을 잘라야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인치 게이지의 세 부분의 맥동 상황은 부동, 침몰, 현, 타이트함 등 다르다. 혈의 기혈순환과 관류는 차이가 있다. 피부가 두껍고 얇으면 차이가 있고, 뼈 근육에는 강약이 있다. 세심한 사람만이 그와 이런 이치를 이야기할 수 있다. 가장 거칠고 피상적인 생각으로 매우 섬세하고 미묘한 의학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위험하지 않습니까? 실증은 법치를 보좌하고, 허증은 법치를 보좌한다. 기혈 수혜자는 소통해야 하고, 원활하지 않으면 막을 수 밖에 없다. 한증은 그에게 감기약을 먹이고, 열증은 그에게 온약을 먹였다.
이 치료들은 환자의 병세를 가중시키고 있다. 너는 그를 회복시키고 싶지만, 나는 그가 더 위급한 것을 보았다. 그래서 의사와 점술은 익히기 어려운 기술이다. 신선교가 아니고서야 어떻게 그런 심오하고 미묘한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단 말인가? 세계에 있는 몇몇 어리석은 사람들은 3 년 동안 의료를 보면 치료할 만한 병이 없다고 자랑한다. 3 년간의 치료 끝에 나는 세상에 기성된 처방전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반드시 광범위하게 의학의 원리를 깊이 탐구하고, 근면하고, 결코 게을리하지 않고, 약간의 지식만으로 의학의 원리를 이해한다고 말할 수 없다. 이 경우, 당신은 자신을 크게 해칠 것입니다!
성품이 우수하고 의술이 뛰어난 모든 의사는 냉정하고 자각해야 하며, 욕망이 없고, 먼저 자비와 인류의 고난을 구하겠다는 결심을 보여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진찰을 받으러 온다면, 그가 부자든 가난하든, 늘 적든, 미든 못생겼든, 적이든 친구이든, 친구이든, 한족이든, 소수민족이든, 어리석고 총명하며, 모두 동인이다. 모두 가장 가까운 사람과 같은 생각이다. 앞을 내다보지 못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고려하고,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길 수 없다.
환자의 고민을 보면 자신처럼 마음이 슬프고 위험을 피하지 않고 밤낮으로 한더위, 갈증, 피로, 전심전력으로 환자를 구하며 회피와 거드름을 피우는 생각을 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만 그는 국민의 좋은 의사로 불릴 수 있다. 오히려 국민에게 큰 상처다. 예로부터 대부분의 명의들은 살아있는 동물로 위중한 환자를 치료하였다. 사람들은 동물을 하등하다고 생각하지만, 사람들은 사람을 고귀하다고 생각하지만, 생명을 소중히 여기면 사람과 동물은 같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남을 해치는 것은 모두 얄밉다, 하물며 사람이랴! 동물의 생명을 죽여서 사람의 생명을 구한다면,' 생명' 의 도덕에서 더 멀어진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이것이 내 처방전이 생물학적 투여를 하지 않는 이유이다! 이 약들 중 일부는 벌레, 거머리와 같은 약이 시장에서 죽었기 때문에 사서 쓰는 것은 이런 상황이 아니다.
계란 같은 것, 아직 프리폼 상태에 있기 때문에 비상사태에 부득이하게 사용해야 한다. 생물이 없어도 살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알 수 있는 비범한 사람이다. 나는 비교할 수 없다. 만약 환자가 종기, 설사, 악취가 나고 다른 사람이 보기 싫다면, 의사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동정과 연민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을 뿐, 어떤 불쾌한 생각도 할 수 없다. 이것은 나의 야망이다.
덕예 쌍형 의사의 풍채는 사상이 순결하고, 내성적으로 나를 알고, 시선이 다른 사람에게서 멀어지고, 표정이 점잖고, 당당하고, 정직하고, 비굴하지 않을 수 있어야 한다. 병을 진단하고, 온 정신을 집중하며, 증상과 맥박을 상세히 이해하고, 실수가 있어서는 안 된다. 방침에 따라 착오가 있어서는 안 된다. 병은 빨리 치료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임상적으로 혼란스럽지 말고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인명과 관련된 대사에서 자신의 걸출한 재능을 과시하지 말고, 동작이 빠르고 경솔하게 이름을 사냥하지 마라. 이렇게 하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또한 환자의 집에 도착하면 모든 것이 아름답게 꾸며져도 두리번거리지 말고, 두리번거리지 말고, 거문고 피리 소리가 귓가에 가득하다. 너는 그것의 주의를 산만하게 해서 행복할 수 없다. 맛있는 음식을 차례대로 드리니 맛이 없는 것 같아요. 여러 가지 술이 함께 진열되어 있는데, 마치 네가 보지 못한 것처럼. 그래서 이렇게 하는 이유는 한 사람이 슬퍼하면 방 안의 사람들이 모두 기분이 좋지 않기 때문이다. 환자의 고통은 말할 것도 없고, 그는 한시도 떠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만약 의사가 근심 걱정 없이 자유분방하다면, 이것은 인신공분의 행동이고, 덕이 있는 사람이 하지 않는 일이라면, 이것들은 아마도 의사의 기본적인 자질일 것이다.
의사가 되는 준칙은 단어 사용을 조심해야 한다. 함부로 다른 사람과 농담하지 말고, 큰 소리로 말하지 말고, 남의 결점을 말하고, 자신의 명성을 과시하고, 다른 의사를 비방하고 공격하여 자신의 장점을 자랑하지 마라. 우연히 환자를 치료하고, 우쭐거리고, 자화자찬하는 모습도 있고, 자기가 큰소리 치는 줄 아는 것은 모두 의사의 나쁜 습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노인이 말했다. "만약 한 사람이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다면, 사람들은 당연히 그에게 보답할 것이다. 한 사람이 은밀히 다른 사람에게 덕이 있으면 귀신은 그에게 보답할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공공연히 다른 사람에게 악을 행한다면, 사람들은 당연히 그에게 보복할 것이다. 한 사람이 은밀히 악을 행할 때 귀신은 그에게 해를 끼칠 것이다. "이 두 방면의 행동을 탐구하고, 보고하고, 보답하는 것은, 사람을 속이는 것이 아닌가? 따라서 의사는 자신의 전문 지식만으로 오로지 재물을 챙길 수는 없다. 만큼 그들은 다른 사람의 고통을 해소 하는 아이디어를가지고, 그들은 지 하에 더 많은 축복을 느낄 것 이다.
。 또한, 다른 사람이 부유하고 지위가 있다고 해서 값비싼 약을 마음대로 처방해서는 안 된다. 그가 찾기가 어렵고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기가 어렵다. 이것은 정말 유가 충서의 도리에 맞지 않는다. 나의 목표는 세상을 돕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것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했다. 의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나의 비열한 것을 부끄럽게 여겨서는 안 된다.
송영 \ "사승가 서문 \"
동향장준은 나에게 편지를 썼다. "임진년 가을, 농민 봉기군이 중원에 진출했고, 대강 남쪽 곳곳에 소동이 있었다. 당시' 가나 왕국' 만이 부장의 로고를 가지고 저장동에 와서 각종 인재를 정성껏 선발하여 지역의 안정을 보장했다. 내가 똑똑하지는 않지만, 보 가나 왕국 씨는 내가 문화가 없다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나에게 대리 기록 판사가 되라고 부탁했다.
판사의 임무는 인구 번식, 물자 축적 등과 같은 도시 전체의 생산 생활 질서를 위로하고 통제하는 것이다. 나는 밤낮으로 일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시의 사회 안정과 조화를 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조치를 이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가나 왕국에 대한 감사와 중용에 대한 작은 보상으로 삼다.
조선산된 보건방법을 적용하지 않고 나날이 누적되어 나날이 나빠지고 과로로 병이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강관리, 건강관리, 건강관리, 건강명언) 발병 초기에 나는 온몸에 고열이 나서 기절하여 땅에 쓰러졌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내 눈은 흐리멍덩했고, 내 귀는 가을매미의 노랫소리처럼 들렸다. 나는 마치 군중 속에서 혼자 서 있는 것처럼, 폭풍우 속에서 우주를 헤엄치는 것과 같고, 속박되지 않은 작은 배를 타고 협만 물줄기에서 요동치는 것 같아 자신을 통제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계옹의 의사 주언수 선생이 각지에서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나는 재빨리 그에게 병을 고쳐 달라고 부탁했다. 주선생이 도착하자 내 맥을 조사하여 말했다. "체내의 진기가 흔들리고, 체표가 너무 지쳐서 음실이 재물을 잃고 목숨을 잃었다. 너는 눈을 감고 quietism 환경에서 쉬어야 하고, 약물로 병을 치료하면 안 된다. " 그래서 그는 그의 우수한 제자인 지성가에게 남아서 나를 돌보고 치료해 달라고 말했다. 40% 가 나를 친형제처럼 대했고, 그가 관심을 가질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나의 분노를 감안하면 그는 나를 슬프게 대했다. 당신이 너무 슬퍼하면 기쁨으로 나를 대하세요. 네가 너무 행복하다면, 두려움으로 나를 대하라. 네가 너무 무서워한다면, 너는 나를 생각으로 대할 것이다. 많이 생각해 보니 그는 분노로 나를 대했다. 그는 나를 도와주고, 나를 지지하고, 나를 더욱 조리하고, 나를 위로했다. 뿐만 아니라, 내가 갑자기 혼수상태에 빠지면, 그는 침술이나 뜸으로 나를 깨울 것이다. 만약 내 심장이 심하게 뛰는 것 같다면, 그는 나에게 심유혈을 마사지해 주어 나를 진정시킬 것이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정성을 다해 치료한 후에, 나는 하룻밤 사이에 그를 떠날 수 없다. 나는 차라리 신선한 음식을 먹지 않고 예쁘고 멀쩡한 가죽옷을 입는다. 가군이 없으면 나는 하루 어떻게 살까? 나는 차라리 책을 읽을지언정 공맹과 같은 유생이 되고 싶지 않은데, 어찌 하루 가군이 벼슬을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나의 병은 가군이 완치했기 때문에 가군이 나에게 기여한 것은 정말 너무 크다. 자군의 선량함을 칭찬하는 문장 한 편을 친절하게 주세요. 제가 자군의 선량함을 잊을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해 주세요.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겸손명언) "장군의 편지를 열었는데, 그 안에 쓴 것이 인상적이었다. 천하의 백성을 위해 벼슬을 하는 사람들은 늘 하루 종일 먹고 마시며 놀곤 한다. 그들은 고대의 월국이 진나라에서 멀리 떨어진 것처럼, 마치 아무런 연관이 없는 것처럼, 매우 냉막 있는 태도로 민간의 어려움을 바라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랑곳하지 않고 골수를 빨아들이고, 기름을 긁어도 손을 뗄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장군처럼 열심히 일하면서도 아픈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이 세상의 의사들은 모두 월급을 들고 자주 진료를 받고 사교에 바쁘다. 그들은 한가한 정취가 없어 환자를 돌보러 가지 않았다. 그들은 2 박 미만에 정중하게 떠나기를 거부했지만 맥박을 느낄 시간이 없었고 맥박을 처방할 시간이 없었다. 그래서 안 가도 못 버텨. 그들은 어떻게 지아군처럼 몇 년 동안 환자를 돌볼 수 있습니까? 이것들은 모두 쓸 수 있다.
나는 펜을 집어 들고 집필가의 문장 공부를 하고 있다. 만약 이것들을 모두 쓰지 않는다면, 내가 또 무엇을 쓸 수 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민들은 오랫동안 공식 행정 부족, 잔인함, 매일 인민과 적이 되는 것에 대해 걱정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나는 세계를 둘러보았는데, 이렇게 잔인한 관원이 얼마나 많은가! 현시 사이에 가난한 사람을 조금이나마 도울 수 있는 좋은 관리가 어디 있겠는가? 이렇게 좋은 관리가 있다면, 나는 똑똑하지도 않고 민감하지도 않지만, 한 번에 쓰는 것이 아니라 필묵을 연구하고 클로즈업으로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 가군에게 선물로 [2]
위안메이와 설수어의 책
의학 과학자로서 설설설의 평가를 어떻게 쉽게 바꿀 수 있을까? 하느님께서는 불멸의 사람을 낳으셨지만, 그의 아들이나 손자는 반드시 그를 불멸의 땅으로 밀어 넣어야 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내가 좌절하고 분노한 이유입니다. 도성선을 얻은 사람은 반드시 주공 공자처럼 도성선을 얻을 필요는 없다.
후이의 사격법, 기예, 의술처럼 모두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주공과 공자 같은 사람이 되어야 신선이 될 수 있다면, 우주에는 어떻게 그렇게 많은 주공과 공자가 있을 수 있을까?
너의 할아버지, 이표선생은 의학계에서 불후의 인물이다. 그는 늙어서 죽었다. 나는 단지 그의 인생 개요와 주요 의학 성취를 엮어서 그의 성취를 세상에 퍼뜨리고 영원히 지워지지 않게 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네가 보낸 묘비명은 의학에 관한 것이 아니라 진문공에 의지하여 이학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등이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아! 그 이후로, 한 바가지 선생의 업적은 실전되어 지워졌다. 공부는 직접 실천해야지 빈말이 아니다. 최고의 지식에서 인자함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설설선생은 그의 의술로 인민을 사랑할 수 있어 그들이 일찍 죽거나 병으로 죽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공자가 노인들을 무사하게 하고, 젊은이들을 금복을 입고 고향으로 돌아오게 하는 학문이다! 그는 자신의 평소 지위에 안주하며 인학을 추구한다. 이보다 더 큰 학문은 없는데, 너는 왜 그것을 버리고 그를 위해 묘비명에서 다른 내용을 찾을 필요가 있느냐?
왕양명의 공덕은 휘황찬란하고 볼 만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호적령은 그가 단지 이학자일 뿐, 진문공 선생은 여전히 이런 일을 하고 있으며, 내 마음속에서도 잘못이라고 비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나 문공은 관원이고, 너의 할아버지는 백성들이다. 공식 은 자중, 아름다운 이름 드리프트 를 빌려; 그러나 백성들이 관원에 의지하여 자신을 키우는 것은 매우 비천한 일이다. 만약 네가 행인을 끌고 그에게 묻는다면, 한 바가지 선생은 명의가 아니냐? 너의 적조차도 이언이 없을 것이다 (즉, 자신이 명의라는 것을 부인하는 것).
또 그에게 물었다: 한 바가지 선생이 이학자입니까? 친척과 친구들조차도 다른 견해를 가질 것입니다. 사람들이 확신하는 의학적 성과로 할아버지를 위해 전기를 쓸 필요는 없고, 사람들이 납득할 수 없는 일로 할아버지를 위해 전기를 쓸 필요는 없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아마' 기술 성과가 열악하다' 는 말은 아니겠죠? 어떤 기술이 어떤 이론에서 인인의 표현이라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어떤 기술이 인심이 아닌지 자세히 탐구하다. 표면에서 상속하면 인과 수술은 모두 상실된다. 연왕은 황위를 아들에게 양보하고, 아들은 연왕이 양보한 나라를 속였다. 그들은 왜 당요와 우순의 멸망에 의지하여 자신을 고귀하게 하지 않는가?
하지만 결국 이불인, 장인, 윤인, 유 등 장인들이 비웃었다. 의덕은 기술로서 쉽게 토론할 수 없다. 신농이 세워지기 시작하자 황제는 그것을 창성시켰고, 주공은 택을 쌓고, 그 논론은 천지대로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세계 명의들이 모두 멸종되었는데, 왜 오히려 일류 사람들만이 강의하러 왔는가? 의술의 효능이 곧 드러날 것이기 때문에, 100 명의 명의들 중 한 명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도가의 빈말은 시험을 볼 수 없기 때문에 학식이 얕은 학자들이 비일비재하다.
너는 너의 할아버지를 명의보다 높게 보지 않고, 각지의 비천한 문인 중에서 그를 얕잡아 본다. 정말 실수야! 설설 선생의 만년 정신이 무력하더라도, 이 방면에 호응접촉이 있었더라도, 이 점만 함께 써야지, 그의 종의학 경력을 완전히 침수할 수는 없다. 나는 중병에 시달리다가 생명이 위독하다. 그 당시 나는 저우 dunyi, 쳉 형제, 장 자이, 주홍 등 10 도교 가 있었다 하더라도,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그러나, 한 바가지 선생은 그의 의술로만 나를 구할 수 밖에 없었다. 이것이 내가 그를 존경하고 그가 지울 수 없는 이유라고 생각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예상할 수 있듯이, 그 외에도 그는 기이한 병력과 생명을 구하고 세상을 오래 살 수 있는 좋은 방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편집을 거쳐 후손에게 물려준다면, 그 도가의 어록과 상투적인 어조를 뛰어넘을 것이다. 너는 선전하지 않고 기꺼이 묘약을 버리고 부패한 이학에 집착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과학 분야에서 이표씨에게 가짜 자리를 하나 더 줄 수는 없겠지만, 의학 분야의 진정한 학자를 박탈당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웃기지 않나요? 너무 슬프지 않아!
6 개의 의료 기록 번역
제왕의 보건의사 왕은 병이 나서, 스스로 우석탕을 정제하여 병을 치료했다. 나는 봄비 역참에 가서 그를 방문했다. 왕 이삭이 나에게 말했다: "나는 아프다. 네가 나를 잘 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나는 그를 치료하고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내부 열이 있습니다. 의학론' 책에서는' 내열 소변이 짧고 변비자는 우석탕을 복용해서는 안 된다' 고 말한다 광석에서 추출한 약은 상등한 건품이다. 이런 약은 정상적으로 소변을 볼 수 없다. 바로 복용하지 마세요. 너의 피부색으로 볼 때, 너는 붓기와 탄창이 있을 것이다. \ "왕 수이 는 말했다
편까치가 말했다:' 한광약은 음허내열의 병을 치료하는데 쓰이고, 열광약은 양허외한병을 치료하는 데 쓰인다.' 광물약은 부드럽고 단단하거나 한열이 다른 맛이 있다. 따라서 내열은 냉광약에서 온화한 약으로 치료한다. 안이 추우면 열광약에 방금 말린 약으로 치료하세요. 나는 그에게 말했다. "당신의 논점은 너무 지나쳤습니다.
편까치가 말한 것은 이렇지만, 의료법규에 따라 치료 기준을 세우고 의료원칙에 따라 망색맥진, 표, 허실, 허실, 허실의 법칙을 통합하고, 맥률 변화에 해당하는 환자의 동태와 정적을 고려해야만 치료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의학 저서에서 진열병, 허한병은 자극적인 약과 바늘로 치료할 필요가 없다고 한다. 만약 침범성 약물이 들어오면, 사기가 막히고, 기체가 점점 깊어진다.
진단서에는 허한실열이 있는 질병에 대해서는 건약을 쓰지 말라고 했다. 막 건조한 약이 체내에 침입하면 양기를 어지럽히고, 음병은 더 쇠약해지고, 양병은 더욱 뚜렷하고, 사기가 도처에 유행하면 경락울결이 종저병으로 폭발할 수 있다. \ "나는 백 일 이상 후, 정말 가슴에 괴저 종기 가 있었고, 곧 분지 의 부족 으로 확산, 그리고 죽은 그에게 말했다. 이것은 치료에 반드시 규율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지적한다. 평범하고 서투른 의사는 이런 것들에 대해 좀 서툴러서 의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음양한열을 임상 운용하는 데 실수가 생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