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둥쉬안 이 이름을 얻었다.
예 1 서유명 수지, 둥쉬안 이름 (7 자 성어 추측) 소가 머리를 눌러도 물을 마시지 않는다.
해설: 두 개의 수수께끼가 있는데, 각각 하나의 암호가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오래된 전설이다. 허유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매우 도덕적이다. 야오는 황위를 그에게 양보하려 했으나, 그는 원하지 않아 숨었다. 야오도 그에게 큐슈의 우두머리가 되라고 청했다. 이 허는 그가 그의 귀를 오염시켰다고 생각하고, 물그림자에 가서 그의 귀를 씻었다. 이때 소둥지 아버지는 방금 그의 소를 마시고 싶어서 물이 깨끗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빨리 소를 데리고 갔다. 이 두 사람은 모두 유명한 은둔자로, 이 일을 처리하는 데 있어서 행동이 좀 이상하지만, 모두 권세를 흠모하지 않는 무자비한 야망을 나타냈다. 동한 때 낙양은 호양 공주의 악노를 둥쉬안 죽이라고 명령했다. 광무제는 그에게 공주에게 사과하라고 명령했지만, 그는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광무제는 그를' 금지령' 이라고 불렀다. 이 수수께끼는 반으로 나뉘는데 전반부는' 소는 물을 마시지 않는다', 후반부는' 머리별' 이다. 후반부에서는 둥쉬안 (WHO) 가 어떻게 이 명성을 얻었는지, 설령 그의 머리를 힘껏 눌러도 목을 구부리지 않고 매우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러나 전반부는 매우 나쁘다. 소가 귀를 씻을 수 있는 물을 마시지 않는다고 설명할 수 있지만 야수의 주인인 둥지 아버지는 소가 귀를 씻는 물을 마시지 못하게 한다. 따라서 둥지 아버지가 아니라 허유를 말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세 학자가 서로 죽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예 2 왜 세 학자가 서로 인과관계를 죽이는가.
평론: 수수께끼의' 삼사' 와 수수께끼의' 과일' 은' 이두살삼사' 의 전고를 쉽게 연상시킬 수 있지만, 겉으로는' 서로 죽이다' 가 스토리와 달리 헷갈린다. 그러나 표면과 바닥의 결합이 없으면 설명하기가 어렵다. 고전은 사실 춘추시기의 이야기에서 나온 것으로, 두 가지를 훈계하는데, 그 안에는 춘추시대의 공전개강이라고 한다. 제갈량 "부량의 노래" 는 "한 번 비방하면 두 복숭아가 세 사람을 죽이면 누가 그럴 수 있겠는가, 나라의 합도" 라고 말했다. 이백도 "남산 삼장사들이 서로 죽이도록 강요하려면 복숭아 두 개를 써야 한다" 고 말했다. 그들은 모두 안영이 한 수단으로' 삼재' 를 죽였다고 생각한다. 위원회의 책임을 추궁하고, 계획에 책임을 지고, 춘추필법을 사용하는 것이다. 기록에 따르면 사건은' 모두 복숭아를 버리고 자살하다' 로 끝났다. 따라서 타살이든 자살이든 수수께끼의' 자멸' 은 그것과 일치하지 않는다. 이 수수께끼는 문답식으로' 왜' 로 질문을 한다. 왜냐하면 ... 관계' 로 대답하는 것은 크지만, 발표하지 않으면 밑바닥 비교를 할 수 있지만, 면면면면으로만 추측하면 전고에 익숙한 추측자는' 인과관계' 에 대한 응답을 할 수 없다. 그 이유는 저자가 면을 만들 때 밑바닥이 있기 때문에 어휘가 약간 정확하지 않기 때문이다!
엽공의 갑작스러운 죽음.
예 3 엽공 급사의 전과결과 (사자성어 추측)
해설: 류샹의 새로운 순서: "엽공자의 의기양양, 붓 쓰기 용, 붓 깎기 쓰기 용, 방 안에 쓰기 용, 그래서 천룡이 듣고, 엿보고, 본때를 보고, 버리고, 버리고, 넋을 잃고, 오색무주 ..." 이 묘사는 묘사하고 있다. 그가 급해서 뱅글뱅글 뛰는 것을 보고 맥박도 멈췄다. 성어' 문맥' 으로 이 전고를 연결시키는 것은' 신화오류, 기묘한 조화' 의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지만, 그 속의 현기를 되돌아보면 점점 더 괴로워진다. 엽공' 은 나쁜 놈이지만' 실혼' 은 결코' 진궁 그림자' 가 아니라' 실혼' 도' 급사' 의 필수조건이다. 이런 거짓 고발로 예공은 지식이 있어' 불공정과 낭비' 를 외쳤다! 수수께끼 작가는' 엽공 용호' 와' 컵 활 뱀 그림자' 라는 두 가지 전고를 혼동하여 용뱀이 헷갈려 전고 착오를 일으켰다.
형이상학 적 관점에는 수천 개의 복숭아 나무가 있습니다.
예 4 du xuanguan 복숭아 나무 Liu zhi (동한 최초의 추측)
해설: 당나라 정원년 임시 검열 유우석, 환관 독점권과 정사 분리주의에 반대하여 랑주로 강등됐다. 나중에 그는 북경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당시 조중구 친구, 별나바둑, 부갑측, 그는 감개무량하게 이렇게 적었다. "붉은 먼지는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모든 사람이 뒤돌아본다. 두선의 복숭아나무는 모두 유랑이 간 후 심은 것이다. "('랑주에서 경극까지, 화제후를 증여한다') 두 시 모두 두선관 안의 복숭아나무를 찬양하고, 관안 앞 복숭아나무가 활짝 피고, 관리 뒤 복숭아나무가 깨끗하다. 그는 한없이 안타까워하며 물었다. "복숭아나무를 심은 도사는 어디에 있습니까?" ! "수수께끼의 저자는 이전 문장만 읽었을 수도 있고, 다음 문장을 보지 못하고' 유랑이 나중에 심은 것' 을' 유랑종' 으로 여겼기 때문에 수수께끼' 유지' 가 있어 유우석에게 두선도사' 종도' 의 공로를 맡겼다. 독서가 좋지 않고 전고가 익숙하지 않아 현기를 인용할 때 반드시 실수를 하기 때문이다.
몽둥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하다
예 5 는 몽둥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 (영화 이름 4) 의 어머니와 다른 아들을 생각했다.
평론과 번역: 수수께끼는 네 가지 영화 제목의 시리즈로 쉽게 읽을 수 있다. 저자가 한바탕 애를 써서야 꼬치꼬치 캐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수수께끼는 왕위의 시' 위수농가' 에서 나왔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자 소와 양이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고, 거친 노인이 초가집 입구에서 몽둥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하고 있었다." 고대에는 교외 밖에서' 야생' 이라고 불렀고,' 야생' 의 농민이 불렀다. 시 속의' 야로' 는 아마' 야로' 라는 답이' 어머니' 를 주인공으로 한다는 것은 정말 이해하기 어렵다! 언뜻 보면 저자는 그것이 농민 남편의 아내라고 생각하는 것 같지만, 그는 그렇게 박학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가 수수께끼로 여기는 이 말을 자세히 보면' 의문' 의 연장인 것 같다. 성어' 의문' 은 전국책, 제책 6,' 왕손가 15 년, 집행왕, 왕탈출, 실왕이다. 그의 어머니가 말했다:' 만약 여자 (너) 가 늦게 나오면, 나는 문에 기대어 볼 것이다. 한 여자 (너) 가 황혼에 나와서 돌아오지 않으면, 나는 그 위에 기대어 볼 것이다. 아들은 아침에 집을 나서서 집에 가지 않았다. 밤에 집에서 아들이 외출하기를 기다리다. 저녁에 그가 돌아오지 않으면, 나는 마을에 가서 볼 것이다. 그래서' 의문' 은 한 어머니가 아이를 간절히 바라는 전형이 되었다. 이 국수로' 어머니의 아들의 집' 을 연기한다면 옳은 방법이다. 왕위의 시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쓰였고, 한 야생 노인이 엄마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날아가는 모자가 하얗게 쓰였다. 자랑스러운 모자였다."
정렬은 결코 그의 덕행을 키우지 않는다.
제나라 공 징 (qi yi gongjing) 은 그의 미덕을 키우지 않았다. 비록 그는 옛 연맹을 회복하고 싶었지만, 그는 하정을 위해 싸울 수 없었다.
해설: 이 예는' 유원지 춘등담' 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장 선생은 그가 수수께끼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라마단 이상한 협객' 을 읽고 이' 협객' 의 원래 이름이 제나라 ()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초 경생이라는 사람과 약혼, 경생은 집에서 아내와 이혼했다. 여름은 경생이 비도덕적이라고 생각하여 정과 개가하였다. 현기 당일, 나는 주 () 의 현기 친구들에게 짐작했다. "벌지 못했다" 고 합니다. 어르신은 자기가 득의양양한 작품이 지음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스스로 해명하여 그가 "소금을 가지고 갔다" 고 설명했다. 이 수수께끼의 서사 구조는 매우 조리가 있어 정말' 협객' 으로 묘사할 수 있지만, 답은' 협객' 이다. 평론서와 비슷하고 참신하지 않고 신비감이 있다. 이것은 아마도 대만의 허 교수가 말한' 신비롭지 않은 수수께끼' 일 것이다. 대사가 흥미진진하게 말하는 현기는 완전히 조작된 것이다. 현기가 있다면 가장 무원칙하다고 할 수 있다.
스스로 현기를 만들고,' 춘수수께끼대관' 은 몇 가지 예를 들 수 있다. 예를 들면,' 주인이 짜증을 내고, 조 둘째 형수의 밤주전자 (당시를 일곱 마디 추측함) 동풍이 주랑과 어울리지 않는다. 또한 다음과 같습니다: lubu 는 dong Zhuo 를 위해 애도해야합니다 (네 문장을 추측합니다); 전자는 저급을 재미로 여기고 속임수를 쓴다. 후자는 고대인을 진흙처럼 보고, 마음대로 빚는다. 이런 현기는 밑바닥을 비교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 바로 이런 흥미가 순수한 흥미를 가진 저자들을 끌어들이고,' 강호파' 라고 자만하며 함부로 지어내는 것을 마다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소설에 대해 말하자면,' 봄의 신비' 에는 잘 알려져 있고 논란이 많은 예가 있다.
장익덕의 호적을 알아보다
예 7 장익덕의 호적 (당시 7 자 추측) 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해설: 삼국 인물, 도원 결의의 제 3 임으로, 싱글 이름은 요금입니다. 호적은 관민이 연루되는 일이지만 사회는 영원히 보탑처럼 관직이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호적, 호적, 호적, 호적, 호적, 호적, 호적) 그래서' 일반인의 집에 들어가라' 는 호적을 확인하는 것은 똑같다. 더욱, 그것은 검은 장 3 을 새로 만들었고, 정말 날 수 있었다. 현기가 진실하고 믿을 만하니 99 점을 쳐야 한다. 하지만' 아비' 가 서민 집에 들어온 이후로' 실수',' 거짓말을 지어내다',' 극도로 지루하다',' 고대인 거짓 고발' 과 같은 비판이 많았지만' 백화점에 백화점이 있다' 는 말이 있지 않나요? 확실히 말했다: "전쟁 중에 계정을 확인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이해심이 많은 사람들은 "인생 경험, 계좌 용량 확인" 이라고 생각한다. 재미있는 말을 생각해 보세요. "수수께끼 게임, 왜 너무 진지한가!" " "또한 코드맨이 주장한다." 만담에는' 장비 재판 수박' 이 있다. 수박이 판정을 받았는데 장부를 찾을 수 없나요? "이것은 누군가가 팔고, 어떤 사람은 보고, 어떤 사람은 산다. 이것이 바로 그것이 멸종되지 않는 이유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수수께끼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