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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목은 자패하고, 고약은 자폭한다. 광시는 먹을 수 있으니 썰어라. 물감을 사용할 수 있으니 썰어라. 의미

산목은 자패하고, 고약은 자폭한다. 광시 식용, 그래서 잘라; 페인트를 사용할 수 있으니 잘라주세요. 모든 사람은 무엇이 유용한지 알지만, 무엇이 쓸모없는지는 모른다. 의미:

산 위의 나무는 자용용으로 베어지고, 기름은 인화성 때문에 타버렸다. 시나몬 나무는 껍질을 베어 음식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벌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무 페인트가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칼도끼에 의해 쪼개졌다. 사람들은 모두 유용한 용도를 알고 있지만, 쓸모없는 것이 더 큰 쓸모가 있다는 것을 모른다.

이 말은 장자의' 인간세' 에서 나온 것으로, 처세의 길을 탐구하는 데 있어 장자의 인생과 자신에 대한 태도를 표현하고 장자의 처세철학관을 드러낸다.

확장 데이터:

전문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이고, 아래는 후반부이다. 앞 편에는 세 가지 이야기가 있다. 공자가 관위국 때 안회와의 담화, 제나라 때 공자의 충고, 위왕 주재로 초청되었을 때의 충고, 처세난을 설명하기 위해 방심해서는 안 된다.

이 어려운 세상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장자' 는 처음으로' 마음 속 금식' 이라는 사상, 즉' 물건을 허공에 기다리다' 를 제기했다. 더욱이, "어쩔 수 없는 것을 알고, 안이하다", 셋째는 "직녀가 되다", "모양이 담박하다", "마음이 담하다" 를 제안한다. 한 가지로 귀결된다: 역시' 나 없음' 이다.

두 번째 부분은' 쓸모없는' 유용성을 중점적으로 표현하고, 나무가 미성숙하지만 삶을 즐기고, 산산조각 나고 불완전하지만 재난을 피하는 것을 비유한다. 마지막 문장' 모두 유용하다는 것을 알지만 소용없다는 것을 모른다' 는 것은 전체 2 부의 결론이다.

앞뒤 부분은 상호 보완적이며, 세상은' 쓸모없는' 관점을 제시하기 어렵다. 이것은' 무위치치' 의 표현이다. "무용론" 의 사용은 변증법으로 가득 차 있다. 유용하고 쓸모없는 것은 객관적이지만 상대적이며 특정 환경에서 전환이 있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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