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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이 되었다" 는 고시의 가장 가까운 현대 해석은 무엇인가?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이었다." 라는 시는 시인 원직의 시 "사완 5 수, 4 부" 에서 나왔다.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이 말의 현대적 해석은 더할 나위 없이 깊고 넓은 바다를 경험한 사람은 다른 곳의 물이 그를 끌어들이기 어렵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무산의 구름과 노을을 제외하고는 다른 곳의 구름이 모두 가려졌다.

바다의 물, 무산의 구름은 모두 사랑의 깊고 깊이의 은유이다. 내가 바다와 무산을 보았을 때, 다른 곳의 물과 구름은 보기 흉했다. 시인이 읽고 사랑하는 여자를 제외하고는 나를 감동시킬 수 있는 여자는 없다. 시인의' 연인' 은 시인이 쓴' 꾀꼬리' 에서 꾀꼬리의 원형이 온화하다고 한다. 시인은 온화하고 가정 형편이 빈한해서 그녀를 버린 후 89 년' 꽃을 보지 않는다' (봄칠운 몽유) 였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가 그의 죽은 아내 위콩 () 을 기념하기 위해 쓴 것이라고 말한다. 위콩 () 은 명문 () 출신으로 아름답고 현혜하다. 이 시인은 27 세에 일찍 세상을 떠난 후 다시는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두 시의 전고는 매우 높다. 앞의 한 문장에서 맹자는 "바다를 보는 자는 물을 찾기가 어렵다" 고 힘썼다. 이 말 이후 송옥의' 고서' 가 발표됐다. \ "첩 무산 태양, 높은 언덕 날 차단, 나는 구름 을 향해, 황혼에 비가 내리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이 두 편의 시를 인용하는데, 더 많은 것은 사랑에 대한 충성과 변함없는 은유로, 오직 이, 사랑만이 그가 아니라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두 구절은 성어' 나는 바다에 갔었다' 로 단순화될 수도 있고, 큰 장면을 경험하고, 시야가 넓어지고, 식견이 넓어지고, 더 평범한 일에 집중하지 않는 것을 비유할 수도 있다.

출처

이별시 다섯 수-원직

원문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번역

일단 당신이 해변에 간 적이 있다면, 다른 곳의 물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다른 곳의 구름은 무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가니 뒤돌아보기 귀찮다. 이 이유 중 일부는 승려의 금욕 때문이고, 일부는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키워드 주석

한 번: 한 번에 도착합니다. 자오선: 지나가다.

어려움: 이것은 "충분히 돌보지 않는다" 와 "볼 가치가 없다" 는 것을 의미합니다.

없애 버려: 제외, 떠나라. 반면 무산을 제외한 다른 곳의 구름은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이 말과 지난 문장은 모두 내가 접촉한 연정을 비유한 것이다.

서둘러: 서둘러, 서둘러, 마음대로. 여기는' 황급히 지나가다',' 황급히 지나가다' 또는' 마음대로 지나가다' 의 표상이며' 순서대로 가다' 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예: 송시' 가을여름 밤 번화' 구름: "호자가 등나무 종이 촛불을 켜고 청시가 다음이다." 주원 유팅의' 살구송별' 노래: "가슴 아픈 곳, 서둘러 떠나요."

꽃: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자연의 꽃이 아니라 미녀가 많은 곳을 가리키며, 매음굴과 기생집을 암시한다.

운명의 절반: 이것은 "반은 ..." 을 의미합니다.

수양: 도교의 수양을 가리킨다. 여기서 분명히 밝혀진 것은 스님이 금욕을 중시한다는 것이다.

6 월: 사랑했던 연인을 뜻합니다.

작품 감상 1

처음 두 문장은 "일찍이 창해는 물을 난처하게 하고, 영원히 호박을 앓았다" 며, "맹자" 에서 "창해는 물을 어렵게 하고, 성인의 문을 헤엄쳐 다니면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는 글로 바뀌었다. 두 곳을 비교하면 대동소이하지만 맹자는 직유이고, "창해를 구경하다" 는 비유는 "성인의 문투어" 를 비유하며, 비유가 뚜렷하다. 이 두 문장은 비유이고, 비유는 분명하지 않다. 광대한 바다가 다른 곳의 물을 왜소하게 만들었다. 무산은 운봉을 마주하고, 장강을 마주하고, 구름은 노을을 찌고 있다. 송옥 \ "높은 순서 \" 에 따르면, 그 구름은 신녀에 의해, 하늘에 속하고 옥원에 내려간다. 소나무처럼 무성하고 매력적인 소녀처럼 아름답다. 이에 비해 다른 곳의 구름은 가려졌다. "바다" 와 "무산" 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미지이다. 시인은 그것들을 비유한다. 말 그대로 그들은 자신이' 바다' 와' 무산' 을 경험했다고 말하는데, 다른 곳의 물과 구름을 더 이상 보기 어렵다. 사실 그들은 부부간의 감정이 바다의 물, 무산의 구름과 같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익숙하다. 그들의 깊이와 아름다움은 세상에 둘도 없다. 그래서 아내를 제외하고는 어떤 여자도 자신을 감동시킬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물이 어렵다" 와 "구름이 아니다" 입니다. 이것은 당연히 원직의 아내에 대한 편애이지만, 그들 같은 부부 감정은 정말 드물다. 원직은' 상처 입은 죽음' 시에서 생동감 있는 묘사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세 번째 문장은 그가' 꽃밭' 을 지나며 보기 귀찮아, 그가 여자에게 미련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네 번째 문장은' 게으른 복습' 의 원인이다. 죽은 아내에게 이렇게 미련이 있는 이상, 왜 여기서' 반명수반명군' 이라고 말합니까? 원직은 평생' 중소요편, 중두도경' (백거이' 답시 10 수' 짱 원직어) 으로 부처존도를 존중했다. 또 이곳의' 수양' 도 도덕지식을 중시하는 수양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원직에게 부처님의 숭도, 수양성, 치학치학을 공경하는 것은 단지 그가 실연과 비통한 감정의 기탁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반연수도도" 와 "반연군" 이 표현한 초조함은 같다. "반연수도도" 는 청대 진나라 "기한시" 가 "반연군" 의 죽음을 애도하는 것은 박정한 표현이라고 생각하여 시인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지 못한다.

원직의 절구는 비유성과 서정적성이 매우 높을 뿐만 아니라 문필도 매우 훌륭하다. 앞의 두 문장은 극단적인 비유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애도의 정 (예:' 바다',' 무산' 등) 을 썼는데, 그 의미는 아름답고 만가가 만연하고 강물이 흐르는 기세가 있다. 나중에' 게으름평'' 반문자군자' 가 갑자기 언어 국면을 완화시켜 깊은 서정이 되었다. 긴장을 풀고, 변화하고, 기복이 심한 멜로디를 형성하다. 시 전체의 경지로 볼 때, 낭만적이고 저속하지 않고, 장엄하고 화려하지 않고, 비장하고 깊지 않아 당대의 애도절구 중 절대 승리의 경지를 창조하였다. "나는 바다를 건너본 적이 있다" 라는 말은 특히 사람들에게 낭송되었다.

작품 감상 2

이 시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잃어버린 연인에 대한 주인공의 사랑을 교묘한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그것은 연이어 물, 구름, 꽃을 써서 우여곡절 완곡하게 썼고, 의경이 깊고 흥미진진했다.

시 전체에는 단 네 문장밖에 없다. 즉, 세 문장은 비유용이다. 한두 마디 말은 서프라이즈에서 유래한 것으로 은유성이 매우 높아서 작가의 의도를 거의 이해할 수 없다. "과거에는 바닷물이 물에 닿기 어려웠다." 그것은 맹자의' 바다를 보는 자는 물을 보지 못한다' 와 맹자의 헌신 문장 () 를 초월한다. 표면적으로 볼 때, 시에서 말하는 것은, 만약 네가 광대한 바다를 본다면, 너는 그 개울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그것은 바다와 강을 비교한다. 바다가 끝없이 넓고 파란만장하다. 이 강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일 뿐, 눈을 들어 보면 간파할 수 있다. 의경이 깊고 의미가 깊다. 그러나 이것은 표면적인 의미일 뿐, 그중에는 깊은 사상이 포함되어 있다. 두 번째 문장은 송옥' 고당미' 에서' 무산여운' 의 전고를 쓰는 것이다. "높은 순서" 는 말했다: 전국 시대, 추 xiangwang (참조) "전 왕" 은 당나라 높은 플랫폼, "낮에 자고, 한 여자를 꿈꿨다 ... 베개 매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왕 xing." 이 여자는 바로' 무산의 딸' 이다. 그녀는 초왕을 떠나면서 이렇게 말했다. "첩은 무산의 양에서 고구에 의해 가로막혔다. 댄은 구름을 마주하고, 황혼에 비가 내리고, 발코니 아래에 있다. 클릭합니다 초왕은 그가 말한 대로 과연 그녀를 위해 묘호를 세워 "구름을 향해" 라는 책을 썼다. 송옥이 이른바' 무산의 구름'-'조운' 이라고 부르는 것은 여신의 화신일 뿐이다. 원직의 이른바' 영원한 호박' 은 무산의 색운을 제외하고는 다른 구름은 관찰할 가치가 없다고 표면적으로 말했다. 실제로 그는' 조운' 이라는 전고를 교묘하게 이용해 사랑하는 여자에 비유하며 그 여자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은 다른 여자는 없다고 밝혔다. 미녀라도 그의 마음을 감동시켜 그의 호감과 추앙을 얻을 수 있다. 그 여자만이 그를 사랑에 빠지게 할 수 있다. 열정적으로 함축적으로 쓰다.

세 번째 문장 "게으른 검토 꽃" 은 꽃을 사람과 비교하는 것이다. 활짝 핀 꽃밭에 들어와도 나는 과거를 눈여겨보지도 않고 뒤돌아보기도 귀찮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그는 활짝 핀 꽃이 눈에 찍힌 이유를 보고 싶지 않았다. 네 번째 문장' 반연수련 반연군자' 가 대답했다. 말의 뜻은 그가 세상을 꿰뚫어보고 수도를 하러 갔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 이유 중 하나이다. 둘째, 사랑하는 그녀를 잃었기 때문에 그는 더 이상 다른 꽃을 보고 싶지 않았다. 시 전체를 보면,' 꽃을 꺾고 돌아보다' 는 원인은 여전히' 군' 의 실의에 기인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반연수도론" 이론은 단지 무거운 것을 피하고 가벼운 발언일 뿐이다.

이 시에서 작가는 여러 가지 비유로 한때 사랑했던 여친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처음 세 문장은 주제와 밀접하게 맞물려 점진적으로 진행되고, 마지막 한 마디의 마무리는 주제를 드러낸다. 이런 표기법은 중점이 두드러지고, 조리가 분명하고, 또렷하게 볼 수 있으며, 감정 박동이 거의 없다. 고전시의 일부 작품과는 달리 감정의 박동폭이 너무 커서 영화의 몽타주 렌즈처럼 거의 보이지 않는다. 예를 들면. 신 기아의' 염노교' (당야화락) 는 가수에 대한 그리움과 동경에 대한 복잡한 감정으로, 감정 점프가 특히 크다. 그것은 갑자기 과거의' 담담한 작별인사' 를 썼다. 갑자기 오늘의' 고지재여행' 을 썼는데, 건물 안에는 아무도 없었다. 사물은 시비인데, 갑자기 그는 명나라의 현묘를 썼다. "다시 만나 경의를 표하고, 거울 속에서 꽃을 꺾기 어렵다." " 그중에는 많은 연관이 생략되어 있고, 사상이 약진하여 사람들이 찾게 한다. 물론 감정적 점프의 크기가 한 작품의 좋고 나쁨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신기병이라는 단어도 회자되는 좋은 작품으로, 매우 높은 심미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사랑을 묘사한 고전시사에는 많은 회자된 좋은 작품들이 있어 줄곧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사람들의 존경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예를 들어, 왕위의' 아카시아' 시는 "그 붉은 장과가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의 가지에 떠올라,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좀 더 많이 모으라고 조언합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아름다운 팥으로 아름답고 충성스러운 사랑을 상징한다. 이상은의 시는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밤마다 촛불은 다 짜낸다" ("무제") 는 끈질긴 정신으로 사랑에 대한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정을 표현했다. 이런 감정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다. "창해는 물이 어렵고 만고호박이다" 라는 말은 왕과 리의 사랑시와 다르다. 이것은 절대적으로 긍정과 부정의 생생한 비유이다. 진실한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남달랐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이유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사람들의 강렬한 * * * * * * * * * * * * * * * * * * * * * * * * *. 누군가 문학 작품에서 이 두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서로에 대한 미련을 표현하기 위해 편지를 쓴다. 이는 원직의 시가 큰 영향력과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저자 소개

원직 (779-83 1 년, 또는 당대종 대력 14 년에서 문종대와 5 년), 당나라 낙양 (오늘 하남 낙양) 사람. 아버지 원폭, 어머니 정. 그는 북위 선비족 탁발의 후예이며, 석의귀비의 제 14 손이다. 초창기에는 백거이와 함께' 신악부' 를 제창했다. 사람들은 늘 그와 백거이를' 백원' 이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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