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시황병마용박물관은 중국에서 가장 큰 유적지 박물관입니다. 1 번 구덩이, 2 번 구덩이, 3 번 구덩이 보호 전시장 외에도 병마용 구덩이에서 출토된 문화재 전시실과 친링 동차마 전시실이 있습니다.
20 세기의 가장 중요한 발견.
서양마을은 원래 여산 북쪽 기슭에 알려지지 않은 일반 마을이었다. 서양촌 마을 사람들은 마을 남쪽의 감 숲 옆에 우물을 팠다. 그것은 역산 충적팬의 선단 가장자리에 위치해 있다. 산홍수 산사태로 막힌 후 경작지에는 자갈 관목과 버려진 황무지가 뒤섞여 있다. 그들이 1000 미터 깊이를 파냈을 때, 아래에 사오토소결과 탄소 부스러기와 재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모두들 오래된 벽돌 가마 공사장에 부딪힌 줄 알고 계속 아래로 내려갔다. 미도 깊은 곳의 샤프트 벽 서쪽에서 어두운 빛이 마침내 와왕자의 조용한 얼굴을 드러냈을 때 마을 사람들은 모두 놀랐다. 공교롭게도 공사 간부 방숙민이 우물 파는 진도를 검사하러 왔다. 그는 우물 밑으로 내려가 자세히 관찰한 결과, 땅 위의 벽돌이 진시황릉 근처에서 발견된 것과 똑같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얼른 사람들에게 드릴을 중지하고 현성으로 달려가 현 문화관이 인멸된 해의 세계 8 대 기적이 이미 다시 세상에 돌아왔다고 보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기념할 만한 날, 연월일이다.
중국 조각 예술의 절정
진나라 시대의 조각상은 원시적이고 유치하며, 중국 조각의 예술 스타일은 불교 문화를 받아들인 후에야 형성된 것이다. 고도로 요약되고, 선이 간결하고, 풍격이 낭만적이며, 장식에 치중하고, 모양에 치중하고, 사실감을 잃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진 병마용의 발견은 국내외 미국 예술사 전문가들의 눈을 크게 뜨게 했다. 사람들은 2000 년 전 동양 고전 현실주의 조각 예술의 절정을 찾았고, 중국 미술사에서 오랫동안 잃어버린 한 페이지를 찾았다! 그것은 현실적인 창작 수법을 엄격히 사용하며, 물리적 구조, 비율, 텍스처의 측정은 모두 정확한 해부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다. 진 병마용의 얼굴에서 피부와 근육 아래 광대뼈, 눈썹, 턱의 정확한 위치, 이목구비의 크기와 비율이 꼼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몸의 모든 볼록 오목은 인체의 해부 구조에 부합하며, 심지어 품종도 말의 모양에서 판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예술가들은 캐릭터를 꽉 잡는 데도 신경을 쓴다. 인물의 얼굴 표정, 내심 활동, 정신 상태 등에서 변화를 추구하면서 다양한 표정과 생동감 있는 예술조형을 많이 만들어 냈고,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같은 것은 하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1 호 구덩이-수비군의 주력 라인업
1 번 구덩이 보호 전시장은 병마용 박물관 중 가장 오래된 건물이다. 1979 년 6 월 3 개의 병마용 구덩이에 개장했다.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구덩이는 동서 직사각형으로 면적이 14260 평방미터이다. 구덩이 안에는 10 폭 2.5 미터의 달구지 칸막이가 있어 남북 폭 9 칸을 형성한다. 회랑 주변에서 65,438+0,000 여 점의 토용과 32 대의 병거와 도마, 그리고 거의10,000 점의 청동 무기가 발굴되었다. 출토된 병마용의 배열 밀도에 따르면 1 번 구덩이에는 6000 여 점의 병마용이 묻혀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이것은 보병을 위주로 선봉의 주력 근위와 익위, 차마를 겸비한 주력진이다. 규모가 크고 배치가 치밀하다. 동쪽 끝에서, 세 열의 보병 인형은 동쪽을 향하고 있으며, 각 열에는 68 개의 조각상이 있다. 군진의 공격수 뒤에는 38 열 병거와 보병이 있어 군진의 주체를 이루고 있다. 남북의 양측과 서단에는 각각 1 열이 있어 군진의 양익이다.
이곳의 도자기는 보병, 궁수, 병거, 기병으로 나뉘어 각각 다른 병기 자세를 취하고 있다. 석궁병은 활과 화살을 들고 있다. 병거용 인형은 무기를 들고 병거 뒤를 따랐다. 기병용 인형은 말 옆에 서서, 한 손에는 말을 끌고, 한 손에는 무기를 들고 있었다. 엄격한 계급제도는 군대의 전투력에 대한 중요한 보증이다. 도자기의 각기 다른 의상과 병기에서 볼 수 있듯이, 가장 낮은 등급의 병사는 갈색 단발머리, 긴 수염, 가슴에 갑옷이 없고, 다리를 묶고, 등급이 높은 병사는 단발머리나 동그란 모자를 쓰고, 갈색 단발머리, 단갑, 장화, 네모난 입을 제외하고는 하급 무관은 단판 장관을 쓰고, 고급 무관은 검은색 장갑에 전투복을 입는다. 전투복 겉덮개에 가지각색의 레이스 흉갑이나 전투복 전후의 균일한 비늘은 모두 다르다. 장군은 머리에 쌍말이 긴 왕관을 쓰고 목 밑에 묶여 가슴에 드리워져 있다. 이런 관은 학관이라고도 하는데, 원래 왕관의 양쪽에 검은 닭꼬리가 꽂혀 있었다. 학은 용감하고 공격적인 기질을 지닌 새라고 한다. 장군은 죽을 때까지 이중 전투복을 입고 있었다. 가운의 겉 덮개에는 특이한 알루미늄 갑옷이 하나 있는데, 알루미늄 갑옷 가슴은 삼각형으로 비늘로 이루어져 있다. 어깨와 가슴에 리본을 묶고 있는 옹장군은 한 무리의 장교들에 의해 빼곡히 둘러싸여 있었다. 그의 얼굴은 응결되고 수염과 턱수염은 두 발이 갈라지고 오른손은 왼팔손목을 잡고 양손은 복부 앞에 올려놓았는데, 마치 칼을 의지하는 자세인 것 같았다. 전쟁터에 서 서 있던 또 다른 옹장군은 이마 밑에 긴 수염을 기르고 왼손은 검단을 눌렀는데, 그가 소지하고 있는 무기의 차이를 보면 알 수 있다. 용인 장군과 고위 무장은 칼밖에 없어 저급 지휘와 호신용으로 쓰인다.
구덩이 2-고대 군대의 신비를 밝힙니다.
2 번 구덩이는 1 번 구덩이에서 북쪽으로 20 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하여 1976 고고학 탐사에서 발견되었다. 평면은 자형으로 동서가 가장 긴 미터, 남북이 가장 넓은 미터, 깊이가 약 미터, 면적이 약 6000 평방미터이다.
2 번 구덩이는 네 개의 단위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단위, 즉 동쪽 벌지 부분은 무릎 꿇기와 석궁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번째 단위, 즉 구덩이의 남반부는 네 대의 병거로 이루어져 있다. 세 번째 단위, 즉 구덩이의 중간 부분은 병거와 제자들을 결합한 것이다. 네 번째 단위, 즉 구덩이의 북반부는 많은 기병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 개의 방진은 하나의 직사각형 배열을 합성하여 공격할 수 있고, 후퇴할 수 있고, 질서 정연하다. 흠잡을 데가 없고, 대형전환이 유연하며, 앞뒤가 조화되어, 탐색적 공격의 촉수이자 돌격적 공격의 선봉장이다. 우리나라 고고학사상 유일한 발견으로 진나라의 군사편제와 작전 방식을 이해하기 위해 얻기 어려운 직관적인 모델을 제공하였다. 현지 발굴의 알려진 밀도에 따르면, 2 번 구덩이에 매장된 병마용 수는 약 2000 건이며, 청동병기도 많이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1 번 구덩이와 3 번 구덩이에 비해 2 번 구덩이는 진 병마용 구덩이의 정수이다. 그 대형은 복잡하고, 병종이 완비되어 있고, 자세가 다양하며, 보존이 온전하며, 1 번 구덩이와 3 번 구덩이보다 더 많다. 그 중 안마기병 활잡이의 무릎을 꿇는 자세는 2 번 구덩이만의 것이고, 병거 종류도 모두 2 번 구덩이의 특징이다. 이곳의 병거는 지휘차, 보조차, 일반 병거 4 종으로 나눌 수 있다. 지휘차는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고, 아름다운 기하학적 도안이 그려져 있고, 차 꼭대기에는 둥근 천막이 있다. 차에 경비병이 장군의 어수대와 용모를 지키고 있다. 지휘 도구는 차에 걸린 종고다. 전고는 때리자마자 공격하자마자 물러났다. 보조차에도 캐노피와 종북이 있습니다. 차에는 우수영과 용모가 있어 장군들의 인형에 공간을 남겼다. 전투할 때 보조차는 비상시에 지휘차를 따른다. 버스에도 덮개가 있지만 종탑은 없습니다. 다른 두 명은 전사 이미지다. 전문가들은 이런 병거가 선구자로서 행군할 때 미리 인도하고, 작전할 때 미리 도전하고, 적에게 전서를 보내고, 양군이 정식으로 대항한다고 생각한다. 보통 병거에는 무사 한 명과 무사 두 명이 있고, 어수 양쪽의 무사들은 창, 활과 화살 등 긴 무기를 들고 있다.
2 번 구덩이 전시장은 2000 년에 건설되었다. 건축이 웅장하고 무겁고 진나라 풍격이 있다. 전시실, 비디오실, 귀빈접수실, 감시실, 다실, 휴게실, 문화재도서관 등 보조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현재 중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현대화되고, 가장 완벽한 유적지 보호 전시관이다.
제 3 구덩이가 삼군 군막을 지휘하다.
3 번 구덩이와 2 번 구덩이는 올해의 고고학 탐사에서 발견되었고, 연년에 보호전시관을 지었다. 1 번 구덩이의 서쪽 끝에 있는 북측, 1 번 구덩이에서 300 미터, 동쪽 거리 2 번 구덩이에서 약 120 미터 떨어져 있습니다. 이 세 도자기는 지그재그로 배열되어 있다.
세 개의 구덩이 중 세 번째 구덩이는 완전히 발굴되고 정리된 유일한 구덩이이자 가장 작은 구덩이로, 평면 구조는 오목형, 깊이는 5.25.4m, 면적은 524m 입니다. 3 번 구덩이에서 병거 한 대, 도마 한 마리, 무사 한 마리, 청동 병기 한 개가 출토되었는데, 병거와 어울리는 병거 네 개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무사들은 통로를 따라 비전투 대형으로 배열되어 있었다. 장창과 같은 진병기가 아니라 의례식의 위엄을 구현한 음서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3 군 총사령관의 군막, 즉 근위전 지점의 지휘 시스템이라고 판단했다. 고대 군대의 배열은 매우 다양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은 좌측, 중, 우측 3 군 1 호 구덩이는 좌군, 2 호 구덩이는 우군, 3 호 구덩이는 본부이다. 그럼 또 다른 종군이 어디 있나요? 그것은 발굴과 확장입니다. 벽돌과 초막목을 쌓을 시간도 없고 병마용 4 호 구덩이를 탐사할 시간도 없다. 4 번 구덩이는 면적이 만 평방미터가 넘지만, 이 네 개의 구덩이가 통일되어 완전한 군사 편성 체계를 형성하여 아쉬운 역사를 남겼기 때문에, 장주의 백만 대군이 아래로 내려왔다.
진 동차마
1978 년 진시황릉 고고학팀은 진시황릉 서쪽 7.8 미터 깊숙한 곳에서 차마 제사 구덩이를 발견하여 이 두 청동 차마를 출토했다.
청동차마는 처음에 목관 안에 두었다. 연대가 오래되어 목관이 썩고 충진이 가라앉아 1000 여 조각으로 눌렸다. 수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고고학자들은 청동차마 상부의 쌓인 흙을 초보적으로 치우고 강판을 지하에 삽입하고 청동차마를 구덩이 밖으로 들어 올려 실내 청소 접합으로 운반했다. 8 년간의 노력 끝에 그들은 마침내 웅장한 자태를 회복했다.
예술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청동차마의 조형은 흠잡을 데가 없다. 가볍고 풍만한 말은 반짝이는 금과은 액세서리로 장식되어 있다. 그들의 눈은 앞을 응시하고, 콧구멍은 약간 벌리고, 이빨은 꽉 물고, 갈기는 바람에 날고, 대나무 같은 귀는 마치 명령을 듣고 있는 것 같다. 그들은 손을 흔들어 발굽을 놓고 1 번 청동차마 앞에서 질주하며 두 다리를 나란히 세우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두 손으로 말을 끌고 있었다. 중앙 집중화, 제 2 호 청동 전차의 흠차관은 병거 앞에 앉아, 머리에 참운관을 쓰고, 허리춤에 녹색 보검을 달고 있다. 그는 긴 셔츠를 입고 라운드 네크라인이 바깥쪽을 향해 고삐를 꼭 잡고 장기적인 계획을 높이 들고 있다. 청동전차는 진회와 마찬가지로 엄격한 사실주의 기법을 채택하고, 차마의 모든 힘줄은 생리해부 구조에 부합한다. 말 턱의 주름과 치아도 주조되어 말의 허벅지 양쪽에 있는 매미 두 개와 항문 괄약근도 왕실 관리의 얼굴 속눈썹과 털을 무시하지 않고 손톱까지 묘묘한 지경에 이르렀다. 조형예술의 엄밀한 사실과는 대조적으로, 동차화가 채택한 고도의 로맨틱한 기법, 차막과 차부에 그려진 용호 도안이 한 무더기, 마치 광춤의 금뱀, 호방낭만, 붓이 끝까지 돌고, 풍격이 돌변하며, 실오라기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필법이 이탈하면 필법이 완곡하게 흐트러지고 기하학적인 도안을 주조하여 정교한 조각 모양과 현란한 페인트 도안이 어우러져 서로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필법, 필법, 필법, 필법)